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로맨스 소설 서사로 과몰입하게 하는 드라마

ㅇㅇ (판) 2020.10.16 15:29 조회9,757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600년전, 백두대간의 주인이자 전설의 고향속 여우와는 차원이 다른

품격있는 구미호이자 산신인 '이연'

(옆에 뚱냥이 같은 호랭이는 친구인듯하다)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다 이분꺼임 ㅇㅇ


 


감히 낮잠자고 있는 산신 머리를 

쓰담쓰담하는 꼬마아가씨가 나타남




 


낮잠자다가 황당해진 구미호.


죽고싶냐고 하는데 이 꼬마아가씨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네 집 삽살개랑 똑같은 취급을 함




 


너 여우지? 난 아음이야!


이렇게 졸지에 삽살개 취급받은 산신 이연은

 

 

아음이 아가씨의 호구가 







된거 맞음ㅇㅇㅇㅇ

 


완전히 아음이한테 푹빠졌음






 


 

 

산에서 살림차림



'인간에게 마음을 내어준 산신이라니, 

지금 같으면 청문회 감이었지만, 난 아무래도 좋았다. 

그녀가 내 숲에 깃드는 것이 좋았다.'


 


하지만 둘의 행복한 시간은 길지 않았고, 

아음이는 사랑하는 사람 품에서 죽게 됨. 

(이때 누군가 그녀의 인생을 훔쳤다고 나오는데 

아음이의 죽음의 원인은 드라마에 나오지 않은 상태) 


망자가 된 아음은 삼도천을 건너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을 잡을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보낼수도 없었던 이연은 

아음을 마지막으로 보기 위해서 삼도천을 얼리는 대형사고를 치게 됨. 




 

이연은 다시 태어나면 꼭 찾아가겠다는 약속과 함께 

자신의 증표인 여우구슬을 아음이에게 넘겨주고 

둘은 이렇게 죽음으로 이별하게 되고


드라마에는 자세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이때 금기를 깨고 산신 자리에서 쫒겨나게 되고 

(이것도 정황상 아음이와 관련되어 있음 아직 안나옴)


이때부터 사랑하는 아음의 환생을 조건으로 

600년 동안 세상을 어지럽히는 요괴들을 잡으면서 

내세 출입국 사무소의 말단 공무원 인생을 살아가는중...






그렇게 이연은 환생한 아음이를 찾기 위해서 아음과 닮은 사람의 흔적을 쫓는데


아음을 닮은 여인들에게서 여우구슬이 보이지 않음.

이연은 아음과 닮은사람이 아닌 아음의 영혼 그 자체를 원하고 있던것.





그렇게 600년동안 이연은 자신의 하나뿐인 사랑인 아음을 찾아다니고 있었는데

 


1999년, 여우고개 사고 현장에서 

어린 아음이와 똑같이 생긴 여자아이, 지아를 우연히 만나게 됨. 


"아음이니?"


하지만 지아에게서 여우구슬의 흔적은 찾을수가 없고, 

이번에도 실망한 이연


"아니구나, 넌 아음이 아니었어."


그리고 이연은 어린 지아의 기억을 지우고 감




 


그리고 21년 뒤, PD가 된 지아는 취재를 위해 간 결혼식장에서 

21년전에 만났던 이연을 스쳐지나가면서 다시 만나게 됨.


그런데 지아는 어떤 이유인지 기억이 지워지지 않고 생생하게 남아있었던 것...!

 




둘은 다른 사건으로 마주쳐서 으르렁 으르렁

(이연은 지아가 과거의 그 아이고, 아음이는 아니라고 알고있는중)

 





그리고, 직장 상사에게 찾아간 우리의 남주 이연

(삼도천 문지기로 염라대왕의 누이이자 삼도천 최장기 우수 공무원)



이연이 원하는 소망은 하나!

성별도 상관없고, 미녀 추녀도 상관없고 

환갑만 안넘었으며 좋겠다는건데


그 이유는 만나자마자 금방 죽어버리는게 싫어서

 






분명히 여우구슬이 보이지 않는걸 보면 과거의 아음이 아닌것 같은데 

자꾸 아음의 모습이 지아에게서 보임





 


둘이 슬플때 귀를 막는 습관이 같은것도 

아음이의 환생이 지아라고 암시하고있음...


주변인물들의 대사에서도 지아가 

과거의 아음이라고 시청자들이 추측할수 있게 나오는중....





지아의 웃는모습에서 아음이를 본 이연은

 


다시 한번 여우 구슬의 존재를 확인해보지만 

여우구슬은 전혀 나오지 않음.. 




 

 

"나는... 뭘 기대한걸까?"


또 다시 한번 기대했다가 실망하고 조심스럽게 

지아에게 이불을 덮어주고 방밖으로 나오는 이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이연의 첫사랑 아음의 환생(으로 추정되는) 지아에게서 

여우구슬이 보이지 않고 그걸 찾는 과정이 앞으로 나오게 될 내용중 하나.








이동욱X조보아 케미도 설레고 좋아서 드리미 덕후들 과몰입하는중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 10시 30분 방송중



 

32
2
태그
신규채널
[에스파주의] [순찰대모아] [나만이러냐]
2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19 20: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몇화까지 방영 됐어? 나 영업 당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9 15:2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응응 ㅋㅋ 리뷰 잘썼네 ㅋㅋㅋㅋ
도입부에서 우산 들어올리고 이동욱이 쌕 웃는장면에서 이미 영업당함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