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이진혁말이야

ㅇㅇ (판) 2020.07.06 00:24 조회7,236
톡톡 엔터톡 댓글부탁해
내가 원래 브이단이였는디 현생 빡씨게 살일이있어서 잠시 탈덕하고 지금 난장판노래도 좋고해서 슬슬 입덕 고민중인데 왜이렇게 인기가 떨어졌어? 프듀가 끝난지 오래되서 그런거야?? 내가 브이단이였을때는 안고독방6까지 있고 1은 진짜 들어가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안고독방1이 아예 널널하고 저번1집 타이틀은 멜론 진입70위했었는데 이번곡은 미진입이라고하고 인기가 왜이렇게 떨어짐?? 뭔일있었어??

+인기 이런거 보고 입덕 고민하고있다는게 아니라 요즘 다시 호감이여서 많이 파다보니까 예전만큼 인기가 떨어져서 진짜로 궁금해서 물어본거야 무슨일있었는지 궁금해서(몇몇 댓글이 오해하는것같아서)




프엑 이진혁 브이단 업텐션 김우석 조승연 김민규 김요한 크래비티 빅톤 프로듀스
18
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생축]
3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06 13:38
추천
57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가 못해서지 그리고 뭐 논란이 한두개엿나?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6 01:25
추천
55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프듀빨 빨리 빠짐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06 19:36
추천
47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뭐랄까 프듀때랑은 다른 껄렁껄렁함이 느껴진달까 나도 고정픽은 아니었지만 호감이었는데 최근에 보니까 많이 달라졌더라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07.06 14:46
추천
18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다시파 뭐 엄청 심각한일이 터졌던것도 아니고 저번에 그일도 거의 짜깁기던데... 드라마도 찍는다더라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3 17: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고독방은 덕질 초반에만 잠깐 들어가있었구 지금은 안고독방 안들어가고 각자 자기한테 맞는 커뮤 찾아서 다 흩어져잇징 내트친들 아무도 안고독방 안들어가잇던데 .. 암튼 프듀빨이 떨어진건 맞지만 안고독방 인원수가지고 판단할겅 아닌듯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6:48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다지난 플에 늦게 댓달아서 미안 우연히 읽엇다가 그냥 스루하려다 자꾸 신경쓰여서 왔어 우선 난 아직 진혁이 좋아하는 팬이야 12월 소속사때문에 너무힘들다가 기약없는2집에 라방타격맞고 탈빠직전까지 갓었는데, 생각해보니 진혁이는 변한게하나도 없더라고 서치 조카 잘하고 진짜 븨단밖에 의지할 곳이 없어보였던 애가 븨단들이 지 저격하면서 쌍욕날리는데,,그사건 있고 라방켜기까지 일주일이 얼마나 힘들엇을까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 , 물론 그날 라방은 나도 보면서 친구랑 '얘 왜이래 ? 멘탈 나갓는데' 이러면서 보고 난 심지어 보다가 못보겠어서 껐어 ... 연예인병 이런건 해명글 찾아봤는진 모르겠지만 날조된 부분이 커 , 그리고 그 사건을 계기로 브이단도 분위기가 바뀌어서 예전엔 뭐만하면 짹에서 싸움나고 진짜 지겨웠는데 요새는 평화덕질 그자체야 요즘 소속사도 신경써준티나고 진혁이도 잘하고 말투 이런것도 신경쓰는거 보이고 브이단들도 안싸우고 성적은 물론 1집때보단 낮지만 브이단들 요즘 엄청 행복해하거든 진혁이 파고 말고는 너 자유니까 내가 머라고는 못하겠지만 혹시 예전의 그런 분위기 생각하고 망설이는 거라면 한번만 더 파봐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쓰러 왔어 ! 여기 댓글 보니까 알못들이 논란이 한두개냐 애가 못한다 이러는데 탈빠 직전까지 갓다가 되돌아온 팬으로써 전혀 공감 못하겠어서 내의견 적고감... 쓰니도 행덕하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1 00:31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못들이 ㅈㄹ난리났네ㅋㅋ 라방도 걔가 앞뒤 제대로 말을 안해서 문제처럼 들린게 있지만 조카 정병붙어서 과열된건데 ㅈ치질 그만하고 성불 좀 해ㅡㅡ 갠적으로 드라마 하면서 많이 식었음 드라마 처음부터 안반기는 팬도 많았고 탐라 안굴리는 계정 많았음 걔 커리어 위해서 드라마 찍는거니까 응원은 하는데 컴백 언제 하는지도 깜깜무소식이고 솔직히 맘 식더라 탈빠할까 생각했는데 정병년들이 지랄하는거 보고 붙어있기로 했고 2집이 1집보다 준비든 퀄이든 훨씬 발전해서 지금 다시 파는 중임 태도가 변했니 어쩌니 알못임 인싸투어 보면 프듀때랑 똑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23:3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진혁 좋아하는거 팬들 수 보고 좋아하는거 아니잖아 쓰니 자유야 좋아하던 말던 내가 브이단이라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것도 웃기고 근데 그냥 지금 별생각없이 이진혁 까는 사람들 많고 그에 비례하게 좋아서 막 파진 않아도 호감으로 보는사람들도 많아 그러니까 그냥 쓰니 맘대로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08:5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뭘 이런걸 묻고그래... 그냥 좋으면 덕질하는거고 아니다 싶으면 안하면 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1:34
