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안녕하세요 31입니다

31 (판) 2020.08.06 02:32 조회23,356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31입니다
요새 친구들도 다 결혼하고
저만 남은 기분이네요
최근 대학원도 등록해서 그야말로
저혼자 늦게 시작하는 니낌입니다
최근에 정말 마음 아픈 이별도 경험하면서
미래가 불투명합니다
이나이에 제가 일과 사랑
잘 할수 있을까요?
55
2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돼지새끼글]
5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댓글 2020.08.09 16:29
추천
6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1살인데 다결혼을해요? 빠르네...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센스가필요해 2020.08.09 15:38
추천
3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34살인데 회사만 다녀요. 뭔가 변화가 필요한데 말이죠.. ㅠㅠ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대끝물 2020.08.09 14:26
추천
35
반대
6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 그러게요..전 스물아홉인데 이 나이먹도록 결혼도 못해있을줄 몰랐어요 진심 서른 넘으면 사람 만나기 힘들다던데 ㅠㅠ...우울하네요
답글 1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8.10 10:41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즘 평균 결혼연령아 32인데 그 나이에 다 결혼 할 정도면 어디 전문대 출신인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8:1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주위의 90%가 32~35살 사이에 갔어요 제가 지금 38살... 요샌 더 늦어지지 않았나요? 적령기란말도 잘 안쓰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8: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똑같이 31살인데 하고싶은일이 생겨 증나오는 학과로 다시 대학갔어요ㅎㅎ 물론 주변사람들 다 직장있고 결혼한사람도 많고 저혼자 다시 20살로 돌아간 느낌이 많이들지만 그런식의 비교는 더이상 무의미하다는걸 알아서요 20대때 참 많이 비교하면서 방황해본결과 하나 제대로 깨우친사실은 비교는 아무쓸모없다는거에요 친구랑 비교해서 나아봤자 또다른 비교상대가 생기고 또생기고 그래요 또하나 깨달은게 있는데 나이는 지금 현재가 제일 젊다는거에요.. 저는 20대를 거치면서 23살,25살,28살 매번 제일 늙었구나 싶었거든요 맨날 늙었다는 생각을 갖고있었는데 저만 그런게 아니더라구요 두서없이 썼지만 지금도 뭘하든 늦지않았어요 모든분들이 힘내셨음해요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6: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친구들이 24살부터 결혼하기 시작해서 29이 되었을때 저 혼자 남았거든요.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갑자기 피부가 뒤집혀서 상반신이 아토피성피부염으로 짓물이 나서 다니던 직장도 그만둬서 미래가 불투명했었는데..그건 나혼자만의 조바심이더라구요. 결혼해서 애둘낳고 마흔한살에 일을 시작했어요. 처음엔 두려웠지만 막상 시작하니 해볼만 하더라구요. 서른넘어도 마흔넘어도 누구나 앞날은 두렵습니다. 하지만 닥쳐보지않고 걱정하는거보다 차근차근 하나씩 이뤄나가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31살 늦은거같지만 40이 넘어서 뒤돌아보면 그때도 아주 젊은 나이더라구요. 절대 늦지않습니다. 뒤쳐진다 생각마시고 남들과 다른길을 가는거라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4:1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들 전부 잘살죠? 그게 사랑의 현실이에요 굳이 한국여자랑 사랑 해야함?
답글 0 답글쓰기
2020.08.10 03:4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30인데 저만 여유롭나요? 아직 하고싶은거 다할수있어서 넘좋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2:5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 36인데 초, 중, 고친들은 거의 기혼, 나름 명문대 나온 대친 절반 미혼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1: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보영보다 어리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1: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1살쯤 된줄ㅋㅋㅋㅋㅋㅋㅋ31어리고 젊고 선택지 많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1:10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래...길게 보면 결국 비혼이 승리자임.연애나 실컷 하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1:05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31이라 반가운마음에 들어옴ㅋㅋ 도대체 언제90년생이 서른이 넘은건지ㅠㅠ 내 20대 어디감.... 근데 글 분위기가 다운이라 사람들 좋은소리만 해주는데 이런생각 할수있는 상황이긴함. 나도 31 심지어 여자임. 아무리 갈수록 비혼도 늘고 결혼연령 올라간다지만 어쨌든 아직은 여자나이로 30대 들어오면 결혼생각 있다면 불안할순 있죠. 남자야 31라고하면 아직이다 하지만 여잔 남자보단 나이 압박이 있잖아요. 거기다 만나는 사람도 없다면 결혼생각 있는 여자는 올해 만나도 한 2-3년 만나고 결혼해도 애기낳으면 노산이구나 생각도 할거고. 무튼 열심히 삽시다 친구님 인연은 어느순간 찾아온다는 말도 있으니
답글 0 답글쓰기
ㅂㅃㄱ 2020.08.10 00: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이 먼저입니다. 그렇다고 사랑을 게을리하지는 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0:4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1살 늦지않았어요 충분히 일도 열심히하고 사람들도 만나는 시간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0: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1살 90년생? 저 90인데 제 주변엔 안한 친구가 더 많네요 지역차이인가 근데 뭐 인생은 사바사 아닌가요 26,27에 결혼한친구들도 있고 20대때 벌써 이혼한 친구도 있고 대학원 공부하는 친구도 있고 사업시작한 친구도 있고 비혼주의도 있고 겁나 다양합니다 자기가 원하는거 하시길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똥싸다복상사 2020.08.10 0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있다하면 되는거고 부정적이면 안되고~
답글 0 답글쓰기
최딸기 2020.08.10 00: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9아줌마예요 일은 필수라지만,사랑은 꼭 해야만 하는 필수는 아닌것 같은데 너무 조급해 마시고 지금을 충분히 즐기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결혼출산해도 희노애락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3: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흐 나이에 제한두지말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3: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친구들 대략 스무명정도가 26에서 36까지 많이 시집 갔는데 진짜 솔직히 말해서 나이 먹어 결혼할수록 더 시집 잘 갔어요. 모난 성격들이 아니여서 그런지 어려서 결혼했어도 못가진 않았는데 그래도 나이 먹을수록 사람 보는 눈도 생기고 본인 커리어도 많이 쌓여서 많이 따지고 잘 갔네요. 아직도 안간 친구들은 진짜 전문직만 남았는데 그 친구들은 더 잘가겠죠ㅎ 대학원 졸업 하고 만나도 충분히 괜찮은 사람 만날수 있어요. 마음만 급하게 먹지 말아요.
답글 1 답글쓰기
2020.08.09 23: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분이시고 직장 잘 다니고 건강하다면 비혼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2: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사람 만나실거에요. 찐사랑 만나면 삶이 달라지니까 좋은인연 만나길바래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