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화장은 왜 해야할까요? (죄송합니다)

파이아 (판) 2020.09.22 09:33 조회71,301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ㄷㄷㄷㄷ 아니 이렇게까지 반응이 안좋을지 몰랐어요 죄송합니담... 저 페미 아니구욤 논란 조장하려고 글 올린것도 아니구여 우리라고해서 죄송해욤 순전히 '저'만의 생각입니다 ^..^ 저도 코로나 잘 마무리되고 마스크 벗으면 옅게라두 화장하고 다닐꺼구여 각자 자유롭게 본인이 하고싶은데로 하고 사는게 맞는것 같네욤

 

 

당연히 더 이뻐보이기위해, 인간은 미를 추구하니까 등등 이겠지만.

깊이 생각해보면 본인 본연의 얼굴을 가리는거잖아요. 
20대 초반까지는 남들다하니까,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거울보면 예뻐보이는 내 모습에 스스로 우월감을 느껴서 화장을 했습니다.
20대 중 후반 들어와서 문득 '내가 왜 내 진짜 모습을 가려야하지? 결국 남에게 보이기 위함인데 '남'의 눈을 위한거지 나를 위해서는 아니지않나? 귀찮고 피부상하고 화장품 값도 만만치 않구요. 
이런 생각이드네요 ㅋㅋ 탈코르셋은 아닙니다. 머리도 기르구 치마도 입어요 남자도 좋아하구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쓰게되면서 화장을 안하고 출근하는데 편하구 좋아서 저런 잡생각도 드네요

우리는 화장을 왜 하는걸까요?
150
420
태그
39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9.22 19:32
추천
456
반대
3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기 싫으면 하지 마세요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ㅋ 2020.09.24 17:04
추천
381
반대
5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는 을 왜붙이지? 화장하는 사람들은 좋아서 하는겁니다 이유가 뭐든요. 억지로 시켜서 하는거 아님.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9.23 09:54
추천
336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하면 예뻐지는 제 모습이 좋더라구요
답글 6 답글쓰기
찬반대결 쓰니 2020.09.24 21:56
추천
33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는 말 같은데 다들 왜이렇게 공격적이지? 글쓴이가 본인들한테 화장하지 말라고 한 것도 아니고 여기 원래 본인 생각 쓰는 곳 아닌가? 화장이 본인 만족이다 어쩌구하지만 사회적 분위기 속 어쩔 수 없이 하는 사람들도 있고 어린 학생 때부터 화장하는 게 당연하게 느껴진 게 애초에 사회적 강요긴하지. 태어날 때부터 여자건 남자건 화장 풀메로하고 다니고 긴 머리 찰랑찰랑 이렇게 되고 싶은 사람이 어딨어.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03 19: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은 자기만족이지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10.01 16: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하는거 좋아해요..미술좋아해서.내얼굴 칠하는것도 늘 재밌응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01 00: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하고 보통도 안되면 님같이 안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ㅋㅋㅋ 호박에 줄 그으면 수박되냐는 말이 걍 생긴게 아님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9.28 11:03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페미질하려다가 호되게 혼나네 애잔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09.28 01:3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가 아니라 너지 ㅡㅡ 니혼자만의 생각을 마치 다수의사람들인마냥 말하지마 ㅋㅋㅋㅋ 우리는 뭔우리야 퉷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01: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입는것도 본연의 몸을 감추는거니까 입지말고 다녀~
답글 0 답글쓰기
ㅇㄴ 2020.09.28 00:3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관리하고 꾸미면 자신감 생김 예뻐져서 그런가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6 05: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실상 현대사회의 무기죠. 단점은 최대한 가리고 장점을 부각시켜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기위한 무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6 03:50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에게 잘보이고 싶으면 또 어때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6 02: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하긴요. 단점을 커버하고 더 예뻐지려고 하는거지. 예뻐지고 싶은건 본능 아닌가요? 꼭 그분들이 간보려고 쓴글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22: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하고싶음 안하면되죠 저도 매일하다가 문뜩 하기싫어서 안해요 누가지적한적도없고 지적해도 하기싫어서 안한다하면 그만이니
답글 0 답글쓰기
백설기 2020.09.25 13:4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0아 이거나가태!!!!!!!!!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백설기 2020.09.25 13:4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냐옹이 실물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2:4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화장품은 공작새의 깃털이 화려 해 진 것처럼 인간의 더 나아보이고 싶은 본능에 근거한 발명품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고싶은 사람은 하면되고 안하고싶은 사람은 안하면 되는 거라고 생각해요 어차피 본인 자유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2:36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화장은 개인 자유╋사회적 압박같음. 특히 남자들이 자기는 화장 여자만큼 안하고, 자기관리 그만큼 안하면서 여자들 품평화하는거 정신병같음
답글 2 답글쓰기
는느 2020.09.25 12: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30대 넘어가면 의무감으로 하는건 맞음.. 어릴때야 재밌지.. 특히 십대때 뜯어말려도 하고싶었음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착한여자 2020.09.25 12:0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화장하는게 좋아요~ 예뻐지는것도 좋고... 종일 아이랑 남편 챙기느라 내 삶이 내꺼 아닌 느낌이 드는데 씻고, 팩 하고, 화장하는게 날 위해서 뭔가 하는 느낌도 들어요. 그리고 매일은 아니지만 남편한테 예뻐보이고 싶어서 화장하는 날도 있어요. 사랑하니까요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2: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하셔도 돼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20.09.25 12:0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 기 만 족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