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20대 꼭 경험(도전)해야 되는것들

인생 (판) 2020.07.09 00:47 조회32,972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안녕 애들아!! 나는 29살 남자야. 저번에.자존감에 대한 글을 올렷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글을 하나 더 써봐. 일단 좋은 댓글과 추천수에 대해 너무 고마워! 난 진짜 내글을 읽은 모든 사람들이 다 잘됬으면 좋겠어. 오늘은 내가 20대때 너네가 해봣으면 하는것 5가지에 대해 써볼까해. 다시한번 말하지만 개소리거나 마음에 안들면 무시해도 좋아! 자 시작할게

1. 내인생 최고몸매를 만들어보기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난 174에 90kg대의 울트라 돼지엿어. 이제 자존감 차원에서 도전을 계속하다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뭐든 할수있다는 생각이들었어. 뭔가 30대에 직장생활하면서는 몸만들기 힘들것같고 한번뿐인 멋진20대를 멋지게 보내고 싶어서 멋진몸만들기에 도전한것같다.그래서 나도 한번 김종국같은 멋잇는 몸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을했어(욕심이 과햇지?ㅋㅋㅋ)진짜 3개월동안 수도승처럼 살았어. 자세한 식단과 운동루틴은 담에 시간되면 알려줄게! 진짜 하면서 보디빌더들과 모델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들더라. 몇번은 힘들어서 운적도 있었어. 그결과 체지방률 10퍼센트대의 탄탄한 몸이 됬어! 지금도 내폰에 사진이 있어! 가끔 봐 힘들거나 추억에 취해섴ㅋㅋㅋ 정말 몸이 달라지면 되게 스스로가 자랑러워진다? 한번 꼭 도전해봐

2. 혼자 여행을 떠난다
나는 원래 의지력이 약해서 뭔가를 할려면 친구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했어. 그러다가 새로운 도전으로 혼자서 국토종주 자전거 여행을 떠낫어 4박5일로 떠낫었어(사실상 3박4일이엇지만 중간에 비가 와서 하루 쉬었어) 진짜 부산에 도착하니까 그 성취감과 오로지 내근력으로 자전거에 의지해 완주햇던것에 뿌듯했어.(중간에 타이어도 터지고햇었어). 너네도 혼자 여행을 떠나봐 거기에 도전적인 요소가 있으면 더좋겟지? 아마 많은 경험과 스스로를 많이 되돌아 볼거야.

3. 다양한 알바 경험
나는 20대때 알바를 다양하게 했던것같아. 호텔 보조부터 공사장 막노동, 농촌 과수원알바, 등등 많이 했었는데 솔직히 돈벌고싶어서 한건맞아.(놀려면 돈이 많이 필요하더라ㅠㅠ)하지만 그속에서 다양한 사람들 만나고 뭔가 사회에 대해 알아가는 기분?과 처세술도 느는것같아. 그리고 꼭 한번은 내손으로 직접 돈을 벌어봐야지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경제관념도 생기는것같아! 꼭 해봐

4. 연애
이건 좀 논란이 있을수 있겠지만 솔직하게 써볼게.
나는 여자친구를 사귀고 싶었어. 사랑이라는 감정이 어떤지 너무 궁금했었어. 그리고 20대때가 내 인생의 가장 멋있을때고 그나마 순수할때라고 생각이들어서 연애를 꼭 해보고싶었지. 28살에 모태솔로 탈출을 했어! 사랑을 통해 많은 걸 깨달은것같아. 사랑했던 좋았던 풋풋한 감정, 이별의 아픔, 내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다양한 경험많이 했었어.

5. 봉사
흠 이건 사실 안쓸라고 하다가 안쓰기엔 내가 경험한게 너무 많아서 결국 썻어. 우리학교는 강제적으로 봉사시간을 이수해야지만 졸업이 가능해.나는 대학교1학년2학년은 놀고 군대갓다가 전역후 3학년 끝내고 또 휴학하고 27살에 복학을 하게되. 졸업을 해야하긴하니까 봉사를 했지. 4학년때는 이수학점도 널널해서 그냥 놀러가자는 심산으로 강제반 놀러가자반으로 봉사에 갔었어. 내가 봉사했던 곳은 보육원인데 좀 형편이 어려운 편부모가정애들이 많았어. 1주일에 2회씩 2시간했는데.. 난처음엔 딱히 그냥 빨리 대충시간만 채우고나가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했어. 그러다가 이 꼬마애들과 얘기하고 하면서 진짜... 내인생에 대한 감사함과 내가 평소에 불평불만햇던 나날들이 정말 부끄럽게 느껴지더라. 마치 애들 앞에서 빨개벗고 있는 느낌이엇어. 그리고 세상에 힘든 사람들이 많구나라는 생각과 나의 작은 도움이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될수있구나라는 생각이들었어. 힘들긴했었지만 진짜 많이 배웟던 경험이었어.

