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고기반찬 안 해줬다고 시어머님께 전화드렸던 남편이 짜증 납니다

짜증났어 (판) 2020.10.17 13:01 조회137,568
톡톡 결혼/시집/친정 개깊은빡침

아이는 아직 없고 30대 초반, 후반 부부에요 코로나19 터지기 전, 직장 생활하다가 경영악화로 지금은 쉬고 있어요 코로나 끝나면 복귀 예정이고요


오늘 아침 식탁에 미역국, 김, 멸치, 콩, 김치, 계란말이 다섯 가지 반찬이 있었어요

아침밥 차렸다고 고생했다는 말도 없이 남편이 반찬을 보고는 한숨을 쉬면서 한마디 합니다


내가 돈은 꼬박꼬박 벌어 오는데, 마땅한 고기반찬이 없네~ 합니다

 

제가 고기반찬을 안 해주는 것도 아니거든요  미역국에도 소고기가 들어갔었고 소고기장조림 반찬도 가끔씩 해주거든요 추석 때도 양념갈비도 해줬는데, 먹는 듯, 마는 듯하다가 먹지를 않아서 갈비 종류는 많이 줄였어요,  연애 때도 채식주의에 가까운 남편이었고요

 

고기가 먹고 싶으면, 입 다물고 있지 말고 무슨 고기가 먹고 싶은지 말 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런 걸 꼭 내 입으로 말을 해야 알아듣냐고 합니다 고기가 개, 닭, 소, 돼지 다양하잖아요

 

고기반찬이 없다면서 말없이 단단히 삐졌다가

잠시 후에 남편이 시어머님께 전화를 하더니 고기가 먹고 싶다.

목살과, 소고기를 보내라는 통화를 내용을 듣고는 어이가 없어서 자기는 내 입장도 생각 안 하고, 어머님께 전화드리면 어쩌냐고 하니까, 남편은 너는 내가 고기를 먹고 싶어 하는 입장은 생각해봤냐고 소리를 치면서 내가 우리 엄마한테 전화했지. 장모님께 전화했냐면서 적반하장 태도로 나옵니다 고기는 대도시 고기보다는 지방 고기가 훨씬 더 맛있다며 말 같지도 않은 핑계를 댑니다


시어머님이 생각할 때 남편이 벌어오는 수입으로 고기반찬도 안 해주는 여자라고 생각할 까봐서 벌써부터 짜증이 납니다

 

444
71
태그
24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0.17 13:26
추천
231
반대
4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시어머니한테 쪼르르 전화한 남편 웃깁니다, 그건 싸워서라도 바꾸세요.
근데 글쓴이 고기 반찬이 너무 없네요.
미역국에 들어간 소고기 놓고 고기반찬이라고 하긴 그렇지 않나요..
거기다 글쓴이가 고기반찬 한 거 언급하면서 나온 말이 기껏해야 어쩌다 한번씩 하는 장조림이면...
글쓴이네 집 밥상은 언제나 풀밭인 듯...

