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자존감 높이는 법 좀 알려줘ㅏㄹㅠㅠㅍ

ㄹㄹ (판) 2020.06.09 00:02 조회8,095
톡톡 2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 헐루 조언 해줘서 고마워요 ㅠㅠㅠ
뭐라도 하려고 노력해보려고요 꼭 자존감 높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ㅜ !.!

원래도 자존감 낮은편이였는데 요즘은 진짜 바닥이야 ,,
나한테 장점은 하나도 없는거같고 단점만 수두룩하게 보여ㅠㅠㅠ 주변 친구들이 아니라고 해줘도 그냥 해주는 빈말로 들리고

자존감 낮은건 아는데 맘이 고쳐먹어지질 않어

생각해보면 이럴때 눈치안보고 털어놓을 의지할 사람도 없는거같고 인간관계도 다 거품같아

잘 사는 사람들 돋보이게 해주는 들러리같고.,.,

자존감 높이는법좀 알려줘 ㅠㅜㅠㅠㅠ

10
1
태그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0.06.10 14:14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운동이 가장 좋더라.
죽도록 달리고 웨이트하고 기운빠지면
내가 뭐..한거 같아서 기분좋아지고, 반복되면 몸이 모양도 좋아지고, 힘도 좋아지고..
참 별거 아닌데, 쉽게 자신감이 생긴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6.17 22: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16 03: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거 딱 하나면 됨. 성취경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11.12 17: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책보기
답글 0 답글쓰기
2020.06.13 0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1 02:4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진짜 한창 자존감 낮았던 내가 다시 자존감 회복할 수 있었던 방법인데, 난 덕질 하면서 자존감 되게 많이 올라갔어.. 쓰니가 뭐 연예인에 관심 없어할 수도 있지만 그냥 그 연예인이 해주는 팬사랑과 그들이 해주는 말들 또는 가치관 등이 내 삶에 자연스럽게 파고들어서 어느순간 자존감이 서서히 높아지더라 어떤 사람들은 연예인 좋아해봤자 그들은 너네를 모른다 이런식으로 말할테지만 진짜 연예인들의 영향력 무시 못한다고 생각해.. 지금 내 가치관이며 생각하는 방식이며 70% 이상은 덕질하면서 가지게 된 것 같아 너무 공감되어서 반대 많이 먹을 거 알지만 그래도 적어볼게ㅠ 쓰니야 힘내ㅠㅠ
답글 1 답글쓰기
이런이런2020.06.11 0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괜찮아 실수할수 있지 다시 하면 돼 오늘도 열심히 했어 칭찬해~ 양치질 잘 한 나한테 상줘야지~ 껌 하나 사자~ - 소소한 성취에도 셀프칭찬 소소한 상으로 힐링증폭- 이런 식으로 본인을 아껴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6.10 21: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sns하시면 끊으세요 자꾸 비교대상을 찾으니 자존감이 낮아지는거임 그리고 자기개발할 수 있는 (자격증) 강좌를 보거나 학원을 등록하세요 아님 돈을벌수있는 직장을 잡고 돈을 모으던가 여튼 뭔가 목표를 잡고 하나둘씩 성공하면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8: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나를 사랑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아무리 남들이 나보고 예쁘다고 해줘도 내가 나를 안예뻐하면 하나도 안예뻐보이거든요. 본인의 단점만 보인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장단점을 판단하는 기준을 내부에서 다시 정하세요. 세상엔 기준들이 너무 많고 그 기준에 일일이 맞추는건 외모, 성격, 능력이 완벽한 사람이라도 어려우니까요. 그리고 내가 나를 평가할 때 '못생겼다'나 '못한다'와 같은 주관적인 말보다 '나는 눈 밑에 점이있네' , '나는 코 끝이 동그랗네' , '나는 피아노를 칠 줄 알아' 등의 사실을 그대로 나열한 다음에 "이게 나네? 이게나야." 라고 생각하면서 '나'라는 존재를 인정하고 받아들여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ㄴㄴ2020.06.10 16: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sns를 하신다면 끊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토먹는비둘기2020.06.10 16: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존감은 생각보다 쉽게 올라갈 수 있어. 먼저 이걸 생각해봐. 누군가를 멋진 사람이고 아니고를 어떻게 판단할까? 외모, 능력, 성격 등 그사람이 가진 것들이 그 기준이 될 수 있지. 하지만 진짜 멋진 사람을 구분하는 법은 그 사람의 행동과 가치관이야. 자, 이제 이 기준을 자신에게 적용시켜봐. 니가 가진 것들 말고, 니 행동과 가치관을 멋지게 가지면 자기 자신을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느낄 수 있게 될거야. 그게 바로 높은 자존감이야.
