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알바 할때 경력자만 뽑음?

ㅇㅇ (판) 2020.07.12 00:32 조회14,505
톡톡 20대 이야기 설문조사

카페 알바 하려고 물어보니까 경력 있냐고 물어봐서 없다고 하니까 나중에 연락준다고 했는데


보통 카페 알바나 그런 알바 뽑을때 지원자가 나밖에 없것나 경력자가 없는 경우에만  


비경력자를 뽑는것임?


다들 어떤지 설문조사 투표로 알려주면 좋을것 같해 ㅎㅎㅎ


보통 카페 알바나 그런 알바 뽑을때 지원자가 나밖에 없것나 경력자가 없는 경우에만 비경력자를 뽑는것임?
투표하기 결과보기
1
1
태그
신규채널
[건전] [뭐가좋냐]
4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12 11:00
추천
4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비경력자는 경력을 어디서 쌓노 ㅋㅋ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2 00:44
추천
4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중에 연락준다는 걍 짤임 그리고 비경력자 아예안뽑음. 마음에드는 경력자 생길때까지 계속구함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2 04:57
추천
1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 보통 여성 우대임 ㅋㅋ 남자 알바생 싫어함.
답글 1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3 18: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력자가 그래도 새로들어왔을때 가르치기 쉬움 새로들어오면 내가 다 가르치는데 나도 서비스업이고 이일이 배우는거랑 짜맞추기 까다로운 일임 사람이 실수안할 순없지만 실수해버리면 반나절 스케줄이 꼬여버리고 그리고 같이일하는 사람들한테 욕 디지게 쳐먹음ㅜ 이쪽일에 몇달 일해보던 사람들은 용어들이나 일 돌아가는 순서며 한번말해도 일해봐서 그런지 당연히 잘 알아들으니 수월함 아무래도 초보는 아무것더 모르니 내 모든걸 끌어내서 가르쳐줘도 당연히 모름.. 못해도 한달정도는 일이랑 이사람 저사람 특히 여러진상을 경험해봐야 그나마 또 똑같은 상황이 닥쳤을때 당황하지않고 유도리있게 처리하는 법도 알고 돌아가는걸 파악함 같은 월급주면서 그러느니 사장도 경력자를 뽑는걸 원하긴 함. 경력없는 사람은 경력무관으로 들어가면 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20.07.13 16: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경력만 찾으면 경력없는 사람은 대체 언제 경력쌓느냔말 공강하지만..

일반적으론 무경력자 기껏 쓸만하게 가르쳐놓으면 한두달 뒤에 그만두고
다시 또 가르치고.. 이건 학원도 아니고 그냥 경력자 찾게되징ㅇㅇ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5: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 알바생 좀 가리는 이유가 그거임 케바케 심하지만 우리 집앞 편의점 야간 남자 알바생들 돈 들고 튄게 5번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후로 걍 사장님이 야간 담당하심 듣기로는 여자알바생이 꼼꼼하고 약속 잘 지키고 그런거 때문이 아니라 서비스 업에서 전반적으로 여성알바, 직원이 호감도가 더 높아서 찾는다고 들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4: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 많이 없는 개인카페는 비경력자 뽑아서 교양 몇번 하면 되니까 뽑을 순 있는데 사람 많아서 가르칠 시간도 없는 프렌차이즈는 아무래도 경력자 우대지 ,, 돈 주는 입장에서는 더 편하잖아 좀만 가르치면 카페 알바한 짬바 있어서 금방금방 배우니까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4:0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 구하기 존 나 힘들더라.. 코로나때문이 아니라 그 전에듀 딱히 쉬웠던 건 아닌듯ㅋㅋㅋㅋ 걍 시 바.. 어찌저찌 누가 카페 알바나 꽂아줬음 좋겠고 주변에 걍 인맥도 없고 알바 구하는 거 찾아보면 고깃집 쿠팡 바 이런 거밖에 안뜸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산듀 2020.07.13 12: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경력을 우대하는 업종이 있는 거지. 카페는 대중적인 곳이어서 경력자 자원이 많을 뿐더러 음료 맛으로 매출이 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경력을 선호하는 편이지. 식당으로 비유하자면 조리사 느낌인거야. 다만 경력직을 우대하더라도 신입 면접을 보고 이 사람이 잘 배울 수 있는 조건이라고 여겨지면 뽑기도 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ㅎㅅㅎ 2020.07.13 07:3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구라치셈 그방법밖ㄹ엔없다..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7: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입은 정말 사람구하기 어렵거나 급할때 아님 잘 안뽑긴함. 특히 바쁜매장들. 하나하나 잘 가르칠 여력이 있으면 뽑아주긴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0:2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급 올라가면서 무경력 신입은 그냥 거의 안뽑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본인이 사장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비싼 인건비 소모해가면서 손 많이 타고 효율 안나오는 무경력 신입 뽑고 싶겠습니까??? 가성비가 안나와요.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경력 구직자들이 널렸는데 굳이 신입 뽑겠습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0:2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크 러시타임이나 주말에 알바들 사이에 무경력자 넣으면 얼타고 실수하는 동안 다른 알바들한테 일이 가중되니 빡쳐함. 그래서 기존 알바들이 신입애한테 꼽주고 텃세부림. 알아서 꺼지라고. 포스 할인적용 사이즈 손님별 요구사항 빠르게 기억하고 적용하고 레시피 다 외워서 음료 여러잔 최대한 짧은시간 안에 만들고 중간에 밀린 설거지 하면서 홀 정리하고.. 여기다가 브런치 카페면 샌드위치 샐러드 만들어야 하고 음식 나올 타이밍에 음료 세팅해두고 배민 요기요 밀려들어오는 주문들 세팅하고 주소치고 라이더들 부르고 배달봉투 기억해서 음식음료 맞게 넣어서 바로바로 보내고.. 솔직히 신입 하나 키우기 너무 손해라서 무조건 경력자 뽑음. 경력구라 치는 애들은 저 상황에 던져놓으면 딱 각이 보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0: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카페만 3개 운영하는데 코로나 터지기 전에도 경력자만 뽑았음. 그리고 경력자 중에서도 어리버리하고 일 못하면 바로바로 쳐냈음. 특히 러시타임이나 주말에 정신없이 바쁠때 실력이 뽀록 남. 비경력자 뽑는 카페는 정말 한가한 곳이거나 정말 사람 구하기 어려운 오지거나.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00: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특히 카페는 경력자 위주로뽑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37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약간 이 짤같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34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경력자 뽑는 곳이 얼마나 많은데, 너네들이 한 번이라도 제대로 해보려는 노력을 안해서 안보이는거 뿐이야, 알바가서도 어리바리 까지말고 빠릿빠릿하게 하려는 노력이라도 보이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카페경력아니어도 다른데서 오래 일하면 뽑아줄때도 있더라 ㅇㅇ 오래일한것도 많이 중요한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2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벅은 신입 뽑아요~~ 진짜 20살 어려서 신입이면 몰라 20대 초중반 넘어가면 경력없음 아예 안되고 빵집에서 커피라도 뽑아봐야 하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스벅 지원해보세요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2: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력없이 뽑히고 싶으면 바리스타 자격증이라도 따셈 쉬움ㅋㅋㅋ최소한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다는게 보이면 뽑힘 걍 암것도 모르는 쌩초짜 뽑아서 겨우 가르쳐 놓음 안맞아서 다 그만 두던데 뭐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1: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1살인데 알바 아직 1곳밖에 안해봄 그것도 진짜 운좋게 된건데 코로나땜에 잘림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2 21:2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러니까 다들 초반에 경력구라치라는 소리가 나오지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