그냥 뭐 먹고 싶다고 말하면 되는데, 그걸 알아서 차리라고 하는 남편 웃기지만
아직까지 남편이 무슨 고기를 어떻게 먹는 걸 좋아하는지 모른다는 것도 문제 있네요.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2020.10.17 15:03
추천
229
반대
6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석때 고기해주고 여태 안해준건가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도레미 2020.10.17 15:28
추천
208
반대
8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찬이 좀 부실하긴 하네요..
답글 11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10.17 15:17
추천
104
반대
6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댓글쓴분들 이분 전업 아니고 휴직하신거고 복직한대잖아요 휴직한 잠깐 기간에 요리가 금방 느는것도 아니고 프로주부처럼 삼시게끼 차려내야됨? 남자들은 휴직할때 그런걸로 욕먹나요??
답글 1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7 04: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침 드럽게도 쳐먹네 한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5 08:5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줌마들 콧대높은거 너무 웃겨 ㅜㅜㅋㅋㅋ 아줌마들 그 남편들한테 이혼소리도 못하는 본인도 능력없는여잔거 알면서 뒤에서 뭐라도된ㄴ양 투덜투덜 남편잡는척 그래놓고 남편이 이혼하자 소리나오면 바짓가랭이붙들고 무릎꿀고 싹싹빌거면서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5 08:57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이런여자들 그냥 이혼당햇으면 좋겟어 ㅋㅋㅋㅋㅋ 이혼당해서 사회나가면 니들 200도못벌어 ㅋㅋㅋㅋㅋㅋㅋ 지금되게 감사히여기며 살아야지 그낏 반찬만드는게 하는일 전부인주제에 뭐???? 잘한다 잘한다 해주니까 뭐라도된줄아네 고작하는일이라고는 설겆이 청소하기같은 단순노동직 백수주제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1 22: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기 종류 개........?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1 11:0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으 글만봐도 남자새끼 진짜 별로다 고기먹고싶으면 저녁에 해달락말하면되지 무슨 아침에 안해줬다고 애처럼 엄마한테 전화해서 말함 ㅋㅋㅋㅋ 일부러 저런듯 아 진짜 아예 밥을 쳐먹든 말든 냅둬요 지가 알아서 쳐먹든 엄마한테 해달라고하든지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0 15: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자리에서 아빠한테 전화했어야지요... 남편 월급이 부족한데 어떡해야하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0 12:1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반찬이 부실할 때 상대 배우자에 대한 태도 중 올바른 것을 고르세요
1. 생선구이나 불고기 먹고 싶은데 오늘 저녁에 해줄 수 있어?
2. 엄마! 00가 나 고기반찬 안해줘 엄마 고기사서 보내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0 12:1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침부터 고기타령은 ㅉㅉㅉ 남편놈은 애도 아니고 쓰니보다 나이도 많으면서 고기달라고 지 엄마한테 전화할 정신이 있으면 아내한테 닭볶음탕이 먹고 싶다든지, 불고기가 먹고 싶다든지, 입이 있으면 말을 해야할거 아냐 게다가 아내도 맞벌이하다가 코로나 땜에 전업되서 살림하신지 얼마 안되신거 같은데 남편은 황제고 아내는 아랫사람이라 말 안해도 알아서 차려 바쳐야 된다고 생각하나봄..그거 쓰니 남편이 쓰니 무시하는 거고요 버릇잘 들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0 08:4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맛이 아직 안마쳐져서 그럴거에요 우리 남편도 신혼때 그랬네요 아침에 와서 반찬 보고는 벌떡 일어나서 참치캔 뜯어오고요 근데 사실 그때가 의욕과다로 반찬가지수가 장난 아니였어요 호박잎쌈 된장찌개 감자볶음 오징어젓갈 등 요런식으로 한식 위주였는데 난 그렇게 먹고 커서요 울남편은 소세지라도 구워야되는줄알구요 지금도 아이 건강밥상 차려주면 자기가 막 소세지 구워주려구해요 건강밥상이 훨씬 손 많이가고 힘든데요 지금은 스타일 알죠 딴건 없어도 돼지고기김치찌개 하나만 해줘도 밥 잘먹어요 고기반김치반으로다 나이가 들어서 건강땜에 남편 콜레스테롤 수치얘기하면 난리남 아직 괜찮다고.. 고기 줄인다는말 세상에서 제일 무서워해요 장모님이 전서방은 힘든일하니까 고기를 좀 먹어야 한다하면 입꼬리가 올라가요 친정가면 다들 회랑 해산물 좋아하는데 남편땜에 수육 삼계탕 같은거 따로 더한답니다 결론은 식습관 쉽게 못고쳐요 고기반찬을 좀 해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020.10.20 00:08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침에 미역국.계란말이면 됐지 뭔 반찬이 부실 어쩌고야? 아침부터 고기구워야 한다는건가?ㅋ( 나이 마흔 다 돼는 놈이 엄마한테 반찬타령이 어이없네)~~냉동실에 생선 사 놓고 돌려가며 구워줘요...하루 세끼 고단백 육식하면 나이도 많은데 고지혈로 일찍 가겠네요..이제 나이 생각하고 먹을때 됐다 전해줘요. 고혈압.당뇨 등등 걸리면 먹고 싶어도 못 먹는거 투성일테니..그 중에 고지혈증은 탄수화물.단백질 다 끊어야 함
답글 1 답글쓰기
나도 2020.10.19 22:35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남편 보살인가봄.. 김치 계란말이 국하나 주면 뚝딱 먹음..나.전업에 애 둘 키우고 있음. 사실 한국이 아닌 미국이라 한식 먹이기 힘들기도 하고 김치를 직접 자주 담그고 고기는 일주일에 한두번 바비큐로 해서 남편이 해줘사 그런가 밥상에서 반찬투정은 없음. 우리 애들이나 투정하지... 저 정도면 진수성찬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이기자19 2020.10.19 22:0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최소 일주일에 한번은 삼겹살 끊어다 먹어줘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10.19 22: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기 좋아하는 사람 기준 고기반찬은..다른 반찬 1도 필요없고 그냥 소고기든 돼지 고기든 사다 구우면 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19 21:20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석이후로 고기를 안했다고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20.10.19 21:17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어 살림하는 전업주부가...출근하는 사람...아침밥 해주는게 당연하지..생색은....남편이 휴직하면...지랄엄청 할거면서...전업이 살림하는거 생색은...어휴
답글 0 답글쓰기
2020.10.19 21:16
추천
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찬이 부실하다는건 또 뭐야 누가 요즘 아침부터 고기반찬에 그렇게 거하게 먹음? 아침부터 고기먹어대는게 이상하지 저 정도면 아침상으로 딱 적당한 수준임. 괜히 와이프는 쉬고있는데 지만 아침부터 나가서 일하려니 베알꼴려서 꼴깝떠는거로 밖에 안보임. 애새끼를 어떻게 키웠길래 아침부터 반찬투정질이야 으휴
답글 0 답글쓰기
데스트니 2020.10.19 20:45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화 한건 잘못이지만 반찬 신경 좀 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10.19 20: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
답글 0 답글쓰기
무하 2020.10.19 18:3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먹고싶은면 지 손으로 사오면 되지 않나? 장볼때 같이 가서 담던지.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던지. 엄마한테 전화해서 보내라고 한다니. 바보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19 18: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찬말고 다른 불만이 있는거 같은데.... 그래서 괜히 반찬으로 트집 잡을 수도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