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뿌링클 후기입니다+++ 이어지는 추가글 씁니다.

개충격 (판) 2020.08.11 13:46 조회146,558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이어지는 판
++++ 마지막 추가

원글은 우선 지울 예정이고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지적을 해주셨는데 자극적이게 뿌링클 먹는분보세요라고 제목을 적은점 죄송합니다. 그저 전 시즈닝치킨 단편적으로 그 상황만 보아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다른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갖가지 추측과 여러가지 얘기가 오가는데, 본사측도 실수라 인정하셨고 또한 시정하겠다고 하신점을 받들어 원글은 지우기로 생각했습니다.

본사에서도 이런 경우가 종종 있는걸 인지하고 그런 지점들을 시정해 나가지만 많은 지점을 한번에 관리하기기 어려워 매번 고지하고 매번 교육하지만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을 계기로 철저히 확인하시고 시정해 나갈거라 약속했습니다.

프랜차이즈지만 점주분들 개개인 생각차로 이렇게 행동하셔서 문제가 된 점에대해선 이렇게 행동하시능 점주분들이 조금만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셔서 더 나은 방향으로 가가시길 빕니다.

많은 분들이 먹는것에 예민하신만큼 추후엔 좋은 얘기만 들려오길 바랍니다.



<<<<8월 11 pm1:39 추가합니다>>>>  


새벽에 공론화가 되서 톡선까지 가는걸 봤고 출근길에 bhc 본사에서 전화가 와서 통화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들 정리해드릴게요.



 1. 본사에 컴플레인을 왜 넣지 않고 여기에 글을 썼냐? 

- 일요일 저녁에 식사를 마치고 바로 인터넷 고객의 소리 컴플레인을 걸었고, 다음날 오후 늦게까지 답변이 없었습니다. 기다리는 입장에서 조금 지치기도하고 답을 달지 않으니 짜증도 나서 메일로 제가 가진 동영상을 첨부해서 보냈더니 바로 답변이 달렸습니다. 그래서 제 입장에선 내가 이 동영상을 보내지 않았다면 답변이 없거나 그냥 안일하게 넘어갔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본사 측에서는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리다보니 답변이 늦어진 것이지, 절대 묵과 하려고 했던 것이 아니며 답이 늦어져 죄송했다는 사과를 받았습니다.   



2. 본사측 답변은?

 - 본사 답변으로는 절대 그렇게 조리하라는 방침을 내린적이 없으며, 간혹 극소수의 점포가 그렇게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가본 지점 말고도 타지역 지점이 그렇게 하는걸 봤고, 그걸 컴플레인을 넣어도 시정되지 않는 곳이 있었다. 라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본사와 통화를 하면서 전달을 드렸고, 댓글에 나와 있던 모지역명을 몇군데 말씀드리며 이 지점들이 다 전체적으로 관리를 받았으면 한다.   


3, 본사에서 행해질 향후 사후처리 방향은?

 - 저도 이 부분이 궁금해서, 여쭤봤는데 해당 지점에는 패널티가 행해지지 않는 것이냐 물어보니 자세한 패널티에 대해서는 본사 내부 규정이여서 자세히 설명은 못하지만 재료 공급을 중단하거나 내용증빙, 그리고 위생 내부 교육에 대한 참석 등이 이뤄 질 것이라고 합니다.


  4. 해당 지점주는 알고 있는지? 

- 해당 점주분은 이 상황을 인지하고 계시며, 본인때문에 다른 많은 지점이 피해를 보는거 같아 매우 죄송해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그에 저와 통화를 통해 사과를 하고싶다고 하시는데 저는 그렇게 되는것은 조금 불편하고 해당매장을 더이상 이용 할 계획이 없기에 사과는 괜찮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 부분에 관하여 위생적으로 업장이 운영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달 했습니다.  


 5. 지점명을 밝히지 않을것인지? 

