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수정)인스타를 너무 좋아하는 친구

ㅇㅇ (판) 2020.07.13 16:33 조회33,28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내 20년지기 친구지만 진짜 성향이 달라서 티격태격한애가 있음.

그래도 20년지기 친구라서 서로서로 참으며 살아왔는데 이번에 너무 선넘어서 분통터졌음.

나는 인스타를 안하고 내 사진이 남한테 공유되는걸 극도로 혐오하는 성격인데다가 사진찍는걸 안좋아함.
반면 친구는 인스타같은 sns하는걸 아주 좋아하고 팔로워나 팔로잉도 많이하고 사진찍는것도 좀 과하게 찍는걸 좋아하는 스타일임. 여행가면 구경은 안하고 사진부터 박는 스타일?

그런데 이친구가 며칠전 결혼한 내 사진을 인스타에 올림 ㅡㅡ 내 사진을 올린것 그자체도 싫은데, 자기만 예쁘게 나온 각도이고 같이 찍은 다른 친구랑 내 사진은 각도랑 눈이 안맞아서 빙구같은 표정에 후덕하고 이상하게 나온 사진을. 얘가 예쁘게 생긴건 맞지만 나도 못생긴거 아니고 신부화장까지 해서 작가가 찍은 똑같은 장소의 스냅 사진 원본을 보면 다른 친구랑 나도 정상적으로 나왔음. 자기가 예쁘게 나온 사진을 올리는건 좋은데 그럴거면 같이 나온 사람도 배려하면서 올려야지 그걸 올리는 심보가 이해가 안됨.

나는 인스타를 안해서 한참 뒤 그 사실을 알았고 지워달라 요청했지만 어짜피 볼사람은 다 본 상태고 매우 기분이 나빠서 한동안은 그 친구를 안보고 싶음. 근데 진짜 그따구로 사진 올리는 사람들은 무슨 심보로 그러는거죠? 싫어하지도 않고 오히려 극과극의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배려하며 사는 친구인데 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루만에 추천수랑 조회수가 ㄷㄷ;;; 넷판 화력 진짜 어마어마 하네요;;; 무서움..

친구를 욕먹이고 싶어서 쓴 글은 아닌데 엄청 씁쓸하네요. 다들 욕을 많이 하셔서..

사실 친구와 저는 물과 기름, 얼음과 불처럼 엄청나게 상극인 사람이에요. 저는 정나미 떨어질만큼 엄청나게 이성적이고 냉정하고 차가운데다가 연구원이라서 비합리적이거나 상식적이지 못한 행동을 아주 싫어합니다.(피도눈물도 없다는 소리를 꽤 들어봄..)
반면 친구는 철저하게 감성적이고 눈물많고 인정많고 인류애 넘치고 불처럼 빠르게 타올랐다가 뒷끝없이 식는 타입이고 핵인싸입니다. 또 예체능 관련 사람이라 감정기복이 꽤 있어요.
저는 저대로 친구에게 직설적이고 차가운 말을 날려서 친구가 상처입고, 저는 저대로 친구의 이성적이지 못한 행동에 스트레스를 받으니 둘다 또이또이지만...

