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시아버지 칠순.. 양가사돈까지.. 다들 이러나요?

며느리 (판) 2020.07.04 15:22 조회7,217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안녕하세요..

다른집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우선 저는 둘째며느리고 결혼7년차에요.

올해가 시아버지 칠순이셔서(7월)
시부모님, 아주버니 내외와 저희가족4명 이렇게 2박 여행을 다녀왔어요.
2월에 미리 다녀왔었는데
이유는 형님이 임신중이셨고 5월출산하게되면 생신땐 함께못할거같아 다같이 미리 다녀왔어요. 그땐 아주버님이 모든비용 다 내셨어요. (나누자고하니 본인이 다 내는걸로 하겠대요)

이제
생신이 곧 다음주라
신랑한테 물어보니 웬걸. 전ㅡ혀 모르고있더라구요.
형이랑 그어떤 얘기조차 안했나봐요
아주버님이야 여행다녀온걸로 미리당겨 챙겼다해도
저희는 따로 해드린게없으니 주말에라도 미리가서 식사라도 함께해야되는거아닌가 생각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잠깐 외출나간 신랑한테서 전화가 왔는데
형이랑 통화했는데

생신당일 저녁에 저희친정부모님 시간되는지 물어보라네요.?
갑자기?

아버님이
저희친정 부모님, 아주버님네 장인,장모님
저희4가족, 아주버님. (형님은 아기가 아직 어리니 불참ㅡ애기는 50일 좀 넘었네요..)
이렇게 모여서 저녁식사를 하자네요. 그렇게 하기로 했대요.
(제 부모님의사와 상관없이 본인이 결정?)
이렇게 하기로했다며 이주버니와 아버님 두분이서 얘기되었다며. 남편 본인도 통보받고.

신랑은 전혀 1도 모르고 있다가
제가 생신언급해서. 형한테 전화걸고.
급 형과통화하더니. .. 이게 뭐지싶네요
내가 괜히말했나 순간 후회했네요.
전혀 모르고 그냥 넘어갔을수도 있었겠네요?ㅋㅋ

어이가없고..
뭔가 가만있다 통보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안좋더라구요
시아버지도 참. 굳이 두집 사돈들을 다 모이게하고

세상 불편한 식사자리.

그말을 듣는데 왜케 기분이 참. 이게 무슨 기분인지
설명이 힘드네요ㅡㅡ
정작 아무생각없는 남편땜에 더 기분이 안좋은듯.
난 통보받는거같아서 기분나쁘고
나머진 아주버니가 다 알아서 한다네요.

남편이 저러니 어쩔수없다 생각도 들고.. 하.......

그냥 가만히 하자는대로 해야할지..??

오히려 신경쓸거없이 하자는대로 따르면되니
더 좋게 생각해야하는건가요?

