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3세대 남돌 음원 4대장 커하정리

ㅇㅇ (판) 2020.06.30 22:40 조회15,637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음원 차트 성적 잘 나온 순
*3세대 남돌그룹만 (솔로x)
*수상내역은 음원대상만 기록




아이콘 (IKON) -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일간 1위 40일
주간 1위 (6주)
월간 1위 (2달)
연간 1위

멜론뮤직어워드 베스트송상
골든디스크 음원대상

*특이사항 - 아이돌 역대급 음원성적을 기록했으나 마마 음원대상은 못 탐 (2018 음원대상 트와이스 what is love), 사랑을 했다로 3세대 남녀아이돌 통틀어 역대급 음원성적 보유

*참고사항 - 1억 스트리밍곡 보유 (1곡), 일간 1위곡 3곡 (사랑을 했다, 취향저격, 지못미), 250만 다운로드 이상 1곡, 가온 디지털 차트 2월 1위 (사랑을 했다), 3세대 남돌 유일 월간 2연속 1위, 3세대 남돌 유일 연간 1위곡 보유





방탄소년단 (BTS) -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일간 1위 (8일)
주간 1위 (1주)
월간 2위
연간 3위

멜론뮤직어워드 베스트송상
마마 올해의 노래상
골든디스크 음원대상

*특이사항 - 빌보드 핫100 8위, 3세대 남돌그룹 24시간 최고 이용자수 93만

*참고사항 - 남돌 1억 스트리밍 최다보유(6곡), 남돌 유일 2억 스트리밍곡 보유 (봄날), 남돌 유일 빌보드 핫100 진입, 일간 1위곡 2곡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250만 다운로드 이상 4곡





엑소 (EXO) - 으르렁 (Growl)

일간 1위 (2일)
주간 2위
월간 2위
연간 12위

멜론뮤직어워드 베스트송상
KBS 가요대축제 올해의 노래상 (현재 폐지)

*특이사항 - 8월 5일 발매인데 역주행해서 8/25, 9/2에 일간 1위, 음원상보다는 으르렁 앨범으로 음반상을 더 많이 받음, 국내 체감상 3세대 역대급 메가히트곡

*참고사항 - 일간 1위곡 2곡 (으르렁, 12월의 기적), 가온 디지털차트 8월 1위 (코코밥)





위너 (WINNER) - 공허해

일간 1위 (8일)
주간 1위 (1주)
월간 6위
연간 23위

- REALLY REALLY

일간 2위
주간 2위
월간 3위
연간 11위


*특이사항 - 공허해와 REALLY REALLY는 비슷하게 커하여서 둘 다 가져옴.
*참고사항 - 1억 스트리밍 곡 보유 (1곡), 3세대 남돌 일간 1위곡최다보유 4곡 (공허해, EVERYDAY, AH YEAH, MILLIONS), 250만 다운로드 이상 1곡,



