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소화가 안되는데 먹는것데 집착하게됩니다 ㅜㅜ

ㄱㄱ (판) 2020.10.26 13:55 조회16,261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일주일넘게 소화가 안되고있습니다.
그래서 맘먹고 하루 금식하고.
다음날 죽먹고 괜찮길래 저녁에 고기먹었떠니
또 답답하고

계속이러네요 ㅜㅜ

뭐 이거야 차차나아지겠지만 

기본적으로 고치고싶어요
음식에 집착안하는 법없나요 ?

어떤사람은 살기위해 밥을 먹는다는 사람이 있고 (살도안찌고... )
귀찮아서 밥을 안먹는사람도있고

간단히 센드위치로 때우는사람도 있고..
된잔찌개랑 밑반찬3개랑 먹는사람도있고 . 
라면하나로 그날의 끼니 때우는 사람도 있고.

근데 전 꼭 고기가 있어야 뭔가 먹은 거 같아요 ㅜㅜ

뭐먹을 생각하면 행복하고요 

(체중은 정상체중입니다.

지금 속이 편하지 않은데
살짝 배가 고프니.. 
밥을 먹으려하는제가 너무 밉습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먹을것 내려놓을 방법없을까요 ? 
12
21
태그
신규채널
[호칭문제] [사진주의]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남자 ㅇㅇ 2020.10.27 10:52
추천
3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신과 감성을 채우면 과도한 식욕은 자연스럽게 준다.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0.26 16:16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단, 위장 장애가 생긴 것 같으므로 꼭 병원에 가도록 하시고요. 병을 고치는 게 우선이라는 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끼니를 굶어서 배가 고픈 게 식탐이나 집착은 아닙니다. 오히려 '무식욕자'가 더 드물죠. '속이 안 좋은데 왜 음식이 땡기지?'라고 생각하시는 듯한데요. 속이 내내 안 좋고 아픈 게 아니니까 당연히 허기가 생기는 거고 식욕이 생기는 겁니다.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에 지나치게 스스로를 탓하는 것 같네요.

오히려 위장 장애를 고치고 제때 적당량의 식사를 하면 훨씬 나아질 문제입니다. '속이 안 좋으니 굶는다.'는 건 그냥 일차원적인 해결방법이고, 장기적으로 좋은 게 전혀 없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 오히려 위장 상태만 나쁘게 만들 테니까요.

식욕은 기본 욕구 중 하나입니다. 지나치게 집착하면 문제겠지만, 쓰니는 그런 정도는 아닌 걸로 보이고요.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즐기는 건 소확행 아닌가요? 굳이 '나쁘다.'고 생각하면서 고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8 1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뇨 검사 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06: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헬리코박터균 잇는거 같다 꼭 검사받아봐 실화임
답글 0 답글쓰기
요로코롬 2020.10.28 06: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리전인가ㅋ열흘 체할정도로 먹고 3키로찌고 바로쑥빠짐 맘이허하면 먹는것보단 마시지않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00: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10.28 00:2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침 드시지 마시고요 육류말고 차라리 전복이나 홍게찜 조개찜 이런걸로 드세요. 간헐적단식 중요해요 아침인나고 세시간은.. 위장이 준비가안되잇어서 .. 안먹는게좋아요 먹고나면 점심 저녁도 부담댐
답글 0 답글쓰기
asap 2020.10.27 21:3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6개월간 소화안됐는데 어느날 아파서 밤에 응급실갔더니 대장게실염이었습니다. 그 전에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다 했었을때 문제 없었다고 했었거든요. 다른 질병일수도 있으니 병원 꼭 가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7 19: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트레스 받고 계신가요? 제가 한달전쯤 그랬거든요 밥을 먹고나면 답답하고 하루 한두끼 소량으로 먹더라도 꼭 탈이 났어요 스스로 괜찮은줄 알았는데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더라구요 스트레스부터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탓말고 병원부터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ㄱㄴㄴ 2020.10.27 13: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병원 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20대 후반에 소화가 좀 안 되기 시작했는데 식욕은 여전해서 욕심부리다 님처럼 먹고 체하길 반복했는데요....그게 점점 짜증이 나니까 스스로 조절을 하게 되더군요. 지금 삼십인데 소화 잘 되는 한식이나 야채 위주로 양껏 조절해서 먹게 됐고 그 후론 소화 안 된적 거의 없어요. 끼니때 고기를 먹더라도 전보단 약간씩 드시고, 닭가슴살 챙겨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백질 풍부하고 칼로리 낮고 고기먹은 느낌나서 든든하거든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20.10.27 12:0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당장 위경련이 심하게 나면 한끼정도 금식하고 죽먹는건 잘하신거구요. 소화가 만성적으로 안된다 싶을땐 병원 가서 위장약 처방받아서 한동안 드시는게 좋아요. 식습관도 살짝 조정하심이 좋겠어요. 세끼 꼭 드시고, 고기 드시는건 괜찮은데, 고기나 밀가루 지방많은 음식은 위장에 오래 머무니 웬만하면 점심때 드세요 저녁땐 가볍게. 소화 다 되지 않은 채로 눕게돼서 밤중에 체하기 쉬워요. 또하나는, 위장도 근육이에요. 운동해서 근력량을 올리면 위장근육도 영향받아서 소화도 더 잘되니까 운동 꾸준히 해요. 빈속에 커피마시는거도 절대 안됩니다 위장구멍나요... 이상 경험담이었습니다 힘내요 잘먹고 건강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oo 2020.10.27 11: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목만 보고도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그런갑다 생각했네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스프링 2020.10.27 11: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비슷해요... 회사에서 힘들다가도 퇴근하고 맛난거 먹음서 티비볼생각에 버텨요~ 그시간이 젤 행복한 시간이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맛난음식먹으며 즐건시간보낼때가 너무 행복하구요~ 그래서 아무거나가 아닌 맛난음식을 찾아먹는 즐거움도 커요.. 소화만 잘되면 전 문제없다고 생각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1:4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래요.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먹는거에 더 집착하는듯. 저는 소화가 안 되는 이유는 너무도 단순하게 먹고 바로 누워서 그랬어요. 그래서 요즘은 아무리 피곤해도 먹고 두세시간은 앉아있다가 누워요. 그러니 좀 낫더라고요. 프리랜서라 집에서 맨날 있으니까 더 그런것 같아서 하루 한시간 걷기운동도 하니 나아졌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1:3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속이 그러면 병원에 가봐요 소화가 왜 안되는지 알아보면 될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7 11:31
추천
1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능문제죠. 선택문제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1:15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식탐이 엄청 큰 것도
지능의 문제와 관계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0:53
추천
4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돼지들은 이유가있더라구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7 10:52
추천
3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신과 감성을 채우면 과도한 식욕은 자연스럽게 준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