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글 지움

ㅋㅋㅋㅋㅋ (판) 2020.09.20 10:39 조회36,410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어후 걍 지울께요

댓글이 재밌어서 글 자체는 삭제 안합니다.
27
12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ㅆㅂ것들] [되돌아올것]
17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냥냥펀치 2020.09.20 13:13
추천
62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제 결혼하든 여기 댓글단 파란마크들 같은애들이랑 하면 인생망이예요ㅠㅠ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21 14:18
추천
57
반대
9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5 답글쓰기
찬반대결 2020.09.20 10:50
추천
42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저 글쓴이인데요ㅎ 밑에 남자분 왜 댓글달았어요? 저 이거 결혼한 여성분들 입장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여기 남자가 왜 있음..? 남자들 입장 궁금하지않아욬ㅋㅋㅋㅋ 서른 넘은 여자가 매력적이지 않다라는둥 그런식으로 여자 후려치기 좀 그만해요 ㅋㅋ 지금 결혼이냐 꿈이냐 고민하고 있는건데 남자가 또 와서는 후려치기 하고 있네 여기 여자만 있는 줄
답글 1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벼랑위의당뇨 2020.09.22 21: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할지말지는 본인이 알아서 하는거지 남한터 물어봐야 결정되는거냐? 자존감좀 높여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11:1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제부터 이 글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었는데 이럴줄 알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중에 자존심 챙긴다고 댓글이 재밌어서 놔둔대... ㅋㅋㅋ 정신승리 애잔하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쓰니쓰니 2020.09.22 08: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여튼 직전인 여자들 많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20.09.22 08: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예생산장려 업체 직원이 쓴글 지워졌네!
답글 0 답글쓰기
ㄴㄴ 2020.09.22 07: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일잇엇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6:3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병먹금 싸패임 이여자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ㅅ 2020.09.22 05:3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 에게는 아직 좋은사람 이 안 온거뿐이야 그 이연이 돌고돌아 오는거라 생각해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9.22 05: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 잘 고르라는 말이 의미없는게 비교군이 너무 하찮아서 설거지해주는걸로 유세떨고 "나정도면 괜찮지" 다 하향평준화라서 범죄, 도박, 성매매, 불륜,바람이나 안피우면다행
즈그들 부모님 보고 자라서 딱 그꼴남 솔직히 이나라에서 결혼은 망한 주식임
답글 0 답글쓰기
팩폭장인 2020.09.22 04:56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이 돈벌어와주고 그돈도 넉넉히 벌어오면 몰라 ㅋㅋㅋ맞벌이는 기본에 육아에 일까지 감당해야하는게 현실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4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이인데, 학교 외국에서 다녀서 한국말 잘 못하는거 내 나름 컴플렉스야. 나름 한국말 늘었다 생각해서 이런 커뮤에도 고민글 올려보고 한건데, 어째 다들 공격만 하니? ㅋㅋ 페미같은 소리하네; 너네는 페미니즘 히스토리부터 제대로 배워야돼; 한국 탈코르셋하는 여자들이 페미인줄 아냐;; 아무튼 주작은 아니니까 넘겨짚고 혼자 웃지말고 ㅎ 싸이코도 아니고 ;; - 유학갔다와서 한국말 잘 못쓴다던 원글쓴이가 쓴 댓글 박제. 꼴페미 어그로 확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글에 집이 부유해서 호주에서 초중고 나오시고 서울대 석사하시는 분이요? 유학 오래다녀와서 글을 잘 못쓰신다고요??ㅋㅋㅋㅋ 그냥 막나가다 지도 뻘쭘했나보네 쫄리면 뒈지시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 서울대야? 나 하바드 나왔는데 국어국문학과 박사ㅋ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 문자와를 서로 사맛디 아니할쎄 이런 전차로 어린백성이 니르고저 할빼이셔도 마참내 제 뜻을 능히펴지 못할놈이 하니다. 내이를 어여삐 녀겨 새로 스물여덟자를 맹가노니 사람마다 수비니겨 날로쓰매 편아케 하고저 할 따라미니라.