여기까지야. 지금 너네는 소중한 20대를 보내고 있잔아? 물론 그20대를 어떻게 보내야될지, 뭘할지는 너네들의 자유야 하지만 좀더 의미있게 보내면 너네의 보석같은 20대가 더욱 반짝반짝 빛날것같아. 너네 모두 누군가의 소중한 자식들이고 세상에 유일한 존재들이니까.
40
9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엔퀴즈] [내이야기] [결혼식] [경마버] [게임톡톡]
6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10 11:41
추천
115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험해야 된다는 말 자체가 20대를 불행하게 함 그냥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하는게 나음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2020.07.10 11:07
추천
42
반대
4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필요없고 하지말아야 할 것만 빼고 뭐든지 다 해봐라. 나중에 엄청 후회하는 20대 행동 1. 술과 유흥에 빠진 것 2. 게임만 하면서 하루 보내는 것 3. 집구석에 누워서 컴퓨터, 티비, 휴대폰과 시간 보내는 것
답글 1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0 11:33
추천
38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꼭? 뭘 보고 꼭이라며 기준을 만들까...ㅋㅋ 그냥 추천해본다 정도면 모를까 그쪽이 경험한 것들이 정답이야? 왜케 아는체를 해대지 못해 안달이냐.. 우물 안 개구리마냥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0.08.08 13: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배댓들 왜케 꼬였어 ㅋㅋㅋㅋㅋ 저런 경험 직장갖고 나이들고 하면 하기 힘드니까 미리 해봤으면 좋겠다는건데 ㅋㅋㅋㅋ 읽으면서 오!맞지 이것도 해봐야지..그치 이것도 해보고싶다 이랬구만ㅋㅋ쓴이 좋은 말 고마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ㅇㅁ 2020.08.08 12: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7 복학부터 이미불효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12: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롭다는 이유로 술마시는것 정말 안 좋음 내가 그래봤는데 정말 안 좋음 더 외로워지고 더 힘듦 그것만은 알고 마셔라, 글고 난 진짜 음주운전하는인간들 너무싫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11: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쓸데없는 짓임 20대때는 열공하든 열일하든 해서 20대 후반까지는 연봉 8000이상 찍어야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1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행.운동.자기계발공부.연애는 강추!!죽을때까지~20대 한정이 아님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08.08 1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꼭 경험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꼰대처럼 보일 수 있어서 걍 다양한 경험으로 20대에는 추억을 쌓으라고 하면 좋져 판에다 글 남기는 게 좋은 저는 오지라퍼~
답글 0 답글쓰기
ㄴㄴ 2020.08.08 10: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쓰니말 공감
20대의 시간이 너무 소중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가만히 누워서 핸드폰만 보고 있거나 뭐 먹기만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엔 너무 아까움
자기개발도 노는 것도 열심히 해야 나중에 후회안함
특히 나이들어서 결혼해서 늦바람들면 그땐 패가망신하는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10: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마워요 이제 내년이면 이십대가 되는데 하고싶은것들을 하며 열심히 가꿀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9:3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여자인데 170대 중반 키에 90키로인 남자들 보기 좋은데.. 왜 돼지라는지 모르겠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9: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미새 남미새 짓 만 안해도...
답글 0 답글쓰기
하눌 2020.08.08 09: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30대 중반을 지나고 있으니, 돌이켜보면 많이 안해본 일이 참 많네요 시간만 허송세월만 보낸것 같고 글쓴분의 취지로는 많은 경험을 하라는것인데 힘든일이든 즐거운 일이든 무엇이든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가 생각해보니 20대때만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꼭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9: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 30대. 쓰니가 써놓은 거 다 해봤음. 봉사는 애매한데 어쨌든 사범대라 교__사 점수를 채워야 해서.. 했음. 쓰니가 쓴 거 경험해보면 다 좋은 것들임. 그렇다고 꼭 해봐야하는 것은 아님. 자기 상황과 처지와 성향에 맞는 일을 하는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음. 20대 때 못하면 30대 때 해도 됨. 꼭 자기 적어놓은 일들이 아니어도. 본인이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 20대 힘내세여. 나도 젊음이 부럽긴 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8: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야할 것과 하지말아야할 것 그 기준을 왜 남들이 정해 줘야하냐? 본인 기준 하고 싶으면하고 하기 싫으면 안하는거지 단 범죄 도박 마약 등 도덕적, 양심적 사회적으로 폐끼치는 일은 하지 말아야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8.08 08:4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짢네 진짜 ㅋㅋ 적어도 이런글쓸려면 40~50대 지나서 하자 ㅋㅋ 개오글거리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8:4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옛날에 이런 글 썼으면 조언 고맙다 등의 좋은 선의의 댓글이 많았을텐데.. 시대가 참 많이 이상하게 변해서 돌연변이 같은 사람들이 너무 많다.. 내가 다니는 직장만 그런줄 알았더니 사회전체가 그렇게 되고있구나.. 안타깝다. 무서운 사람들. 좀 징그럽다 사고방식이..
답글 0 답글쓰기
초장에잡았으면... 2020.08.08 08: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운수업에 종사했던 사람으로서 말하는데 제발 국토종주인지 나발인지 좀 하지 마. 국도 갓길에서 사람이든 자전거든 지나가고 있으면 대형차 모는 사람들은 간담이 서늘해져. 바로 옆으로 지나가면 위험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차선을 변경해야 하는데 갑자기 차선 변경하면 옆차한테도 위험해. 게다가 음주운전자나 초보운전자 같은 경우에는 못 피하고 치어버릴 수도 있다. 그냥 자살행위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8:3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혼자여행이여....남자라 가능한가 아닌가싶네ㅠㅠ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8: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대때 가장 실천해야하는게 이런 기준없이 막사는게 도전이다
답글 0 답글쓰기
우쭈쭈 2020.08.08 08: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곧 삭제되겠구만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8 07: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경험해보면 좋을것들 이라고 쓰지 꼭은 왜붙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