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원본삭제)

ㅇㅇ (판) 2020.05.31 09:25 조회13,019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댓글 달아주시고 조언해 주신 선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이 풀리기도 하고 제가 잘못된 부분도 제3자의 말로 들으니 더 객관적으로 들리고 성장하는 거 같습니다.  원본은 관심이 이제 조금 부담스러워서 삭제했습니다.그 후의 일은 주말과 오늘까지 매일 야근을 해서 다행히 아무 문제 없이 계획대로 모든 일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그리고 댓글보다 보니 직위를 물어보셔서.. 저 직위 있는데 그분은 자신보다 아래면 그냥 이름부르세요..ㅎㅎ 그리고 다른 업계에서 이직 권유도 3차례 받았지만 어딜 가나 불편한 사람은 있다는 생각과 그래도 오래 일했고 익숙해져서 크게 생각 못 해봤습니다.. 맞춤법 지적도 있어서.. 노력하겠습니다. 선배님들 정말 댓글 감사드려요 읽으면서 화장실에서 펑펑 울기도 하고.. 참 많은 위로 받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해요!
42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31 10:21
추천
4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딜가나 ㄸ라이는 있다지만 이건 선 넘었네 읽는 내내 진심 귓방망이 후려치고 싶다는 생각이ㅎㅎ 사람은 바꾸는게 아님요 다른 좋은곳으로 이직하는게 쓰니에게 훨 편할듯 해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20.05.31 10:53
추천
3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건 그렇다쳐도 병원가보라는건 진짜 어이없네요 자기가 의사래요?병원비 주나 다음날에6시 칼퇴하면서 과장님이 병원 가라고해서 빨리가본다고 해보셔요..저도 화가나네요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6.02 10: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우 맨스플레인..... 기 죽지 마시고 이직하세요 개같은 놈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화가난다 2020.06.01 23:45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 예쁘게 하라는 부분에서 __소름 돋네요. 따로 불러서 그지랄이면 정신병입니다. 대접받고 싶으면 그 과장새끼부터 똑바로 하라고 해주세요. x신새끼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김해김씨처자 2020.06.01 20: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ᆢ그상사는 님을싫어해요ᆢ 그거 모르시겠어요?^^ㆍ제가보기엔 벼르고있다가 그냥 감정쏟아낸거임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ㅎㄱ 2020.06.01 18: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직장생활 몇군데 해봤지만 첨에는 사장들 개차반 성격때문에 한두군데는 때려치웠음 딴데가면되지 마인드로. 근데 가만보니 중소기업 사장들은 대부분 성격이 비슷비슷한거임. 그래서 그럴거면 차라리 그런가보다 하고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자했음. 어짜피 다 비슷하고 그만둬봐야 나만 새일자리구하고 들어가서 배우고하면 귀찮으니까. 대신 해야할말들은 꼭 했음. 일과는 안맞다 생각드는거 부당한거 그런것들은 당연히 얘길했고 사장도 인정하는부분이니 딴때는 그지같애도 그런건 인정했음. 상사라고해서 무조건 따르는거 그건 아니라고 봐요
답글 0 답글쓰기
연봉1억 2020.06.01 17: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 하고 딴데 가세여 . 안 바뀜 .
답글 0 답글쓰기
영부인 2020.06.01 16: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는 당연 수직관계죠라고 쓸려다다 본문 읽고 귓방망이 남과장 쳐버리고싶어 미치는줄 알았네요.. 저도 회사 19년째 다니고 있는데 저런 비하발언은 첨 봐요.. 녹음 필요합니다 저건 수평 수직을 떠나 성차별및 성희롱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1 16:05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30대 후반직장인임. 생각을 말해달라고 했으니 생각을 말하겠음.
1. 회사는 상하관계가 있는 곳임.
급여를 주는 사람. 받는사람 이외의 상하관계도 있음. 그건 무시하면 당분간(최소 앞으로 10년간은) 회사생활 원활하게 하기는 어려울 것임.
2. 남자 과장은 또라이╋꼰대╋소심이 임.
이 사람이 잘못했음.
3. 1과 연관되는 것인데 1인기업이 아니고서야 동료들과의 협업이 중요함. 일반 사무직도 업무상 협업은 물론 정서상의 협업이 중요한 곳임. 사람이 하는일이기 때문임.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결론은 쓴이의 생각이 너무 깨여있음. 당분간은 30대 중후반이상의 사람들이 상사로 있을텐데 그동안은 회사에 적응이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임. 그리고 조직생활에잘 안맞는 사람이 있음. 본인이 그런사람이 아닌가 싶음. 이런 사람은 개인 사업을 해야 함. 그쪽으로 생각해보는 것이 본인과 주변인들의 정서에 좋을 거 같다는 생각임.

본인이 잘못한게 아니라 매우 진취적이며 다르다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물음표 2020.06.01 15:57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도평소에 말투가 아니꼬았을수도 제 직장옆직원이 말투자체가 기분나쁨 비꼬고톡쏘고 톤자체가 비아냥 평생을그렇게살아서 지말투가왜기분나쁜지모르는사람이 있어요
답글 1 답글쓰기
행인 2020.06.01 15: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신줄놓고 함 싸우고나면 편해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4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2020.06.01 14:1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소기업에서 과장이 말이과장이지 무슨. . 회사대표라도 되는줄아시나. . ㅉ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ㅎㅇ 2020.06.01 13: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친놈이네. 나이도 30대 후반인게 꼰대질을 어서 배워와서 지랄이래요.
답글 0 답글쓰기
ㅓㅗ 2020.06.01 13:4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한만큼 딱딱 무조건 수당 다 쳐준다면서 쉬는날도 나가서 일할수있죠 그렇지않는데 저런식으로 말한다면 당장 때려지는수밖에
답글 0 답글쓰기
2020.06.01 13: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쉬는날 왜 일을하죠? 난감하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1 13: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즘시대에 아직도 저런 개같은 상사가 있다니.... 나중에 퇴사할 때를 대비해서 그 과장의 미친 개소리 하나하나 수집해 두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ㅅㅇ 2020.06.01 13: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난 중소기업 과장으로 근무하다 대기업 경력직으로 입사한 대리임.
아 뭔 중소기업 과장이 저런 개깝을..저런 놈들이 다른 회사가면 적응을 못해요. 걍 대표한테 남과장 때문에 드러워서 못해먹겠다고 짜르려면 짤라라하고 얘기해요. 퇴사당일날 고용노동부 가는길이 즐거울거같다고 얘기하구요. 뭐 저딴게 다있어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라바 2020.06.01 12: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즘 사회적으로 갑질 문화에 대해 예민합니다.
갑질신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