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너희 일본불매 하고있어?

ㅇㅇ (판) 2020.07.05 21:58 조회82,434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학용품,옷,화장품,음식그외 잡다한것까지 다 불매하고있어?.. 

 

427
90
태그
신규채널
[제발넘급햐] [들어와아악] [따봉부탁요] [남자만추반] [제발얘드라] [촉부탁해] [모든걱정마]
53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06 00:11
추천
521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불매한담서 동숲 닌텐도 스위치 사는애들은 선택적불매임? 천원짜리 아인지우개는 불매하면서 몇십만원은 그냥 갖다주네ㅋㅋ 대체품이 없기는 ㅋㅋ 게임안하면 죽냐 다른게임도 널렸는데
답글 4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6 03:19
추천
405
반대
3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양 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듬. 대체품 많아서 어렵지도 않고.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6 11:17
추천
344
반대
53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불매는 선택이지 필수 아님..; ㅈㄴ 필수인 줄 아는 애들 많네..ㅋㅋ
답글 89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07.06 13:04
추천
152
반대
26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굳이 해야하나? 처음에는 나도 막 불매하고 그랬는데 걍 정치적으로 선동 당한 것 같음 저번에 한국에서 중국 불매 했었다는 기사 나왔는데 기사에서 뭐였지 섣부른 분노가 부른 성급한 선택 이러면서 중국 불매 비판 하더라?ㅋㅋ 일본 불매는 ㅈㄴ 적극 지지 하는분위기인데... 그리고 일본 불매할 거면 중국, 유럽 다 불매 해야 하는데 왜 굳이 일본만이야? 걍 반일 감정 심으려는 것으로 밖에 안보임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선동이라고 밖에 안보이고
답글 3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09 19:0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9 19:0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들아 일본이 싫든 말든 일본 불매는 그냥 현정권이 반일 프레임으로 국민들 선동질하는 것 뿐이야...지금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우리나라 국민 몇몇이 일시적으로 일본 물건 안 사고 여행 안 간다고 될 것 같니 봐봐 작년까지만 해도 일본 불매한다고 난리쳤는데 고작 1년도 안 지나서 일제인 동숲 유행하고 있잖아.. 딱 보이지 않니 완벽한 일본 불매는 불가능하다는 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9 01:0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중국이 미국 불매하겠다고 kfc 안쳐먹는거보면 웃기던데ㅋㅋㅋㅋ 우리가 더한짓 하고있음. 고작 한다는게 옷안사기,서프볼펜 안사기,맥주 안마시기,일본차 부수기ㅋㅋㅋ 자유민주주의로써 동맹 맺은 국가들끼리 뭐하는거임 대체..? 지금은 조선시대가 아니고 1945년도에 세워진 대한민국이다 얘들아 ㅋㅋ 21새기 2020년라고ㅋㅋ 진짜 민족주의에 찌든게 너무 답답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16:41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매한 국민들 선동하고 뒤로는 일본 제품 1269억치 사들임ㅋㅋㅋㅋㅋ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01:09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이 민주주의이긴 하지만 일본 불매 안하는 애들은 노이해 자기 부모님 대놓고 욕하는 애 상대를 왜해주냐..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2:20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불매가 생활화 되서 어렵지도 않음 일제 옛날엔 좋았다던데 솔직히 ㅈ구림
답글 0 답글쓰기
2020.07.07 21:5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불매하자 코로나 ^ㅗ^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1: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음식은 당연하고 물건도 당연히 닌텐도도 안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0:46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 안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9:57
추천