#일간 1위 못해본 남돌은 다 뺌.
137
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흐헤헤헣] [ㅇㄷ박아봐] [방탈미안] [아미미안해]
5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6.30 23:52
추천
84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지어 차트인 1억 스트리밍 위너가 최초임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6.30 23:42
추천
82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데뷔초 대박 치고 그 이후에 무기한 공백기, 멤버 탈퇴까지 있어서 다들 망했다고 할때 보란듯이 릴리릴리 가져와서 대박 터뜨린 위너 자랑스럽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1 13:41
추천
4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로 멜론 마지막 남돌 일간 1위가 위너 아예야! 2019년 5월에 발매됐는데 아직도 안 깨졌다!! 2017년 상반기에는 남돌 음원 누적 스트리밍량이 제일 많았어
╋ 남돌 마지막 지붕킥도 위너야! 이번에 멜론 차트 개편돼서 영원히 마지막일 것 같다 :)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05 11: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그룹 다 ㅈㄴ 대단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2 15: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2018년에 ㄹㅇ로 사했 대 뚜두네 집안싸움 어쩌냐 했는데 엥 웬걸 갑자기 왓이즈럽... 나도 왓이즈럽 좋아하긴 하는데 응.....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2 01:22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진짜 위너가 개쩐다 생각함. 멤버 4명뿐인데 인기가 다인원인 그룹만큼 많음.. 밸런스 오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2 00:55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다른 그룹도 대단하긴한데 사랑을했다 거의 넘사 아님...? ㅂㅇㅇ만 아니었으면 히트곡 더 많이 낼수 있엇을텐데 너무 안타깝다.. 짧고 굵은 전성기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20.07.02 00:3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콘부심 드네.. 2018년으로 돌아가고 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3:55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너 데뷔초 그 시간이 너무 아까움 넷 다 늦은 나이에 데뷔해서 20대 초반을 공백기로 날려먹어서... 얼마 활동 안한거같은데 이제 군백기라는게 참,,, 그래도 위너는 30대도 기대되는 가수라 생각함 군백기 끝나고나서 좋은 노래로 컴백하면 대중들도 많이 들을거고 ㅋㅋㅋㅋ 팬들도 코어만 남아서 딱히 빠질일도 없을거임 오히려 젤 최근 앨범 활동도 안했는데초동도 잘나왔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3:5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갠적으로 강승윤은 작사작곡 잘하기도 잘하는데 난 자기도 메보라서 자기한테만 파트 몰아넣을수도 있는데 멤버들 음색이나 실력 고려해서 분배하는게 (널 좋아해 등등..) 좋음 딱 멤버들 합이 좋다는게 이런걸말하는느낌?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2:3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올해 위너 솔로 2명 다 기대해본다ㅠ 군백기 끝나고 좋은 앨범 들고 회사 푸시 제대로 받고 더더 올라갔으면 좋겠음 얘네 재능이나 능력 등 뭐하나 빠지는 거 없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2:0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너는 진짜 데뷔초 공백기로 날려버린 시간들이 너무 아까워 7년차에 앨범 9개가 말이되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52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너는 진짜 소속사 일만 잘했어도, 그룹 앨범도 그렇고 위너 개인 역량치도 좋으니 개인앨범도 더 많이 들을 수 있었을것 같은데. 진짜 안타깝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4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밑에 비투비는?ㅋ음원강자라며? 이러는 애들 있어서 설명함. 비투비 일간 1위는 못했고 일간 2위가 최대임. 그리워하다때 3,4일 연속 부동의 1위였는데 그게 일간 1위로 측정이 안됨. 그만큼 일간 1위가 쉬운게 아님. 그래도 차트인 1억 스트리밍 곡도 있고 방탄 봄날 다음으로 차트인 2위 기록 갖는 곡도 있고 연간도 5번이나 들었으니까 저 4그룹이 대단한거지 비투비 너네가 무시할 기록은 아님 ㅇ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각보다 일간 1위해본 남돌 별로 없더라 본문 그룹들 대단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2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엑소엘 아니고 그냥 엑소 세대 산 인간인데 엑소 전에는 30만장 앨범 팔아도 ㅅㅌㅊ였음 내 생각은 엑소가 터지고 100만장 팔고나서 무조건 아이돌 팬덤이 큰 아이돌은 100만장 기본이 된 듯 유튜브도 2015년 와서 뮤비 스밍 중요하게 생각했고 스밍 문화도 2014년이나 2015년 와서 완전 중요하게 생각 된 것 같음 한 마디로 엑소 잘나갈때 그때 당시엔 거품 아님 유튜브 1억 조회수 안 된다고 H.O.T 인기 그 당시에 많았던 거 부정 못 하는 것처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20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음원 성적 엑소보다 워너원이 더 높음 1억스밍 2개에다가 가온 월간도 있고 연간도 더 높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07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리들 지네 팬 많다고 맨날 자랑하면서 타돌 패고 다니더니, 실제로 성적보면 뭐 그리 대단한것도 아니네 ㅋㅋㅋㅋ 걍 숫자만 많지 실속은 별로야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06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입덕곡이 릴리릴리라 이기야..저 노래 처음 들었을때 그 충격을 잊지못해..무슨 탈케이팝인줄 아니 케이팝 수준이 이정도라니..ㄷㄷ뭔 노래가 이렇게 좋냐 미친거 아니냐며 그대로 입덕ㅋㅋ알고보니 강승윤 자작곡 갓승윤 싸랑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0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너노래는 송민호랩나오는순간 개힙해짐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1: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엑소 옵세션이랑 파워는 개인적으로 별로긴했는데 두개빼고 망한 앨범이 없네ㅋㅋ 그룹도 10년 다되가지않냐 대단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0:47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강승윤 개천재야 진심; 양씹/새가 무슨 작곡만 하면 7080이냐고 기타치면서 작곡하지 말라고 고나리해서 강승윤이 위너 하면서 기타 안 칠거임ㅇㅇ하고 침대에서 4시간만에 작곡한 게 릴리릴리 그 와중에 기타 치는 거 보면 절대 안 녹슬었고ㅇㅇ 지금도 하드에 저장된 곡 n00곡 정도라 하고 맨날 곡은 준비되어있음 회사가 플랜을 안 짜줄 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1 20:44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ㅆㅂ 진짜 강승윤 개천재임;; 릴리릴리를 어떻게 4시간만에 작곡해... ㅅㅂ 존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