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미대 입시 +실기치러 갈 때 팁 알려쥼

ㅇㅇ (판) 2020.10.10 00:45 조회11,329
톡톡 10대 이야기 채널보기
왜냐면 내가 오늘 실기보고왔거든 ㅎㅎㅎ...
입시미술은 4년정도 됐고 실기는 대회포함 10번이상 갔다왓다..,
(+성인이고 반수임 학원보조쌤경력있으니까 날 믿ㅇㅓ줘!)

1.실기 고사장 앞에서 사는 시계사지말고.. 꼭 시계 챙겨가
-거기서 파는 시계 거의 약 없어서 고장날랑말랑하는 시계 만원에 파는거거든^^...내가 급해서 샀다가 15분밖에 지난줄 알고 여유부리다가 개망햇음(실제로 40분넘게지났는데 시계가 멈춤ㅋㅋㅋㅋㅠㅠㅠㅠㅠㅜ)
실기장에 시계 있는곳도 있고 아무것도 없는 곳도 있으니까 일단 손목시계 하나씩은 꼭 챙겨가

2.물티슈+휴지 챙겨가기
-중간중간 물감 묻은 손 닦고 물 튀는거 방지하기

3.해도 되는건가 하는 행동있으면 그냥 일단 질문하고 답변 받기
- 에이 이런건 해도 ㄱㅊ겠지 하는 생각으로 움직였다간 잘못해서 불이익 받을수도있엉 화장실도 한 번 여쭤보고 가...(학교마다 다른데 시작하고 1시간 전엔 아예 못나가게하는 학교도 있고 끝나기 1시간 전에 나가게 하는학교도있어 꼭 감독관님이나 스탭분들께 여쭤봐ㅏ)

4. 색연필은 웜톤 쿨톤 무채색 계열로 묶어서 정리하면 편함
-색연필 찾느라 시간 넘 뺏기지말구 크게 빨강~브라운계열 ,노랑계열,초록계열,민트~하늘계열 파랑~남색계열 무채색(그레이) 이런식으로 고무줄로 묶어서 정리해놓으면...아주 편한다 참고로 예쁜 색연필 파우치 ...실기장에선 시간뺏어먹는 아주 좋은 물건임ㅎㅎ... 실기때는 다이소 락앤락이나 수납정리함 사서 거기에 정리해놔

5. 맑은색이 안나오고 자꾸 탁한 색이 나온다
-물감을 잘 안닦았거나 붓에 물감이 남아있는고야
확인해보는 방법은 휴지에 물묻어있는 붓을 꾹 눌러보면 아마 남은 물감 찍혀있는게 보일거임 방법은 그냥 깨끗하게 꽝꽝 눌러서 빠는것뿐..ㅠ.....

6.발색 중요한 옐로우, 레드, 블루 계열은 포스터 물감 준비하기
신한 퍼머넌트옐로우라이트 뽀삐레드(레드계의 지드래곤이다 ㄹㅇ... 제발 사...) 세룰리안 블루 추천
이외에 물감 추천은
쿨그레이- 신한 뉴트럴 틴트, 페인즈그레이,미젤로화이트 백그라운드 인디고, 미젤로 뉴트럴틴트(약간 보랏빛임)
화이트 - 미션 화이트 매트( 혼색용도 하이라이트용도 정리도 이거하나면 끝남 )
블랙- 신한 포스터 블랙( 미션 블랙은 좀...덜 튄다해야하나 물감이 좀 덤덤한 편이야ㅠ 다들 관종처럼 빛나는 그림을 그리자구)
그냥 예뻐서 사본 색- 터콰이즈 블루 (영롱한 민트빛인디 반사광이나 보조광에 잘 쓰는즁)

7. 캐리어 준비할 수 있으면 준비하자
-실기를 여러곳다니면서 느낀거지만 언덕이.... 언덕이 개많음 진짜 무슨 산 하나 넘는느낌이야 특히 어지간한 서울~경기권 학교는 경사 엄청 심하거든... 보통 미술 도구들도 무게 꽤 나가고 부피도 큰데다가 한두개도 아니어서 어깨로 지탱하는 가방? 같은걸로 싸서 갔다가 담날 어깨못쓴다 ..
왜 알고있냐면 알고싶지않았는데 멍청한 내가 짐을 우습게보고 어깨로 들쳐메고 갔었거든....
택시타면 ㄱㅊ지않냐☜ 실기 당일날은 온갖 차랑 대중교통 혼잡해서 택시기사분들이 학교 안까지는 잘 안올라가시려하신대ㅠ...(보통 실기보는 곳이 학교 문에서는 많이 떨어진 안 쪽이더라...)
캐리어는 어깨힘 쓰는게 아니라 그냥 질질끄는거라서 몸에 무리는 훨씬 적어!!! 다들 팔과 어깨를 소중히하자 될 수 있음 캐리어 준비하자

8. 실기 날짜+시간대 항상 체크 잘해
-내 옆에있던 학생분 일요일에 시험 보러왔는데 자기 자리가 찾아도 찾아도 없어서 물어봤더니 토요일 시험이었음... 듣고 소름 쫙 끼치더라 그 분께는 안타깝지만 ㄹㅇ 정신 바짝 차리게 됐음
모두 메모장이나 다이어리 , 폰 상메로 실기고사 날짜 시간 체크 잘 해두랑

9. 문진표 작성하라는 학교는 당일날 미리 작성해서 줄 서있어ㅠ..
-홈페이지에 출력하라고 양식 준 학교있으면 미리 출력해가쟈
사람몰리는데 열체크하고 거리두기 하고 그러니까 입장하는데도 시간 꽤 걸리더라구... .. ..