3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본을 괜히 불매함? 무슨 선동 타령인지ㅡㅡ 지소미아도그렇고 일방적 수출규제도 그렇고 예전부터 위안부,독도 문제도 그렇고 할만 하니까 하는거지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9:50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일본 극혐해서 다이소도 안 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8:12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해 ㅋㅋ 일본 만화애니 ㅈㄴ사랑해 ㅊㅅㅊㅅ ^^7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7:15
추천
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국심 웅앵 거리면서 혐오 선동하는게 제일 역겨움 일본도 혐한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고 중국도 그렇고 한국도 그럼 자기들 지지율 올리겠다고 일반 시민들한테까지 피해주고 강요하는거 ㄹㅇ 같잖음 자기들은 피해보는거 1도 없겠지 근데 무역 관련 일 하거나 기계 제조 관련 업종 기업들 유학생들 현지 교민들이 피해 다 보고 있는데 국가에서 무슨 책임을 져주냐?ㅋㅋㅋㅋ 결국 국민들이 피해 다보고 생색은 윗대가리들이 다 내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7:05
추천
4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참다 참다 답답해서 쓴다 얘들아 일본 불매가 상식적으로 될 것 같니? 애초에 불매 운동 시작 자체가 너무 감정적으로 선동되서였잖아. 솔직히 막 시그노 대체품이러면서 불매운동하는 것도 웃겨ㅋㅋㅋ; 아무리 일본 제품을 국내 제품으로 바꿔써본들 우리나라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은 거의 다 다른 나라에서 가져오는데 그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나라가 일본이야. 지금 당장 니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휴대폰 그거 우리나라에서 만든 거잖아? 근데 거기안에 들어있는 건 다 일본에서 만들어온거야. 일본이랑 진짜로 무역을 안 하면 우리나라도 타격 입을 뿐더러 일본도 큰 타격을 입어. 일본이 한국 무역 규제에 있어서 반도체만 예외로 OK한 거 보면 답 나오지 역사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적대적일 진 몰라도 어쨌뜬 서로에게 필요한 국가인데 왜 자꾸 그걸 부정하고 불매나 해대는지 모르겠다 진짜. 그냥 이거 하나만 기억해 니네가 일본 불매하겠다고 국내제품 쓸 때 그 제품 만드는 국내 회사는 일본에서 부품 수입해서 니가 쓰는 제품만드는 중일거야
답글 6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4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젠 걍 일상처럼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20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닝 자유민주주의 우방국 일본불매운동은 안하고 우한폐렴 이랑 공산주의 빨고 우리나라먹으려고 하는 짱깨중국새끼들 불매운동은 하고 있어 ㅎ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1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행도 안갔어 코로나 끝나도 안가 방사능 싫어 후쿠시마 농부가 인터뷰했다 벼농사 짓는 옆에 방사능 오염토 쌓아놨고 후쿠시마산 쌀 일본 전국 편의점과 관광지 식당에 유통된다고. 먹어서 피폭 돼 후쿠시마산 괜찮다고 먹고 홍보하던 일본 연예인들 죽었고 방사능 실험하는거 봤어 약한 방사능으로 유리 깨지지 않을 강도로 하고 방사능 움직이는거 보이게 실험했는데 번개모양으로 순식간에 온사방 갈라지면서 퍼지더라 그게 몸 속에 들어와서 장기들 찢듯이 공격하겠더라 들어와서 오랜시간 안 빠진다며 일본 마스카라 수입한것도 방사능 검출되서 폐기되고 일본 화장품도 안써 걱정은 잘먹던 한국 라면에 일본에서 만든 성분 들어간다해서 지금 라면 못 먹고있다 그 상표 말해도 되는지 몰라서 안써 일본이 G7 한국 참석 반대하잖아 개무시하고 그러는데 좋다고 일본가고 소비하면 일본인들이 비웃겠지 등ㅅ 취급 하겠지
답글 0 답글쓰기
2020.07.07 16:1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웬만하면 하는데 죽자사자 하진 않음. 너무 심하면 난 뭐든 빨리 질리고 포기하는 성향이라서 그냥 이대로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06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본불매열심히 했었는데 좌파정권 불매로 선동하는거보고 정떨어져서 안해 그냥 대체품있으면 사고 대체품없으면 일본물건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음식은 농심 롯데 끊었거든 그거 끊는다고 하다가 라면이랑 아이스크림 끊었음 오늘 하겐다즈 몇술 뜨긴 했는데 이 기회에 다이어트 하는거지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