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추가+)10kg 뺐는데 정체기 왔어요..

ㅇㅇ (판) 2020.09.15 11:52 조회18,156
톡톡 건강/다이어트 꼭조언부탁
158/75 -> 158/65올해 초에 한달간 10kg를 뺐어요 워낙 뚱뚱한 몸이었어서 식단 조절하고 운동 간단한 홈트 1시간씩만 했는데 10kg는 금방 빠지더라구요 이후로는 6개월동안 먹고 싶은 거 먹고 운동은 가끔 하면서 몸무게는 쭉 유지했어요. 많이 먹으면 2kg정도는 요요가 오긴 했어도 일주정도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더라구요이제 9월 1일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데 하루에 한 끼씩 일반식의 1/2정도랑 플레인 요거트, 계란, 닭가슴살 소시지 등은 배고프면 가끔 집어먹어요.. 운동은 요즘 너무 바빠져서 잘 안하고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만 자기전에 하고 있는 편이에요.. 이렇게 2주가 지났는데 1kg밖에 안빠졌더라구요.. 올해 초에 했던 다이어트보다 식단을 더 줄였는데도 그때보다 변화가 너무 없어서 스트레스 받아요ㅠㅠ 이거 정체기 극복하는 방법 없을까요..

+) 헉 엄청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셨네요 감사해요ㅠㅠ 몇가지 오해가 있는 점은 일단 한달동안 10kg를 빼고 그 후로 다이어트를 그만둔 게 아니라 유지하려고는 했어요.. 유지기간이라고 정해둔 건 아니지만 뺀 살이 아까워서라도 다시 찌지 않게 노력했던 것 같아용.. 홈트는 땅끄부부 영상 따라했고 절대 중간에 안쉬고 1시간에서 길게는 2시간동안 끝까지 다 따라했어요! 요즘에 운동을 못한다는건 맞지만 활동량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에요ㅠㅠ 나름 활동량이 많은 일을 하고 있어서ㅠㅠ 그래도 많은 분들이 운동 꼭 하라고 알려주셔서 아침에 1시간씩 짬내서 해보려구요!! 많은 조언들 정말 감사해요.. 제 목표는 20kg는 더 빼는거고 , 조급해 하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고 오겠습니다!!
16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호규흐규응 2020.09.16 15:50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히 운동을 안하시니까 안빠지죠..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16 13:55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체기 오면 보통 식단 변경하거나 운동 강도 높이는데 님은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할 것 같아요. 솔직히 75->65까지 빼는 건 먹는 것만 조절해도 가능한 무게고... 이제는 땀흘릴 만한 운동을 곁들여줘야 원하는 감량속도가 나올 거라 봐요. 그리고 먹는 거 너무 제한하지 말고 탄단지 고루 3끼 소량이라도 챙겨먹으면서 하세요. 다이어트 끝나고도 그렇게만 먹고 살 거 아니잖아요... 5월부터 운동╋식단 시작해서 60->48 만들었는데 전 삼시세끼에 간식까지 챙겨먹으면서 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qqq11 2020.09.17 11: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육을 안키우면 쉽게 살이찌고 합니다. 웨이트를하세요.. 유산소만 가지고 살빼시면 몸 라인도 안예쁘고 근육이없기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지않아요. 헬스장가세요.. 기초대사량 올리실려먼 필라테스 수영 요가 다필요없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1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앗, 쓴이님! 지나가다 글 남기는데요, 땅끄부부 운동은 아주아주 초보용 운동이라서요 지속해서 할 수는없어요. 처음 한두달 정도는 할만하지만 그 이후엔 암만 따라해봐도 살 안빠지니, 헬스를 다니시거나 다른 고강도 운동을 추천드려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9.17 04: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빡썌게 할 거 아니면 단기로 잡으면 안돼죠 진짜 식단 운동 초빡썌게 해도 살이 빠질수록 1키로 빼는 것도 힘든데 식단으로만 한다면 진짜 초절식하지 않는 이상은 진짜 변화 거의 없을 겁니다.. 다이어트를 너무 장기화 하면 진이 빠질 수도 있는데 언제까지 몇키로 이런식 말고 식습관 움직이는 습관 이런걸 버릇 들인다 생각하시고 진ㅉㅏ 작게작게 꾸준히 노력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 같아요 지금껏 노력해오셨으니 뭐 어디갈떄 걸어간다던가 일주일에 4번은 운동한다던가 작은 노력이라도 실천해보세요!! 