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고1들 다 들어와봐 찐 꿀팁 알려줄게

ㅇㅇ (판) 2020.06.04 00:29 조회17,294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1. 나 동아리 떨어졌는데 어떡해?ㅜㅠㅠ 자율동아리 신청 못 했는데 어떡해?ㅠㅠ
-동아리, 특히 자율동아리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성적이 10배는 더 중요함. 
대신 창체동아리를 진로와 관계없는 걸로 들었다면 자율동아리는 무조건 진로 관련된 걸로ㄱㄱ (참고로 자율동아리는 '생기부'에 딱 한 줄 적힌다. 자소서엔 길게 본인이 작성 가능)

2. 봉사도 마찬가지. 10시간 20시간 차이보다 내신 0.1등급 차이가 더 큼.

3. 웬만한 일반고면 그냥 수시 끝까지 챙겨라. 정시가 더 힘듦.

4. 고1때는 성적 그렇게 상관 없을걸? 상승곡선 그리는게 더 중요함<
이딴 소리 무조건 걸러라. 입시알못이거나 악마임.

5. 생각보다 등급 따기 어렵고 생각보다 대학 못 간다.
1등급, 2등급 말만 쉽고 서성한 중경외시 건동홍 말만 쉽다.
현실은 반에 한두 명 갈까 말까. 그러니 공부해라.

사실 꿀팁은 아니고 고2 이상한텐 당연한 소린데 판 글 보면 잘 모르는 애들 많은 거 같아서 글 씀

45
6
태그
신규채널
[gld] [연애연락] [쿠쿠티비] [바람핌] [영자ㅅㅂㅗ] [선택과목] [마지막끌올]
11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6.04 13:28
추천
40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푸핫 반에서 한두명이 중경외시? 그건 지역 중에서도 난다긴다는 학교에서나 그렇지 평범한 ㅈ반고는 학년에서 2,3명도 힘들단다^^
답글 2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6.04 11:06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들아;; 제발 공부해 나처럼 되지말고 제발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6.10 02: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3이여서 잘 모르는데 내신이 가장중요하고 그다음이 활동,상,세특 등등 나머지 이건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7 01: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암기팁좀 ㅅㅂㅅㅃㅆㅂ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7 01: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고1이고 중간 3일남았는데 지금부터 첫날시험만 팔까 기본개념은 거의 다 잡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7 01: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조카 조졌네? 수요일에 시험인데 ㅅㅂㅅㅂㅅㅂㅅㅂㅅㅃㅆㅂㅅㅂㅅㅂㅅㅃㅆㅂ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6.06 12: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땡큐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6 02: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ㄱㅅㄱ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19: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딴얘기지만 동아리 ㄹㅇ 얼굴본다 특히 유명한 동아리 막 축제 때 사람 많이 오거나 이런데는 완전 공부 동아리 아닌 이상 예쁘면 90퍼센트 뽑음 면접을 진짜 개떡같이 보지만 않으면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1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5~6등급이 2등급 못뚠다는댓 있길래 적어봄 나 고1때 1학기 국어 5였다가 2학기 2로 올림 전교100몇등에서 20몇등으로 오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2: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동아리나 봉사에 신경쓸 시간에 공부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1: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
답글 0 답글쓰기
ㅇㅌㅇㄱ 2020.06.05 00: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이거 공부자극 엄청 된다 고마워 언니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선배님들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고2인데 작년에 2.7인가 떴엇는데 쌤이 영남대 겨우 가능하대 ㅅㅂ 인서울할려면 적어도 얼마까지 올려야할까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다니는 학교 한번이라도 들어본 대학 갈려면 2등급이 마지노선이고 1.9가 최저없는교과로 아주대나 에리카 간다는데 꼴통이야..?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5 0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등학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4 2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학교에서 최하위권-하위권-중위권 까지 올라왔는데 고등학교에서 2등급대 가능해...? 참고로 대치동이고 사립여고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6.04 2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꿈이 그냥 아예 틀도없고 하고싶은것도 없어서 쌤이 나눠주는종이에 장래희망에다 미정 이라고적었는데 어떡하지??ㅠㅠ꿈없어도 공부열심히하면 괜찮아?
답글 3 답글쓰기
1 2 3 4 5 6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