이걸로 땄엉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1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주작걸리니까 대놓고 막나가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겼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고했어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은 좋은사람이랑 하면 일찍하던 늦게하던 행복한거고, 안좋은사람이랑 하면 언제하든지 불행하고 혼자사는게 행복한건데.. 결혼하고 싶은 남자가 있으면 자연스레 결혼 생각하는거고, 결혼까지 확신이 안들면 당연 안하는거고.. 글쓴이가 어떤 남자랑 할지도 모르는데 결혼 추천,비추천하기가 그렇네요ㅎㅎ이런글 올라 올때마다 드는 생각이었어요. 사람에 따라 결혼생활이 다르니까요. 저는 31살인데 좋은남자 만나서 결혼추천하는데 제 지인들중에서는 신랑때문에 맘고생하는 친구들은 굳이 추천 안할껄요? 결혼이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 중요해요. 커리어 부분은 전문직 남자 만나도 이어갈 수도 있어요. 저런부분도 당연히 존중해 줄 남자로 결혼해야 글쓴이가 행복하겠죠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1:03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확실한건 29살 수준에서 쓴 글이 아니라 10대 판에서 온 페미가 갈등조장하고 어그로 끌려고 쓴 글임 얘 대학원이 뭔지도 모르고 요즘 결혼적령기나 현실도 모르고 판에서만 주워들은 글로 넘겨짚잖아ㅋㅋㅋ 29이면 막연하게 나이 많구나 생각해서 주작질했는데 욕만 먹음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0:37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은 여자인게 부끄럽다. 이런 성별갈등 조장하는 애들은 어떻게 자라야 이렇게 되는거지.. 남자라고 다 같은 생각 하고 살지 않고, 여자라고 또 다 같은생각 하고 살지 않는다. 자삭하고 반성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0:14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봐도 방구석 키보드워리어가 분명하다ㅋㅋㅋ 결혼도 안해본게 뭘 결혼하면 어떻고저떻고 논해ㅋㅋㅋ 제발 결혼하지말고 혼자살아 고민할 문제가 아냐!! 넌 결혼의 행복 누릴 자격없어ㅋㅋㅋ
답글 2 답글쓰기
oo 2020.09.22 00: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3살 유부녀입니다. 좋은짝이 나타나면 결혼하세요^^ 결혼하고나서도 남편 서포트만 있다면 충분히 유부녀들도 원하는 직장, 꿈 이룰 수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지금 그런 만족한 삶을 살고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2 00:02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글 봐라ㅋㅋㅋㅋㅋ 글 더럽게 못쓰네 모지리 인증하냐? 페미도 지능순이라더니 ㅉㅉㅉㅉㅉ 결혼이 여자에게 비합리적이면 안하면 되는건데 왜 할까말까 멍청한 고민하냐고ㅋㅋㅋㅋ 니 또래가 결혼해서 좋다고 하면 와 좋다~하고 공감하고 줏대 없이 결혼할거야? 남친도 없고 결혼할 만큼 사귄 사람도 없으면서 설레발치는게 더 웃긴다ㅋㅋㅋㅋ 정상적인 여성들은 너같이 피해망상 가진 애들 없다 니 삶 하나 주체적으로 못살아서 어쩌니? 그 답이 남자한테 기대서 애낳고 살림하고 사는거야??ㅋㅋㅋㅋ 주작질도 머리 나쁘면 못해 전문직 남자도 전문직 여성 끼리끼리 만나는 경우가 훨씬 더 많고 대학원 석사하는 애들 중에 너처럼 덜떨어진 애는 없어ㅋ 방구석에 처박힌 우물안 개구리라 어그로질이나 하고 어딜 가봤어야 알지ㅋ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9.21 23: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혼=열심히 공부하고 일하기 결혼=일 놓고 편히 살기 나눈 기준에는 공감하지 않습니다만, 결혼 여부에 따라 인생이 정 반대로 달라진다는 전제를 가지고 계시는데 이러면 결혼 여부가 너무 중요하게 생각되어 자신도 모르게 압박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또한 기혼자 집단에 들어가지 못했을 때의 불안정감을 비혼인이라는 집단에 들어가 안정감을 느끼려 하는건 아닌가 생각됩니다. 남녀 구분 없이, 결혼 이전에 본인 스스로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우선적으로 정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러면 결혼 상대 결정시 기준이 생기고, 결혼 하지 않아도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혼은 한팀을 꾸려서 같은 방향성을 가지고 삶을 헤쳐나갈 수 있겠다 싶은 사람, 혹은 내 인생 계획을 함께 다시 정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나면 하시면 됩니다. 내가 원치 않는데 내 인생을 본인 뜻대로 좌지우지 하려고 하거나 내 삶에 편승해서 대충 살려고 하는 사람과는 결혼하지 않는게 좋겠구요. 각종 규범에 휩쓸리지 않으려면 본인 스스로 삶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결혼, 비혼 등 우리는 단순히 집단으로 구분하기에 우리는 너무나 다양한 모습으로 살고있고,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