저는 174에 64키로였다가 아파서 73키로까지 찐 후로 다이어트 5개월해서 57키로까지 뺴고 유지중입니다 저도 초반에는 살이 엄청 빨리 빠졌었는데 64에서 57까지 내려가는 시간이 정말 더디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운동보다 식단인거 같아요 일단 내가 앞으로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식단 찾는게 중요한데 저만해도 2016년 3월부터 지금까지 쭉 하고 있어요 운동은 일주일에 4번 정도씩 하고 있습니다 진짜 운동이랑 식단 둘다 꾸준히 할 수 있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그 후로 평소 식단도 제가 해왔던 식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부디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래요! 아 참고로 저는 다이어트 시작할 떄부터 24시간중에 19시간은 공복 유지하고 5시간은 식사를 하는 간헐적단식과 과 키토식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 식단을 선택한 이유가 제가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식단이어서 였어요 일단 제가 많이 먹는 타입이 아니었고 애초에 단 군것질 같은 것도 좋아하지 않고 과일류도 좋아하지 않아서 가능한 식단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단지 이 식단을 권유하는 게 아니라 글쓴분이 글쓴분에게 맞으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식단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2020.09.17 04: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상태에선 유지만 될겁니다. 운동을 전보다 많이 하셔야해요. 전 하루 3~4시간 유산소 운동은 꼭 했어요. 정체기오면 진짜 안빠져요. 운동량 확 늘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02: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법은 단 하나, 헬창이 되시면 됨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02:4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허허 이것 참. 저도 고도비만에서 온갖 다이어트 실패를 반복하다 겨우 겨우 성공하고 유지어터가 된 사람인데, 쓴이님 글만 봐도 다이어트 실패하실 각이 보이네요. ㅠ 저도 그랬지만 다이어트 한다는 사람들 대부분이 아주 크게 실수하는게 한가지 있거든요. 본인이 게을러서 살쪄놓고 다이어트도 게으르게 하려고 든다는 점이예요. 남들 다 하는 말에는 이유가 있는데 어떻게든 힘든걸 최대한 피하려고 요령피우다가 나중에 건강 망치고 살은 살대로 더 쪄서 저 처럼 지워지지 않는 전신 튼살을 얻고 나서야 정신차리죠. 쓴이님도 그렇고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제발 부탁인데.. 살 급하게 빼지 마시고 꼭 천천히!! 그리고 식단하고 운동 반드시 잘 챙겨서 하세요!! ㅠ ㅠ 특히 운동!! 몸 만들려면 게거품 물면서 해야지 겨우겨우 됩니다. ㅠ ㅠ 그냥 숨 좀 찬다고 오늘 운동 끝! 난 최선을 다했어 이러지좀 마세요..ㅠ ㅠ 그리고 운동 부족하게 한 걸 밥 굶는걸로 떼우지도 말구요 제발 ㅠ ㅠ 탄력잃은 처진살만 얻고 끝나면 다행인데, 이런짓 하면 저 처럼 처진살╋전신 튼살╋ 탈모╋호르몬 장애╋면역력 저하로 인한 온갖 병들, 조금만 부딪혀도 온 몸에 시퍼런 멍이 든다거나 픽픽 쓰러진다거나... 장난 아닙니다. 자살할거 아님 저 처럼 후회하지 마시고 꼭!! 남들 하는 말에 귀 기울여서 천천히 건강하게 빼세요 ㅠ ㅠ 아시겠나요 쓴이님!! 지금 하시는 다이어트는 아주 게으른 다이어트인거예요!!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0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달만에 10kg 빼신거 칭찬할만 하지만 사실 그거 다이어트 시작도 안 하신 겁니다. 2kg 찐 것 정도로는 요요라고 부르지 않아요. 아직 요요 오지도 않은겁니다. 그 몸무게에 그 정도 감량이면 10kg은 쪄야 요요라고 부를 수 있는거죠. 저도 님하고 비슷한 키에다 님보다 더 뚱뚱했는데요, 원래 그 키에 60kg대까지는 정말 쉽게 빠집니다만 거기서부터가 진짜 다이어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62kg까지 감량한뒤로 반년동안 몸무게가 꿈쩍도 안 했는데 운동을 안 한것도 아니었어요. 맨날 등산 두시간 코스는 기본에 하루에 운동을 4시간 이상씩 했는데도 안 되더라구요. 이유는 식단이었습니다. 식단만 한다고 절대 살 안 빠지고 운동만 한다고 살 안 빠져요.. 둘 다 동시에 하면서 지옥을 겪어야 겨우 겨우 빠지더라구요. 그리고 쓴이님 정도의 체형과 무게면 너무 급하게 빼신거예요. 일주일에 0.5kg정도 빼는 속도가 적절하니 성급하게 하지 마세요.. 어차피 다이어트는 평생하는 겁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01: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왜그리 체중계에 예민하는지 모르겠네.. 그냥 꾸준히 장기적으로 평생할꺼라 생각하고
식단╋운동 병행 알자나? 단기적으로만 빼면 그 몸무게가 평생 유지될꺼가트나?