답글 0 답글쓰기
개뿔2020.06.10 15:43
추천
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인은 자존감 높이는법 없음. 그나마 젤 나은 방법은 니가 어디가서도 자랑할만한 거리를 만드는거지. 미친듯이 공부해서 토익 990점을 받는다던가. 미친듯이 운동해서 머슬 대회 1등을 해본다던가. 니가 생각해도 이렇게 노력한 니가 대단하다고 느낄만한 뭔가를 해서 결과물을 성취해봐. 뭐 자존감은 낮고 뭔가 하기엔 힘들고 어쩌고 저쩌고 할거면 걍 대충 명이 다할떄까지 살다가 가야지 별수 없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5:34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보다 더 루저인 애들을 만나봐
답글 0 답글쓰기
2020.06.10 15:3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든 사람은 끊임없이 자기 안의 열등감과 싸우면서 삽니다. 자격증을 따고 운동을 하고 뭔가 성과를 내는 것도 그러한 노력 중에 하나죠. 중요한 것은 님께서 남을 의식하고, 남의 기준에 맞추고, 남과 삶을 비교하려 한다면 그 어떤 것도 님이 나은 것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연예인, 재벌 등 티비에 나오는 유명인들과의 비교) 님이 알지못하는 그 누군가에게는 님이 이상형의 외모이고, 님의 삶이 누군가에게는 바라는 꿈만 같은 삶이고, 님이 가진 것이 누군가가 평생 일궈야만 가질 수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님이 모르는 것일뿐. 자존감은 남을 통해 높이거나 낮아질 수 있지만, 나 스스로의 장점과 멋진점을 내가 찾아서 나 자신을 아낀다면 굳이 자존감을 의식할 필요없이 당당하게 살 수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사랑탑2020.06.10 15: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단 복지시설이나 요양원에 가서 일주일정도 봉사활동하고 오세요
그사람들도 다 의미있는 삶을 열심히 살아간다는거 피부로 느끼면 생각이 달라질겁니다.
안그러면 대학병원 암병동에라도 함 가보시든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5: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help12020.06.10 14: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이의 글에 공감하여 공유드립니다.

글쓴분의 자존감이 낮다고 보인이 생각하시기 때문에

자존감이 낮다고 보여집니다.

이를 반대로 하면, 글쓴이가 자존감이 높다고 생각하면 자존감이 높아질겁니다.
(대부분 상대방은 글쓴이가 자존감 높은지 낮은지 모름)

그리고 기억하신 부분은 자기의 존재감은 항상 있습니다.

시기나 때에 따라서 높고 낮은 변동을 갖고 있겠지만요.

이러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이 개선이 되지 않은 경우 전문가에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문제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4: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그런편인데 요즘은 작은 목표를 정하고 이루는 과정에서 성취감 얻게 됨으로써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4: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직빵은 심리상담 받는건데 좀 비싸긴해....근데 자존감은 잘하는거 하나 있어서 그것땜에 자존감이 높은게 아니고, 내가 못하는거나 남들한테 지탄받는것도 그게 나라고 인정하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6.10 14: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울보고 너자신을 칭찬하기
답글 0 답글쓰기
30男2020.06.10 14: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누가 봤을 때도 아 이거 하나에 몰두해서 열심히 하는 면이 있구나 하는 때가 되면 스스로 자존감은 올라가있을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최강 액션&스릴러
만화설렘주의! 순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