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와 근데 자식 두명 이상이면

ㅇㅇ (판) 2020.08.07 20:22 조회159,235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게다가 둘다 고딩이면 돈 진짜 장난 아니겠다 한명당 영어 수학 학원 합해서 100정도면 한달에 학원비만 200가까이에 교통비,식비 그리고 옷사주고 신발사주는거 등등 까지 포함하면 ㄹㅇ 힘들겠다 난 외동이라 생각지도 못했음..

301
28
태그
신규채널
[성형녀] [김판녀살려] [쿨톤이면들] [1번의삶] [간식] [세특관련] [골라줘잉]
27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07 21:42
추천
355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래서 외동이 부러움.... 주변 외동 애들 보니까 다 여유롭더라 우리는 뭘 하든지 x2라 돈도 많이 깨지고 쪼들리는거같아
답글 1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7 20:24
추천
14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 세명인데 ㄹㅇ 월300임
답글 3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8 02:30
추천
11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취하는 대학생╋고등학생 조합이 ㄹㅇ골때림 대학등록금╋생활비╋자취방 월세╋고등학생 학원╋고등학생 걱정╋식비 경제적,정신적으로 부모님들 괴롭히는 조합
답글 1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 2020.09.04 20: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 고딩,중딩,초딩 이렇게 애셋인데 생활비 700기본깨짐ㅋㅋㅋㅋㅋㅋ 돈없으면 애못낳아...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10 00:0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엄만데 어쩌다보니 하나만 낳아 키우고 있어요. 진짜 애 하나 잘 키워보려고 아둥바둥 합니다. 나중에 형제가 없는 외로움도 있을거고 부모외엔 의지할데가 없으니 홀로서기 잘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서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써요. 유년기에 이런부분을 잘 만들어줘야 성인이 됐을때 건강하게 살아나갈 수 있겠다 싶어서요. 이런거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또 눈에 보이는게 참 많아요. 경제적인거를 떠나 요즘도 둘은 낳아야지 하며 아무생각없이 낳는집들 많고 또 맞벌이가 많다보니 정서적으로 케어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많이 봐요. 경제적인 결핍이 없는 여우로운 가정에서도 왕따가해자가 나오는게 다 이런것들이거든요. 결론은 지금 내가 다른사람을 보듬을줄알고 부모님에게 사랑받고 컸다는 기억과 건강한 정신을 가졌다면 돈 상관없이 잘 큰거에요. 그냥 부모님께 감사해도 되요. 아주 많이 살진 않았지만 살다보니 돈이 주는 여유를 아주 무시할 수 없지만 모든게 돈으로 상통되지도 않다는걸 말하고 싶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3:5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생활하다보면 사랑받고 컸다는 느낌이드는사람이 있다 밝고 자존감충만하고 밝고 센스있는사람. 이런건 엄한교육 형제자매 이런거보다는 부모의 모습 부모의사랑이 아이에게 얼마나충족되어졌는지가 영향이크더라 요즘같이 아이하나도 키우기힘든세상에 둘셋있다고 인성이 더좋고 외동이라고 나쁘고 이런건 말이안되는거지 얼마나 따뜻한관심과사랑을받았는지 부모가어떤사람인지가 제일중요함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3:3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외동이니까 좋은게 동생이나 오빠 있었으면 못해봤을 것들 포기해야할 것들이 거의 없으니까 좋음. 하고 싶은거 생기면 그때 그때 배워보고 아니면 빠르게 발 빼고.다양한 도전을 해볼 수 있움. 플룻 바이올린 발레 무용 피아노 체조 미술 다 깔짝깔짝 해봌ㅋㅋ이걸 누군가와 1/n일 해야했다면 알게모르게 속상했을듯..물론 금수저면 1도 상관없겠지만 모두가 그런건 아니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3: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은... 오빠 둘 대학생, 언니 미국에서 공부, 나 고등학생... 아빠 등골 휠 것 같음;;; 가게하는데 코로나라.. 그나마 오빠중 한명 군대가서 다행이지. 나 빼고 다 나가살아서 더 부담될듯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20.08.09 21:5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동이라서 안외롭냐고들 묻는데 사실 어릴때부터 혼자였어서 외로움 자체를 못느낌.. 