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추가) 옛연인의 기일을 챙기는 아내

쓰니 (판) 2020.10.21 20:59 조회39,06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이어지는 판
한달 전쯤에 글을 썼었는데요. 
아내가 옛연인의 기일을 챙긴게 __점으로 지금 저희 관계가 많이 틀어졌습니다.
아내는 많은 분들이 생각했던 사촌과의 근친관계는 아니었고, 당사자는 형님의 친구였습니다.
저는 비온 뒤 땅이 굳는다고 저는 그 일 후에 저희 관계가 더 단단해질 줄 알았는데, 제 오산이었나 봅니다.
저는 부부는 한치 거짓이 없어야한다고 생각해서 아내에게 그동안 커뮤니티에 글쓴 사실을 말해줬고, 글들을 확인하고는 아내는 이혼하자고 합니다.
전 이혼할 마음이 없습니다. 오히려 잘 풀고자 해서 제 속마음을 털어놓은 건데 이렇게 반응할 줄은 몰랐습니다. 
거의 3주째 아무 말도 안 하고 있습니다. 밥도 밖에서 사먹고 들어오고, 저희집이나 처가에도 저와 함께 가지 않습니다. 
식탁에 이혼서류만 놓고 생각 굳히면 도장 찍으라고만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7
70
태그
신규채널
[무료상담]
6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남자 ㅇㅇㅇ 2020.10.21 22:41
추천
10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얼마나 상처를 줬는지는 아랑곳없이, 글 올렸다고 이혼? 배려심이라고는 전혀없는 이기적인 배우자네요. 죽은자가 산자보다 중요하니 시체를 안고 살라하세요. 너무도 이기적 마인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0.22 00:33
추천
8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글을 읽으니 아내가 남편을 전혀 배려하지 않고 기일을 챙겨온게 이해가 되네요. 아내는 남편에게 마음 없어요. 지금은 당신이 일순위..? 사람은 뒷순위 때문에 일순위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일순위라면 당연히 이혼타령도 안하겠죠. 마음 없는거고. 저건 다 핑계인거고ㅡ 굳이 따지면 아내는 아내 본인만 순위권이고 님은 없는거 같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20.10.22 03:52
추천
3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혼하라는 말 함부로 안 하는데, 이 경우는 이혼하세요. 죽은 사람을 마음에 품고 글쓴이는 그 대용품으로 여겼던 여자와 평생을 살 수 있나요? 양쪽 부모님들께 모든 사안 다 오픈하고 아내라 부르기도 뭐한 그 여자한테는 위자료 받아야겠죠. 그래야 글쓴이가 덜 억울할 겁니다. 위자료 최대한 많이 요구하고 필요하면 소송도 가야죠.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7 0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진짜 쌍욕을 해주고 싶네 딴놈 맘에 품고 살아갈순 있지만 기일까지 챙기는걸 이해해야하나? 그럴거면 시묘살이하지 왜 결혼해서 산 사람 불행하게 만들어? 이혼을 먼저 꺼낼 입장인가? 무슨 지가 순정만화 여주인공 인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2: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저는 만날 때 약혼자가 세상을 떠났는데, 그 이후 마음가는 사람 생겼고 그 상처 치유해가며 잘 지내고 있어요. 기일? 저는 전 약혼자에게 배신감을 너무 많이 느끼고 너무 힘들었어서 그런지 그냥 다 잊고 살아요. 좋았던 기억 안좋았던 기억 모두. 그리고 지금 남친에게 충실하니 자연스레 그렇게 돼요. 남친도 사정 다 알지만 서로 암묵적으로 얘기 절대 안꺼내고요. 저는 솔직히 별로 신경안쓰고 있어서 얘도 그러겠거니 했는데 지나가는 말로 니가 헤어지고 싶어서 헤어진 게 아니지 않느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이나 미련이 남았지 않느냐 하는 투였음...) 그 이후로 더 조심합니다. 남친한테도 이러는데 하물며 내 배우자한테 저러면 그건 마음이 없다고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hasj100 2020.10.23 07: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상은 넓고, ㅁㅊ여자도 많군요... 미련없이 헤어지시길... 산 남편을 두고 죽은 전남자를 기리는 것도 이상한데... 익명의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고 이혼? 님의 그 여자 마음속에 없는 것 같네요. 게다가 그 여자... 정신적인 문제도 있는 사람같네요. 헤어짐이 언젠가 벌어질 큰 불행보다 다행일 듯... 짝사랑은 아픈 법입니다. 님 아내는 님을 사랑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 지금 당장은 조금 힘들겠지만, 조금의 시간이 흐른 뒤 님을 진정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겁니다. 짧은 인생입니다. 사랑받고 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20.10.22 20:1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이 아내를 너무 사랑해서 이성적 판단이 안되는득? 애초에 기일을 챙기는걸 알았을 때 커뮤에 글 올리고 얕고 생각없은 조언을 얻을게 아니라 대화를 하고 아내랑 풀 생각을 해야지 ㅉㅉ 커뮤 사람들이 님 책임진답니까? 나같아도 남편이 커뮤에 내 욕하면 정 ㅈㄴ 떨어짐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2 20:1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이혼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20.10.22 20:06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분이 얼마나 못난 사람인지는 얘기 안하겠습니다. 그저 그 와중에 아내와 관계를 회복하려고 노력하는 당신이 정말 좋은 사람이고 더 좋은 사람과 더 좋은 미래를 같이 그러나갈 자격이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20: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옛연인의 기일까지 챙길정도로 애틋할 정도면 다른사람 만나 결혼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어.
