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내가 집착녀인거같아서 그러는데

ㅁㅇ (판) 2020.07.09 01:30 조회23,379
톡톡 지금은 연애중 꼭조언부탁

나 대학생이고 남친은 직장인이야
장거리라서 나는 연락 중요하다고 생각해
서로 바쁠때는 연락 잘안해
남친은 직장다니니까 연락 늦어도 이해해
근데 퇴근 후 3분 전화하고 다음날 많이 하자고하거든. . 그런데 다음날 되면 똑같이 말해 다음에 연락 더 많이 하자고 조금 서운해 그래서 말했거든 근데 자기는 엄청 노력하고있대
(ㅎㅎ..노력하는 사람이 회식하고 연락안되는이유는 뭘까)
피곤한거 알아 당연히 알지 이해하는데
내가 괜히 속 좁게 행동하는거 아닌가싶어서. .
안맞는거겠지? 현실 조언 좀 해줘 부탁해

4
47
태그
3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안망했어 2020.07.11 21:59
추천
45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락을 귀찮아하는건 그만큼 마음이 없단소리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7.12 14:44
추천
2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래서 직장인은 직장인끼리 만나야함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쓰니 2020.07.14 09: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남편 이직하고 연수원 드가서 하루 2-3시간 잘 때 3개월 동안 꼬박 톡하고 전화하거 매주 주말마다 나 보러왔음 초기에 서울 부산 이었는게 갑자기 나 보고 싶다고 회식 끝나고 캐이티엑스 막차 타고 나 보러오고 주말 아침에 올라가기도 했어 그냥 별 마음이 없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찌니 2020.07.13 11: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못만나거나 카톡이 느릴 순 있음. 근데 전화를 10분도 안한다는 건 글쓴이한테 관심없다는 거 맞아... 나 야근직종이고 남자친구도 퇴근시간 8시에서 9시임. 근데 우리 퇴근할 때 항상 잠깐이라도 통화함. 카톡도 자주는 못하지만 틈날때 점심시간에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9: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일을 관두게 만드세요 그럼 연락할 시간 엄청 늘어날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8: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해 타협점 찾기
답글 0 답글쓰기
ㅎㅅㅎ 2020.07.13 06:5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거 읽지마 나도 남친 연릭 믄제러 마니 서운해하고 그랬는데 바쁜 직장으로 이직하고 비로소 내가 얼마나 한가했는지 깨닫게됨.. 바쁘게 살아야 해. 상대의 연락에 집착하는건 진짜 인생이 한가하단 소리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4:5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남자친구 직장인이고 난 취준생인데 남자친구는 퇴근하자마자 전화해서 한시간동안 전화함.연애초반에는 전화하는 이유가 운전 하느라 심심해서 전화하나?하고 생각했음 근데도 집도착해서 밥먹고 씻고 또 전화걸어서 두시간 전화하고 자더라.근데 내 전남친은 퇴근하면 피곤하다고 연락두절되고 말도 안하고 자고 전화도 일주일에 두번 할까말까였음 ㅋㅋ 그때 가스라이팅 하도 당해서 난 그게 당연한줄 알았지 ㅋㅋ직장인은 피곤하니까 이해해줘야된다 따위는 없음.편하자고 하는게 아니라 매번 노력해야되는게 연애임
답글 0 답글쓰기
abc 2020.07.13 04:1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흠. 저는 일단 남녀가 바뀌었던 경험이 있었어요. 언제한번은 제가 너무 정신없어서 전화할생각도 못하고 예전남친한테 연락을 안했는데 며칠뒤에 남친이 전화오더니 왜 전화안오냐고 엄청 섭섭해 하더라고요. 쓰니님도 일단 연락 아예 하지 말아보세요. 남친이 맘에 있다면 다시 연락올거고 아니면 두분사이 끝내는게 맞는거고요.