10. 그림에서 손 떼라고 할 때 떨어지자..
-감독관님 케바케겠지만 생각보다 냉정하심
내 뒤뒤에 있던 사람 종쳤는데도 손대서 그림뺏겻음^^........,,

11.볼펜 챙기기
-보통 기초디자인할때는 볼펜 안쓰니까 짐챙기다보면 까먹을수도있겠지만 수험번호랑 이름 소속 이런거 쓰는 용지 주실때있는데(이것도 학교마다 다름) 꼭 볼펜으로만 기재해야행 잘나오는걸로 챙겨가!!

12.원래 소리 안나는 초코 젤리 이런거먹어도 괜찮앗는데 이번에는 절대 안됨ㅠ...
-마스크 아예 내리지말라고 하시더라 물 마시는것도 안될듯

13. 노란 불빛인 장소 조심하기
-체육관이나 주차장(ㅋㅋㅋㅋ큐) 식당 같은장소는 불빛이 약간 노랑색일수있는디 나중에 화이트 찍으면 그게 연노랑으로 보이거든... 물감 잘못섞인거 아니니까 걱정말구 어떻게든 확인하는 방법은 책상 밑 그림자에 들어가서 확인하기

14. 갑자기 그림이 잘 안그려진다
-100%는 아니지만 붓이 구려서 그럴수도있음 기억하자 장인은 도구를 필요하지않는다지만 우리가 아는 거장과 장인들은 졸라 좋고 비싼 도구를 쓴다는걸... 비싼건 아니더라도 붓은 수시로 상태 체크하고 바꿔줭 화홍 사선붓+세필붓 추천
바바라도 붓은 끝내주는디 넘 비싸ㅠ 입시용말구 취미용으로는 추천

15. 그레이 물감 모아놓은 미니 팔레트 하나 준비하면 좋음
-난 미니 팔레트 미젤로 파란거 7~9천원 주고산듯..? 비싼거 필요없음 다이소 팔레트도 괜찮우

16. 마카 있으면 짱편하다
-무채색계열은 이걸로 묘사 끝낼수도있음
코픽 브러쉬 마카 끝이 붓펜처럼 되어있어서 묘사하기 짱편해!!
무난하고 빠르게 쫙쫙 깔만한건 신한터치마카 !재료는 일단 신한으로 사면 실패는 없고 무난한 길로 갈수있을듯


17. 화장실 미리미리... 가자...ㅠ...
-나눠져있는 교실 형태의 실기장은 좀 덜하겠지만
체육관처럼 한 번에 사람들 몇백씩 들어가는 곳이면 화장실 미리미리 다녀오셈 아니면 시작 20분전에 줄 서다가 현타오는 나를 볼수있어 나도 알고싶지않앗어 ..!
( 미술과 특성상 여자학생들이 많아서 여자화장실 줄 진짜 길어!!!)

18. 손 힘 쎈 사람들은 2H로 스케치 뜨고 지우개질하는 힘 아끼기
-나 2B로 소묘 끝내는 사람인디 손 힘 너무 쎄서 스케치할때마다 괘빡쳤는데 2H로 하니까 맘놓고 선쫙쫙 그어도 나중에 지우개질하면 진하게 남지도 않고 금방 지워지니까 넘 행복함^^

19. 경쟁률이 너무 높거나 내신이 부족해서 기죽어있지않기~~
-어차피 거기 있는 학생들도 결국은 대한민국의 디자인개미일꾼들이라고 생각하면 별로 부담감 안생기고...ㄱㅊ음... 그 시간에 손 움직여서 한 장이라도 완성 더해보기~!!!

20.하루 전날 매운음식 안먹고 8시간 이상은 잘수있게 컨디션 관리하기
-넘당연한거지만 시험이라고 긴장해서 밤새면 안된당
넘 긴장되는 사람은 청심환 반 알정도만 먹어봐바(물론 그 전에 테스트해봐야함 당일날 처음먹어보는거 X)

21. 전동연필깎이.. 없으면 사자
- 시간 단축 최고임bb 연필깎는 시간조차도 아깝다구~!!!
화방넷에서 파는 랜덤색깔인 연필깎이 무난하고 죠아
근데 물통 옆에 두고 쓰지마라.. 구멍안으로 물 들어가면 중간에 몇번씩 멈추거나 아예 안돌아감 나도...알고싶지않앗어^^..