형님도 안나오니 저도 남편만 보내고싶네요

(그러고보니 난 둘째 50일쯤 왜 시댁에 끌려갔지?)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의견과 조언을 듣고싶어요..
0
3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04 16:21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대단한 칠순이라고 양가 사돈들까지 대동하고 두번씩이나 합니까 이시국에 가족들끼리 식사하고 끝내지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7.04 22:58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두분 다 시간 안된다고 하세요. 노인네가 미쳤나. 자기 생일이 뭐라고 사돈들까지 불러요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4 18:41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선 시부모님이 사돈어른들이 그날 약속이 있는지 알아보고 날을 잡아야됨에 일방적으로 통보한게 제일 큰 잘못입니다. 어렵다면 어렵고 멀다면 먼게 사돈지간인데 팔순도 아니고 고작 칠순에 사돈어른들 대동하고 축하받으시고 싶답니까!!! 그리고 그걸 고지곧대로 통보한 남편도 문제네요. 자기가 중간에서 자르던지 시부모님께 잘못이라고 언질을 했어야지 얼마나 장인어른이 우스우면 그걸 집에와서 마누라한테 통보합니까!!! 만약 그날 장인어른 약속있으면 어쩐답니까!!! 지가뭔데 장인어른한테 오라가라 통보인지 참 그집구석 가정교육잘받았네요.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 2020.07.05 10:4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들 생각이 참 이상하네요. 겸사겸사 맛있는 같이 먹으면서 서로 인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일수도 있는데 다들 관심법 하시나보네요. 어른들은 좋은거 나누고 싶다는 생각도 많으세요 님들처럼 맛있는건 나만 처먹어야지가 아니라요. 참석 여부야 본인 부모님이 결정하시면 되는데 무조건 나쁜 의도라고 생각하는 심사가 문제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8: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르게요. 못배운집안이네요....ㅉㅉ
답글 0 답글쓰기
쫑쫑 2020.07.05 08: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돌이며 칠순필순 다 민폐라고 안하는 분위기에 가뜩이나 코로나로 무서운데 게다가 통보? 아주 예의라곤 없는 집구석이예요 여행은 형네가 냈다니 식사나 대접하고 용돈봉투해드리세요 맘같아선 아무것도 하지말라 하고싶지만 그래도 부모니 어쩌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3:3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딸 키워봐야 사돈이 오라가라하면 끌려다녀야하는 을밖에 안되고 모지리딸은 저런대접받으며 살고있었구나 씁쓸하지만 어쩌겠어요 고귀하신양반들 생신 모두 불러 내가 이렇게 대단하다 축하받고싶은 걸 가서 들러리서드려야지 친정부모님 일정은 개무시해도 되는 대단한 남자는 맞는거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3:2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돈을 얼마나 우습게 알길래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2: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시국에 50일 아기데리고 참 지랄운한다진짜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2:5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 친정부모님은 선약있다고 시간 안된다 그러세요. 남편통해 거절하면 되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5 02: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지 님이 거절하면 되죠. 어머 아주버님 지금 코로나인데..저희 부모님까지 부르는건 아닌거 같아요. 작게 직계아족끼리만 모여서 밥먹어요. 라고 하세요. 칠순인데 밥은 먹어야죠. 집으로 출장 요리사 부르던지...아님 한정식으로 방 예약해서 먹고 비용은 둘째 아들이 하면 되겠네요. 선물100만원과 식사비용되면 딱 맞을득
답글 0 답글쓰기
돌대가리 2020.07.05 01:47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조건 오라는것도 아닌데~ 그냥 물어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친정부모님이 부담스러워하시면 그냥 다른선약있다고 유두리있게 말하면되고~ 스트레스 받을 사항은 아닌듯한데요~
답글 1 답글쓰기
2020.07.04 22:58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두분 다 시간 안된다고 하세요. 노인네가 미쳤나. 자기 생일이 뭐라고 사돈들까지 불러요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4 20:2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전엔 칠순,팔순 잔치를 해서 양가 사돈들도 다 참석을 했지만 요즘은 간소화로 많이하죠. 시부는 예전 생각해서 그런것 같은데 일방적 통보는 잘못되었지만 친정부모님께 여쭤는 봐요. 친정부모님도 연세가 있으셔서 참석한다고 할수도 있어요.괜히 아주버님네는 다 참석했는데 쓰니네만 참석안하면 그럴수도 있으니.., 매년 참석 바라는것도 아니고 칠순때문에 그런것 같으니 물어는 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4 18:4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이시국에 장인어른들 코로나로 한꺼번에 일치를려고 작정했데요. 칠순은 대부분 일가친척 직계가족끼리 식사하고 끝냅니다. 시국이 이러니 직계가족끼리 식사하고 말지 사돈까지 불러서 축하받아야할정도는 아닌거 갔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4 18:41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선 시부모님이 사돈어른들이 그날 약속이 있는지 알아보고 날을 잡아야됨에 일방적으로 통보한게 제일 큰 잘못입니다. 어렵다면 어렵고 멀다면 먼게 사돈지간인데 팔순도 아니고 고작 칠순에 사돈어른들 대동하고 축하받으시고 싶답니까!!! 그리고 그걸 고지곧대로 통보한 남편도 문제네요. 자기가 중간에서 자르던지 시부모님께 잘못이라고 언질을 했어야지 얼마나 장인어른이 우스우면 그걸 집에와서 마누라한테 통보합니까!!! 만약 그날 장인어른 약속있으면 어쩐답니까!!! 지가뭔데 장인어른한테 오라가라 통보인지 참 그집구석 가정교육잘받았네요.
답글 2 답글쓰기
2020.07.04 16:3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라면 이유는 말하지 않고 먼저 부모님 시간 되시는지 물어보시고 일 있으시다고 하면 시부모님께 못가신다 통보. 닥쳐서 말씀 하시면 일 있으신 분들이 어떻게 시간을 빼시냐. 그리고 형님은 정작 오지도 못하는데 뭔 사돈을 부르냐. 그냥 자식들이랑 밥 먹고 말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4 16:21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대단한 칠순이라고 양가 사돈들까지 대동하고 두번씩이나 합니까 이시국에 가족들끼리 식사하고 끝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ㅏ 2020.07.04 16:08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도 칠순때 미리땡겨 원하는 중국댕겨옴 다녀온후 다신 중국안간다고 못박음... 생신되니 며느리들한티 생일상받고싶다함 ㅡㅡ 난 3시간 거리이고 동서 1시간 거리.... 동서는 못하니 음식을 시장서 사간다함 난 전화해서 전 못해요 어머니 라 말함 근처 사는것도 아니고 칠순 미리 여행다녀왔음 충분하지 무슨 생일상을... 욕심도... 생일상을 나름 차린다고 시장서 사가는것 또한 의미 없는데 먼 욕심인지 받자 받자 하면 더 받을려 해서 난 내가 할수 없는것은 걍 안해버림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