- 제가 새벽에 댓글을 확인하고 추가 글을 올리려 했었는데 피씨로 작성한것이라 모바일에선 수정이 안됐습니다. 댓글에 새벽에 어느 지역이라고 올려 드렸는데, 제가 찾아보니 제가 사는 지역에 신규 점포가 한군데가 아니고 두세군데가 오픈한거같아 다른 지점들에 피해가 갈까봐 새벽에 댓글은 지웠습니다.
타 지점에 피해가 갈까봐 제가 방문한 지점을 알려드리고 싶은데 이것이 올려도 되는것인지 판단이 잘 안서서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초성으로 써드리려고 찾아봤더니 세상에 그 신규매장과 초성조차 같아서 올릴수가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심지어 구까지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난처함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본사에서는 이런 지점이 극소수지만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인지하고 있지만 이게 잘 시정되지 않는거 같아 글을 올리게 된겁니다 ㅠㅠㅠㅠㅠㅠ 아마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국적으로 매장 관리를 하실 계획이라 하셨다고 하니, 시정이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6. 이런 악의적 글을 써서 얻는 혜택이 있는지? 

- 없습니다 ㅠㅠ 본인 아무것도 바라고 쓴것도 아니고, 제 판단엔 본사가 모든걸 관리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크게 공론화가 한번 되고 나면 본사와 몇몇 잘못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잘못을 알아채고 고쳐 나가시길 빌며 올린 글입니다.  본인이 생각보다 소심한 사람인데 순간 저건 진짜 아니다 싶어 올리게 된 글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모든 매장이 그런것이 아니고 극 소수의 매장이 저렇게 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비닐 사용이 뭐가 잘못된 것이냐라고 물으신다면 ㅠㅠㅠㅠㅠ 그 비닐은 식용에 사용하는 비닐이 아닌 포장용 비닐이고 프랜차이즈 본사가 그렇게 하라고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생적으로 불결하기에 본사 지침은 스테인레스 볼에 넣고 버무리는 것이 원칙이고 공지도 올려가며 강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행여나 추후에 이런 매장들이 또 있다면... 아니면 이게 무슨 문제야 라고 생각하신다면 ㅠㅠㅠㅠㅠㅠㅠ 꼭 시정하셔서 위생적인 부분을 좀 더 챙겨주셨으면 합니다.


