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다시쓴다 생리컵 사용 후기!!!(글 긺)

리컵박사 (판) 2020.08.12 22:50 조회14,060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 와 톡선 처음이야 엄청 신기하네ㅋㅋㅋㅋㅋㅋ질문은 되는대로 대답하고 있어! 질문해준 부분 게시글에도 정리해둘게~


1. 착용하고 누워도 돼?
> 누워서 자도 돼!

2. 무슨 컵 써?
> 루나컵 쓰고 있어 (광고아님)

3. 넣기/빼기가 어려워
> 내가 도와줄 수 있는 게 없네... 유튜브 찾아 보면 월경컵 착용에 대한 영상 여러 개 있어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야

4. 탐폰이랑 월경컵 중에 뭐가 더 어려워?
> 난 월경컵이 더 어려웠어 탐폰은 중1에 처음 써봤는데 그냥 쇼오옥 성공했었어

5. 물기 완전 제거하고 넣어야 해?
> 그럼 엄청 뻑뻑할 거야ㅜㅡㅜ 사용 처음 하는 사람들은 젤이랑 같이 쓰기도 한대 난 그냥 물기 있는 상태로 넣었고




--------------------글 시작---------------------


1일차
: 월경 안 할 때 연습용으로 넣어봤을 때보다 훨씬 쉽게 들어간다. 그냥 한 번만에 쑤욱 성공했다.

C폴드, 세븐폴드 등등 다양하게 있지만 난 펀치다운 폴드가 가장 쉬웠다. 넣을 때 약간의 팁이 있다면,

펀치다운 폴드로 접으면 컵이 저런 모양이 된다.(옆모습) 그림에서 설명한 것처럼 부위별로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 더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1. 난이도 이지 부분이 들어갈 땐 그냥 평범하게 엄지와 검지를 집게 모양으로 잡으면 된다.

2. 이지한 부분이 들어간 뒤에는 월경컵 모서리 부분을 잡고 넣는다.

3. 제일 어려운 부분을 넣을 때에는 월경컵 모서리 밑부분을 잡고 넣는 게 편하다. 사실 이 때는 어쩔 수 없이 손가락도 같이 넣어야 한다. 최대한 깊숙히 넣고 손가락을 뗀 후에 다시 잡고 조금 더 밀어주면 끝!


은 아니고 아직 남은 단계가 있다. 월경컵이 질 안에서 잘 펴졌는지 확인해야 한다. 사실 난 이게 제일 힘들었다^^...

위 그림처럼 검지 손가락 하나를 질 안에 넣어서 빙글빙글 돌며 월경컵 밑부분 둘레가 잘 펴졌는지 확인한다. 구겨진 곳이 없다면 잘 펴진 것! 마지막으로 꼬리를 당겨봤을 때 잘 빠지지 않는다면 완벽하게 착용한 것~!

일단 자기 전에 끼우고 잤는데 월경 중에 이렇게 편하게 잔 적이 있나 싶을 만큼 편하게 잤다. 월경 한다는 생각도 없이 잤던 것 같다. 일단 대대만족 중


2일차
: 근데 일어나자마자 월경컵 갈아줬는데 진짜 개충격... 빼는 건 연습할 때 보다 훠어어얼씬 쉬웠는데 빼고난 뒤가 찐 충격이었다. 일단 손이 피범벅이 돼서 사람 한 명 죽이고 온 것 같은 비주얼이었고, 생리컵 안에 담긴 검붉은 핏덩이가 징그러웠다.

이런 느낌이다. (자고 일어났을 때에는 양 더 많음 거의 꽉참)
내가 그림을 잘 그리는 게 아니라 사진 따라 그린 거임.
Q. 직접 사진을 찍으신 건가요???
A. 네^^
리얼한 사용 후기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가능. 이미 월경컵을 널리 전파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이죠.

시각적으로 강한 충격 받았지만 좀만 지나면 아무렇지 않더라. 3초만에 적응하고 걍 쪼르르 버렸다. 깨끗하게 씻어서 다시 착용해주면 끝~~~~~ 아직까진 대대대대대만족이다. 하나도 안 샌다.

