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가난한 예비시댁 파혼이 맞을까요?

ㅇㅇ (판) 2020.08.08 14:15 조회39,232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진지하게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사실 제가 현실은 못났고 남자들을 너무 증오하다보니
가끔 이렇게 잘난 여자가 못난 남자, 시댁에게
파혼 통보하는 자작글이라도 혼자 쓰면서 위안을 삼아요

------------------------------------------------

전 36이고 남친은 저보다 1살 연하에요
연애한지는 이제 5년째에요
1년전부터 결혼얘기가 나왔는데 제가 미루고있는 상황이에요
왜냐하면 예비시댁이 제목 그대로 너무 가난해요
남친 부모님 두분 다 60대이신데 일단 노후대비가 전혀 안돼있으세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연애하면서 다른 얘기하다가 알게됐는데두분 다 신용불량자세요
남친 어머니가 신용불량자라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때문인지
통장을 못만들어서 남친 이름으로 신용카드 만들어서 어머니가 쓰시는데
어머니가 쓰신 신용카드값을 남친이 내고 있고
남친 부모님 생활비랑 관리비, 통신요금 등등 다 남친이 월급으로 내고 있어요
이건 어떻게 알게됐냐면
남친이 은행앱으로 계좌이체할때 일정 금액 넘어가면 전화로 인증해야하는데
그 전화번호가 남친 엄마 번호로 돼있어서
계좌이체 때마다 엄마한테 전화해서 인증번호 받는거에요
왜그러냐니까 남친 이름으로 된 신용카드를 엄마가 쓰는데
얼마썼는지 엄마폰으로 문자가 가야 엄마가 얼마 썼는지 파악한다고
모든 은행에 전화번호를 엄마 번호로 해놨대요
저는 대기업 연구직이었는데 부모님께서 전액 지원해주셔서사업을 시작했고
평소에는 제 일 하다가 연구할 때 지도해주신 교수님께서
가끔 기업이나 대학, 학회에서 특강식으로 강의할 기회 주시면 나갔는데
코로나 때문에 제 사업 특성상 더 잘 되고 있고
정부나 대학 등에서 대면 활동을 자제하라고 해서 강의는 거의 없다시피해요
그래서 지금은 그냥 사업만 하고 있는데
코로나 전에도 대기업에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벌었는데 코로나 이후에 그 3배는 더 벌고 있어요
지금은 안 하지만 강의할 때는 한 달에 1~2주만 나가도 회사 다닐 때 월급만큼은 벌고요
남친이나 남친 집에서는 더 결혼하자고 보채는 상황이고
저는 바쁘다는 이유로 일단 미루자고 하는 상황이에요
부동산 때문에 난리인 이 상황에 이기적이라고도 할 수 있겠으나
저희 부모님께서는 강남에 건물빼고 아파트만해도 여러개 있고
그 외 서울이랑 경기도에 집, 건물만으로도 충분하시거든요
그래도 전 제 부모니까 그럼에도 효도를 한다면 제 부모님께 하고싶지
어쨋든 저도 편하게 번 돈은 아닌데
시댁으로 돈 다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니까 억울하고 손해보는거 같아요
경제적인 부분만 제외하면 남친 가족분들은 다 저한테 잘해주시거든요
가끔 남친 동네 지나갈때 생각나면 과일이나 뭐 가지고 찾아뵙는데
항상 고맙다고 해주시고 제가 닭 좋아한다고 저 가면 항상 백숙이랑 닭칼국수해주시고 닭죽까지 해주세요
남친 부모님께서 이렇게 잘해주시는데
뒤로는 시댁에 돈 들어가는거 아깝다고 생각하는 제가 나쁜년같기도 하고
5년 만났는데 돈 때문에 결혼 못하겠다는것도 너무한거 같고
한편으로는 저랑 저희집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니까
시댁에 돈 들어간다한들 사실 저희한테는 작은 돈이니까 더 버는 사람이 도와주면서 사는게 맞을까요?
어떻게 해야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까요?

