view

톡커들의 선택1억이 있다면 뭘하시겠어요?

ho (판) 2020.05.26 13:50 조회39,489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많지도 않은 월급으로

온갖 재태크 동원해가며

월급에 비해 꽤 많은 돈을 모았어요

계산해보니 두달후면 딱 1억 모을것같은데

1억을 모으면 엄청 뿌듯하고 기쁠줄 알았는데

막상 그런것도 없네요

 

사회초년생때는 1억만 모으면 집사야지 했는데

막상 1억모아보니,

서울에선 집을 사기엔 터무니없이 작은돈이구요(현재 부모님이랑 같이살아요)

취직하면 피부관리 받고 싶었는데

좀더 돈 모으면 받아야지, 하고 매번 참았더니

그동안의 고생들이 스쳐지나가면서

돈을 모은게 아까워서 못쓰겠네요.ㅋㅋ

 

하고싶은것도 참 많았는데

뭘 하면 좋을지 감도 안오네요.

현재 약 4천은 예.적금으로, 1천은 연금, 4백은 청약, 3천은 주식통장에, 1천은 부동산 및 귀금속 투자에 들어가있는데 그냥 이렇게 계속 모으면 되는건가요?

 

돈 많이 모으시고 연륜 있으신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40
7
태그
8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aad 2020.05.27 11:10
추천
101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계속 모아야죠 1억가지고 뭘하긴 뭘해요.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7 11:24
추천
9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딴건 몰라도 절대 주변에 1억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아무리 친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한테도요. 님한테 돈 있는거 알면 벌레들 꼬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7 11:07
추천
6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확실한게 보일때까진 조용히 은행에 넣어둬요. 여기저기 고민이라며 떠벌리고 다니지말구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6.05 13: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1억?????????????
우오~~~~~~~생각만해도 좋다
우선 남은 집대출 빚 청산하고
남은돈으로 내가 사고싶었던 차를 사겠어요
ㅎ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2020.06.03 11: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은행에 고이 모셔두는게 바보지...전세끼고 갭투자 추천 나도 1억 모으고 바로 집 사서 집이 1억 5천 넘게 벌음. 잘 알아보세요. 은행에 돈 넣으면 인플레이션률 때문에 돈 거의 까먹거나 늘지 않는거랑 같음. 현물 자산 비중 늘리고 여유 되면 주식하면 좋음. 난 장타로 미국 우량주 삼 . 티끝모아 티끝임. 투자 안하면 월급쟁이 생활 답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31살 2020.06.02 15: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억...걍 써 뭘계획을 짜 1억가지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31 15: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변에(특히 가까운) 말안하는게 나아요. 그리고 딴건 몰라도 여유있으시면 건강에는 무조건 투자하세요 영양제도 비싸고 좋은거 사먹고, 운동도 제대로된데서 관리받고요, 피부관리도 당연히 받고요.. 다른건 돈만있음 언제든 살수있는데 건강은 있을때 지켜야되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8 23: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저를 위한 선물을 할 거 같아요.작성자님도 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스파같은데 가서 피로 좀 녹이거나 관리 풀코스로 한 번 받아보시는건 어때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8 23: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세요. 벤츠cls BMW 6시리즈 제네시스 90 선으로 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사람 2020.05.28 01: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힐링의 시간을 가지세요.
돈은 평생 모아야하는데 쥐어짜면 오래가기 힘들져.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8 0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빚갚지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20.05.28 01: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늘 날짜로 보잉 주식 사세요 그리고 1년뒤 다시 이글 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8 01: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도움되는 댓글들 따뜻한 판~~ 이 글 지우지 말아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새우 2020.05.28 0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은 돈을 모은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이 2020.05.28 00: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억있이면 집사세요 전세끼고 사면됨 예를들어 2억5천짜리집 전세1억5천끼고사놓고 또 돈모으면서 집값은 올라가고 더 넖거나 비싼곳으로 갈아타면 됩니다 제가 1억모아 집사서 7년만에 5억중반대 집 가지고있네요 빚은 1억이구요 오히려 부동산 침체되어있을때 사야됩니다 7년전 집값떨어지고 아무도 집안살때 저는샀어요 급매나온거 사면 더좋구요 이말듣고도 안살사람은 안삽디다 제일실패없는 투자가 부동산이에요
답글 3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ㅁㅁ 2020.05.28 00: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 코로나로 돈벌기 힘든때 통장에 보관해두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오늘 2020.05.27 23: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통 1억있으면 5천정도 대출받아서 소형 2-3억 짜리아파트 2억 전세주고 전세갭투자 해서 사구요, 전세갭투자가 무서우면, 대출받아서 1억 5천정도하는 시내 역세권 브랜드 오피스텔 8-12평정도 하는거 사서 월세받는걸로 대출갚아요. 이게가장 현실적인 방안 이에요. 다른건죄다 쥐똥만큼 벌거나, 아니면 주식 같이 위험하거나 모아니면 도에요. 혹시 위 옵션 전부맘에안들면 소형까페 프랜차이즈 하나 내시는것도 좋아요 대신 경기가 안좋으면 장사가안될수도 있단점 알아야되구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7 22: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네시스 g80 2.5터보 풀옵살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2020.05.27 17: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7 17:20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중에 은행에 넣어두라고 한사람들은 투자를 안해본 사람들입니다.
1억 통장에 넣어두면 년 얼마 벌거 같습니까? 1%... 100만원이에요. 12개월로 쪼개면 달에 8만4천원꼴. 저 큰돈을 그렇게 썩히고 싶습니까? 굴려서 돈벌 생각을 해야죠. 그게 능력인겁니다. 통장에 넣어두는건 마이너스 에요 돈벌 생각이 없는겁니다.
답글 3 답글쓰기
힘내세요 2020.05.27 17:04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와.. 댓글들 참 너무 한심하다. 통장에 1천이라도 있냐? 인생에서 스스로 1억 모으는게 얼마나 힘든줄 알고나 하는소립니까? 도움없이 1억 모으셨다면 스스로 칭찬부터 해주세요. 1억모으셨으니 이제는 10억 목표로 열심히 제테크 하셔야 합니다. 님 말처럼 1억가지곤 서울에서 집구하긴 어렵습니다. 저도 사회 초년생일때 년 1천 모으기부터 시작해서 1억 모으고 이제 10억 모으기 돌입했습니다. 예적금 비율은 줄이시고요 지금 이자율가지곤 통장에 넣어두면 썩히는 꼴입니다. 잘 알아보시고 투자를 하십시요. 안전한게 좋다면 1%이자든 2%대든 예적금 그대로 두시는것도 괜찮긴 합니다. 대신 이것만 알면 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인생 진리입니다. 주식을 하시니 알겠지만 돈이 돈을 버는겁니다. 주식은 공부한다고 해서 돈 버는게 아닙니다. 내 인생 진짜 운빨 끝내주더라 그럼 주식하세요. 주식은 타이밍이고 운빨 도박입니다. 그리고 주식은 처분하고 통장에 들어와야만 돈이지 주식에 투자된 돈은 돈이 아닌겁니다. 화이팅 하시고 가끔은 자신에게도 투자하시고 끝까지 힘내세요! 그리고 하나더 한국에선 부동산 투자가 제일인 겁니다. 저라면 예적금 4천으로 갭투자 합니다. 투자는 스스로 공부하여야 합니다. 누가 도와주지 않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