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영화나 드라마 안보는사람 이상한가요ㅠ

쓰니 (판) 2020.09.22 23:59 조회5,305
톡톡 사는 얘기 꼭조언부탁

음슴체 양해 부탁드려요ㅠ
일단 난 18살 고2임 예전에는 드라마는 꽤 자주 보곤했는데 요즘은 공부 압박감이 좀 심해서 문화생활 못즐기는중임 넷플 이런것도 시간낭비 같아서 안봄 근데 꼭 공부 때문이 아니라도 예전부터 영화나 드라마 딱히 안즐겼거든 그냥 친구들이 영화보러가자하면 가끔 가서 보고 드라마는 좋아하는 배우 나오면 챙겨보는정도? 싫어서 안본거라기보다 그냥 귀찮고 시간낭비 같았음.. 이거 두시간 볼바엔 차라리 딴거 하지 이런생각도 자주들고ㅜ 암튼 그래서 영화 드라마 이런거 잘 안보는데 오늘 과외쌤이 나보고 넌 대체 하는게 뭐냐고 ㅈㄴ 뭐라하시는거임 그래서 괜히 내가 이상한건가하는 생각도 들고ㅠ 암튼 사소한걸로 지금 자존감 바닥치는중...나 공부때문에 엄마가 집에 티비를 없앰 그래서 더 안보게 되는거 같기도함 근데 내가 티비는 잘 안봐도 내 나름의 취미도 있고 친구들이랑 통하는 취미도 있어서 그런걸로 같이 떠들고 하거든? 티비 안봐도 딱히 답답하지도 않아 그리고 내가 “안본다” 뿐이지 요즘 뭐가 나오고 뭐하는지 정도는 알아... 근데 과외쌤은 연배가 좀 있으셔서 그시절 얘기하면서 저러는거임 하 화나네 암튼 이게 문제가 아니고 영화나 드라마 거의 안보는거 좀 그래...? 이상해??? ㅠㅠ이런거 첨 써봐서 말이 앞뒤가 없는거 같다.. 미안해요...ㅠㅠ 그래서 내 질문은 영화 드라마 거의 안보는사람 이상하냐! 이거야...자기 생각 얘기해주세요

((+ 다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 저 티비는 잘 안봐도 다른건 할거 다 해요ㅜㅠ 좋아하는 연예인도 있고 공부때문에 자제중이지만 유튜브나 웹툰 짱 좋아하고 책도 자주 읽어요 피아노 같이 악기 다루는것도 좋아하고 다이어리 꾸미는것도 제 취미 중 하나...ㅎㅎ 물론 공부도 열심히 하고요! 다만 유명한 드라마 같은거 내용을 모르니까 가끔 친구들이나 주변 사람들이 이걸 안본다고???이런식으로 말하면 괜히 너무 제가 이상한사람 같아서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과외쌤이 저렇게 물으시고 바로 수업 들어가셔서 해명..?은 못했어요 ㅜㅜ 암튼 다들 괜찮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자존감 회복...❤️