3
222
태그
8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08 14:22
추천
9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로를 위해 시간 낭비 그만해요. 그 남자도 이걸 안고 갈 수 있는 사람 만나야 하니 여기까지 하고 인연을 끊으세요. 가난해도 성실하다면 말이 달라지지만 신용불량은 문제가 많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8 14:21
추천
7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3자인 내가봐도 그 결혼하면 님은 평생을 시댁이라는 밑빠진독에 돈이라는 물부어주면서 살게 훤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08 14:17
추천
6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5년을 만났든 10년을 만났든 한쪽이 기울면 결혼생활은 절대 순탄하지 못해요. 파혼 못해서 이혼하실래요? 지금 헤어지는게 답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쫑쫑 2020.08.18 14: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어요. 이렇게 능력있는 여잔데 당연 잘해주는거지. 님도 참 영혼이 맑군요 ㅋㅋ 결혼하시면 밑빠진 독에 물붓다 지치고 그 때쯤 아이도 태어나겠죠? 그럼 이혼은 더 어려워지고 그 때서야 아 내가 내 팔자 꼬았다 느끼겠지요
답글 0 답글쓰기
FF 2020.08.13 09: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미리 주작임을 암시하셨던 댓글러들..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8.13 06: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런 자작글을 대체 뭐하러 쓰는거임???
본인이 못났으면 앞으로 살면서 잘난사람이 되도록 고쳐볼 생각을 해야지
괜히 이런 자작글로 위안이나 삼고 있다니.....한심해보임
자기 인생은 스스로 개척해 나가야 된다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20.08.10 14: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8.10 08: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 남친부모가 제정신이 아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9 18: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하자마자 알게 될걸. 천년의 사랑도 식는다. 질질끌지말고 헤어져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4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인거 티난다고 댓글 적은 사람인데 역시나네 ㅋㅋㅋz
답글 2 답글쓰기
k021 2020.08.09 14: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이 결혼을 원한다면 뭔가 준비가 되서 말하는거 아닌가 그준비가 된 상황을 말해봐야 하는거 아녀 그부모가 신불인것도 미리말한것도 아니고 상항을 알아야 하는거지 아무말도 없이 결혼만 하자는건가 알쏭달쏭하네 그런대 시대가 결혼이 중요한시대도 아니고 자식이 중요한시대도 아니고 내돈은 내돈이고 니돈은 니돈이고 뭐 그렇다고요
답글 0 답글쓰기
k021 2020.08.09 14: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6이면 지금선봐서 맞는사람찾아도 사계절만나면 37 이고 38에 출산한다치고 그냥 의식주 반반으로 동거해보고 결정이요 당크하고 혼인신고 보류하고 어차피 코로나상황에 화려한결혼식 필요하나요 믿거나말거나 궁합이나 사주보던가 해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멀쩡한 여자가 대체 왜 저런남자를 만나는거야?? 안멀쩡하니까 저러겠지??ㅉ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4: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헤어져야지. 닭 한마리에 죄책감이 느낄 정도인데, 평생 잘 키워주신 부모님은 안보이시나요?? 본인도 이 결혼 아닌거 잘 알고 있으신거 같은데 잘 판단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k021 2020.08.09 14: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이 모아놓은돈은 얼마래요?
답글 0 답글쓰기
k021 2020.08.09 14: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모아놓은 남친돈은 얼마래요? 월급의 몇프로가 거기로 간데요? 2분의1일 간다해도 훗날에 여러가지로 더 흘러갈것이 뻔하기는 하죠 그래도 사람들이 착하면 진행할거 같아요 신용불량이된 사정은 들어보세요 사업망인지 보증인지 주식인지 회복가능인지 저같으면 이혼하더라도 진행이요 잘맞는시람 만나기 쉽지않고요 전세든 자가든 남친이 반부담하게 하고요 2년정도 딩크하고요 시집살이 그런거 안하는 조건으로 혼인신고 안하고 살아보고 결정하는걸로 잘맞는사람찾기 쉽지 않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3:5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야 가성비 오진다 닭한마리에 죄책감까지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8.09 13: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녀 바뀌어도 반대임. 남의 집 가장 빼오는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000 2020.08.09 13:4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히 잘해주죠.. 돈잘버는 며느리 들이고 싶으니까ㅠㅠ 님이 번돈 100% 꾸준히 나갈껄요 그리고 남친은 무슨일 해요? 전문직이면 그나마 다행인데 전문직이어도 개룡남은 아닌듯요
답글 0 답글쓰기
익명 2020.08.09 13: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빨리놔주세요...ㅡㅡ5년사겨놓고 그런생각들면 놔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8.09 11:1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안사정이 저런데 결혼하자고 덤비는거 자체가 노양심 닭죽?닭백숙?그깟거 사먹어요 님이로또인데 저정도는 당연히해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09 10:5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잘해줄까요? 돈줄이니까
답글 0 답글쓰기
2020.08.09 10:5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한테 잘해줘서 비빌언덕 만들려는거에요 님 집안형편이 남친집 같았으면 그렇게 안해줘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