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나랑 비슷한 사람들 들어와줘

쓰니 (판) 2020.07.30 00:04 조회20,142
톡톡 사는 얘기 조언과댓글

안녕 난 17살 학생이야
내가 이 글을 왜 쓰게 됐냐면 나랑 비슷한 경험? 기분? 이런 걸 느낀 사람들은 어떻게 해결했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 써..
본론부터 말하면 이번 코로나로 등교가 늦어졌잖아 개학 하고 나서 새학기 반배정도 망하고 공부 관련해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
그리고 이제 거의 2달 되어가는데 애들이랑 아직두 어색해 중학생때도 이러진 않았는데 고등으로 올라오니까 뭔가 다르긴하더라
원래도 내가 낯가림이 좀 있긴 한데 그게 풀어지면 괜찮은데 아직도 어색하고 뭔가 애들도 날 별로 안 좋아하는 거 같더라 뭔 말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내가 말을 하면 갑분싸되고 애들이 날 만만하게 생각하는 거 같아
이럴땐 어쩌면 좋을까 진짜 이거때문에 학교가기도 너무 싫어지고 내 성격도 뜯어버리고 싶어
조언 부탁할게.

46
5
태그
신규채널
[도촬은범죄]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01 20:21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그랬는데 어쩌다 한 명 생김 점점 ㄱㅊ아 지는 중 너두 그냥 있다 보면 마음 맞는 애 생길거야ㅋㅋ 넘 걱정하지 말구 잘 될거야 ㅍㅇㅌ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1 16:35
추천
1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안한데 친구는 먼저 안다가가면 안생겨 유튜브로 말 잘하는법 이런거 영상 쫙 다봐 오마르의 삶, 희렌최널 이거 두개 추천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1 14:41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사실 이상적으로 말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먼저 다가가고 재밌게 장난도 치면 어느순간 넌 친해져 있을거야 ! 이겠지 하지만 현실적으로 말하면 두가지로 말 할수 있을거 같아. 첫번째는 쓴이가 혼자라는걸 너무 인식해버려서 막상 애들은 널 싫어하지 않는데 쓴이 혼자 그렇게 느끼는 가능성이 있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야. 만약 그렇다면 애들이 널 싫어하는게 아니라 그냥 안친하니까 갑분싸 되고 그런거겠지 두번째는 너가 느끼는게 사실이라면 ..방법이 없어 이번에 2학기 남았으니까 잘 버티는 수 밖에. 많은 애들중 한명이 비호감이다? 근데 대부분 그렇게 생각한다? 이걸 호감으로 바꾸긴 힘들다고 생각해. 이걸 호감으로 바꾸려면 다른사람의 도움이 필요해. 아 쟤 괜찮은애구나 라고 느낄만한 생각이 들게끔 쓴이가 다른사람에게 잘 해주는걸 보거나 혹은 다른사람에게 부탁해서 너네반 친한 친구에게 쓴이에 대한 말을 하는거지. 아니면 그냥 나대지 않고 조용히 할거 잘 하고 살면 구지 나쁜 인식은 안생기더라 내가 현실에 찌들어서 이런 얘기를 해주지만 선택은 쓰니의 몫인거 알지 ? 너무 힘들면 여기 판에서라도 많이 찡얼거려 다 들어줄게..ㅎㅎ 화이팅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8.02 13: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진짜 낯가림 심한 성격이고 심지어 전학까지 와서 맨날 걱정했는데 역시 등교하고 일주일 지나도 말 섞는 애 안 생겼어. 그래서 좀 용기 내서 등교 하교하면서 같은 반 애들한테 인사 몇 번 했거든. 그걸로 막 엄청 친해진 애 생긴 건 아니지만 반 애들이랑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고 있어! 혼자 지내는 것도 막 생각보다 엄청 슬픈 것도 아니고 요즘 친한 애 몇 명 생겼어. 학교 생활 잘 할 수 있을거야 쓰니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3: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먼저다가가 너가 정말 이상한짓 하고 다닌거 아니면 친구는 다 생겨 간혹 이유없이 사람싫어하는 애들이 있는데 그래도 고딩이면 그런애들 별로없거든 나는 중1때부터 중3때까지 쭉 같은반이었던애가 나 이유없이 싫어했어서 그거때문에 피해망상도 생기고 힘들었었는데 쭉 나랑 같이다녀주던 친구가 나정말 괜찮은애라고 매력있다 귀엽다 해줘서 고등학교가서는 막 말걸고 다녔거든 진짜 친구생기더라 그리고 고등학교부터는 다들 자기할일하기 바빠서 괜히 기운빼서 남 싫어하기도 어려울걸 케바케지만 그래도 자연스럽게 말걸어봐 사실 난 자퇴했는데ㅋㅋㅋ학기초에 진짜 철판깔아가며 말걸고다니니까 한달만에 다 친해져서 진짜 엄청웃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3: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두 첨엔 아무도 말 안걸어주고 막 그래서 나랑 별로 친해지기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얼마전에 우연한 계기로 말트고 얘기하다보니깐 마스크 때매 눈만 보여서 내가 좀 눈은 사나운 편이라가주구... 말걸기 무서웟다구 그러더라구 나처럼 아마 너두 오해하고 잇는거 아닐깡?? 자연스럽게 수행 끝나고 잘 봣냐는 식으로 아님 이건 어케 하는 식으로부터 말 붙여봐 친구 꼭 사귈 수 있을거야 파이팅!! 나도 너랑 갑!!