쓰니님 아직 학생이고 어리신데 좋은 남자 만날 기회 많아요. 다음에는 쓰니님 연락문제로 섭섭치않게 하는 좋은 남자분 만나요. 그런남자 분명히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3:3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내가 얘기해줄게 일단 남자는 연락가지고 집착하면 도망간다 왜냐 그게 구속이라고 생각해서 오히려 연락하기가 더 싫어짐 그러다보니 핑곗거리가 늘고 헤어지고싶어지지 근데 썸탈때는 어땠어? 만약 썸이나 연애초기에도 이런 사람이었으면 원래 너 남친은 연락을 특히 전화를 선호하지 않는 남자일 확률이 높아 친구들중에서도 전화싫어하는 사람 꽤 있어 어쩌면 너 남친은 개인생활 존중해주고 그런 스타일의 연애를 지향하는 걸수도.근데 이게 나쁘단게 아님.. 내 지금 남친은. 나도 장거리하는데 전화도 매일 30분 이상하고 회식때도 연락 꼬박꼬박하고 연락은 정말 잘하는데 나는 사실 좀 피곤해 내가 연락을 오히려 잘 안하는 스타일이라 나도 그만큼 해야되고 또 집 들어갈때 꼭 연락하라고 그러는데 난 피곤하면 그냥 자버리기도 해서.. 그렇다고 좋아하는 감정이 없는게 아니라 결론은 평소에도 사랑뿜뿜하면 이해해줘 그리구 그게 싫으면 연락 좋아하는 남자 만나는게 네 신상에 이롭다 글구 난 직딩은 직딩끼리 만나는걸 더 추천함
답글 0 답글쓰기
사는게그렇지 2020.07.13 03: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락 받아주지마라~ 괘씸하네... 나같으면 내가먼저 끊자고 내일 통화 많이하자고 하겠다.
답글 0 답글쓰기
2020.07.13 02:5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다 핑계인거 알면서도 넘어가게되는 그 기분이 너무 비참함 .... ㅠ 근데 다른댓글처럼 정말 그건 핑계가 맞다고 생각해 글쓰니 서운한거 이해해 나도 곧 남친 직장인되는데 지금도 솔직히 연락 뭐한다뭐한다 하면서 늦거든 이글 보니까 앞으로 더 걱정이네 에효 힘내 쓰니 ㅠ
답글 0 답글쓰기
2020.07.13 02:56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는 정말 좋아하면 절벽끝에 메달려 있는 순간에도 연락한다는 말이 있지
답글 0 답글쓰기
최고봉 2020.07.13 02:2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마음이 없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1: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는 연락이 반임. 연락 문제로 서로 싸우고 그러면 안만나는게 맞음. 그리고 남자는 아무리 바빠도 잠들기 전이나 잠자면서도 폰 켜놓고 자자고 한다. 스스로 물어봐요 진짜 남친이 본인 사랑하는지
답글 0 답글쓰기
2020.07.13 00: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장거리 내남친은 맨날 9-10시에 끝나는데 최소 30분에서 1시간반, 길면 2시간까지 통화하다가 집에들어가서 (가족이랑살아서 차에서전화) 그제서야 씻고 잘준비함.. 3분미쳤냐 난 30분 통화해도 아쉽고 서운하던데; 장거리일수록 하루동안 어땠는지 서로 주절주절 통화하고 싶은게 당연한건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ㅋㅋ 2020.07.13 00: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할때 신랑은 직장인. 새벽4시까지 통화하다가 자고 그랬음.. 나중에 결혼하고서 이야기했지만 그때 힘들어죽는줄알았다고 ㅎㅎ 지금은 서로 생사확인정도만 하지만..ㅋㅋ 연애때 그정도도 안하면 어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58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식하고 연락 안 되는데 왜 만나????남자들이 술마시고 연락 안되면 뻔하지 한두번이 아닌거잖아
답글 0 답글쓰기
닉네임 2020.07.12 2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로간에 좋아하는데 내가 더 좋아하는거 같고 남친이 더 무심한거 같기도 하고 생각이 많겠지요 남친 입장에선 더 연락 오래하고 싶은데 정말 몸이 지쳐서 더 오래 통화하고 싶은데 통화를 오래 못할수도 있구요 좀더 여유를 가져보세요 사랑을 오래토록 이어 나갈텐데 3분 통화로 아쉬웠더라도 다음에 데이트할때 말끔히 서운함이 씻어질수도 있잖아요 가끔은 티격태격 하기도 하겠지만 그게 다 더 좋아지는 과정에 자연스러운 수순일지도 모르니 이쁜사랑 잘 키워나가시고 힘내세요 끝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0:4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대에 직장인인데도 연락 잘하는 남자 많아요~ 다른 사람 만나세요. 연락문제 안맞으면 어차피 오래 못감. 서로 지쳐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0: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이 나를 떠나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해주는 게 맞다. 나 피곤하다고, 나 힘들다고, 나 혼자 있고 싶다고 옆에 있는 사람을 외롭고 불안하게 만든다면 그 사람은 상대가 떠나가도 할 말이 없다. 그 남자는 아주 작은 노력도 하지 않아 네가 이런 곳에 글을 쓰고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 상담하게 만든다. 이 인연을 이어가야 할지 말지는 네 선택.
답글 0 답글쓰기
이제그만 2020.07.12 19:5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생이니 아직 나이도 젊으시잖아여... 이 남자 꼭 붙잡아야 하는거 아니잖아여... 더 좋은 사람 만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