16
3
태그
신규채널
[20대후반] [워라밸]
2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9.25 16: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무 취미없는데 드라마나 영화 안 보면 이상하지만 그게 아니면 전혀 안 이상함. 오히려 부러움. 난 주말엔 TV 외엔 취미가 없음.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9.25 15: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기 선택이지 그게 왜 이상한 일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5: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혀 안이상하고 우리집에도 티비 있긴 한데 난 야구보는 용도 빼곤 거의안써 사람이 그런거에 관심 없을수도 있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4: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니랑 동갑인데 드라마 절대 안 봄 걍 오글거리고 재미도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공부 2020.09.25 13:51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가 반말 찍찍거려서 나도 반말로 대답하련다. 너생각이 옳다. 영화,TV는 그림자일뿐이고. 그림자를 보고 울고 웃는 건 머리 속어 비여 있는 사람이란다. 네 모친이 훌륭한 분이다. 자식을 위해 본인의 흥미인 TV를 치우는 모습이 희생이라고 하지~. 책을 많이보고, 사색하고, 명상하나 이게 유대인의 생활이지. 부모님이 매우 훌륭하시다 단지 아들인 네가 만인이 읽는 게시판에 반말로 찍찍거리는게, 부모를 쫓아가지 못 하는 모습이라서 못나 보이는거고~
답글 1 답글쓰기
지존다마 2020.09.25 13: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이 시국에 영화관을 간다고?제정신들인가...
답글 1 답글쓰기
1004 2020.09.25 13: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안 봐도 되요...하나도 이상하지 않아요... Tv 자체를 안 보는 가정 많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9.25 13: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영화나 드라마를 안본다고 해서 이상한 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과외쌤이 말을 좀 이상하게 하신 것 같긴 한데 아마 쓰니가 드라마나 영화 보는 대신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하는 것도 안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말한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다른 사람들과 다른 점을 채우고 싶어서 영화나 드라마를 억지로 보려고 하진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아마 과외쌤이 하고 싶으셨던 말은 어떤 일이든 취미를 만들어서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고 싶으셨던 것 같아요 그리고 과외쌤이 드라마를 엄청 좋아하셔서 그쌤 입장에선 이해가 안됐을수도 있지만 그건 절대 쓰니 잘못X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3: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잠깐 티비 없이 살아봤는데 큰 문제 없음. 드라마나 예능도 거의 안보는데 유명한 드라마 영화같은건 워낙 말이 많아서 아 이거 유명하구나 정도는 앎... 그건 그렇고 쓰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ㅠㅠ 쓰니가 이상한거 절대 아니니까ㅠㅠ
답글 0 답글쓰기
000 2020.09.25 13: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떻게 얘기햇는지 모르지만 하는게 뭐냐고 물었을때 뭐라고 답하셨나요
그런 사람두명 경험했는데 대화하다가 이거 봤어 저거 봣어 했을때 아니 티비 잘 안봐해서 그럼 유튜브 보냐라니깐 것두아니래 그럼 취미뭐야 라고하면 것두 없대 운동하거나 책봐???라고 하면 아니 그냥 집에 있어라고함 게임도 안한대 그럼 대체 뭐하냐고 물어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3:1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tv없이 독립했어요. 심심하면 패드로 유튜브봐요,
과외 선생님이 그런다면 엄마한테 얘기해요.
답글 0 답글쓰기
아줌 2020.09.25 13:0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50먹은 아줌마예요. 나도 드라마, 영화 거의 안봄, 안방에 TV 있어요.... 회사오구 살림하구 하다보면 TV볼시간 거의 없구 궁금하지도 않음, 그 과외썜 완전 이상함, TV보는 고2를 말리지는 못할망정.... 엄마한테 일러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2:1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니 과외쌤이 이상해 ㅋㅋ 티비 별로 안보고 공부 열심히하면 칭찬해줘야는거 아니니..? 글고 뭘 좋아하든 당연히 개인취향이지 타인이 왈가왈부할 일이 절대 아니잖아?
답글 0 답글쓰기
2020.09.25 11:5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과외하는 선생님이지만, 청소년 시기부터 지금까지 티비 안 좋아해요 ㅋㅋ 집에 티비도 없고 타블렛에 흔한 방송 보는 앱도 없어요 ㅋㅋ (정말 유명한 드라마예능도 제목만 알고 내용 하나도 몰라요 ㅋㅋ연예인도 청소년시기때부터 무관심이라 지금도 친구들끼리 이야기하면 그냥 듣기만해요. 친구들도 한명도 저에게 이상하다는 소리 해본적 없어요.) 상황적으로 티비를 못 보는 사람이나, 취향적으로 안 보는 사람이나 다 이상한 사람들 아니에요. 오히려 자기 잣대를 들이대며 너가 이상한거야.라고 말하는 사람이 편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과외할때 애들이 연예인 이야기하거나 드라마 이야기하면 학생들이 충격먹더라고요. 티비도 없다니까 선생님 가난하냐면서..ㅋㅋㅋㅋㅋ 그럴때마다 학생들에게 취향차이란다~ 샘은 영상보다 활자가 편해서 그런거야. 하고 이야기해줍니다. 글쓴이도 일부의 사람들 말때문에 나 자신에게 상처주지마세오!
답글 0 답글쓰기
dd 2020.09.25 11:5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보든 안보든 자유야~ 그걸 이상하게 생각하는게 잘못된거지.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좋아하는 취미가 적을수록
가리는 음식이 많을수록 뭐랄까
세상에 재미를 다 못느끼는 손해보는 느낌이랄까?
안보는건 자유지만,
정말 재밌는 영화를 봤다거나, 원래 쳐다도 안보던 음식이지만
맛있게 먹었다면 '왜 내가 이걸 모르고 살았을까' 후회 할수도있을거같아
물론 강요하는건 아니지만 ㅎㅎ
내 생각은 그렇다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9.25 11: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 과외쌤이 이상한거지.. 나도 고2인데 친구들이랑 얘기하면서 유행하는 드라마 봤냐는 식으로 나한테 물어보면 난 항상 안본다고 말하는데 이상하게 보거나 하는친구 없음 그냥 무슨내용인지 정도만 물어보는데 전혀 이상한거 아님 생각차이거나 귀찮아서 그런것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1:39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드라마랑은 진짜 거리가 멀어서 그 유명한 응팔 시리즈를 한번도 안 봄 나중에 결말만 찾아보는 듯
답글 0 답글쓰기
ㅋㅎ 2020.09.25 11: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티비안봐서 지금 자취하는데 집에 티비를 아예 안놨어요! 영화도 남친이나 친구가 보러가자하면 보는정도..? 근데 긴장감 넘치는 영화는 너무 싫어해서 미리 결말까지 찾아보고 가는정도라 너같은사람 처음본다고 특이하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신경안써요 ㅋㅋ신경쓰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5 11: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뭐 이상함? 나도 드라마자체는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아니지 티비자체를 아예 안보고 영화도 공포나 스릴러물만 아~주 가끔보는데 사는데 아무지장없음.
답글 0 답글쓰기
2020.09.25 11:02
추천
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대의 문화는 단순히 재미뿐만이 아니야. 그래서 아마 그 과외선생이 그렇게까지 얘기했을거야. 그래도 선생이니 제대로 설명을 해줬으면 좋겠다만은... 아무튼 아무리 얕아보이는 팝컬쳐라도 지나면 그게 살아온 사람들의 시대가 담긴거라 아주 그렇게 등을지고 살면 후에 너가 뭘 지나왔는지 같은 시대와 공감할 수가 없잖아. 사람들이 다같이 즐기는 문화나 삶, 이슈, 유행, 이런저런게 쌓여서 곧 너가 되는거지. 당장 공부도 중요하지만 좋은 영화는 꼭 챙겨봐. 단순히 영화는 세시간짜리 재미를 떠나 드라마에서 얻어지는 것들이 있어. 소설책은 읽니? 집에 티비없어 부모님이 안보여주셔서 영상이 힘들면 책이라도 많이 접해야지.. 너무 모르고 사는것도 걱정돼서 하는 말이었을거야. 그리고 너무 몰라도 안좋아.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