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휴가 나온 친구 거절 어케하나요ㅠㅠㅠ

아오 (판) 2020.09.17 08:19 조회22,130
톡톡 20대 이야기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여자에요
꼭 한번만 읽어주세요ㅠㅠㅠㅠ 조언 좀 해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요약
1. 군대 간 친한친구가 첫휴가를 나오는데 만나자고 함
2. 스무번정도 거절
(만나기 싫은 이유: 걔가 군대가서 날 여자로 보는 것 같음+이시국에 술집가기 무서움+집순이라 나가기 싫음+준비하기 싫음+귀찮음)
3. ㅈㄴ서운하다며 계속 쪼름
4. 거절하는 이유가 마땅치 않아 결국 어거지로 약속 잡음
5. 파토내고 싶다 조언 부탁드려요..
정중히 파토낼 수 있는 방법...
———————————————————————

대학 동기중에 친한 남자애가
군대에서 일주일정도 첫 휴가를 나와요
코로나 때문에 짤리고 짤리다 이번에 진짜 나오는데
얘가 휴가때 자꾸 만나서 술먹자고 그러는데
저는 솔직히 만나기 싫어요...

저번에 휴가 받았을때도 만나자고 계속 그래서
알바때문에 안된다고 (일주일 내내 풀알바뛸때) 했는데도
계속 알바 하루 째면 안되냐고 끈질기게 굴어서
알바 하루 빼고 만나기로 했었는데
코로나 심해져서 휴가 다시 짤려서 못만났고

휴가 다시 언제받을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다음주에 갑자기 휴가를 나온다네요 그래서 만나자고..
제가 알바하고 있으면 어떻게든 거절을 하겠는데
요새 알바 다 그만두고 학교 휴학하고 좀 쉬고있었거든요
그친구도 제가 아무것도 안하고 시간 많은거 알아요..

저는 못만난다고 몇번이나 거절 했고
이시국에 무슨 술집이냐 싫다 했는데 그친구는 뭔상관이냐
코로나 안걸린다 괜찮다 이런마인드
전 술집 가고싶지도 않고 걍 안만나고 싶은데

내년에 같이 학교도 다녀야하고
친구로서는 좋은 친구였어서 인연 끊기는 그렇고..
제 선에서 최대한 정중히? 상처 안받게 거절을 했는데..

계속 시간도 많으면서 왜 못만나냐, 알바도 안하는데 왜 못만나냐, 자기가 우리집 앞쪽까지 오겠다 (서로 집이 멀어요 1시간반정도) 진짜 서운하다, 자기 지금 안만나면 내년 7월까지 못본다 등등 계~~~속 쪼르고 저도 거절은 계속 했는데

진짜 못만나는거면 어쩔 수 없는데
제가 거절하는 이유가 그냥 안만나고 싶어서잖아여ㅠ
계속 쪼르고 저도 거절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결국
약속 잡았는데 파토내고 싶어요..ㅠㅠㅠㅠㅠ

그리고 안만나고 싶은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가
이 친구랑은 서로 내숭떠는 것도 없고
속마음 다 얘기하는 진짜 친구였는데

얘가 군대 간 후로 전화 거의 맨날 오고
저도 제 생활이 있으니까
전화는 거의 다 씹고 카톡만 했었는데
원래 이런애가 아닌데 군대가서 여자가 고팠는지 ?

저랑 톡할때마다 막 너같이 이쁜애가 어딨냐, 나 군대에서 벌크업 했다 너한테 잘보이려고, 보고싶다 이런 등등 멘트? 를 치는데 진짜 개싫어요 ..
원래 진짜 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정떨어지고 ..하
역시 남녀사이에 친구 없나봐요ㅠㅠ