지금까지 누리던거 포기하면서까지 형제자매 갖고싶지도 않고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9 21:5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면 부모한테잘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1: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없는 집 3남매 둘째. 정말 먹여주고 재워만 줘서 대학 학비 생활비 알바로 해결하느라 거지처럼 생활함. 공부 그닥 잘하는건 아니었기에 학업지원 못 받은게 억울하진 않는데, 취직한 지금도 돈에 연연하는 나자신을 볼때면 좀 섭섭함. 그래도 가족 중 언니가 젤 좋기에 엄마가 언니 낳고 나 낳아준거 고마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1:20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셋짼데(막내) 우리집 잘살아서 세명다 유학하고있고 타격1도 없음 걍 케바케지 그런식으로 말하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20: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 세명이고 짠것처럼 셋다 예체능임 나 미술하고 둘째 피아노하고 막내남동생 체육하는데 구라 안치고 학원비만 월 1200씩 깨짐; 나 고삼이라 특강비로 더 나가는 것도 있고 둘째가 개인선생님 레슨받는거라 더 드는것도 있는데 진짜 장난아냐.. 다들 밖에서 밥 먹고 댕기니까 밥값에 책값 옷값 자질구레한거 다 더하면 2000 가까이 갈 것같음..ㅜ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9:37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오남매 중 넷째. 유년시절 행복했다 말은 못하겠지만 지금은 형제 많아서 행복하고 나도 자식을 낳아 키워보니 우리 부모님도.. 늘 최선을 다해서 키우신걸 알겠다. 어느부모던 내 자식에게 최선을 다 해주고 싶어. 이런 글 좀 속상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9: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교육이 너무 사회에 만연해 있어서 양육비가 만만치 않은 것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8: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초에 돈이 있으면 2명이상은 낳지 돈이 없으면 왜 그렇게 많이 낳냐..생각좀 하고 낳아야지 나즁에 크면 우리집에 왜 돈이 없냐고 이런 사태와서 맨날 싸울걸,,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9 18: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형제4명에 셋째임 클때부터 첫째는 첫째라서 젤마니 혼나도 부모님한텐 늘 애틋했고 막내는 막내라서 젤지원 마니받고 고생도 안함 중간에 껴서 그런지 늘 치이고 힘든티도 못냈고 커서도 집에서 첫째랑 막내걱정만 하공 중간인 난 늘 알아서 하고 힘든거 읍는 자식으로 생각하심 형제 많은게 조은점도 있지만 정말로 희생도 해야하고 여러고충도 진짜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7:3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딸만 셋이고 엄마포함해서 여자만 넷인데 생리대 속옷 값.. 진짜 미침ㅜㅜㅜ 대체 왜 생리대는 국가에서 지원을 안해주는거야 ..? ㅜㅜㅜㅜㅜㅜㅜㅜ 한두푼도 아니고 개비쌈 ㅜㅜ 게다가 우리 가족들 머리숱도 장난아니어서 샴푸린스도 빨리 쓰고 화장품값도 어마어마.. 눈물난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5: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 3남매 오빠 고딩시절 과외비만 달에 180 나 170 동생 120ㅋㅋㅋ 그치만 부족함 없이 잘 사는 집이였기에 용돈도 많이 받고 갖고싶은거 모조리 사면서 살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42
추천
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유한 내주변 친구들 거의다 2~3명 형제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27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주위에 잘 사는 사람들 다 셋 낳고 살던데ㅠㅠ 중소기업 사장 치과의사 뭐 이런 분들...또 자식이 셋이니까 아빠가 더 가정적이 되는거 같달까...우리집은 맨날 아빠 늦게오고 집에 별 관심도 없는데 주위에 형제 셋인 집보면 아빠가 젠틀하고 돈도 잘 버시더라 그러니까 셋이나 낳았겠지라는 생각도 들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9 11:2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은 매일 돈 없다그러면서 자식 두 명임. 이게 개빡치는게 아들 낳으려고 이런 거 같음. 내 동생이 뭔 죽을 놈의 삼대독자ㅋ거든. 이모 5명인데 보니까 첫째가 아들이면 자식 하나인데 첫째가 딸이면 둘째까지 낳더라. 아니 ㅅㅂ 돈 없다고 뭐 해주는 것도 없으면서 애는 왜 낳냐고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