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사진찍혔는데 마스크 쓰고있으니 삭제안해도된대요

ㅇㅇ (판) 2020.08.14 13:18 조회50,752
톡톡 결혼/시집/친정 방탈죄송
카페에서 줄 서서 주문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제 앞앞에 서있던 여자분이 엄마랑 같이 오셨는데
여자분 엄마께서 줄에서 나와서 여자분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여자분께서 블로거나 sns 하시는 분 같았습니다
그래서 전 일부러 얼굴을 카운터 쪽으로 돌리고 사진에 얼굴이 안나오게끔 서 있었습니다

제 차례가 돼서 주문하고 돌아서는데
바로 앞에서 찰칵! 소리가 들렸어요
여자분이 카운터 앞 의자에 앉아있었고
어머니가 책상 반대편에서 카운터 쪽으로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께 말씀 드리러 책상을 빙 둘러 가는 사이 따님분은 음료를 가지러 갔고,
다음부터는 대화내용입니다

저 : 안녕하세요 어머님 죄송한데 제가 카메라에 찍힌것 같아서 그러는데 한 번 확인해봐도 괜찮을까요?
어머니 : 아니야아니야 안찍혔어
저 : 저 주문하고 돌아나오면서 찍힌것 같아서요.. 정말 죄송한데 확인한번만 해볼게요
어머니 : 아니라니까
저 : 아니면 정말 죄송합니다. 그런데 제가 사진 찍히는걸 너무 싫어해서요ㅠㅠ
어머니 : 아이 진짜

하고 핸드폰을 확인해 봤는데
제 얼굴과 몸통이 완전 정면으로 찍혀있었습니다
끈나시 입고 있었는데
야한 옷이 아닌데 야하게 나왔어요ㅠ


저 : 엇 이거 저네요ㅠ 어머니 사진 지워주세요 ~
어머니 : 지워 지워 지웠어 안찍었어

속으로 엥..? 안찍었어..? 싶은 생각 들었지만
사진을 지웠고, 삭제한 사진첩에가서 완전히 삭제해달라고 부탁드려서 완전히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웃으면서 감사합니다 하고 돌아서는데

그 때 따님이 오셔서

딸 : 왜? 뭐래?
어머니 : 아니 사진 찍혔다고
딸 : 그래서?
어머니 : 지우라고

제 앞에서 저 대화를 하고 딸이 저를 불러세우더니

딸 : 저기요 저는 사진 올릴때 모자이크 다 해서 올려요
그리고 이렇게 사람 많은 곳에서는 사진 찍힐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저 : 그리고 찍힌 사람은 삭제를 요구할수도 있는거죠. 저는 정중하게 부탁드렸어요.
딸 : 마스크 쓰고 있으니까 초상권 침해도 아니에요. 문제될거 없는데 왜 제 사진을 삭제하라마라 하시는거에요
저 : 제 사진이기도 하니까요
딸 : 헐 뭐야 진짜 말이 이상하시네 우리가 왜 그 쪽 사진을 찍어요 저 찍은건데 그 쪽이 나온거잖아요
저 : 그 쪽 말씀이 더 이상해요. 공개된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고, 동영상도 찍으니 저도 언제 어디서나 우연히 찍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하고 다녀요 하지만 내가 찍힌 사진을 인지했으니까 충분히 내가 확인할 수 있고 내 사진이 내가 맘에 안들면 지워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거에요
딸 : 엄청 피곤하게 사시네
저 : 별 것도 아닌 일이 피곤하게 커진거죠. 그냥 찍힌 사진 지워달라고 해서 지우고 거기서 끝났으면 피곤할 일이 아니었어요. 피곤하게 느끼시면 안되구요. 사진찍는게 일이신것 같은데 언제 어디서나 사진 찍히는걸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은 항상 하시면서 일하셨음 좋겠네요
딸 : 아 네 ~ 잘하고 있어요 ~

이런식으로 끝났습니다

하 .... 그냥 생각할수록 기분이 참 별로네요ㅠㅠ
근데 제가 말 할때마다 뒤 테이블에서 저 쳐다보면서
공감의 눈빛으로 끄덕끄덕 해주신 커플분 정말 감사했어요ㅠㅠㅋㅋ


