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친구의 복장때문에 싸웠는데 제가 심했던건가요

여자 (판) 2020.06.11 00:59 조회398,487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방탈 죄송합니다.


친구가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정말 몸매가 이뻐졌어요.
대단하고 또 제가봐도 몸매가 아주 이뻐요.
원래 조금 똥똥?한 스타일이었는데 지금은 거짓말 안하고 모델처럼 진짜 여자가봐도 부러울정도죠.

미리 말씀드리는게 제일 친한 친구이기에 부러움과 존경스러움 그리고 멋지단 생각만 있었지 친구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시기하거나 질투한적 단한번도 없습니다.

여하튼 친구가 다이어트에 성공하니 노출이 있는 옷을 많이 입어요.
당연히 저같아도 뿌듯해서 그럴 것 같은데 친구가 그게 조금 많이 심해요.

같이 만나면 늘 운동복 레깅스에 운동용 브라탑을 입고 그위에 아주 얇은 짧은 가디건 같은걸 입는데 그게 운동을하고 난 다음에 만난것도 아니고 평소 카페가거나 밥먹으러 갈때마다 그렇게 입다보니 사람들의 시선이 아주 크게 쏠립니다.

지나가는말로 와 몸매 좋다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게 많은분들이 불쾌한 눈빛으로 보시고 저도 사실 조금 부끄러워요.

처음 두세번은 다이어트 성공했고 이쁜 몸매 드러내보이고 싶은게 나같아도 당연하다 싶지만 매번 그렇게 입으니 이젠 조금 과하다 싶더라구요.

더군다나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가디건도 벗을때가 많은데 그럼 딱 붙는 레깅스에 브라탑 하나 걸친상태라 노출이 과하다싶게 많이 보입니다.

오늘도 제가 곧 결혼이라서 웨딩슈즈를 사려 한다니 친구가 같이가자고 봐주겠다 그래서 백화점 앞에서 만났는데 역시나 또 레깅스에 브라탑 얇은 가디건을 입고 왔더라구요.

그간 여러번 조심스레 이복장은 헬스장서만 입고 밖에 다닐때는 다른스타일 입어라 너 몸매 좋으니 이쁜 옷들 많은데 왜 운동복만 입냐 그리고 사실 너무 적나라하게 라인이 보이니까 사람들 시선도 그렇고 친구인 나도 야하다고 느낀다고 말했는데도 친구가 그건 다 부러워서 그러는거라고 자기는 이게 편하기도하고 좋다 했습니다.

그런데 백화점 앞에서 친구가 오늘도 또 그렇게 입고오니까 사실 되려 전 친구의 복장이 부끄럽더라구요.

입구서부터 벌써 사람들이 친구보면서 수근덕 거리고 어떤사람은 이상한 눈빛보이고...

그래서 친구한테 오죽하면 내가 너 다이어트 성공한 기념으로 옷하나 사줄테니까 제발 그걸로 갈아입고 쇼핑하자 제가 제안했습니다.

친구는 이게 뭐 잘못된 복장도 아니고 나도 신경 안쓰는데 너가 왜 신경을 쓰냐고 다른사람 시선 무시하라는데 진짜 이젠 짜증이 나더라구요.

정도껏좀 하라고 너 몸 너무 이쁘고 멋진건 아는데 사람이 상황과 분위기에 맞춰 옷을 입어야지 여기가 헬스장도 아니고 이게 뭐냐고 화냈습니다.

결과적으로 친구는 기분나쁘다고 집에 간다고 가버렸고 지금까지 연락 서로 안하는데 제가 너무한건가요...

하.. 대충 그친구가 어떻게 옷입는지 비슷핫 사진 찾은거 올릴게요.




