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첫 작품, 첫 섭주, 첫 주연 모두 사극인 배우

ㅇㅇ (판) 2020.08.28 15:12 조회13,546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출연한 20편의 드라마 중 7편이 사극 드라마인 서현진


사극은 발성이나 말투 같은 게 현대극과는 다르기 때문에 

연기하기 꽤 까다로움 (물론 안 그런 배우 있음 다 그렇다는 거 아님)


근데 그 어렵다는 사극으로 데뷔하고, 

사극으로 첫 서브주연 하고, 사극으로 첫 주연까지 맡음





 

밀크 해체 후 소속사의 권유로 연기 시작,



 

2006년 드라마 황진이 오디션에서 합격, 단역으로 드라마 데뷔

첫 드라마 연기였지만 안정적으로 잘 함





 

이후 2011년, 

드라마 <짝패>로 첫 서브주연을 맡음


사실 원래 오디션에서 합격한 당시 서현진이 맡은 '달이'라는 캐릭터는 

단역으로 기생역할이었지만 시놉이 바뀌면서 서브주연을 맡게 됨


갑작스레 역할이 바뀌고 비중이 상당히 늘어났는데도 호평을 받음








곧바로 <절정>이라는 단막극에 캐스팅 되는데


 


<절정>은 시대극이긴 하지만 사극 연기만큼이나 쉽지 않은 

안동 사투리를 찰지게 구사해서 호평을 받았기도 했고

이후 수백향이라는 일일사극에 캐스팅되게 해 준 작품. 

해외에서 상도 탐.


이 드라마로 <신들의 만찬>이라는 드라마에 악역으로 캐스팅됨





 

2012년 신들의 만찬 이후 드라마 <마의>에 조소용으로 특별출연

 





 


2013년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에 서브주연으로 출연








 

 

이후 단막극 <불온>에 특별출연







그리고 일일사극 <제왕의 딸 수백향>에 처음으로 주연으로 출연


 

 

 

앞에 서술한 드라마 <절정> 작가와 감독 인연으로 출연하게 됐는데,

첫 주연임에도 멜로, 액션, 먹방 등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음. 


여담이지만 이 때의 먹방으로 '식샤를 합시다' 작가 눈에 띄어 식샤2에 캐스팅 됨. 


서현진 본인도 이 작품으로 많이 성장했으며 소중한 작품이라고 함











그리고 2014년 드라마 <삼총사>에 캐스팅


 

 


 

 

여담으로 서현진을 빵 뜨게 해 준 드라마 또 오해영에 

캐스팅 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작품임






이후 2015년부터는 계속 현대극만 해서 

서현진의 사극연기를 좋아하는 팬들은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2018년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에서 

서현진이 맡은 한세계라는 캐릭터의 데뷔작(배우임)이 사극이여서 

조금이나마 서현진의 사극연기를 볼 수 있었음




 

드라마에서 나온 건 1분 가량 밖에 안 되긴 했지만 

연기를 너무 잘해서 사람들 소름돋게 함





서현진 사극 연기 존잘인 거 

세상 사람들 다 알아서 서현진 사극 많이 해줬으면 좋겠음!!

 

43
3
태그
신규채널
[오타쿠] [유신구속] [고어] [트레져]
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8.31 10:26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현진 좋아
서현진이 한 드라마는 거의 다 보게 되는거같음 그리고 딕션이 좋아서 대사가 귀에 꽂혀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1 17: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삼총사!!!!! 내가 좋아하는 사극...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1 19: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첫짤 뒤도는거 무슨 드라마임?? 개이ㅃ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1 13: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극 한번만 더 해주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1 10:26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현진 좋아
서현진이 한 드라마는 거의 다 보게 되는거같음 그리고 딕션이 좋아서 대사가 귀에 꽂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0 17:3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하게 말해드림 2015년 기점으로 서현진이 대중적으로 눈에 찍었음 이전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배우 였는데 식샤를 합시다2에서 안정적이고 극중의 로맨스 코미디가 잘받아서 지금의 서현진을 있게 만들었다고 이야기 하는분들도 있음 약1년 후에 또 오해영으로 절정을 찍었고 김사부에서 또다른 절정을 찍음 로코 말고도 정극도 다 소화하는 배우 인게 확실한듯 2019년에는 블랙독에서 호평 받음 물론 사극도 잘하지만 현대극으로 뜨기 시작하니 현대극 위주로 연기 한다고 봐도 되는데, 솔직히 요새는 사극드라마 많이 줄어든 문제도 있을듯. 사극 드라마라고 드라마를 하길래 보면 로코사극, 코믹사극, 퓨전사극.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8.30 15: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꼬깔콘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8.30 13: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현진 좋음 ㅎㅎ 차기작 기대중인데 소식이 없네 휴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