방금 또 갈아줬는데 두번만에 적응한 건지 소오옥 쉽게 뺐다. 새지 않는다는 걸 확신한 건, 소변 보는데 정혈이 섞여나오지 않을 때였다. 신비롭기까지 했다... 샤방샤방... 아직 착용한 상태로 똥은 안 싸봤는데 곧 해봐야겠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씻기 전에 한 번, 뒹굴거리다가 한 번, 지금까지 총 세 번을 갈아줬다. 이쯤 되니 월경컵을 빼는 건 정말정말 쉬워졌다. 이제 컵을 뺄 때 피가 새거나 손이 피범벅이 되지도 않는다. 그런데... 월경컵을 넣는 일은 아직 어렵다. 정확히 말하자면 넣는 것 자체는 정말정말 쉽다. 문제는 컵이 질 안에서 `펴지는 것`이다. 최대한 깊숙하게 넣어도, 손잡이를 잡고 좌우로 흔들어도, 검지를 넣어서 꾹꾹 눌러봐도 안 펴진다. 개빡치게^^. 왜 그럴까 고민을 해봤더니 아무래도 폴드 방법의 문제인 것 같았다.

펀치다운폴드의 최대 장점은 주둥이 부분이 굉장히 좁아진다는 거지만 잘 펴지진 않는 방법인 것 같다. 그래서! C폴드에 도전했다.

C폴드는 딱 봐도 잘 펴지게 생겼지만 펀치다운에 비해 주둥이가 넓다. 저게 문제다. 주둥이가 너무 넓다.

진짜 넣을 때 악! 소리 내면서 넣었다. 악!악!악! 진짜 그 순간의 고통은... (이하생략)
그래도 주둥이만 들어가면 펀치다운처럼 수우욱 들어갔다. 그리고 손을 놓자마자 퐁! 하고 펴졌다. 신세계...☆

하지만 다음에도 C폴드 주둥아리의 고통을 견딜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의문이 들었다. 들었는데...?

펀치다운 폴드 쉽게 펴는 방법이 있었다. 다음엔 저렇게 해봐야지. C주둥아리를 다시 만나지 않을 수만 있다면 뭐든지 도전...


외출 직전에 펀치다운을 다시 도전했다. 사실 질 안에 들어가면 어디가 튀어나온 부분인지 구분이 안 간다. 검지로 대충 꾹꾹 누르니까 펴졌다. 펀치다운 성공하고 기분 좋게 밥 먹으러 갔다. 밥만 먹고 집에 올 작정이었는데 어쩌다보니 3시간정도 밖에 있게 됐다. 어디서 나온 자신감인지 호기롭게 월경컵만 착용한 상태로 외출했다.
약간 불안했지만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역시 한 방울도 새지 않았다. 너!!무!!행복해!!!!!!!!!!!!!

되게 많이 차있을 줄 알았는데 저정도 밖에 안 차있었다. 4시간 정도 써도 괜찮을듯.
이제 양도 확인했고, 월경컵도 깨끗하게 씻었고, 다시 넣기만 하면 되는데....
고민했다. 펀치다운으로 넣을지, C주둥아리를 시도할지.
넣을 때 편한 건 전자가 확실하지만 아무래도 펴지고 안 펴지고의 랜덤성이 너무 강해서 그냥 C폴드를 연습하기로 했다.
그래서 방금 두 번째 C폴드를 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안 아프다. 찐으로. 고작 두 번째이긴 한데 그래도 그 생경한 퍼스트 타임의 고통보다는 두 배 이상 괜찮아진 것 같다. 오 C주둥이 낫배드. 낫배드. 확실히 펴지는 건 C폴드가 좋다. 딱히 손쓰지 않아도 잘 펴진다.

아 그리고

똥 쌀 땐 그냥 빼고 싸기로 했다.