524
1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그냥하는말]
4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14 17:10
추천
1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심 블로거고 유튜버고 사람 많은데서 카메라 좀 안 디밀었으면ㅠ니들끼리 찍는거 알겠는데 모자이크를 하는건 나중 문제고 니들 돈벌이에 나는 왜 남 카메라에 의도치않게 찍힐 걱정을 하고 살아야되는거냐 그냥 찍히는게 싫다고!!!! 내 얼굴 스스로도 안찍는데 니들이 왜 멋대로 쳐찍고다니면서 미안해하지도 않고 그걸 당연하다고 하는건데? 지워주면 될거아니냐고? 그건 당연한거고. 모자이크처리? 그것도 당연한거야. 내얼굴이 남 카메라 프레임안에 동의없이 들어가는 그 자체가 싫다는건데 왜 이해를 못하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14 13:33
추천
1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의가 아니라도 칙힌사람이 불쾌하면 지우면되지.지가 피곤하게 살구만 엄한사람한테 ㅈㄹ이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8.14 17:11
추천
9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도 안 지고 말씀 조리있게 잘하셨네요. 사이다 마시고 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coco 2020.08.16 16: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님은 존대말로 하는데 개념없는 그여자 엄마는 시종일관 반말로 얘기하는데 읽으면서도 나도 기분이 나쁘네요 쓰니님 그여자들한테 안지고 조리있게 말 끝까지 잘했어요 내가 속시원하네...
답글 0 답글쓰기
2020.08.15 14: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씀을 잘하시고 완전 팩폭이라 그 여자 딱히 반박할 수가 없어서 더 ㅂㄷㅂㄷ했을 듯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08.15 13: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 그 쪽 말씀이 더 이상해요. 공개된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고, 동영상도 찍으니 저도 언제 어디서나 우연히 찍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하고 다녀요 하지만 내가 찍힌 사진을 인지했으니까 충분히 내가 확인할 수 있고 내 사진이 내가 맘에 안들면 지워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거에요 -와씨 이 부분 내가 쓴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12: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블로거 상대하는 회사 직원인데 블로그 운영하는 애들 100따리라도 블로거 체험단 선정해드리고 싶은데요 쪽지오면 애들이 자기들이 파워블로거 된거 처럼 자영업자분들이나 쇼핑몰에 협찬해달라 더 달라고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8.15 12:08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구권 유럽이나 미주는 암말도 안하는데 유독 우리나라는 심한거같음..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1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11: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길가다는데 앞사람이 걸어가면서 사람들 얼굴 다나오는데 동영상 찍고 있었음 심지어 마스크끼는 시기도 아니었는데.. 그거보고 소름돋음 유튜버느낌도 아니고 그냥 도촬이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10: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나 찍는거 싫은 티 내고 피할 때 기어이 사진 찍으면 똑같이 사진 찍는다. 승질남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10:0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 애들 지가 찍은 사진으로 나중에 범죄의 표적이 됐음 좋겠네 ㅉㅉ 노답년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4:49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거 거부 하면 경찰 부름 돼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4:11
추천
2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미가 노답이고 딸입장 이해되고 글쓴이는 피곤한타입이다
답글 0 답글쓰기
붕쉰 2020.08.15 03:3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진찍은ㄴ 처벌받아요 ~ 다음ㅂ터 이런일있음 신고해요. 그여자나 그여자애미란사람이나 쯧쯧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2:3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스크 안쓴 부분은 내가 아닌가? 경찰이라도 부르지 그랬어요. 이거 몰카 도촬 다 해당하는거니 고소하겠다 하시지 그랬어요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2: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1:5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 정말 잘하시네요. 부럽습니다 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15 01:1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얼굴을 내허락없이 찍는게 법적으로 문제가 안됨?? 항상 집밖 나가면 그런게 신경쓰임 길거리건 실내건 사진찍는 사람들 많은데 내가 배경이 되서 찍히는경우ㅡㅡ 너무 불쾌함
답글 0 답글쓰기
2020.08.15 01: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말 사진찍는 걸 엄청나게 싫어해서 어렸을 적 부모님과 찍은 사진이나 있지 다 커서는 한장도 없어요. 남친과도 함께 찍은 사진이 한장도 없을 정도로 정말 싫어해요. 글쓴이가 만난 사람들 저랑 만났으면 경찰 불렀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ㅃㄹㄹ 2020.08.15 00:31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엘레베이터에서 모르는 여자가 갑자기 뒤돌아서 제 얼굴 사진을 정면으로 찍었어요 어이없어서 불러세우니 거울 찍은거라고 니가 연예인이야뭐야 내가 니를 왜찍어 등등 별별 이상한 소리 다해서 결국 경찰 불렀는데 경찰이 사진 확인하고 그여자한테 사과하라니까 끝까지 사과 못한다고ㅋㅋㅋ경찰 말이 얼굴 사진이라 처벌하기 어렵고 오히려 몸 찍힌 사진이면 처벌 가능하다던데 끈나시까지 입으셨으면 처벌 가능해요 진짜 별 미친것들이 다있어요 남 사진 찍어놓고 개 뻔뻔스럽네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