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강동원 출연한 영화 중 아픈 손가락 같은 캐릭터

ㅇㅇ (판) 2020.07.31 09:11 조회16,056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스포 포함한 글입니다)












독립영화판에서 주목받던 감독인 

'엄태화'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

영화 <가려진 시간> (2016) '성민'



흥행은 못 했지만,

팬들에겐 아픈 손가락 같은 캐릭터임 ㅠ




영화는 판타지영화이고 

정말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친구 사이였던 소년 소녀가 


어느날 한 사건으로 인해 남자 아이만 

시간의 멈춤을 체험한 후, 혼자 세월을 흘러버리고

이렇게 어른이 되어 여자아이 앞에 나타나게 되고 

처음에 믿지 않았던 소녀가 다시 소년과 친구가 됨.



 

하지만 이런 사실을 믿을리 없

어른들의 세계에서 힘들어 하다가


그 이후 다시 시간의 멈춤과

소년의 세월의 흐름을 겪는 이야기들이 나오는 영화야.


(텍스트로만 적으면 뭔말인지 모르겠쥬?!

근데 저게 설명인걸 ㅠㅠ) 







 

 

영화를 본 사람들도 이 영화가 흥행이 어려웠던 이유들은 대부분 납득함


스펙타클한 볼거리나 엄청나게 빠져들게 하는 스토리보다는 

저런 사건을 겪는 주인공들의 외로움과 어려움에 치중한 영화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를 다 보고 나오면 멈춰버린 시간 속에서 

아무것도, 아무도 없는 외모움의 시간을 

몇십년씩 혼자 견뎌야 했던 남자주인공의 삶이 생각나서

말 그대로 주인공 '성민'이는 아픈손가락이 되어버리는 영화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시간의 멈춤의 순간.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고

아무도 말하지 않고

아무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그 순간에


소년만 움직일수 있고, 

소년만 말할 수 있고 걸을수 있는.. 

그런 시간을 거쳤다는거임


그 외로움을 견디다 못해

성민이와 같이 시간의 멈춤을 겪는 친구는

급기야 자살을 택할 정도이며... 


성민이가 또 다시 시간의 멈춤을 겪어야했던 때는 

심지어 깜깜한 어둠의 시간


그 어둠의 시간에서 몇십년을 버텨온 남자주인공


한두시간도 아닌 몇십년을 

그런 세계에서 살아버틴 소년의 삶의 외로움이 전해져서 

마음이 아플 수 밖에 없음.. 


62
1
태그
신규채널
[메롱] [채널] [ㅡ3ㅡ] [ㅇㅁㅇ] [맞혀바] [독백임]
1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ㅅㅇㅇㅇㅇ 2020.08.02 18:45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친일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6: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영화 너무 좋았는데... 인생영화까지는 아니지만... 잔잔한 판타지... 강동원이라서 더 좋았던 영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5: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름 신선하고 너무 재미있는데,
이건 강동원이니까 납득이 가는 스토리고, 강동원인데도 여주한테 같이 도망가자 할때는 좀 무서웠음. 아동성애자느낌이 나서 소름 돋는 그런 느낌이라....
애매하게 안타까웠음.
재미는 있는데 거부감이 없을 수 없는 스토리. 위험해...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15:3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번 정도는 해볼만 하지 않나 나같음 일단 삼성가랑 청와대부터 각 정부기관 털고 공부함.
다시 다같이 시간이 갈때를 대비해서 돈이랑 각종 자격증 신분증 나이대별로 만들어놓고 대비할듯.
어려서 이런 생각 못했으려나? 아님 시간만 닫히는게 아니고 공간이동도 못하는건가. 영화를 못봐서ㅠ.ㅠ
운전부터 혼자 배워서 배랑 비행기도 혼자 되는데까지 해보고 우리나라부터 전세계 돌아다닐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02 08: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마시멜로 2020.08.01 21: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극장에서 정말 재밌게 봤음 ㅠㅠ 근데 흥행부진되서 너무 마음아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3:5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결말도 엄청 슬픈데.... 진짜ㅜ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0:2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 진짜 이거 너무 마음 아프고 마지막 장면에 더 마음 아프고 진짜 너무 마음이 아팠어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1 10: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처음 설명만 보고는 이해 못했는데 마지막 설명보고 이해함ㅠㅠ 진짜 외로웠겠다... 한번 보고싶어지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31 09: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ㅅㅂ 이거 내 인생영화야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