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열심히 일하다가 허리디스크에 걸렸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푸른산호초 (판) 2020.07.07 00:01 조회10,507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네이트 판을 즐겨보는 30대의 흔하디 흔한 한 남자입니다.
본론부터 적어나자면 1년3개월정도 된 직장인데 육체를 많이 사용하는 일을 많이 합니다.
앉아서 작업을 하는 일을 많이 하다보니 허리가 종종 아프긴 했는데 오늘은 유달리 아프더라고요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았고, 진통제를 먹고, 파스를 발랐는데도 허리가 너무 아파서 사진을
찍었는데 초기 디스크 판정을 받았어요.

  그래서 동료들에게도 이야기를 하고 사장님한테도 이야기를 했는데 결론적으로 이번달까지 인수인계를 하고 그만두기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하필 이 시국에 그만둬야 하는 것이 확신이 들기는 하지만(나의 건강이 우선이기에 허리를 치료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그렇지만 먼저 '돈'문제로 제일 걱정이 됩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독립한지 얼마 안되어서 혼자 바둥거리면서 살아가고 있는데 생각보다 돈을 많이 모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걸려서 서러운 것 보다 생계가 먼저 걱정되기 시작하더라고요 ㅠㅠ 무섭습니다.. 돈이라는 것이 이렇게 무섭네요

  그리고 내가 내 몸을 잘 관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자괴감이 밀려오기 시작합니다. 그 동안 일을 할 때 정말 열심히 몸을 쓰며 일했지만 자기 자신의 몸은 챙기지 못한 것이 계속 생각나네요~

  정말 너무 너무 너무 걱정이 되서 여기에 하소연을 합니다.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내가 나를 잘 못지켰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가장 화가 납니다. 