거절 잘 못하고 우유부단한 제 성격때문에 이지경까지 온 것 같네요.. 이런 성격 좀 고쳐야하는데...
하.. 어떡하져ㅠㅠㅠㅠㅠ 조언좀 해주세요...
약속 파토 내는 방법.......
19
4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정말궁금해]
6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아웅 2020.09.19 10:01
추천
9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 확진자랑 동선겹쳐서 자가격리 중이라고 하세요. 그리고 다음에도 연락오면 싫다고 솔직하게 말하세요 약속 잡아놓고 파토내지 말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nickn 2020.09.17 12:21
추천
7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남자친구 생겨서 못만나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19 10:14
추천
5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남자친구 생겼다고 해요. 저도 군대가서 자기 혼자 나랑 썸타던애 있었는데 (자주 전화하던 것도 아님;;;) 남자친구 생겼다니까 노발대발하면서 화냄 ㅋㅋㅋ 지금 그 감정으로 계속 연락 이어가면 저쪽에서 분명히 오해하고 고백할게 뻔함. 남자친구있다고 ㄱㄱ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9.22 08: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걔가 군대 제대하면 원래처럼 친구로 돌아갈가같져? 아님니다... 넌씨눈으로 그냥 친구들 우르르 불러서 만나면 되는데 그럴만한 상황이 아니니 그냥 나 우울해서 사람 만나기도 싫고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약속 취소해서 미안ㅜ < 하고 잠수타세요. 그리고 계에속 읽씹....머 sns 하는거있음 그건 계속하고ㅎ. 눈치껏 알아먹겠죠. 머라 연락오면 너랑 단둘이 만나기 부담스럽다고 하세요. 친구의 친구한테 얘길 해두던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0 09: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백프로 고백하려고 나오라고 하는거 같은데.... 나도 예전에 군인 친구가 군대에서 엄청 힘들게 만들었다며 십원짜리 동전에 구멍 뚫은거 주면서 목걸이로 하고 다니라고.. ㅡㅡ 정성을 봐달라는 듯이 주는데 솔직히 ‘와 군바리 갇혀 지내면서 시간 남아도니 이런거나 하고 있네’ 생각듦.. 소중한 첫휴간데 나보다 다 소중한 사람들 만나~~ 하세요 군인 휴가 엄청 소중한건데 님도 할수없이 잡았다고 하지만 글케 약속 덜컥 잡아놓고 파토내는 님도 정말 비매너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0 09: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떻게든 한번 먹으려는 개수작이야
답글 0 답글쓰기
드론극혐함 2020.09.20 08:5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외로워서 뭐 어떻게 술 마시고 해볼라고 하는 것 같은데.....
손절 각이네요. 귀찮아하는거 보이면 바로 끊는게 배려심있는 모습이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0 00:4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갑자기 남친이 휴가 나왔다고 해서.. 미안해~ 남친 있다 하면 끝.
답글 0 답글쓰기
빡쳐있는판알바 2020.09.20 00:12
추천
1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를도와주면안되는이유

남자가도와달라고할땐 이딴식으로쳐하면서 지들이필요할땐 또연락쳐함

이게바로한국련들임
답글 1 답글쓰기
빡쳐있는판알바 2020.09.20 00:06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에휴 이러면서 지도움필요할땐 쳐도와달라고연락하겠지 그지색히련