추천
3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브이단들 조카 웃기네.... 니들이 이진혁살리겠다고 니들땜에 엑스원도 그꼴나고 아오아도 재데뷔못했는데 뭐? 이제 이진혁이 별로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답글 11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0:47
추천
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거 다 좋은데.... 자주 보는 (브이단은 아님) 사람으로서 얘기하자면... 이진혁이 방송에서 얘기할 때 조마조마함... 선넘는발언 할까봐... 그런것만 고쳐주면 좋겠음... 표정 관리도 그렇고... 하 기 싫 다 이렇게 써져있는 것 같고... 암튼 말투랑 방송 언행만... plz....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20:02
추천
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방송할때 그 어색함? 이 너무 보기 힘들더라... 말투도 뭔가 어눌한듯 안 어눌한...? 나도 한때 팬이였는데 솔직히 콩깍지 벗겨지고 보니까 애가 고생도 많이 했고 노력파는 맞는데 랩 실력도 그리 뛰어난 것도 아니고 방송할만한 애도 아닌것같다... 그리고 극성팬들이 워낙많아서ㅠ 이번에 드라마 연기 괜찮았다는 평 많던데 이참에 배우쪽으로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조연으로
답글 0 답글쓰기
ㅅㅈ 2020.07.07 18: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4:43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이는 이미 맘이 동한거 같은데 뭐하러 이런데 물어봐
결혼도 아니고 그깟 덕질 그냥 내맘대로 하는거지.
그리고 프듀뽕이란 말이 왜 있겠어 원래 잘해도 갈수록 파생들은 빠져.
팬들도 방송때처럼 인생 갈아가면서 어떻게 매일 과몰입해
글쓴이처럼 현생챙기러 가는 사람들이 많으면서 빠지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0:25
추천
1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브이단인데 이번 노래도 안무도 뮤비도 다 맘에 들고 진혁이는 여전히 팬들 엄청 생각하면서 활동 잘 하고 있으니까 그냥 커뮤에 댓글로 물어보지 말고 쓰니가 직접 보고 판단해 영상은 이진혁 수트댄스 추천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8:26
추천
1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아래 긴 댓 쓰닌데, 중요한 말을 안적은것같아서 추가글써. 난 애가 좋은건 여우가 아니라는거고, 매사에 진심이라는거야(난 덕질 첨이니, 다른 애들도 그렇겠지?) 그리고 경력은 있지만, 솔로가수는 처음이었던 애고, 10명이 하던걸 혼자하는 거니 부족하다 느낄 수 있고, 애도 본인의 부족함을 채우기위해 최선을 다할거고, 시간이 지날수록 나아지는 모습, 그리고 본인의 색깔을 찾을거라 난 믿어.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잖아. 그리고 덕질하는 입장에서 1집보다 2집에 더 나아진걸 느껴.1집 들어보고, 2집 안들어본 사람 중 시간여유되는 분들 한번씩 들어주면 고맙겠어! 참! 너희는 긴장하면 어떤 모습이야? 이진혁은 긴장하면 더 웃고 텐션 올리는것같애. 근데 자세히보면 손떤다. 이글 보는 분들 모두 행복한 덕질하고, 각 본진에 좋은소식 들려서 하루종일 미소가 떠나지 않는 기분좋은 하루 보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2:39
추천
1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솔직히 프듀때 티오피즈 팠는데 콩깍지 빼고 보면 솔직히 솔로할 실력은 안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0:34
추천
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엑때부터 이진혁은 롤로 먹히는 스타일이였지 실력으로 먹히는 스타일이 아니였음 근데 솔로하면 롤로 먹힐게 뭐가있어 실력이 먼저 보이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0:24
추천
