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원본지킴이] 엽기떡볶이(엽떡) 손님한테 반말하고 문의 답변 이래도 되나요?

ㅇㅇ (판) 2020.10.22 15:39 조회149,749
톡톡 결혼/시집/친정 개깊은빡침
저는 평소에 약*점 엽기떡볶이를 자주 이용하는 여자입니다
저번주 토요일인 8월 4일에 친구와 약*점 엽기떡볶이 매장을 방문했어요
가게가 선결제 시스템이라, 주문을 하러 카운터에 갔는데
떡볶이를 달라고 하자 무슨맛?이라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40대정도 되는 남자 사장인지 직원인지 하시는 분이 저에게 반말로 응대를 하시더라구요
처음엔 존댓말로 했는데, 계속 반말을 하길래 짜증나서 제가 응. 그래. 그거. 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카운터 분이 저한테 어이없는 표정으로 몇살이냐고 하더라구요
알려주기도 싫고 답할 이유도 없어서 피했습니다
그러면서 "내 아들이 17살인데 그것보다 많냐" 라고 묻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당연히 더 많다"라고 답했고, 몇살인지 끝까지 험악하게 물어보길래 무서워서 빨리 카드 받고 자리로 왔습니다.
기분은 나쁘지만 일단 주문했으니 나온 떡볶이를 먹는데 남자분이 주문할땐 "네. 그걸로 드릴까요?" 하고 있더라구요
저랑 친구랑 둘다 성인 여자이고, 화장도 안한 상태여서 어려보였지만 아무리 그래도 손님한테 반말을 쓰다니요 ㅋㅋㅋ
그리고 고객이 17살 혹은 그것보다 어려도 반말을 쓸건가요? 고객인데도 어린 사람한테 반말해도 된다는게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사람이었어요
심지어 남자 고객에겐 존댓말 자동으로 나오는 것 보고 화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대우에 짜증이 나서 위 사진처럼 엽떡 홈페이지 일대일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그랬더니 답변으로


이렇게 답변이 왔어요
처음에 사과문인줄 알고 그렇구나 하고 넘기려고 했는데
아무리 저 문장을 읽어도 이해가 안가는거에요 ㅋㅋ
다시 매장에 방문할 생각조차 없지만 재방문하면 머리채 잡을 기세네요

자기는 반말 하면서 여자 손님한테 반말 듣는게 기분 나쁜 약*역점 사장인지 직원인지도 화나는데
응대 불만 문의 남겼더니 저 한줄 꼭 끼워서 답변하는 엽기떡볶이 본사도 참 대단하네요
떡볶이라는 음식 특성상 매장에 여성 고객이 많을텐데 이렇게 대우 하는것도 웃기고요
주변 사람들 보여줘도 다 어이없다고 하는데.. 저만 어이없는거 아니죠?
이 글은 공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m.pann.nate.com/talk/342942031
1341
1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8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0.22 17:03
추천
31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말도 안돼요. 엽떡에서 정말 이런 답변을 보냈다구요? 엽떡아니라 어디라도 그렇지. 어이가 없에요. 저도 엽떡 찐팬인데 고객을 대하는 마인드가 이런거라면 다시 생각해 봐야겠어요.
오늘 밤에도 친구 셋이 모여 엽떡 먹기로 했는데 일단 오늘은 신전으로 갑니다.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쪽팔리다 2020.10.22 22:00
추천
28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레기들ㅡㅡㅋㅋㅋㅋ 본사가 더 대단하다ㅡㅡ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0.22 16:15
추천
23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 반말응대한게 잘못아닌가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5 12: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근데 님들 ㅡㅡ 이거 찾아보니까 18년도에 있었던 일임; https://www.google.ca/am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8/09/2018080902597.html%3foutputType=amp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5 12: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 본사 개미쳤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점주 잡고 교육 시켜도 모자를 판에 오지 말라고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22: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 본사 태도에 어이가 없어서 댓글남깁니다. 왜 사람마다 응대 태도가 다른건지 화가나네요. 엽떡 앞으로 이용 안하고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걸 주변 사람들에게 언급은 해야겠네요. 나원참 어이가 없어서 정말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20:1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사부터가 저러면 답없음. 지금은 남일 같아도 혹여나 내가 저런일 당하게되면 저런 응대에 속만 뒤집어지는거라 서비스 별로면 그냥 거르는게 답임. 괜히 대기업 대기업하는게 아니라 생각함. 굳이 엽떡 아니어도 떡볶이 맛있는곳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궁금궁금 2020.10.24 20: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 매장은 웃기고 본사는 어이없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18:1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돌았네? 저기 구설수도 많아지고 본사도 개념털어먹은 매장이랑 맞는거보믄 본사역시 싸구려마인드장착이라는건데.. 손절해야것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16:1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 나도 원래 맘에 안 들었었음..엽떡 먹을때마다 배아프고 맨날 맛도 다르고....신전이 짱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12:57
추천
0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쪼매난게 에효 어른한테 그렇게 존댓말이 듣고싶냐 ㅉㅉㅉㅉ 말세다 말세
답글 1 답글쓰기
우와씩 2020.10.24 02:5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개맹점주 못배원먹은거에
본사 꼬라지하고는 .........

떡볶이 만들기 얼마나 쉬운데

저런거 팔아주면 안돼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4 02: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8월 4일?이거 예전일이라는데 ?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4 02: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번주 8월 4일? 날짜는 10월인데 저번주 8월 4일? 말이 안 되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00: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겉모습보고 반말짓거리하는 인간들 진짜 환멸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4 00:3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말고 맛있는 떡볶이 많음. 이제 다른데로 ㄲ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22: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앞으로 신전 먹어야지 신전이 더 맛잇음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3 21: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래는거야 진짜대박대박이다ㅋㅋㄱ이용이어렵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7: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 먹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7: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판 화력 커서 그때 본사에서사과문 게시했었음. 해당가맹점 점주가 사과하고 일주일 정지인가 먹었던것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5:50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엽떡 논란많은데 왜 사먹는건지 이해안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5: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나예전에 살던 엽떡도 사장 별로고 여기 이사온 지역도 사장 주문할때보면 네가지 없던데 엽떡 프렌차이즈 하는곳은 다 왜이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3 15: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반말하면 안되는거예요..? 중학생인데 저런거 먹으러갈때 반말 들을때마다 기분은 나쁜데 당연한줄 알고 참아왔는데
답글 2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