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SM에서 당연히 데뷔할 줄 알았던 연습생

ㅇㅇ (판) 2020.07.15 08:46 조회102,752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SM에서 당연히 데뷔할 줄 알았던 연습생(루키즈)





 




1. 고은





 




차기 걸그룹 보컬멤과 맏언니로 데뷔할 줄 알았는데 

> 퇴사 <








 




2. 라미





 




차기 걸그룹 비주얼 막내로 데뷔할 줄 알았는데 

> 퇴사 <








 




3. 지한솔






 




데뷔한 그룹의 리얼리티, 데뷔 티저에도 출연했지만 퇴사

현재는 뉴키드 멤버로 활발하게 활동 중





+ 근황


 



여전히 잘생기긴했다










 




4. 헤린



한국계 영국인으로 오랜 연습생이었는데 가장 먼저 퇴사

요즘은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도 하고 있음










+ 근황


 

 




슴연생때랑은 분위기 완전 달라졌음






암튼 이 넷은 꼭 슴에서 데뷔할 줄 알앗는뎅

다들 쪼꼼 아쉬움


159
22
태그
신규채널
[하앙개꿀팁] [야오치아님] [원스임] [알람]
3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7.15 08:51
추천
9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라미 고은 좀 놔줘라..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5 11:42
추천
7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가 나갔다는데 이제 이러는 것도... 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7.15 17:02
추천
6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스엠에서 데뷔도 안란 연생들이 아직까지 언급되는거 보면 파급력은 진짜 대단하다 싶음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22 19: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은이 진짜 응원했는데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8 11: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한솔은 진짜 데뷔할줄 알았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7 0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한솔 ㄷㄷ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7 01: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혜린이 진짜 좋아했었는디...너무 착한게 보임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7 0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7 00:5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데 생각해보면 참 이수만도 이기적이라는 생각밖에 안 듬. 라미 나가려고 할 때 계속 붙잡다가1년 쉬고 오라고 했다며?? 그렇게 아끼는 애라면 벌써 데뷔시켜주고 그 동안 연습생 교육비 다 청산시킨다음에 계속해서 방송생활할 수 있게 했어야지. 언제 데뷔할지도 모르는데 계속해서 붙잡고 있는 건 완전 회사만 생각하는 욕심인거지. 남의 인생 책임져 주지도 않을 거면서. 솔직히 혜린, 고은, 라미 진짜 이수만 때문에 너무 불쌍함. 정말 미국처럼 연습생 3년 이상하면 불법으로 처벌받는 법 생겼으면 좋겠음. 아니면 일본처럼 메이저데뷔는 아니더라도 마이너데뷔정도는 시켜주던가.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3: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라미는 레벨 데뷔할 때부터 있어서 당연히 할줄 알았지..
답글 0 답글쓰기
아아 2020.07.16 23: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헤린 노래ㅜ너무 잘해서 미마클 봤을 때 약간 좀 충격이었는데 진짜 아쉬움ㅠ 아이돌학교 나가려고 스엠 나간거 같던데 뭘하든 더 잘됐으면 좋겠다 열심히 하고 끼도 많은 앤데ㅠㅠㅠ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3: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 이제 좀 놔줘라... 뤀하면서 이미지 소비가 많이 되긴해서 안타깝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2:1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다 스엠 느낌이 아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1: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가길 잘했다 싶은 애들도 있어서 ㄱㅊ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0: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나간거니까 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0:34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진짜 데뷔 맡겨놨음?ㅋㅋㅋ쟤네말고도 연생들이 얼마나 많을텐데..;더 나은 애 있음 못하는거지 뭐...그리고 진짜 이제 그만 좀 올리셈 새로운 소식도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20:3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에휴...안타깝긴한데 속사정 모르는 사람들이 왈가왈부하는것도 아닌듯..갠적으로 라미는 진짜 잘됐음좋겠음.. 희망이 얼마나 안보였길래 나왔을까 싶은생각이들긴해도 이것도 궁예니까... 걍 ..뤀때부터 응원했던 팬으로서 아쉬울뿐임..남뤀은 데뷔했으니까 괜찮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18:11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루키즈는 히닝 남았는데 히는 갤에서 ㅈㄴ 까이고 닝은 웨이보로 sns해서 욕먹던데 난 히나 ㅈㄴ좋음 ㅠ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18:0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어째.. 정으로 데뷔 시켜주냐? 더 나은애들이 있으면 걔네를 데뷔시켜야지 안됐지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18: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 나간거 같은데 다 크면서 역변함.. 고은은 지금이 낫긴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16:24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한솔 빼고 다 일반인인데 내려
답글 0 답글쓰기
흐음 2020.07.16 09:08
추천
6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7년이하의 소속사 선배그룹이 대박나야 후배그룹 데뷔가 용이한 게 사실임...동방신기가 뜨니까 샤이니 엑소가 나오고 소시가 대박나니 에프엑스랑 레벨이 데뷔가 수월했음..제왑도 갓세븐이 어느정도 밥벌이를 하니 스키즈 나오고 트와이스 뜨니까 있지가 나옴..와쥐도 빅뱅덕에 위너랑 아이콘 나오고...근데 지금 레벨이나 엔시티는 매출면에서 선배그룹에 비하면 형편없는 폭망수준임..대박의 기준인 일본에서 인기가 거의 없음...그러니 후속그룹 데뷔가 힘든 거임...
답글 7 답글쓰기
ㅇㅇ 2020.07.16 03:46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암만 슴 망했다 망했다 해도 ㅈㄴ 건제하다 연생도 아니고 나간 연생들까지 죄다 연급되는거봐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