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결혼후 처가에 매월 생활비100만원 가능할까요?

ㅇㅇ (판) 2020.09.28 04:17 조회16,652
톡톡 남편 vs 아내 꼭조언부탁
여자친구와 저는 둘다 중견기업으로 300씩 벌고있습니다.
처가 홀어머니계시는데 노후준비가 안되어있으셔서 결혼하면 100만원씩 생활비를 드려야합니다.
말이쉽지 솔직히 무섭습니다. 여자친구는 너무 좋은데..
조언부탁드립니다.
1
7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20.09.28 11:58
추천
4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같아선 그 여자 없으면 죽을 것 같지요? 3년만 처가에 100씩 주며 살아보세요ㆍ그땐 그 여자때문에 죽고싶어질 겁니다ㆍ결혼은 현실이라는 말 있죠? 지금 수입 600이 계속 갈 것 같나요? 아이 생겨서 아내분이 전업으로 바뀌면 100주고 200으로 애키우면서 세식구 살 수 있을까요? 밥은 커녕 라면도 못 먹고 살아요ㆍ 아이가 원하는거 아무것도 해줄 수 없고 근근히 살아야할텐데 그땐 사랑하는 아내를 낳아준 고마운 장모가 아니라짐덩이 같이 느껴질 거예요ㆍ더구나 아파서 몫돈 들어갈 일 생기면 감당 못합니다ㆍ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죠? 천만에요ㆍ절~~~대 극복 불가능ㆍ 허투로 듣지 말고 지금 정리하세요ㆍ왜 불구덩이 속으로 들어가려고 해요? 상대방 부모 노후대비 유무가 결혼의 필수 조건이 된지 오래됐답니다ㆍ사랑은 또 찾아옵니다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사랑해 2020.09.28 04:25
추천
2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든 여자든 노후준비 안된 집안과는 엮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강철비 2020.09.28 14:59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서우면 연애만해요 뭔 불구덩이를 제발로 들어갈라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몽글이 2020.10.05 16: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금 안나와요? 월세사시나? 어떻게 100원씩이나 매달 줘요. 애들 키우면 돈도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9 11:0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현실적으로 할수있는걸 알아보세요. 여자친구분이 결혼하시고 장모님께서 혼자 사시게되면 영세민 신청 할수 있을거에요 그럼 한달에 40만원은 나라에서 돈이 지급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50만원만 장모님께 지원해드리면 될거같은데 여자친구분께서 결혼하시고 계속 맞벌이 하신다고 하면 가정에 크게 부담은 안될거같습니다. 여자친구분을 많이 사랑하신다고 하시니까 드리는 말씀이에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ㅇ 2020.09.29 10: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50으로 공과금 . 폰비등등 하면 30인데. 20로 어케사셔 ㅋㅋㅋㅋ 최소 80은필요 근데.또 부모노후돼잇는.중소기업녀만나면 애낳고 일안할거고. 저여자는.지부모 먹여살러야하니 출산하고 또 취업할듯 .. 맞벌이 의지를.봐요 . 근데 애낳고도 지금회사벌이회사에.취업가능한지 따져봐요.. . 어설프게 월250벌어야 집안살림개판 얼집 시터비. 하고느면 니아내가.버는돈은.다.친정 시터행.. 집구석은 엉망이고. 처가자가 여부다 알아보고 ㅎ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09.29 09:5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뻐도 힘들다. 버리자.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09.29 08: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신차립시다!!지금 좋아죽는 감정은 얼마 안가요.현실적으로 생각해요.100이 적은돈인가요?
답글 0 답글쓰기
생각을해보자 2020.09.29 07: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후 월급이 300에서 200으로 급다운되는건데...왜 지옥으로 스스로 기어들어가려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9 07: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절대 결혼하지 마세요! 남의집 가장 데리고 오는거 아닙니다! 울집 새언니가 딱 그래요 친정 도와줘서 돈을 못모았는데도 나이 서른에 단돈 오백만원 들고 결혼했어요! 지금도 퍼다 나르겠죠.. 진짜 노양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9 06: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정의 불행이 찾아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22: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르신 혼자 한 달에 100씩이나 쓰신대요? 그것도 월급 300 버는 자식한테 월급의 1/3씩이나 받아서? 명절이나 생신에 따로 또 드릴거고, 큰 돈 들어갈 일 있으면 또 드릴거고...한 달에 100으로 안 끝날 것 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21: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돈 300 벌어 100주겠다는건데.. 좀 무리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20:4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어도 노후는 준비된 집이랑 결혼하세요. 진짜어떤 집안이랑 결혼했냐에따라 삶의질이 확 달라져요. 같은 회사 부부라도 어떤 집은 양가에 돈드려야하고 어떤 집은 처가에서 돈을 받아오고. 완전 사는게 달라요. 나만 고생이 아니에요. 나중에 애낳으면 우리애도 고생이에요. 흙수저 만들고싶지않으면 집안 보고 결혼해요
답글 0 답글쓰기
서울사람 2020.09.28 19: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당연히 되죠. 동등하게 100씩 드리고 두분분이서 세금때고 월 300으로 사시면 되겠네요.