여튼 제가 글을 올린 이유는 정말로!!!제 사고관으로는 친구의 행동을 이해하기가 너무 힘들고, 제가 글 지워달라 난리 쳤을때도 친구가 진짜 ‘이게 뭐라고 저렇게 화를 내?’하는 티를 내서 정말로 제가 너무 예민하고 별난건가 싶어서 집단지성에게 물어보고 싶어서 그런거였어요.
쓴이는 호구냐? 하는 댓이 있던데 저 호구 아닙니다.. 엄청 화내고 난리 쳤었어요.ㅠㅠ
103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개인정]
2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13 18:09
추천
2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손절하세요. 그런 사람들은 남의 자존감 뺏어서 자기 자존감 채우는 이른바 자존감 도둑입니다. 자기 자신의 자존감이 워낙 없고 부족하다보니 그 공허를 남에게 뺏어온 걸로 채우는거에요. 소름끼치게도 그런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짓이 자존감 도둑질이라는 걸 전혀 모르고, 그거에 대해서 안좋은 소리를 들으면 바로 정색하고 화를 낸다는겁니다. 말 그대로 적반하장이죠. 20년지기면 손절이 쉽지 않을거라는거 압니다만, 인생은 더 길어요. 남은 인생동안 괴롭고 싶지 않으면 지금 멈추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앜ㅋㅋㅋㅋ 2020.07.13 16:53
추천
2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친구중에도 저런애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기하세용... 천성이 sns관종이라 자기가 젤 예뻐야 되고 그렇게 좋아요 먹고 관심 구걸하며 살아가는 애들이에용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3 16:37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애들이 그런 개념이 있겠음?? 일단 지들이 이쁘게 나오면 장땡이라고 생각하는 ㄴ들임ㅋㅋㅋㅋㅋㅋ 손절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5 01: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슬기닷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16:3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윽시 여적여는 과학ㅋㅋㅋ 기집년들 인스타에 미쳐서 아주 장례식장에서도 똥오줌 못가리고 발광할거다. 골빈년들 ㅉㅉ... 하루라도 안올리면 죽을라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13: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글 본 모두가 님 친구 관종이라고 생각했을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ㅎㄷㄷㄷ 2020.07.14 09: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헐.. 진짜 기분 안좋을 것 같음.
허락도 없이 남의 사진을 왜 올려. 지 결혼 사진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시로 2020.07.14 08: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호구임? 왜 그런애랑 친하게 지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7.14 06: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남친이 그랬어요 ㅋㅋㅋㅋㅋㅋ여친있는건 죽어도 티 안내고 싱글처럼 굴면서 여자들이랑 맞팔하고ㅋㅋㅋ 윗퉁 깐 사진 올리고 ㅉㅉ 같이 있던 내내 인스타 아니면 유튭 운동영상에 빠져서 있는데 진짜 머리통 갈기고 싶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03: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저런애들 너무 짜증남
답글 0 답글쓰기
2020.07.14 01:3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관종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에요...그러고 저런사람이 배려있는애라뇨ㅋㅋ 잘못알고 지내셨네요 배려심이 있었으면 인스타에 안올렸겠죠 얼굴을 가리던가 그냥 sns관종 한심하다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ㅁㅇㄹ 2020.07.14 00:0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애들을 이해하려고 들면 안됌. 쓰니가 보살이네
답글 0 답글쓰기
171녀 2020.07.14 00:0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 세상은 넓고 또라이는 많다.
답글 0 답글쓰기
아나 2020.07.14 00:00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친구는 은연중에 쓰니에게 열등감이 있었을거임. 외모적인 면에서나 기타 다른면에서나. 그리고 그걸 인스타에다가 자기만 돋보이는 사진을 게시함으로써 푸는거고. 주위에 보면 인스타 많이 하는 사람들 중 정상적인 애들 없음. 성격적으로는 애정결핍에, 조울증 등 갖고 있고, 물질적으로는 그냥 하루벌어 하루 먹고사는 프리터족인데 자기계발도 안하다가 남자 물어서 취집하는 애들 개많음 ㅋㄷㅋㄷ 쓰니 너무 속상해하지말고 그냥 쓰니가 너무 잘나서 음해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9: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야 내 직장 동료같은 년이 또있네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8:09
추천
2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손절하세요. 그런 사람들은 남의 자존감 뺏어서 자기 자존감 채우는 이른바 자존감 도둑입니다. 자기 자신의 자존감이 워낙 없고 부족하다보니 그 공허를 남에게 뺏어온 걸로 채우는거에요. 소름끼치게도 그런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짓이 자존감 도둑질이라는 걸 전혀 모르고, 그거에 대해서 안좋은 소리를 들으면 바로 정색하고 화를 낸다는겁니다. 말 그대로 적반하장이죠. 20년지기면 손절이 쉽지 않을거라는거 압니다만, 인생은 더 길어요. 남은 인생동안 괴롭고 싶지 않으면 지금 멈추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7:0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자기중심적인애임, 나도 그런애있었는데 옛날엔친구였지만 손절했음.
그전에도 몇번티격태격하다가 해외여행가서 싸우고나서 진짜 정내미다떨어짐
그냥 자기위주, 지마음대로, 그냥내로남불임 나중에 더 크게 겪지말고 ㅋㅋㅋ손절해요
답글 1 답글쓰기
ㅠㅠ 2020.07.13 17: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년지기 친구인데 그렇게 엿을 먹인다고? 똑바로 말해봐여 님만 친구로 생각한거 아님?
답글 1 답글쓰기
ㅕㅗㅌ 2020.07.13 16:5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거 병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6:5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별충들 하여간 민폐 개쩌네ㄷㄷ 남의 잔치에서도 저러고 싶나봄
답글 0 답글쓰기
앜ㅋㅋㅋㅋ 2020.07.13 16:53
추천
2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친구중에도 저런애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기하세용... 천성이 sns관종이라 자기가 젤 예뻐야 되고 그렇게 좋아요 먹고 관심 구걸하며 살아가는 애들이에용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ㅗ조엊 2020.07.13 16: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식장에 흰드레스는 안 입었나요? 하는 행동 봐서는 흰 드레스 입고도 남았을 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16:37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애들이 그런 개념이 있겠음?? 일단 지들이 이쁘게 나오면 장땡이라고 생각하는 ㄴ들임ㅋㅋㅋㅋㅋㅋ 손절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