이래서한국련들이 군대쳐가야함 공감을쳐못하자나 공감능력이쳐딸리니

이딴것도친구라고 쳐둔 남자잘못이네
답글 0 답글쓰기
Oㅇ 2020.09.20 0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싫다고 하면 될걸 왜이리 눈치를 봄? 그냥 돌직구가 최선임.
답글 0 답글쓰기
인사돌 2020.09.19 19: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 보다 니가 더 싫다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한남느님 2020.09.19 17: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절은 단호하게 하는게 사회생활입니다. 친구에게 만날 수는 있는데 이성간의 마인드로는 못만난다 정확하게 얘기하세요. 남자가 화를 내면 너는 너가 좋아하는 여자 만나고 싶어하면서 나는 왜 내가 좋아하는 남자 만나면 안되는지 쓰니를 설득해보라고 하면 됩니다. 기분좋은 거절은 없고 덜 상처 주는건 단호하게 거절하는거 기억하십시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6: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가격리 대상이라는 건 오바고 걸리기도 쉬운 거짓말이에요. 그냥 집에 기저질환자 있다 정도 사정 대고 (실제 20대의 부모님 나이 정도면 따졌을 때 기저질환 하나는 다 있을 듯)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아닌 것 같다 가족들이 다 조심하고 있는데 너 만나 놀자고 코로나 위험 감수할 수 없다 단호하게 말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9.19 16: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도 성격 고치고 싶다고 했으니 이 김에 한 번 똑부러지게 얘기해보세요. 심장은 좀 두근거리겠지만 그래도 말로 하는 게 아니니 좀 더 낫지 않을까요? 원래 20대 초중반까지는 딱 잘라 거절하고 이런 게 참 어렵더라고요. 구구절절 변명하거나 거짓말 하지 말고요. 거절하는 게 불편해서 약속을 잡긴했는데 나가기 어려울 것 같다. 약속 번복해서 정말 미안하다. 그런데 나는 지금 같은 시국에 나는 밖에 나가서 괜히 돌아다니고 싶지도 않다. 더는 나한테 약속 잡자고 이야기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자꾸 거절하는 것도 마음이 불편하다라고 감정을 정확히 전달하세요. 님의 감정이 가장 중요해요~~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09.19 15:5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전화받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5:02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했네 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4:2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군대갔는데 꼬시는 남자들 너무한거아니냐.. 배려심 높은 애들은 군대가기전에 놔주고 그러던데
답글 0 답글쓰기
쌍쌍바열여덟개 2020.09.19 13:55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친구가 신휴를 나오는 구나.
엄마는 아들놈을 애타게 기다리며 장을 봐 놨을텐데 아들놈은 어렵게 나온 신병휴를 반가워하지도 않는 썸타고 싶은 여자를 만나야겠다고 한다.

불효 막심한놈
군대있으면 상처도 심할텐데
엄마가 해주는 갈비에 잡채는 먹을 것이지 지금 휴가가 어떤 휴간데 애닮는 엄마맘도 모르고 밖으로 나도는 구나

신병휴가 끝나고 격리도 하는데 저런 생각을 가진 군인이 있다니 어떤 놈인지 데리고 와봐

내가 혼내줄테니

신병휴가는 가족과 함께 밖에서 코로나 옮지 않고 위로차 나와 군과 다른 공기 마시며 3박4일 즐겁게 있다 갈것이지.


쓰니가 쓰니가 엄청 좋긴 한가 보다

요새 군복 입은 사람 못봤지
그걸 널 만나러 애걸 복걸이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9.19 13:3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거절했는데도 계속 저러면 진짜 개빡치던데 친구 중에 내가 몇번 거절했는데도 계속 만나자 하면서 은근슬쩍 만나는 쪽으로 얘기할려는 애 있었는데 개패고싶었음. 조카 내 말 무시하는건가 뭔가 싶기도 하고 내 사정은 알바도 아니란건가 싶고.. 여튼 님도 빠른 손절 ㅊㅊ
답글 0 답글쓰기
2020.09.19 13: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는 솔직히 좀 둘러대는거 같고요 그리고 그리고 저정도끈질김이면 내가 니네집으로가겠닼ㅋㅋ이럴수도....그냥 남자친구생겼다고 말하는게 젤 적당할거같네여 친구사이끊는거는 각오하셔야될거같구요
답글 0 답글쓰기
와와 2020.09.19 13: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계속 거절 하세요. 분명히 지금 좋아하고 있는거고 딱 잘라 거절하는거 밖에 길이 없습니다. 그냥 아예 연락을 끊는게 좋을지도 몰라요. 솔직히 그냥 지금이라도 파토내시는게 차라리 술자리 나간후에 거절하는거 보다 나을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아휴 2020.09.19 13:2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중한거절은없어요 22살이면 성인되고 2년은 더 살으신건데 아무리 쫄래쫄래해도 단호하게 거절했어야지 지금와서 거절하고 그러면 그사람 참 기분이 좋겠네요 그사건모르나요? 군대휴가나온남자가 계속 만나자하여 만났다가 모텔에서 여자투신한거.. 글쓴이분 아까도 말했듯이 정중한거절은 없어요 단호하게 그냥 말하던가 좀그러면 베플에서 말씀하신대로 해보세요 그래도 그러면 그냥 사실대로 얘기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