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남편이 자꾸 제 주위사람들이랑 이간질 시켜요

익명의글쓴이 (판) 2020.10.27 11:20 조회11,062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5년전 친했던 친구가 제가 없는 술자리에서
제 뒷담화를 했다고 당시에 남자친구였던
남편이 얘기하더라구요
사실이냐고 친구한테 추궁했는데
친구는 절때 아니라고 했지만
사이도 어색해지고 서서히 멀어져서
이젠 아예 연락 안하게 됐어요

이 후로 제 친구들이랑 술자리를 갖는날이면
다음날 제가 화장실 갔을때던지
제가 없을때 제 욕을 했다고
아니면 욕 비슷하게 제 망신을 줬다고
남편이 종종 얘기한적이 있었는데
저는 예전 그 친구처럼 또 멀어지게 될까봐
더 이상 추긍하지 않고 아니겠지 하며
넘어간적이 몇번 있었어요

그 후로 저희는 결혼을 하게 되었고
저희집쪽 친척들과 모임을 종종 갖게 되었는데
저희 친척언니와 남편이랑 제가 마지막까지 술자리를 갖게 되었고
저는 너무 피곤한 나머지 먼저 들어갔는데
다음날 남편이 저희 친척언니가 술먹고 선넘고
실수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말실수에요)
저는 믿기지도 않았고 믿고 싶지도 않았지만
화가 나서 더 이상 언니를 안만나야겠다 다짐 했었죠

얼마뒤 그 모임 당시 같이 있었던
다른 친척언니한테 제가 그 고민을 털어놨더니
언니가 화들짝 놀라면서
그 언니가 그럴 사람은 아니다
그 언니랑 나랑 나이대가 비슷하다보니
너보다 내가 더 잘 어울려놀곤 했지만
그런적도 없었을뿐더러 그런 막나가는 사람은 아니다
라고 하더라구요

이때부터 남편이 좀 의심됐던것 같아요

최근 남편이 자꾸 제 주위 사람들과 자꾸
이간질 시킨다는걸 느낀 계기가 있었는데

저희 아빠 생신이라 부모님 모시고
저희집에서 밥먹고 술한잔 했는데
다음날 남편이 또 이상한 소리를 하더라구요
저희 엄마가
ㅇ서방이 우리집을 무시하는것 같다
ㅇㅇ이 한테도(저한테) 욕을 한다더라
하면서 흐느끼셨다길래
제가 그게 무슨 소리냐고
나는 그런말을 엄마한테 전한적이 없었는데?
그리고 나는 못들었는데 무슨소리냐 하니깐
제가 화장실 갔을때 저희 엄마께서
그런 말씀을 하셨다는거에요
그날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 하고 좋았는데
뜬금없이 제가 없을때 그랬다니깐
저도 확인해봐야할것 같아서
바로 부모님께 여쭤봤는데
부모님도 팔짝 뛰면서 그런적 없었다고
분위기 좋았고 아빠는 자기가 그런소리 들었으면 기억할꺼고
그 당시에도 그게 무슨 소리냐 했을꺼라고 하시길래
생각할수록 너무 이상하고 이젠 약간 무섭기까지 하네요

근데 또 신기한게 그렇게 했지만 비밀로해 가 아니라
직접 물어봐 진짜 그랬다 라고 얘기해요

예전에 확인 안해봤던 친구들과 친척언니한테도
사실이였는지 확인해봐야되나 싶어요
근데 대부분이 술먹었을때 일어난일이라
사실을 확인한다해도 흐지부지 될것 같긴해서
괜히 사이만 어색해질까봐 쉽사리 말하기도 좀 그렇네요