꾸준히 식단조절하고 운동해야지.. 운동강도를 좀더 높이던가 식단을 좀 개선하던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니 받아들이는것도 다 다를터
살이 잘안찌는사람과 살이 잘찌는사람은 엄연히 차이가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7 00: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먹는걸로 뺄 생각하지말고 운동을 하세요;, 운동을 안하고 안먹고 그러니까 자꾸 요요가 오는거죠. 바빠서 운동할 시간 없다는 핑계는 다이어터들이 하면 안되는 소리에요. 잘시간 1시간 줄여서 운동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6 22: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홈트 뭐했어?
답글 0 답글쓰기
2020.09.16 21: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홈트하는걸 봐야 알겠지만 땀 삐질삐질 흘리고 숨차서 죽기 직전까지 해야 빠집니다. 맨몸 스쿼트 당나귀 뒷발차기 20번씩하고 5분 쉬고 그렇게 한시간 운동할듯
답글 0 답글쓰기
2020.09.16 21: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키로중에 대부분은 수분 빠진거일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6 18:4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에박혔네요.. 소식하면 그래요 ㅠㅠ 더 안먹을수도없고;; 몸이 그정도 식사량에 적응한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6 18:0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2년에 20키로뺐어요 운동으로뺐더니 그냥 운동이취미가돼서 몸무게도 유지가되더라구요~ 운동에 취미 붙여보심 어떨까요~
답글 0 답글쓰기
A 2020.09.16 16: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161 61되는거 보고 다욧 시작 . 원래 잘 먹고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했음. 간식도 잘 안먹던 터라 밥 반으로 줄이고 16시간 간헐적단식 유지. 주말엔 배 차게 두끼 먹음. 월금 공복에 자전거 한시간. 7월 매주 500그람씩만 빠짐.8월 첫주는 집안 행사로 두세끼배불리 먹었더니 하나도 안빠짐. 충격 받아서 먹는거 더 줄임. 칼로리 계산해서 주중엔 800칼로리 안넘기고 주말에도 1000칼로리 안넘기게 먹음. 그랬더니 그 뒤로 매주 일키로에서 600그람씩 빠짐. 지금 이상 운동도 못하겠고 음식도 못줄이겠음. 매주 1키로 빼는건 무리일듯. 아..난 백수라 집에서 뒹굴거리기만함. 금욜쯤 되면 기력이 없어서 손가락도 못 움직이겠음. 지금 4.5키로쯤 빠졌는데 육안으로 티가 안남..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9.16 16:1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식단을 더 줄이면 오래 못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웃어요웃어봐여 2020.09.16 16:12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운동안하고 그상태로 잇음 요요올건대 한달만에 10키로 빼고 유지를 했단말이 안맏겨
답글 0 답글쓰기
Oㅇ 2020.09.16 16: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몸무게에 너무 신경쓰지마시고 그냥 습관처럼 꾸준하게 하셈 운동도 습관처럼 하다보면 체형이 변하기 시작함 체형이 체중보다 더 중요함.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20.09.16 16:01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58에 65에서 다이어트를 멈추고 먹고싶은거 다 먹고 지냈다구요? 그키에 13키로는 더 빼야할듯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