답글 0 답글쓰기
하이 2020.08.02 12: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먼저 다가가봐 나도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진 친구의 친구가 같은 반이 되거나 해서 먼저 다가갈 일이 없었는데 고등학교때는 친했던 친구들이 반에 없어서 거의 두달 옆반 가서 놀고 그런거 진짜 싫었는데ㅜㅜ 그러다 눈치도 보이고 이게 뭔가 싶어서 친해지고 싶은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감 요즘 학교 문화는 어떤지 모르지만 나는 체육시간에 같이 나갈래 집에 이따 같이 갈래 밥 같이 먹을래 등등 말을 먼저 시켰어 처음엔 그 친구들도 뻘줌해하기도 하고 쑥스러워 하기도 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가까워지고 결혼한 지금까지도 제일 친한 친구들이야 몇달 후에 들었는데 애들도 나랑 친해지고 싶었는데 말을 못걸었다고 그러더라ㅋㅋ 내가 진작 좀 들이대주지 하면서 웃고ㅋ 지금도 가끔 그때 얘기하면서 웃어 혹시라도 열심히 노력해봤는데도 엄청 가까워지지 않는다면 그냥 올해는 불편하지 않을 정도, 외롭지 않을 정도로만 가까이 지내고 말아 내년에 다른 친구들 만나면 되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내얘긴줄.. 기숙학교라서 더 힘들다 죽을거같아 집도 못가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생은 기다림이란다.. 기다리다 보면 너랑 비슷한 친구가 생길거야 걱정하지마렴 그렇다고 마냥 기다리기만 안되겠지?? 조금의 노력을 해보면 그 기다림의 시간이 빨라 질거야 좋은 친구들 많이 사귀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09: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넘 긴장해서 그래~. 너같은 고민은 전혀 하지않는 어딜가건 늘 친구많이 생기는 타입인데 비결(?)은 걍 애당초 아무 생각이 없어. '친구 잘 사겨야지''내가 뭐가 문제지?'등 이런고민을 아예안해. 즉 혼자있거나 하면 남 고민 조금도 안한다는거. 그러다가 만나면 그냥 즉흥적으로 얘기하고, 내가 말하기싫음 안하고. 그렇다고 되게 제멋대로 이기적이진 않고 거절이라도 배려있게 말하고. 너도 아마 중학교때랑 다른건 니가 고등 긴장하고, 속으로 넘 안절부절 하니까 중학때처럼 자연스러운 니 매력,느낌을 못 전달하는 원인도 상당할거야. 우선 마음을 편안히 갖고 니 마음이 끌리는 친구를 좀 찾아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04: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3년내내 혼자 고등학교 잘 다니다가 졸업했어 괜찮아
답글 0 답글쓰기
EJ 2020.08.02 01: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갑분싸 됨을 그냥 받아들이면 어떨까?? 상대에게 그정도로 잘보일 필요는 없다는걸 깨달으면 좀 괜찮을거야! 다들 때때로 이상하기도 하고 재미없기도 하고 실수하면서 살아가. 그런 생각이 들 때 내향인들은 마음이 좀 편해지거든?? 그때부터 네 페이스로 침착하게 친구 사귀면 좋은 사람들 많이 사귈 수 있어 ㅇㅇ '그럴 수도 있지~' 하면서 살아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0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도 스스로 고치고 싶다고 생각이 든다는거 자체만으로도 일단 다행인거야. 나는 이번에 졸업한 사람인데 나도 그렇고 주변에도 그렇고 다들 보면 1학년때 친했던 애들이라고 해서 꼭 3학년 때 까지 친하지는 않더라. 그니까 지금까지 친구가 생기지 않은것에 대해서 아직까지는 마음 조급해하지는 않아도 될 거 같아. 앞으로 2학년, 3학년을 위해서 지금부터 너가 먼저 다가가면 돼. 무심코 다가가는게 아니라 혹시라도 옆자리 친구에게 수정테이프를 빌렸으면 다음날 왕꿈틀이 한봉지주면서 고마웠다고 하면서 먼저 말걸고 대화나누는,,, 그런 것도 해보고 이런저런 노력들이 필요할 거 같아. 나도 고등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 성격진짜 개과천선했거든! 더 고민 있으면 여기에 다 물어봐 답해줄 수 있는건 다 답해줄게ㅠㅠ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0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칭긔야 ㅠㅠ 난 지금 18이고 작년에 내가 딱 그랬어.. 