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당근마켓으로 100만원 넘게번 팁 알려준다

ㅇㅇ (판) 2020.09.06 19:02 조회253,423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페북꺼져 왜쓰냐고 하는댓글 많은데 댓들에 요청도 있었고 페북이나 인스타에서 불펌많이 해서 방지하려구 중간중간에 쓴거야ㅜ 이해해줬음 좋겠다


안입는옷 버릴거 낡은것들 안쓰는 화장품 싹다 팔았는데 1년만에 100만원 넘게 벌었당!

나는 거의 물건 총 80개정도 팔았고 대부분 오랬동안 안쓰거나 이제 나한테 필요 없는것들 위주로 팔았어 비싸게 팔려고 예쁜옷이나 페북은꺼지고 가끔 쓰는거 팔면 나중에 후회하게 되고 새로운걸 또 사서 돈이 더 들더라

-물건 잘팔리는 팁-
1. 젤 중요한거! 사진을 잘 찍어야해
당연한 소리지만 같은 옷이라도 구겨짐이 있거나 옷을 대충 던져놓고 찍기보단 페북ㄲㅈ 깔끔하게 옷걸이에 걸어서 밝은 페북꺼지고 데서 딱 찍으면 하트누르는 수가 많더라 +화질도 좋아야하궁

2. 사진은 구도별로 여러장!
옷은 지퍼를 잠근거, 안잠근거, 사이즈 재질같은 상표를 찍으면 페북꺼져 좋아 자세히 찍어서 올려야 나중에 연락할때 귀찮지 않더라고ㅠ

3. 택배는 편의점 반값 페북ㄲㅈ 택배로
초반에는 직거래는 무서워서 택배거래 자주 했었는데 우체국택배 이용하다가 편의점 택배로 갈아 탔어 가격도 훨 저렴하고 페북꺼져 무엇보다 집앞에 편의점이 있어성 그리고 반값택배 하면 비용 절감됨!!

4. 직거래할때는 페북은 꺼지고 무조건 집앞가까이 있는 대표 상가나 건물에서!
집 바로 앞에서 거래하면 노출위험도 있어서 나는 항상 상가같은데서 했어!

5. 가격은 .9로!
일단 중고 제품이기때문에 아무리 새상품이더라도 웬만한건 다 원가에서 절반가까이 싸게 해야 팔리더라고.. 만약에 3.5에 산 옷을 팔려고한다 치면 우선 페북은 꺼지고 너네가 몇번 안입었으면 2.9 많이 입었으면1.9 이런식으로 파는걸 추천해 뒤에를 .9로 하면 더 잘 팔리더라(30000 x —> 29000 o)

6.끌어올리기는 평일에는 오후7~11시사이에 올리는게 가장 관심을 많이 페북ㅈㄲ 받더라구 주말에는 상관없는것 같아 (난 일부러 10대들이 살것같은건 밤 늦게 올려 패턴 고려해서)

7. 거래할땐 상대방 매너온도 확인해! 사람들이 남긴 평가도 확인하고 거래하는게 좋아

+)8. 경험상 10명중6명정도는 깎아달라고 하거든? 그럼 너가 납득 가능한선에서 깎아줘 난 처음에 그사람이 제시한 가격으로 다 팔았거든ㅠㅠ 페북꺼져 진짜 바보같은 짓이야 만약에 말도 안되는 가격말하면 됐다고해 나같은 경우는 중간값을 제시해 1.9인데 1.5를 원하면 1.7까지 가능해요 아님 택배비 포함 1.9로 해드릴게요 이런식으로 이것도 일종의 장사라 스킬? 페북ㄲㅈ 같은게 필요한것같아
너무 빡빡하게 절대 에눌안돼!! 보단 그사람의 니드도 들어주고 나도 손해보지 않는 거래가 좋은것같당

++)9. 진짜 안팔리는것들 있잖아 나는 품목별로 나눠서 묶어서 팔았어 예를들어 옷-맨투맨끼리, 가디건끼리 아니면 페북꺼져 저렴한것들끼리 묶거나 해서 따로사면 1.8인걸 묶어서 한번에 두개사면 1.5에 파는식으로 근데 중요한건 가격을 확내려야해ㅜ 그래야 안팔리던것들도 팔리더라

마지막으로 당근마켓 하면서 택배 주소를 잘못적어서 진짜 난감한적도 있었는데 하다보니까 이렇게 쏠쏠한게 없더라..
처음 시작할때 진짜 페북꺼져 예쁜옷이 있는데 나한테 작아져서 버리기 아까워서 시작한거거든!
나한텐 필요 없거나 작아진것들 남한테 싸게 팔고 그사람들도 필요한거 싸게 사는거니까 기분 좋더라고ㅎㅎ

*그리고 밤늦게 거래할때는 부모님중 한분이랑 같이 나가 꼭!! 혹시 모르니까 페북은 꺼지고



365
25
태그
신규채널
[별로냐] [뿌붑뿌부붑] [동물] [앗싸] [아무나말좀] [구라아님] [핑크롱패딩]
35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9.07 12:49
추천
323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은 중년 아저씨 분들이 진짜 쿨거의 대명사임... 네고도 안 해... 아저씨한테 기타랑 티비 팔았었는데 약속장소도 말하면 미리 나오시고 트럭 끌고 오시고 티비는 리모컨을 생각 안하고 있다가 여쭤보시길래 급히 남는 리모컨 찾아보겠다고 하니까 없으면 티비 버튼으로 보죠 뭐 하시길래 후다닥 달려가서 리모컨 챙겨드림 기타는 기타가방 겉에 청소를 깨끗하게 못해서 죄송하다고 말씀드리니까 기타만 멀쩡하면 된다면서 기타 보고 드르릉 하시더니 돈주고 가심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3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07 02:14
추천
31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거지들 ㅈㄴ 많음ㅋㅋㅋㅋ 60만원짜리 12만원에 올려도 10만원에 달라고 하는 애들 천지임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07 05:02
추천
9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직거래할때 페북은꺼지고 ㅇㅈㄹㅋㅋㅋㅋㅋㄱㅋㄱㅋㅋㄱㅋㅋㅋㅋㄱㅇㄱ
답글 4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09.07 03:05
추천
57
반대
8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번장 vs 당근. 추반좀
답글 17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5 21: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16: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02: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1 18: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1 01: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03: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07 2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05 09: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04 2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오어ㅏ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02 15: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4 23: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18: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3만원에 올려둔거 있는데.. 지금당장 29000원으로 바꾸러간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0: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당근마켓
답글 0 답글쓰기
페북꺼져 2020.09.21 1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당근마켓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0 10: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시작할라했는데 고마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23: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꿀팁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23: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7: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마켓 오늘 첨으로 직거래햇는데 옷세개사면 다른곳은 할인해준다는거야 그래서 12000원으로 해줬는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돈을 못번다고 9000원으로 해달라해서 9000원으로 해줬어 근데 만나서 긴팔티가 생각했던 색이랑 다르다고 1000원 할인해주라해서 8000원에 팜 지갑도 안가져왔다고 계좌이체해줌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7: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근 마켓 ㄹㅇ 안팔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