 형님 누나 동생분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실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세요~ 짧지 않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5
1
태그
22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08 18: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번 나간 허리 안돌아옵니다. 틈났을때 쉬시고 다 치료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미스오 2020.07.08 16: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지금도 허리가 불편하지만 이정도면 만족하면서 지냅니다.
맨날 병원에 가봐야 치료받을때만 잠시 괜찮고해서
저는 아픈 허리를 부여잡고 많이걸어다녔어요.
허리통증때문에 몸이 한쪽으로 기울었는데 계속 걷다보니 허리가 펴지더라구요.
3,4개월 지나니 몸이 편해진걸 느꼈어요.
서서있기, 앉았다 일어나기,의자에 앉아있는것도 힘들고 침대에 누워있는것도 힘들었는데 지금도 불편하지만 그때 생각하면 만족하면서 지금도 걷기 계속 하고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15:2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물려 받은 거 없는 흙수저들이야 저도 그렇고 뭐, 몸이 재산입죠 ㅜ.ㅜㅋㅋ
이렇게 됐으니 일단 푹 쉬시고, 치료 잘 하시길...
다시 일 알아보는 거야 그때 생각하시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20.07.08 14: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몸이 제일 중요합니다ㅠㅠ...
5월에 갑자기 배가아파서 응급실로 내원했더니 응급수술받아야된다고 여태 어떻게 참았냐고 하더라구요ㅠ..일하면서 그냥 스트레스성인줄만 알았더니...
다행히 3년 넘게 다니던 회사라서 사정봐주고 약 한달정도 유급휴가로 쉬게해주셨네요...회사에 잘 얘기해보시고 휴직을 갖으시는게ㅠㅠ
일도 중요하지만 몸이 더 중요합니다ㅠ..
병원치료 받으면 병원비같은건 실비나 그런거 있으시면 해결되고 추가적으로 들어놓은 특약있으시면 추가금액 더 나오니 괜찮지않나요ㅠㅠ
답글 0 답글쓰기
0 2020.07.08 14: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도 돈이지만 건강이 최고에요! 제가 작년에 건강이 너무 안좋아져서 퇴사 했는데 퇴사 후 방문한 병원에서 이렇게까지 혹사 시켜가며 일했냐고 기겁을 하시더라고요! 손목이 아파서 갔는데 결국 3달을 반깁스 상태로 살았어요! 살기위해 돈 버는거니깐 일단 글쓴이님 건강 챙기시고 일자리 구하세요!!! 생각보다 일자리는 많아요!!
답글 0 답글쓰기
CU 2020.07.08 13:3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초기에 발견한게 어디에요, 지금이라도 관리 하세요. 안 늦음
답글 0 답글쓰기
여기도하나추가... 2020.07.08 13: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도초기일때발견한게어딘가요 저도그렇게허리망가진케이스입니다 전애엄마라아이들챙기는게제일걱정이었어요 하지만한두달좀내려놓고치료빡세게받는게평생해줄수없게되는것보다낫잖아요 그리고앞으로관리만잘하면다시건강해질수있으니이참에공부하는셈치고내몸아끼고사랑하면서남은여생을살면됩니다 예방이제일중요하니까심해져서큰돈들기전에관리잘하시면앞으로크게어려운일없을거예요 지금모아둔돈아껴서잘나눠쓰시고빨리치료끝내서다시경제활동할수있도록하시길..힘내세요! 허리환자로써조언은뜨끈한목욕내지는찜질과꾸준한스트레칭,걷기가큰도움이되고요 운동은반드시통증없을때시작하세요 가까운병원도수치료사한테허리에안전한운동배워보는것도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계산 2020.07.08 12:3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허리디스크 무서운병입니다 재발되기일수에 재발되면 그전보다 더오래가고 협착증으로발전되기도하고..돈더들여서 고쳐야하고..초기에 잘고치세요 푹좀 쉬시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12:2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대 중반, 목 허리디스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파요 ㅜㅠ 디스크 초기때 관리 잘할껄 후회막심입니다. 건강이 최고니까 관리 잘하세요!허리디스크는 걷기운동이 좋아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7.08 12:0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의사진단 8주이상나오면 실업급여 받을수있는걸로 알아요. 한번 알아보세요 적어도 3~4개월은 받을수있으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나도그래 2020.07.08 11: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등통증으로 2달째 고생중 이건 뭐 들어낼수도 없고 티도안나고 겉은 말짱해서 아프다하면 왜 등이아프지?희안하네 이러네요 진짜 나는 아파서 진통제 먹어야 일이라도하는데..남들은 쉽게 얘기해요 쉬면되지~정작 오늘하루 못벌면 다음달 살기힘든데말이죠 진짜.진심 쉬고싶은거 나인데...나이 마흔넘어 가족들한테 손내밀기도 부끄럽고 정작모아둔 돈도없고...하...진짜 간절히 쉬고싶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08 11: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두요 ㅠ ㅠ 아픈데 병원 한번 가는것도 돈이 십몇만원씩 훅훅 나가고 일주일 넘기자니 몸이 못 버텨주겠고 ㅠ ㅠ 돈땜에도 일을 안할수가 없고 ㅠ ㅠ
건강하신 분들 !! 건강 잘 챙기세요 ~~
답글 0 답글쓰기
2020.07.08 11: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병은 걸리면 겁이 나게 마련이지만 허리 디스크 초기 증상은 그렇게 비관할 필요 없어요. 오래 앉아 있는 건 무조건 허리에 안 좋고 바른 자세로 앉는 사람은 희귀할 지경이니까요. 허리 안 좋은 사람은 뱃살이 점점 늘어나게 되니 꾸준히 운동해 주시고 코어 강화 운동에 중점을 두세요. 너무 건강 과신하다보면 오히려 나중에 큰 병 모르고 키울 수도 있으니 오히려 잘된 일이라고 긍정적인 생각 가지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좋다 2020.07.08 11: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요..몸이 재산이에요 ㅠ허리에 주사좀 맞고 쉬면서 공부도해보고 돈걱정은 어쩔수없네요
...내 얘기같아
답글 0 답글쓰기
00 2020.07.08 1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건강이 우선입니다 돈은 나중에 열심히 벌면 되지만 건강은 늦어요 그때ㅠ
답글 0 답글쓰기
우선순위 2020.07.08 11: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단 실업급여 체크 하시고, 몸체크 해야죠.. 늦지 않았으니 몸에 열중하세요.
아픈데 일하시다간 돈벌고 병원비로 다 나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30대여자대표 2020.07.08 10:5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콜센터라도 가시는게..
답글 0 답글쓰기
하늘땅 2020.07.08 10: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산재보험 들어있으면 산재신청도 해보세요. 1350 에 전화해서 도움받을거 있나 알아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16:3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실업급여 받게 해달라고 하시고
치료받으면서 좀 쉬세요
돈은 있다가도 있고 없다가도 있고 그래요
좀 아껴쓰면 되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07 09: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이코... 그래도 아직 초기라 다행이네요ㅠㅠ
이번에 치료 잘 하시고 내일배움카드 같은거 발급 받으셔서 다른쪽으로 공부하시구
재취업 해보세요ㅠㅠㅠ 몸쓰는 일은 나중에 꼭 후유증이 크게 오더라구요..
건강이 정말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