작년엔 내가 아는 애들이 많이 없어서 너무 어색해서 말도 안 걸고 애들 노는 거 쳐다보기만 했거든 ㅠㅠ 그랬더니 자연스레 무리는 잡히고 나 혼자 다니게 되더라 여름방학때까지 집에서 많이 울고 학교에서 너무 외로워서 악착같이 친구 사귄다고 나름 꾸미고 애들한테 꼽까진 아니고 말 많이 걸고 모르는 것도 많이 물어보고 재미있게 분위기 띄우려고 노력하니까 이미 다 짝수 무리라서 같이 다니진 않아도 애들이 나 편하게 대해주고 가끔 같이 놀기도 했어! 올해는 내가 먼저 말 걸고 재미있게 대해주니까 반 아들이 다 나한테 오히려 말 많이 걸어주고 좋게 잘 지내고 있어 ㅠㅠ 나도 낯가림 많은 편이야. 너가 먼저 나서서 너 자신을 친구들한테 보여주면 분명 애들도 다가올거라고 생각해 많이 어려운 거 알지만 너가 노력하지 않으면 친구들은 잘 모르니까 ㅠㅠ 고1라이프 화이팅했으면 좋겠어 말이 너무 길어졌다.. 아무튼 화이팅이야 친구야!!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1 23:27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통 새학기가 되면 애들은 같은 고 애들을 모아서 단펨을 만들어서 개학하기 한달 전부터 친목 다지고 개학하면 자연스럽게 놀아 너 혹시 단펨같은거 초대 못받았어?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22: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은 중학교에서 올라온애 없수?? 아니면 초등학교라도.. 공통점 하나 생기면 그걸로 하루종일 대화 가능하잖어. 나도 중학교때 별로 안친했던애 있었는데 이번에 중학교때 선생님 얘기 친했던 얘기 옛날얘기 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친해졌어 너랑 비슷한 공통점 있는애들 찾어봥! 지금 개학한지 두달이지만 왠만해서 친한 애들끼리는 이미 친할텐데 가만히 있지말고 친구 사귀고 싶으면 먼저 다가가 쓰니야!!
답글 0 답글쓰기
마스터 2020.08.01 22:50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퇴하던가 얼렁 전학가라 그게 젤 좋은방법이다 니인생 살릴라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20:21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그랬는데 어쩌다 한 명 생김 점점 ㄱㅊ아 지는 중 너두 그냥 있다 보면 마음 맞는 애 생길거야ㅋㅋ 넘 걱정하지 말구 잘 될거야 ㅍㅇ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20: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많은 사람들이 자기는 낯가림이 심하다고 생각함.
나도 그렇고.
무리해서 누군가와 친해지지 않아도 되지 않아?
난 혼자가 좋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7:5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쓰니야 너도 그렇구나 나도 학교에서 그래.. 난 반배정이 망한건 아니지만 진짜 좀 친한 친구 한명 붙고 친한 남자애 총 2명만 막 말하고 그런사이 인데 걔네만 같은반 됬어ㅠㅠㅠ 난 진짜 처음엔 다 친해지고 싶어서 인별페북 하는애들 우리반 다 알아내서 학교가서 인사하자고 그렇게 .. 했어 뭐 학교를 벌써 많이 갔지만 인사못한애도 있고 ... ㅋㄱ 벌써 엄청 친해진 친구도 있으니까.. 하튼 sns잘 활용해봐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7:5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 사귀는데 방법이 있다면 그게 진짜 친구일까 싶다 자연스럽게 마음이 잘 맞는 친구 꼭 사귈 수 있을꺼야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7: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 착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20.08.01 17:25
추천
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공부나 열심히 해. 공부하라는 신의 뜻이야.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