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솔직히 연애같은거 너무 사치인듯

ㅇㅇ (판) 2020.07.13 21:29 조회4,180
톡톡 2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연애 자체가 사치가 아니라 나한테 사치로 느껴져 ㅋㅋㅋㅋㅋ 연애도 돈도 시간도 마음도 여유가 있어야하는거지 난 셋 다 없음 빨리 흙수저 벗어날려고 공부중임 머리도 안타고나서 지거국이나 인서울 하위권이라도 갈려고 재수까지한다 ㅋㅋㅋ 대학가서 알바 조카 해서 돈 모을거야 이미 결혼 같은거 포기한지 오래임 ㅋㅋㅋㅋㅋㅋ 나중에 내 남편될 사람한테 우리 집 보여주기도 싫고 하튼 그럼 걍 혼자 살다 뒤질려고

30
1
태그
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14 07:28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도 돈이지만 시간도없고 만약 결혼하고 애를 낳는다 해도 난 키울 성격도 능력도 없어서 걍 혼자 살려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4 00:06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어 나한텐 사치야,,, 가끔 예쁘게 연애하는 애들 보면 진짜 부럽고 현타 와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4 17:27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할때야 대충 넘겨도 결혼할땐 가정사 다 말해야 하는데 구질구질하게 말하기도 싫고 내가 멀쩡해도 가정사땜에 하자있는 사람 취급받기도 싫음. 그래서 돈 열심히 벌어서 혼자 살려고 너무 공감간다 ㅎ..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4 18:5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확실한건 결혼은 안할거야 .. 아빠같은 남자 만날까봐 무서워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17:27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할때야 대충 넘겨도 결혼할땐 가정사 다 말해야 하는데 구질구질하게 말하기도 싫고 내가 멀쩡해도 가정사땜에 하자있는 사람 취급받기도 싫음. 그래서 돈 열심히 벌어서 혼자 살려고 너무 공감간다 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07:57
추천
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연애 하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07:28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도 돈이지만 시간도없고 만약 결혼하고 애를 낳는다 해도 난 키울 성격도 능력도 없어서 걍 혼자 살려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ㅂㅇ 2020.07.14 07:08
추천
7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실적으로 말해줄게. 니가 흙수저라면 아무리 알바 많이하고 취직해서 혼자 벌어먹고 산다한들 흙수저 탈출할 가능성이 높진 않아. 기껏해야 너 혼자 간신히 먹고 살아가다가 나이 5~60 되어서나 집 한채 장만하는 정도겠지. 냉정히 말해서 니가 특출한 능력이나 운이 없는 이상 흙수저 탈출하려면 혼자 벌어 사는것 보다는 넉넉한 배우자 만나서 결혼하는게 훨씬 빠를거다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7.14 00:06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어 나한텐 사치야,,, 가끔 예쁘게 연애하는 애들 보면 진짜 부럽고 현타 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3 21: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거국 전자공 나왔는데
진지빨고 어중간하게 노력하거나 학점 받을거면 그냥 전문대 가서 대기업 생산직 가는게 훨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