*2일차 후기 핵심*
1. 안 샌다
2. 고여있는 피는 약간 충격
3. C폴드 처음엔 개아픔 (심한욕 나옴)
4. 약간 압통 있는데 그냥 월경통인지 월경컵 써서 그런 건지 모르겠음
5. 대만족










와 이글 엄청 오랜만에 다시 열어 본다. 2일차 이후엔 그냥 편하기만 했고 새로이 쓸 점이 없어서 방치해뒀던 모양이다.
저 글 쓸 때가 월경컵 처음 써본 월경주기였고, 지금은 몇 주기 더 월경컵과 보낸 상황이다. 월경컵을 만나기 이전의 세상은 기억도 안 날 만큼 월경컵에 익숙해졌다. 집 밖에서도 쇽쇽 다시 착용할 만큼!!


윗 글에 추가로 몇 마디 덧붙이자면, 지금은 항상 펀치다운 폴드만 쓴다. 펀치다운 폴드로도 쉽게 월경컵을 펼 수 있게 돼서 굳이 c폴드로 고통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월경컵 안내 책자의 팁도 물론 도움이 됐지만 사용자의 직접 경험에 비교할 수 없다. 하다보니 되더라. 뾰로롱

월경컵 사용 초기에 느꼈던 압통도 지금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그냥 착용했다는 느낌이 없다. 월경 후반으로 가면 교체 주기가 길어지다 보니 종종 까먹기도 한다. 아 맞다 나 월경컵 쓰고 있지...?

앞서 언급했듯 집 밖에서도 수월하게 월경컵을 사용하고 있다. 본인은 지금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인데, 학교에서도 사용한다. 내가 산 월경컵 브랜드에서는 미니보틀을 함께 배송해줬는데 화장실 갈 때 그 보틀을 챙겨간다. 세면대에서 물을 받고 칸에 들어간 후 월경컵을 빼준다. 월경컵 안에 고인 피는 변기에 버리고 미니보틀에 받아온 물을 이용해 월경컵을 씻어준다.
물 일부는 월경컵 위에서(변기 안으로 물이 들어가게끔) 흘려주며 월경컵을 대충 씻는 데에 쓰고, 남은 물은 월경컵을 미니보틀에 넣고 흔들며 세척할 때 쓴다. 그 후에 다시 착용해주면 끝! (손은 칸 안에서 휴지로 닦고, 나와서 씻는다)
초반엔 좀 당황스럽고 우왕좌왕할 수 있다. 그래도 한 두번 해보면 익숙해진다.

뭐 어쨌든 이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하면 될 것 같다. 월경컵 사용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 혹은 처음 사용해 당황스러운 사람 등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핸드폰에 묵혀두고 주변 친한 사람들에게만 보내주려고 했지만 좀 아까워서 주섬주섬 여기 올려 본다. (사실 전에 한 번 올린 적 있지만 빛삭했음 뭔가 민망해서)

음음 월경컵 고민 중인 사람에게 한 가지만 더 이야기하자면!! 아무래도 삽입경험이 있는 사람이 더 편하게 쓸 수 있겠다고 느끼긴 했다. 나도 솔직히 삽입자위 경험 없었다면 쓰기 힘들었을 것 같기도 하고... 또 난 유독 월경컵을 처음부터 쉽게 쓰는 편이기도 했기 때문에 삽입경험이 있어도 위에서 읽은 월경컵 리뷰처럼 쉽게 쓰긴 어려울 수도 있다.
아무 경험도 없지만 월경컵에 도전하고 싶다면 우선 자신의 몸과 더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내 성기는 어떻게 생겼는지, 월경컵을 어디에, 어떻게 삽입해야 하는지 등등... 여러가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구매하길 바란다. 진입장벽이 높은 건 사실이니까.

여튼 여기서 정말 끝!! 읽는 사람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튼저튼 도움이 됐길 바란다. 파이팅. 모든 월경하는 사람들.

.

+)))많이 무섭다면 탐폰 써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다. 본인도 탐폰 중학생 때부터 쓰다가 고1에 월경컵 샀다.