나중에 은퇴준비 안되신분들은 집도 해드려야 하는거 알죠?

월 400씩 때다가 모아서 나중에 집해드리고 님은 아내분이랑 월 200으로 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8: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 남녀를 불문하고 남의 집 가장을 빼와서 결혼하면 결과는 항상 똑같아요. 그냥 배우자 집의 지갑이 되어버립니다.

결혼 후에 아이는 안 가지실 건가요? 아내분이 아이 낳고도 지금처럼 벌 수 있겠어요?

더군다나 기본 생활비가 100이라면 그 외에 들어가는 병원비는 어떻게 감당하시려고요? 쓰니 여친이 평생 열심히 일하면서 부모 봉양만 해도 빠듯할 겁니다. 결혼할 생각이 있었다면 최소한 부모님 보험이라도 들어드렸어야 해요. 그래야 차후 배우자가 될 사람에게 무거운 짐을 전가하는 결과가 되지 않는 겁니다.

쓰니의 경우엔 아이를 낳으면 그 아이를 봐준다고 친정 어머니와의 합가를 추진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본인 어머니 생활을 해결하면서 맞벌이를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장모님 모시고 평생 살 자신 있으신가요?

아이 없이 평생 맞벌이하고 살면서 장모님께 들어갈 비용은 아내 벌이에서 충당하는 거라면 가능은 하겠네요. 그게 아니라면, 내 아이 교육비, 의류비, 식비 줄여서 장모님 병원비로 사용하는 걸 매번 봐야 할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20.09.28 18: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하는 순간 헬파티 시작됩니다. 부모님께 일단 말씀드리세요. 처음엔 생활비지만 나중엔 병원비 기타 등등 계속 들어갑니다. 그렇게 되면 아무리 맞벌이로 600 벌어도 순식간에 거지꼴 못 면합니다. 결혼은 현실입니다. 저는 신혼 2달차인데 양가 다들 먹고 살 만 하셔서 돈으로 걱정할게 없어서 너무 좋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8: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고 여자고 저런 상황이면 결혼은 욕심 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8: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함마디로말해 미친짓이지 홀시어머니 치닦거리 할려고 결혼하는건 아닐텐데... 아무리여자가 좋아도 그건아니지 홀 시어머니 평생죽기전까지 뒤치닥거리할텐데 ..정신차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7: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 어머니는 일 안 함? 딸 짐짝밖에 안 될것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7: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매월 생활비 ╋ 병원비 생활비도 없는데 병원수술비는 있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9.28 17: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ㄴㄴ 결혼하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헐렁 2020.09.28 17: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를 돈주고 외상으로 사온건가요?
그냥 동남아여성으로 갈아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