22. 회색만든다고 블랙이랑 화이트 섞지말자!
-이건...이건 ㄹㅇ 악이다
회색 만들고싶으면 기본적으로 파란계열+브라운계열 섞거나 초록계열+보라계열 섞으면 무채색은 다 만들수있오 추천하는건
인디고+브라운레드/인디고+세피아/비리디언 휴+바이올렛 남색 더 섞으면 쿨그레이 갈색 더 섞으면 웜그레이
여기에 화이트 1방울씩 섞으면 끝내주는 무채색 완성~~~
근데 그레이 많이 쓸거다or물감 만드는 시간조차도 아깝다 하면 그레이 물감 하나 구석에 짜서..그거 써...
신한 뉴트럴틴트랑 페인즈그레이 추천 나 페인즈그레이 4통다쓰고 3통 또 사왓음 날 믿고 함 사봐 !!!!!!!!!!!

23. 미술 시작하기에 늦은나이일까요?
이건 학원 상담오는 중학생 고등학생들 친구들이 한번씩 다 물어봄 ㄹㅇ 늦은나이는 없고 노력한 만큼 결과가 보인다는거 잊지마쉐이 그림 그려본 감을 무시할 순 없지만 고2때 시작했다고 다 재수해야하고 이런거 아니양 나 현역때도 고2후반에 들어왔는데 고3때 열심히 해서 원하던 학교 간 사람도 있었우 케바케+노력+연습에 따라 달라지니까 고민하지말구 학원이나 선생님께 상담하러 찾아가봐 일찍 갈수록 연습할 시간은 늘어나!
+재능이 있을까요? 도 질문하는사람많던데 피카소랑 고흐도 자기 그림 스타일 만들려고 연습 오지게했음 재능<<<연습임




다들 긴장하지말구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 있었음 좋겠다 다들 힘내자거~!!
+생각날때마다 와서 추가할겡

60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할수있다] [눈호강] [나이조사] [왜그럴까] [가방추반] [냠냠쬽쬽] [그냥깨달음]
2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0.10 19:23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왕..이공계 끝판 전공인데 진짜 1도 모르는 미술분야 경험담 보니까 되게 신기하당ㅎㅎ 재료랑 색깔, 붓 이름들 다 겁나 전문용어같고 멋짐..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1.21 15: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3인데 6개 다 넣고 결과 기다리고있는데...다 불합뜰거같고 정시공부는 전혀 안해서 정말 너무 막막한데...지금 시기에 뭘 하는게 좋을까요.....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11.01 23: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 오늘 실기 보고왔는데 그림자 넣었는데 그림자 수시때 넣으면 안좋고 이런건 없죠?ㅠㅠ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0: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마워고마워ㅠㅠㅠ 지우지말아주셍녀ㅜ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6 14: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대입시&실기 꿀팁 책갈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6 01: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ㅠㅠ정말 고마어요....... 다른 그림보다 확 튀게할 수 있는 방법 뭘까요ㅠㅠㅠㅠㅠㅠㅠ담주에 보는데 너무 떨려용..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1 19: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대입시 ㅊㄱㅍ 지우지말아조,,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1 11: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10대이야기로 옮기는게 좋을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1 00: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수시 6광탈에 정시 3광탈까지 다 해봤는데 진짜 미대 안정적으로 가려면 성적이 좋아야 돼 우리 학원에서 수시로 명문대 붙은 애들 다 성적으로 가거나 성적으로 1차컷 걸러지는 다단계 전형 애들이었음 아무리 잘 그리고 평소에 실기 A받았다 해도 실기 당일 날 못그리면 끝니까 컨디션 조절 잘해ㅜㅜ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3: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3: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헐헐,, 나도 오늘 실기 보고 왔는데 첨이라 긴장해서 기울기 잘못잡고 연필만 한 10번 놓침 ..ㅎㅎ..으하하핳;;; ㅅㅂ..ㅜ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3: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는 하필 시험당일에 연필 새거 가져와서 남들 스케치 할동안 난 연필깎음~~^^ ㅣ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3: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이고 비실기로 시디과로 왔는데 입시미술은 해본적 없어서 같은 하과동기들이랑 실력차이가 너무나요. 과가 적성에 안맞는 건 아닌데 이렇게 부족해서 좋은 학점은 어떻게 받고 졸업하고 직장은 구할수 있을지 걱정이 에요. 여기서 포기하긴 싫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2: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2 인데 오늘 처음 입시미술 시작했어요 ㅠㅠ 체대랑 미대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 정말 너무 속상하네요 .,, 안늦었겠죠 ..?
답글 6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2: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3인데요 제가 수학을 못 놓고 붙들고 있어요.. 근데 진짜 너무너무 못해요.. 근데 왠지 놓으면 후회할 거 같아요.. 어떡해하면 좋을까요?? 그냥 포기하는게 낫을까요?? 그리고 정시 수시 둘다 놓지 않는게 좋겠죠ㅠㅠ??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1: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와.. 전 지금 예원1학년..ㅎㅎ 미리미리 봐야되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0:5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뭐야 쓰니 사랑해 진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0:2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만 어려웠어? __ ㅋㅋㅋㅠㅠㅠㅠㅠㅠ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8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20: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으허... 나도 시험 볼 날이 오겠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10 19: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개꿀팁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