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33살 7급 공무원입니다 퇴사할까요?

ㅇㅇ (판) 2020.06.29 00:32 조회58,486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글펑합니다)

======================

많은 조언 감사드려요 ^^

댓글들 보며 기타 다른 경로의 조언을 들으며
이 생각 저 생각 많이 했지만

결론은
한번 사는 인생 적성 안맞는거 평생 못하겠네요 ㅠ
조만간 퇴사할 듯 싶네요

다행히 1차는 붙고 2차 공부하던 와중이라
다니면서는 2차는 도저히 못하겠어요

안정성이라는 말에 끌려 부모님이 좋아하신다는 말에 끌려
무턱대고 직장 선택했던게 제 2030의 실패였던거 같아요

행정학 책에서 말하는 행정과
제가 경험한 행정은 전혀 딴판이네여

모두 자기 적성 맞는 길을 찾아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76
4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정신차려여 2020.06.29 17:34
추천
114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자체 7급 공채면 최소 국장급 확정이라고보면되는데 ..편안한 공무원생활하다보니 사회에 대한 감이 떨어지나봐여 ㅎㅎ 일반 기업인들, 전문직들 얼마나 치열하게 사는지 모르시는듯.. 이왕 준비할거면 계속 근무하시면서 준비하시는게 어떨지.. 아니면 전문성을 요하는 격무부서에 아예 짱박히시는게 어떨까요?
답글 15 답글쓰기
베플 2020.06.29 01:21
추천
10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돌아올길이 있으면 도전하는게 좋겠죠
근데 저라면 그냥 하던일 할듯...
일이 어렵거나 힘든것도 아니고 재미가 없다는 점이 정말 부럽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6.29 23:13
추천
72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해서 합격하면 퇴직해요. 퇴직하면 공무원 다시 안 받아줘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1 19: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서와요 지옥으로~ 배부른 소리했던 과거의 본인을 줘패고 싶겠지만 나만 지옥행일순 없잖아요. 빨리 공무원 때려치세요~ 완전 추천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왓더ㅃ 2020.07.10 14: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냉정히 생각해보세요,
자신을 돌아봤을때 내가 뛰어난 업무능력, 기술이 있다
뚜렷한 목표의식, 인생계획안이 있다면 하는게 좋죠
그런데 별볼일없다 잉여라고 생각된다면
공무원이 최선의 답이죠
할줄아는것이 없다면 공무원이 최고에요
답글 0 답글쓰기
asdsad 2020.07.06 01: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생활은 재밌을까요? 서울이시면 기업들 본사들 많이 있는 여의도나 강남에 출근시간에 가보세요. 진짜 출근시간에 웃으면서 출근하는 사람 진짜 못봤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15: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0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무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02: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30의 실패라니요!!! 해보시고 안 맞아서 내려놓는 거니까 절대 실패 아니에요 멋진 분이실 듯 화이팅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7.01 00:0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같은 불경기에 공무원 퇴사라니..피눈물 흘리고 후회할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23: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합격못하면 인생 개꼬임
답글 0 답글쓰기
88245 2020.06.30 21:1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가 얼마나 치열한지 모르나봐. 퇴직하고나면 언젠간 엄청 후회할 수도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04년생남 2020.06.30 21:0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죽을 때 가장후회하는게 해보지못하고 죽는게 큽니다 33살이면 젊습니다 하고싶은거해야 미련이없는법
답글 0 답글쓰기
2020.06.30 20:1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직말고짬짬이 공부
답글 0 답글쓰기
033 2020.06.30 19:44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5년전 부산 어느구청에 it쪽 두달파견 나갔는데 그때 보니 참 공무원 안정적인거 빼면 별루 일하고싶지 않은곳이다 라고 느꼈어요. 쓰니 말처럼 진짜 고급노비 감사뜨면 여직원들 감사실에 온갖종류 담배,음료수,김밥등 간식 세팅에 감사관(?) 시중들기 위해 각부서별 몇일간 돌아가며 여직원 차출해서 대기하고 감사관들 퇴근 전에는 퇴근도 못함 다들 대기하고있다가 방송으로 감사관님들 퇴근했습니다 하면 퇴근 바닷가라 여름에 파라솔 팔러가고 정월 대보름에 산불 비상대기 구청땅에 키우는 상추등 각종 야채 키워 독거노인들 주기 옷을 좀 패셔너블하게 입으면 주임급 40~50대 아줌마가 중학교 교장 처럼 이렇게 입지마라 립스틱 진하게 바르지 마라 훈계에 it쪽(디자인)이라고 컴터 이상생기면 부르고 하루는 40중반 아저씨 주임이 컴터 멈췄다고 불러서 갔더니 나체여자 영상이 떡하니 멈춰져 있음 당황하는 날 히죽거리며 웃으며 쳐다보고 계약직들과 윗급들과의 불륜도 천지 더 많지만 이것만 씀 그때 친해진 내또래 공무원 친구2명은 공무원 때려치우고 한명은 교대가고 한명은 한의대 감 너무 싫어서 탈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그닥 큰변화는 없을듯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19: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요 인생낭비하지말고 재밌는 일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18:3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 보니 여긴 성공해본적 없는 사람들이 대다수인것 같네요. 전 도전하는쪽을 응원합니다~ 전 공사다니다 그만두고 유통쪽 사업시작했습니다. 원래도 꽤 잘됐는데 웃기게도 코로나터지니 제가 취급하는 유통업계는 더 돈이 되네요. 님도 도전하시길! 루저들 댓글은 걍 씹으세요.
답글 1 답글쓰기
zz 2020.06.30 18:2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초에 이런데 의견묻는거 자체가 니인생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는 단 증거임 여기서 직업바꾸라면 바꿀거임? 무슨 게임캐릭터 바꾸듯이 하네 인생을 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17: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곳에 다니면 뭐 다들 잼있게 일하는줄아냐? 다들 힘들고 지겹고 욕도 막 먹고 울고 불고 하면서 다니는데 그래도 너는 짤릴일이없고 올라갈 일만 남았는데? 일이 지겨우면 취미라고 붇여봐
답글 0 답글쓰기
호이짜 2020.06.30 17: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33에 7급이면 아무리 승진 느려도 최소 사무관, 통상 서기관까지 승진 가능한데, 그걸 관둔다?
미생에서 이런 대사가 있지...."회사는 전쟁터지만, 밖은 지옥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17: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 번 사는 인생인데 하고 싶은 대로 해야죠. 하지만 저 같으면 퇴사는 안할듯
답글 0 답글쓰기
노잼 2020.06.30 17: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인생이 재미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30 16: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첫직장을 좋은곳을다니면 좋은지모르고 권태기가오게되는듯. 다른데가보면 지금그곳이 천국이었음을 알게될거에요 그때는 이미 늦음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