추후에 이런 것들이 고객들이 이용하다 보고선 컴플레인을 걸어서 패널티 받지 마시고, 귀찮고 복잡하고 힘드시겠지만 본사 방침따라서 위생적으로 운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뿌링클 좋아하시는분들 괜히 속상하셨을텐데, 그래도 모르고 있으신거보단 저는 이렇게 공론화 해서 본사가 대대적으로 관리하는게 맞는거 같아 올린 글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속상하셨을 분들에게도 죄송하네요..ㅠㅠㅠ 그리고 굉장히 위생적이고 깨끗이 운영되는 매장이 훨씬 더 많으며, 저런 매장은 극소수라는 점을 본사에서 강조하셨었습니다..... 추후엔 이런 매장이 없기를 빌어보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 
452
1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7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11 14:42
추천
29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비닐 그냥 공장에서 몇천장 몇만장씩 뽑아져 나오는건데 애초에 식품용으로 사용된게 아니라 세척같은거 아예 안하는 봉지임.. 거기에 사람 먹는 치킨을 가루와 함께 섞은건데 이게 안더러운거니...?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11 13:56
추천
27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닐이 뭐가 더럽냐하는데, 뜨거운 치킨은 일반 비닐에 버무리면 환경호르몬도 같이 버무려졌을듯. 한두개도 아니고 계속하다보면 누적도 될것 같고, 돈주고 환경호르몬 범벅 먹은거네요.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11 14:06
추천
15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몇년전에동내 ㅍㄹ바게뜨에서 아줌마가 손으로 지 배를 주물주물 만지작만지작하더니 그손으로 샌드위치를 또 주물주물하며 만드는거 보고 본사에 클레임함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8.16 12: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익목적이면 명훼에서 자유롭다는 판결이있었어요 지점 밝히세요 다른 지점 피해받고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명덩 2020.08.13 17:25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님, 제가 쓴 글 내렸습니다. 근데 아직도 기사가 올라오고 있네요 글쓴이님이 올렸던 문구 그대로요. 알아보니 서로 가까운 지역마다 또는 같은 교육을 받았던 기수들마다 연락 주고 받으며 쉬운 조리법에 대해 공유 하다보니 저렇게 조리하는 매장이 더러 있었나봅니다. 그러나 정말 저렇게 조리하는 매장이 있다는걸 처음 알게되어 피해를 보는 매장도 있습니다. 제발 기사화를 멈춰주세요. 저런식으로 조리하는 매장은 드시지마세요. 권해드리지 않으며 제가 먹는다고 생각해도 불쾌합니다. 하지만 매뉴얼 준수해가며 만드는 매장도 더 많다는 글쓴이분의 글 읽어주세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20.08.13 08: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롯데마트 롯데리아 평♡점 남자직원이 이것저것만지고 맨손으로 버거만듬.. 위생장갑끼고해야하는건데 살짝보였는데 맨손으로 만들고잇더라 개더러워서 본사컴플레인걸엇는데 연락도 없음 더러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3 02:51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단이 안선다는데 공익목적은 괜찮으니까 다들 밝히는거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밝힐거면 그냥 글 지우세요 뭐하자는건짘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3 02:48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점안밝히는게 오히려 전국 bhc매장에 피해를 주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3 02:4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론화를 할거면 지점을 밝히셔야죠 지역도 모르는 사람들 댓글에 넘쳐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3 02:4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해가 안되는건 공익목적이라면서 지점을 안밝히는건 어쩌자는건지 모르겠어요 뭐가 난처하시다는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8.13 02: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bhc 본사에 클레임 넣었는데 가맹점도 본사한테는 고객이라서 페널티 시스템이 아예 없다고 함^^ bhc 안 먹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3 00: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봉지가 뭐가 더럽냐 뭐가 문제냐 하는 것들은 본인의 위생 상태를 스스로 돌아보고 점검해보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3:4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소비자 공익을 위해 아무것도 바라지않고 판이나 공론화 시키는 님들아.. 공론화시키는건 이 글쓴이처럼 하는겁니다. 지들 이익을 위하는거면서 판에다 글 올리고 해당지점에 갑질하라고 하는게 아니고. 보고있냐? 호텔가서 바닥 닦고 나온 ㄴ아.
답글 0 답글쓰기
ㅎㅎㅎ 2020.08.12 13: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하셨어요 이런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3:2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식당에서 만들어지는 과정보면 아무도 식당가서 밥못먹는다는소리가 있음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어휴 2020.08.12 13: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익을 위한 제보 아주 잘하신거에요. 고마워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고리 2020.08.12 12:5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BHC 점주들이 반성하고 또 반성했으면 합니다. 이 글을 올려주신 쓰니님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건강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2:4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이건 글쓴이가 잘한 일 아님? 어지간한 사람들은 귀찮아질 일 만들기 싫어서 그냥 넘어갔을텐데 동영상 찍어서 본사에 시정요구한 건 소비자로서 권리 행사한 거지. 글쓴이 아니었으면 비닐에 가루 넣고 갈지도 않고 계속 비비는 줄 누가 알았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2:18
추천
0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예전에 영화관 알바했을때도 거기 메뉴얼이 어니언 팝콘 만들때 그 대형 쓰레기통용 검은 비닐봉지에다가 넣고 가루 비벼서 팔았는데. 그날 하루는 그 봉지에다가 다 비빔. 포장비닐이랑 뭔 차인지 모르겠음. 저 봉지가 더러운 봉지면 문제겠지만. 바로 막 꺼낸 봉지면 종이 봉투든 뭐든 똑같지 않나 관점의 차이같은데 .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1: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물론 모든 매장이 그렇진 않겠지만, 저런 줄 알았으면 웃돈 주고 뿌링클 안 시켜먹지.
답글 0 답글쓰기
흐규흐규 2020.08.12 11:24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단소송 당하는건 쓰니가 아니라 비닐에 버무리는 업주들이 당해야지.
누군 메뉴얼대로 할줄 몰라서 안하는거 아니잖아.
메뉴얼대로 해야 되니까 하는거지.

몇몇 가맹점주들 때문에 메뉴얼대로 하는 가맹점주들이 피해보는건데
가맹점 해지사유에 해당되는 사안임.

쓰니가 기업이미지 훼손한게 아니라
교육을 받고 있음에도 본인들 편의대로 하는 가맹점들이 기업이미지 훼손 한것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2 11:17
추천
1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HC점주들 우루루몰려와서 GR발광떠시는데~ 그러실 시간에 가서 주방청소한번 더하시고 기름관리 잘하세요ㅋㅋㅋㅋ피해소비자가 왜 당신들한테 그딴왈왈소리나 들어야됩니까?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