1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암튼, 자기 감정을 솔직하게 말하는 애 이기도 하고, 하루종일 음악 녹음하고, 밥도 안먹은 상태에, 방송중단으로 급히 숙소까지 달려온 상태...사실 방송을 안했었어야 했었는데...항상 그랬던것처럼 피드백하려고 인라를 켠건데, 지금 생각하면 켜지말았어야했지. 당시에 나도 시작부터 불안해하면서 봤거든. 힘들어서 지친모습, 다운된 목소리, 계속 올라오는 댓글들..역시나. '아 저말은 듣기에 따라 오해의 소지가 다분한데...'생각했던 부분에 연예인병, 태도 논란 떴더라고. 기사뜬거보고 소속사도 본인도 놀랐을걸? 자신의 인라가 기사화되고 논란으로 도배될거라는거?생각지도 못했을걸? 왜?슬픈얘기지만, ㅇㅌㅅ부터 ㅍㄷ전까지 그렇게 시선받아본적 없잖아? 기사나 대중들의 반응에 놀랐을거고,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을거야. 팬이었던 사람들 알잖아? 서치잘하는거~거기에 논란상태로 촬영들어가고..예전의 웨이도 아니고, ㅍㄷ로 탈락해서 안타까워하고 응원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너때문에 ㅇㅅㅇ이 해체됐다고 욕하는 사람들도 많잖아. 이번에 느꼈을테니 앞으로 조심하겠지. 사람은 누구나 실수해. 학교, 사회, 대인관계에서 실수안해본 사람있어? 이말에 공인이니 그러면 안된다고 하는 애들 있겠지? 공인은 사람아니냐? 사람이라 실수를 하지만, 사람이니 잘못된것을 인지하고 변하는거고, 끊임없이 노력하는거야. 프듀뽕 빠진것도 맞고, 논란으로 탈주도 맞고, 팬들끼리 싸우다 탈주한것도 맞아. 근데, 내가 하는 덕질이야. 정말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범죄를 저질렀거나, 팬으로의 마음이 사라졌다면 떠나야지. 근데 내가 선택하는것에 주위반응에 휩쓸리지는마. 내가 사는 인생이야. 모든 엔터에 안티글 쓰는 애들아 세상을 좀봐. 너희인생도 좀 살고, 하늘도 좀 보고...그랬음 좋겠다. 마음에 들지않는 연앤은 스루하면되는거아냐? 나쁜댓달며 인생허비하지말았음 좋겠어. 어짜피 글쓰는거, 이진혁 2집 노래 뮤비 다 좋아. 이번에 ㅌㅇㅍ가 돈좀 썼더라고! 그러니, 시간되는 사람들 한번씩 들어줘! 긴글읽어줘서 고마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0:18
추천
1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대 엄청 먹을거 각오하고 글적어. 참고로 난 덕질이 처음이야. 솔직히 아이돌 파는거 이해못한 사람이었고...랩퍼는 창모.우원재.루피.이병재를 좋아하고, 장범준, 악뮤 노래를 좋아해서 새로운 노래나오면 ㅁㄹ 들어가 플레이리스트 만들어서 돌려듣는 정도? 그리고 나열한 사람 보면 알겠지만, 난 오디션프로를 좋아해.ㅍㄷ1은 김세정,ㅍㄷ2는 김종현,강동호 응원했고, ㅍㄷ3는 일본애들 관련 기사보고 안봤고, 프엑은 이진혁. 보스무대보고 관심생겼고(아직도 직캠돌려봄;;), 거북선보고 투표 시작했고, 이진혁 떨어지던것에 김종현까지 겹치며 진심 잘되길 바랬던것같아. 잊혀질만했을때 주작논란보고 살짝 타올랐다가 꺼질만할때 ㅇㅅㅇ 데뷔무대에 방청객으로 앉아있는거보고 눈뒤집혀서, 저기에 저렇게 가서 앉아있는저 애는 어떤앤지 궁금한 마음에 ㅇㅌㅅ영상 돌려보다 지금까지 응원하게 된것같아. 지금 댓에 얘기나오는 ㅍㄷ와 다른 모습(지금 여기 글에 있는 말투나 껄렁함?)에 엥?내가 좋아했던애가 맞나? 싶었어서 댓글들 공감도 돼. 근데 솔직히 변한게 없어. 말투는 예전 영상 찾아보면 말투자체가 부드러운 말투도 아니고.. 프듀에 나온 거북선때 생각? 노력하는 모습? 그대로야. 다만 편집으로 인해 보인 부분과 갭차이는 느껴질수있겠지.나도 그랬었으니까.이건 뭐 ㅇㅌㅅ 웨이 시절 인스타,브이앱,아큐 등 ㅇㅌㅂ에서 찾아보면 알수있어. 무대에 진심인애고, 가지고 있는 기본 생각은 같아. 그리고 무대영상 찾아보면 매번 무대에서 열심히였고, 노력하는 것도 그대로였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6 23:58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듀가 원래 그럼.. 연습만 죽어라하는 모습만 보여줘서 그런 모습 보고 입덕했는데 사실은 아니여서 그런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6 23:13
추천
1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시 파 괜찮아 걍 프듀빨 빠진거야 그리고 한줌단 주제에 팬덤 내에서 지들끼리 저격하고 싸움나서 대거 탈빠한 것도 있는데 그때 머리채 잡고 싸우던 것들 다 탈주해서 지금 분위기는 그렇지 않음 다만 이진혁한테 한처먹은 정병들 많이 붙어서 뭐만 했다하면 까고 보는 것들 많은데 숨만 쉬어도 까는 애들이라 그냥 스루하면 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6 21: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진혁뿐만 아니라 프엑 나온얘들 처음 몇달간 프듀빨로 괜찮다가 지금은 다 각자 위치로 돌아갔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6 21:12
추천
2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런닝맨에 나와서 말하고 하는거 보면 왜저러지 싶을정도로 엄청 들떠있던데 논란 생기기 딱 좋은 말투나 습관임.. 앞으로가 더 걱정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