257
1
태그
신규채널
[나같은애손] [저나] [쥬니어넵어] [팩트19]
7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12 22:52
추천
3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플만들자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12 22:52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엄청 길다 글 정성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쓰니 2020.09.06 23: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지금 도전중인데!ㅠㅠ 지금 월경 중이 아니라서 힘들긴 한데 그래도 펀치다운으로 접어서 사진처럼 난이도 높은 부분 전까진 넣었는데 난이도 높은 부분 부터 못 넣겠더라ㅠㅠ 잘 안들어가ㅠㅠ 넣는 거 연습하다가 손가락에 힘이 없어서 넣는 도중에 펴져서 얼마나 아팠는지...저기 난이도 높은 구간 어떻게 하면 잘 들어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06 0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1 2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컵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9 23: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생리컵 너무 쓰고싶어서 샀는데 진짜 어떻게 접어도 안들어가서 포기함...ㅜㅜㅜㅜㅜ 등쪽으로 밀어넣고 라비아폴드로 했는데도 개아프고 어느정도 들어가면 일정 부분에서 너무 아파서 못 넣겠음 진짜 눈물 찔끔 나.. 삼일동안 시도했는데 걍 그쯤되면 현타온다 화장실에 생리컵 들고 걍 허탈하게 앉아있었음ㅅㅂ 진짜 넣는 개꿀팁 있으면 알려줘ㅜ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8.15 22: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컵 무서운사람들은 탐폰꼭 써보기.. 세상사람들 탐폰꼭써야함 신세계
답글 4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2: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컵 원래 이렇게 뻐근한거야ㅠㅠㅠ? 내 컵이 좀 경도가 단단해서 그런가 아랫배도 좀 아프고 넣을 때 뻐근해서 무서워ㅜㅜㅜㅜ
답글 1 답글쓰기
2020.08.14 23: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마워 쓰니!!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2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능끝나고 바로산다 ㅇㄷ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21: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약간 생리컵 밖에서 갈아쓸땐 안행구고 넣나..? 이런 궁금증이 있었는데 디테일하게 써줘서 참고할때 도움 많이 될 것 같아!! 엄마가 생리컵을 반대하셔서 성인되서나 쓸 수 있을 것 같긴한데 그래도 고마워! 글 지우지 말아주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17:1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고맙다 ㅠㅠ 혹시 탐폰 후기도 써줄 수 있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17: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컵 사용 처리 ㅊㄱㅍ 다음 월경주기에 꼭 써볼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16: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고마워쓰니 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13: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컵 쓸까말까 고민 했었는데 유익하다 ㄱㅅㄱㅅ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흔녀 2020.08.14 10:49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물론 맞는 사람들한테는 정말정말 좋은 도구이지만 안 맞는 사람도 있으니까 잘 알아보고 구매하길 바래...! 나같은 경우에는 가스 계속 차고 생리통 원래 없는 사람인데 생리컵 하니까 아랫배가 계속 아팠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리대처럼 쓸리거나 찝찝한게 없고 잘때 너무 편해서 몇달 이용했지만 결국 생리대로 갈아탔어. 관리하는것도 나는 굉장히 신경 많이 써서 생리대보다 더 귀찮기도 했고... 몸속에 들어가는거기도 하니까 신중하게 생각하길 바라는 마음에 써봤어! (20대후반인데 끼어들어서 미안...)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08: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어디까지 넣어야하는지 확신이 들어??? 넘 깊게 들어가거나 그럴까봐...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04: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03: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손가락은 존 나잘들어가길래 탐폰생리컵둘다한번에 해봤는뎃ㅂ절대안들어가 걍 벽에대고 들이미는느낌;;;대체 어케들어간다는건지.. 근디손가락은잘들어가서 자신감 존 나있었음 지금은 안써가지고 먼지싸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4 03: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상세한 후기 설명 짱짱이다 덕분에 평소에 의문 들었던 점 다 해소됨 ㄷㄷ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