1415
63
태그
신규채널
[시어머니께] [그냥하는말]
43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6.11 01:23
추천
1652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빨리 겨울이 와야 얼어 뒤질텐데...
답글 7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6.11 01:07
추천
1231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도 안 사주면서 한 마디한 것이 아니고, 옷 사주겠다면서 한 마디한 거니까 쓰니 1승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6.11 01:12
추천
32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대단한 옷 차려입으라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옷도 사준다 그랬는데...솔직히 친구분 적당히를 모르는 거 같네요. 장례식장이나 결혼식장에도 그러고 갈 거래요? 다이어트 기껏 성공해놓고 왜 예쁜 옷들은 안 입고 운동복만 입고 다닌데.....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남자 ㅡㅡ 2020.06.11 10:57
추천
116
반대
14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 입장에서 엿 같은 게... 브라탑에 레깅스 입고 몸매 자랑하는 거 결국은 봐주길 바라는 거잖아? 그래서 자연스레 시선이 가서 위아래 한 번 훑으면 그건 또 시선강간이래ㅋㅋㅋ
답글 4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8.15 04: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제 여의도ifc몰에서 진짜 저러고다니는 여자봤다.. 몸매가 좋지도않았음.......통통한 여자가 저러고다니니까 와진짜 어딜봐야할지 모르겠더라 걸을때마다 까만엉덩이가 진짜 헐벗은것마냥 그대로다보여서 당황함... 내 앞길가는데 키큰 통통녀가 저러고 걸으니까 앞을못보겠어서 옆에보면서 걸어감 제발 왜그래 제발 사람이면 사람답게 좀 입고댕겨라
답글 0 답글쓰기
미쳤다6282... 2020.07.23 23: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24 17: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상황과 장소에 맞는 옷이란게 왜 있는거 같냐고 친구분께 물어보세요~ 뭔 맨날 운동복만 입고 나오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5ㅇ 2020.06.20 06:4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복장예절 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6.20 01:05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정말 저러고 다니는 인간은 왜 저러는거임? 진심 또ㄹㅇ같음. 옷이란게 때와 장소를가려야지 더러움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06.18 00:06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헬스장이나 요가센터도 아니고,아무리 몸매예쁘고 좋아도 저복장으로 음식점,백화점등 돌아다니는 애들보면 민망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미틴 2020.06.17 11: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럴꺼면 워터파크가서 살지
답글 0 답글쓰기
백맨두내새끼 2020.06.17 05:37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중에 레깅스브라탑이 '편한데' 남에 시선 신경써야하냐는 님들땜에 어이없어서 ㅋㅋㅋㅋㅋㅋ 솔까 브라탑만 입으면 안편하자나여 ??? 화보도 브라탑만 입고 앉아서는 잘 안찍는데 몬소리??? 남의 시선을 신경써야 하냐고 주장하지만 사실은 남 시선받고싶어서 굳이 벗고까지 다니는 누구보다 남 시선 신경쓰는 노출증 관종들의 어그로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백맨두내새끼 2020.06.17 05:28
추천
1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출안하고 볼륨탄력잇는 실루엣 들어나는게 더 매력적인데 하수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백맨두내새끼 2020.06.17 05: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같음 돌직구로 친구 혼냄 ㅋㅋㅋㅋㅋㅋㅋㅋ "관종아 내앞에서 관종부리지마 ㅋㅋㅋㅋㅋ 니 격만 떨어트려 내격도 떨어트리지말고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17 02:26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이트스키니남 생각남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6.17 02:05
추천
1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렇게입은 일행땜에 불편하거 생각하는 사람이 이상한데. 본인이 입고싶은건 본인이 선택하는거고, 거기에 따른 시선이나 비난은 본인이 감수하면 거기서 끝나는건데 타인이 이래라 저래라 참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본인이 책임지겠다는데 뭐..님이 그사람이 친구안하는것도 님선택이고, 님같이 레깅스갖고 뭐라 하는 사람이랑 친구안하는것도 그친구 선택이니 그 누구도 잘잘못을 가릴수없다고 생각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16 06:4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지막에 하 .. 이러면 주작충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아휴 2020.06.15 22: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운동센터서도 GX수업 들어갈때 남자쌤이면 탑입고 겉에 하나더 입고 들어가요 스피닝은 여자쌤이고 어두우니 땀나기 시작하면 벗고ㅎㅎ 평상복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15 11:00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러고 운동할때말고 한강조깅때 말고? 일상생활에? 진짜 왜 저러고 다니는건지
나도 여자지만 팬티자국 다 보이게 레깅스 입은 사람들 보면 민망함.....
답글 0 답글쓰기
2020.06.15 10:55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싫엌ㅋㅋ같은여자라도 저런거 싫어 ㅋㅋㅋㅋㅋㅋㅋ아니 대체 자기들도알지않아요 민망한거 아니 꼴같잖은게 내세울께 그렇게 몸매밖에없음? ㅋㅋㅋ드러내려고입는걸 보고있으면 있는다고뭐라고해 아니 그럼 자기가 안입던지 ㅋㅋㅋㅋㅋㅋ그민망한옷을 굳이왜 입으려들고 자기들이편안하다고주장하는데 그편한건 집에서나하던지 다같이사는공동체 생활인곳에서까지왜 지편한것만고집하느냐고 남들시선에대한배려는 지들이없으면서 별지랄들이여 ㅋㅋㅋㅋㅋ 이해를 강요하지말아야지 욕을먹던뭘하던 자기가하고픈대로하고싶다면 욕을먹던 뭘하던 그걸다 감내해야하는거아님
답글 0 답글쓰기
시선분석가 2020.06.15 02: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힐끗 본거로 시선강간 이라고 하는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여태껏 보아온 시선은 힐끗이 아님. 여태껏 분석해온 결과 무관심 30% 보통 남자 힐끗 30% 한남 40% 그들은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위에서부터 가운데서부터 밑에서부터 쭈우우욱 훑고 다시 반대로 쭈우욱 훑고 가장 눈 가는 곳 빤ㅡ히 보고 뒤돌아서 다시 쭈우우우욱 훑고 친구랑 같이 있는 것들은 수근수근 수근수근 여기서 40퍼센트 속에 있는 범죄자들은 몰카까지 찍는것..... 과도하게 노출하는 한녀들도 문제지만 과도하게 흥분하는 한남들도 문제임... 난 그냥 둘다 싫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6.15 00:08
추천
1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입어보면 진짜 편해요. 그친구를 안보시면 될듯요.
답글 3 답글쓰기
어이없 2020.06.14 15:50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나중에 회사 면접보러 갈때도 브라탑에 레깅스만 입으면 되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14 00:3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없어보인다정말.........아휴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