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근데 사회성 진짜 어떻게 길러?

ㅇㅇ (판) 2020.07.11 01:40 조회63,925
톡톡 2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어릴때나 낯가린다하지 어른돼서도 낯가리는건 걍 ㅂㅅ이라 하더라 그냥 사회성없다고 하튼 현실에서 사람들이랑 뭔 말 해야될지 모르겠음
그냥 다 ㅈ같고 빨리 집 가서 누워서 폰하고싶다는 생각뿐 생계형으로 대충 맞장구 쳐주고 공감해주는데 이게 한계가 있음

188
5
태그
신규채널
[ㅎㅎㅎㅎㅎ] [폴더명] [소유진]
11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32020.07.11 10:24
추천
17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즘은 성인되도 양심없고 주변사람들한테 민폐끼치고
영악하게 대가리굴리면서 내편만들기 사람좋은척
정치질하고 이간질하고 남잘되는꼴은못봄

이게 한국에선 사회성 좋은거라고생각함ㅋㅋㅋㅋ
남한테 피해만안주면되는거지 고작 낯가림하나가지고 기죽지마
그냥 편하게생각해 내가 이사람한테 피해준것도아닌데

돈사기친것도아니고 피해준것도없는데 뭐그렇게 조심스러워해
걍 친해지기싫으면 뻔한말투 평범한대답만해주면서
기본적인것만 지키면서 일하면됨 진짜 몰상식한행동한것도아닌데
조심스러워 하지않아도됨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0.07.11 14:53
추천
1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기 주제거리가 없음 궁금한것도 없고 다들 무슨얘기해?
답글 16 답글쓰기
베플 2020.07.11 11:02
추천
9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건 태어나서 10살 이내로 부모가 길러줬어야 개선되는부분
커서는 먼저 다가가서 말걸고 그런건 할수있겠지만 친화력이라든지 사교성 이런것들은 쉽게 해결하기 어려움

어릴적에는 그냥 우리 친하게 지내자 말하면 상대방이 그래 하면 그때부터 그냥 친해지는거지만 커가면서는 이새끼가 왜 나랑 친해지려고 하지? 이런생각을 하면서 서로 이득관계를 따지고 이해관계라는게 생겨서 어려운게 현실임

하지만 내가 정말 만들고 싶은 인간관계는 뻔히 보이는 행동이라도 부담스럽지 않은선에서 맴돌면서 접근하면 나쁘지 않은 확률로 친해질수 있음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3.01 15: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10.08 23: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10.07 20: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ㅓ려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9.04 12: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성 기르기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8.28 00: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8.16 18: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0.07.13 00:4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성도 주변환경이 만드는것같아. 사회성 좋은애들이랑 같이 다니면 보고 듣는게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길러져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0.07.12 19:40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도 소개받는 입장되서 소개당하는 사람한테 꼭 무시당하길 바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ㅇ2020.07.12 16:2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사회성 개별루야. 근대 주변에서 나 핵인싸로봄. 근대 그렇게 자기본성 숨기고 살아봐야 나만피곤함. 사교성 좋은 척하면서 이놈저놈 다 친구먹다 보니 별 그지같은 인간들이 나랑 친한줄 착각하고 선넘는거 개시름. 앞으론 내 본래 모습으로 살아갈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7.12 15: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하는거 도움되더라! 어릴때부터 낯도 많이 가리고 소심하고 그랬는데 알바하면서 어쩔수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얘기하다 보니까 조금씩 괜찮아졌어. 물론 처음에는 진짜 너무 힘들었어.. 할말도 없는데 방긋 웃으면서 말해야하다보니.... 근데 확실히 사회성은 직접 부딪혀볼수록 더 좋아지는거같아!
답글 0 답글쓰기
2020.07.12 14: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완전 나.. 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7.12 12: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낯은 안가리는데 성격이 재미없어서 힘들다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7.12 12: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하기도 전에 걱정됨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7.12 10: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일만 잘하면 낯가려도 그려려니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0.07.12 09:22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서로 싸우고 질투하고 욕하는게 너무 적응안됨 그냥 내가 약한걸수도 있는데 짧은생애에 좋은것만 보고 가도 모자랄판에 왜 그리 날서고 싸우는지 이해안됨 좀 쉽게 쉽게 대충 살았으면 좋겠다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0.07.12 08: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교 동아리 짝선배가 좀 낯 가리시고 소심하셔서 짝선배짝후배끼리 얘기하는 시간에 거의 나 혼자 떠들고 그 선배는 고개 끄덕이거나 응아니 정도의 작은 리액션만 하셨거든 지금 생각하니까 말 많고 부담스럽게 생각하셨을까봐 걱정된다ㅠㅠㅠ 내향적인 애들아 너네가 저 선배면 어떨 것 같음???ㅠㅠㅠㅠ나
답글 2 답글쓰기
1 2 3 4 5 6
웹툰전체대여 10% 포인트백!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