답글 0 답글쓰기
ㅠㅠ 2020.10.22 19:53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쓴이도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예요 옛 사람한테 얽매여 쓴이를 한찮게여기는 사람한테 사랑 구걸하지말고 진짜 행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9: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분 글 보고 계시면 정신병원 가보세요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란 말이 절로 나오네요 나원 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2 19: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통 들키면 미안해해야 정상인데 님 아내는 망자가 애인이자 남편이라 여겨서 못 잊는겁니다. 정을 떼고 보냈으면 잊었을 텐데 이미 마음이 그 사람만 바라보는 망부석이란 말입니다. 헤어지기 싫으시면 아내과 그 망자를 인정해 주실 수 밖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2 19:1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 이상 붙잡는건 미련한 짓입니다. 연인관계, 부부관계에서 제일 중요한것이 무엇 이겠습니까? 아내 분은 죽은자를 위해서 산자를 고통 스럽게 하네요. 참 이기적이고 못된 사람 입니다. 죽은 연인이 자기 때문에 죽었다 자책감? ㅎㅎ 웃기는 생각입니다. 지금 아내분은 또 다른 한 사람을 죽이려고 하네요. 자신의 죄책감을 덜기위해서.... 버리세요. 놓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기쁘게 2020.10.22 19: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형님의 친구인데 몰래 비밀연애로 만나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8:4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분 꼭 보세요 남편놔두고 뭐하냐 남편은 마네킹인줄아냐 미틴련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8:41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게 가만히나 있지 살아있었으면 님차지 왔겠어요? 그 꼴깝떨고 이혼 안한다고 ㅋㅋ 글에는 없는 외모차가 보임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2 18:21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글이랑 후기글 다시한번 읽어봤는데 별로 아내를 비난하는 뉘앙스도 아니었고, 당사자를 유추할만한 내용도 없는데 아내는 뭐가 그리 못마땅해서 이혼카드를 내미는지 모르겠네요. 안타깝지만 본인을 위해 이혼은 하시되 곱게 도장찍지마시고 양가에 이혼사유 알리고 위자료 받으세요. 정말 안타까워요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7:58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웃긴다..남자가 옛여친 기일 챙긴다할때는 아내 쓰레기 만들더니..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20.10.22 17: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이고 호구 3탄 들고왔능가~ ㅋㅋㅋ 열심히 조언 써준 댓글들 싹다 무시하고 징징대러 오면 뭐가 해결됨? 이거 미니시리즈 16부작인가? '미스터 고규마' 이런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7:20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을 아내한테 왜 보여줬어요... 근친이라고 추측하고 욕하는 사람들 보면서 얼마나 충격 받았겠음;; 전남친 죽은게 자기탓도 있는 거 같아서 아내가 힘들어했다면서요... 근데 넷상에 글올려서 근친으로 몰리고 있었으니 솔직히 정 떨어질만도 하다고 생각함.. 이건 돌이킬 수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6:40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인분도 속내를 잘 털어놓지 못하는 유형이시네요. 부인분 제가보기에 그 전연인에게도 속내를 털어놓지 못하고 충분한 해명없이 일방적으로 통보, 헤어지고 얼마안가 전연인이 죽은것같은데 그거땜에 미안하다면서요. 근데 그때했던 그 잘못을 똑같이 반복하시려구요? 과거의 일에서 잘못을 깨닫고 현재는 안그래야지 해야하는게 맞는데 본인은 지금 과거 그 상태에 머물러있네요. 그때와 똑같이 상대방에게 책임을 미루지 마세요. 부인은 참 이기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이네요. 사랑할때 서로 손해안보는 사랑 없어요. 누가 더 손해보냐 크기는 따질순 없지만 다 알지만 상대방을 배려해가면서 그렇게 맞춰가며 사는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2 16:3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와이프의 진정한 서방은 죽은 그 남친이고 님은 이승 살다 갈때 외롭지 않으려고 낀 남첩입니다. 버릴 인간은 좀 버리고 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