이거 무슨 일종의 병일까요?
병이라면 왜 제 주위 사람들만 갖고 그러는지
아님 정말 사실인지.. 저도 헷갈리네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57
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0.27 11:59
추천
6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약하게 만들면 만들수록 님은 더욱더 남편에게 의지하게 될 것임. 주변에 사람이 없어질수록 남편을 더욱 필요로 하게 될 것이며 남편을 소중하게 느끼게 될 것임. '남들은 뒤에서 나를 욕하지만 내 남편은 그러지 않는다' 라는 생각으로 남편을 믿고 의지할수록 남편은 님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기 쉬워짐. 머리가 조금 달리는 애들은 금방 들통날 거짓말을 해서 얼마 못가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지만 좀더 영악한 부류는 완전 없는 말을 지어낸다기보다 자기 뜻대로 왜곡하고 부풀려서 전달하는 경우가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ㅡㅡ 2020.10.27 13:42
추천
6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 모르셨나보네. 통제 좋아하는 사람이 여자 생기면 가스라이팅 하면서 동시에 하는 일이 일단 여자를 고립시키는 겁니다. 다른 사람과 똑 떨어뜨려서 자기만 의지하게 만든 다음에 본격적으로 가스라이팅 들어가요. 완전하게 소유하고 통제흐기 위해서 무조건 첫번째로 하는 짓이 고립시키기입니다. 회사도 못다니게 하고 친정하고도 떨어뜨려놓고 교우관계도 못하게 헤요. 뭣 모르는사람들은 돈 벌어오라 안 한다고 해서 책임감있는 남자라는둥 하는데 그거 가스라이탕 밑작업이고 남자도 자기가 그럴 의도로 한다고 생각 안해요. 그냥 여자가 다른 사람이랑 사화작 관계를 맺고 있는게 본능적으로 꼴사납고 불안해서 그런 다음에 여자가 자기만 의지하게 되고 주변에 자기밖에 없게되면 본격적으로 무시하면서 니 주변 사람들도 그래서 널 못견디는거다 나니까 참아준다 고마운줄 알아라 이 모자란 뇬아 운운하기 시작하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ㅡㅡ 2020.10.27 13:46
추천
5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 취하기만 하면 그런거라면 평소에 참고 살던 가스라이팅 본능이 취해서 자제 못하고 튀어나오는거고요 자기가 ㅈㄹ맞은 짓을 했을때 아내가 주변인의 조언이니 응원 지지를 받아서 자기한테 대항하는게 싫은 마음, 완전 자산에게 종속시키려는 욕망 등등이 그렇게 여자를 고립시키는 걸로 작전 시작이랄까... 주변 사람들과 연대를 단단히 해두시지 않으면 남편 의도대로 될겁니다.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0.29 16: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칭구일 같은데.. 내칭구 남친이 뭔가 말을 지어내는거 같은 느낌이 들었음. 내칭구가 술자리에 나가기만 하면 어찌알고 그 장소를 찾아옴 그러곤 가기싫다는 내칭구를 데리고 집에 감. 몇번 그런걸 봐서 내가 내칭구한테 물어봄. 혹시 너 있는곳을 니가 알려주냐 라고. 근데 내칭구는 자기도 말한 기억은 없는데 남친이 니가 전화통화를 하면서 말했다라면서 했다함. 왠지 거기서 난 이상한거 느껴서 담에 우리 술마실때 통화하는거 내가 들어보겠다 했음. 그러고 대망의 그날이 왔음. 내칭구 얼큰하게 취해있는데 전화가 왔길래 일부러 그옆에 가서 들음.내칭구는 장소를 절대 말안함. 별 이야기 안하고 끊었음. 그러고 나서 더 마시다가 집 가자고 나왔는데 밖에 그남자 와있드라는..그래서 내가 어찌여기있는거 알고 왔냐니깐. 아까 통화할때 장소 말해줬다면서 오라고 해서 왔다고 하는데 ....개소름...ㅎㄷㄷ매번 왔을때마다 저런식으로 이야기했다함. 데리러오라한적 없는데 통화할때 오라해서 왔다는식...그걸 눈으로 보고 소름끼쳐서 담부터는 니남친이랑 안마주치고 싶다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2: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손나 소름돋네.. 근데 이미 처음부터 소름돋는 행동 투성인데, 이게 이상한건가요 왜저러죠 묻는거 자체도 소름.. 이미 길들여지신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20.10.28 12: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병이네.. 섬뜩하다... 진심인거처럼 당당하게 만하는게 더 무섭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8 12: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신병 같은데요. 주변사람들과의 관계 단절시켜 아내편은 자기뿐이라 믿게 만드려는.
본인이 자각하는지 어떤지는 몰라도 나중에 어떤식으로든 바뀔것같으니 진지하게
대화나 전문가 상담치료도 받아보고 거부하면 이혼도 생각하는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1: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앞으로 자리 비울 때 핸드폰 녹음기 켜놓고 자리 비우세요. 그럼 확인가능하겠죠. 증거를 디밀어야 변명도 못할거예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8 11: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서운대;;; 남편좀 무서워요...
답글 0 답글쓰기
될때까지 2020.10.28 11: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소리 들을때마다 스피커폰으로 해놓고 삼자대면 필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LucidFa... 2020.10.28 11: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소시오패스들이 하는 전형적인 행동이라 우려스럽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1: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물어보라했다고 진짜 물어볼줄 몰랐으니 물어보라고한거겠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0:5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스라이팅이다 안전이별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0:5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처음 친구 뒷담화 전달했을 때부터 삼자대면하자 하고 따지고 들었어야 했어요 처음에 쓰니가 넘어갔고 그 후로도 찝찝해하면서 넘어갔죠 남자는 쓰니가 삼자대면이니 뭐니 사실확인 못할거라 생각하고 이간질 하는거에요 그게 정도를 넘어서 쓰니 가족한테도 이간질하네요 삼자대면 하자고 하고 나 욕할 때 당신(남자)는 뭐했냐고 따지고 드세요 뒷담화 전달하지도 말라고 하고요 쓰니가 강하게 나갔을 때 고치면 고쳐서 사는거고 아니면 흠..좀 무섭죠
답글 0 답글쓰기
풍경소리 2020.10.28 10: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분들 진짜 조심하세요 넥타이 맨 뱀같은 남자들 진짜 많거든요 특히 아빠란 존재를 통해서 남성을 학습할 기회가 없는 여자분들이 오빠나 아빠같이 편하단 이유로 이런 뱀들한테 홀딱 빠져서 자기 신세 망치는 일 꽤 있거든요 이런 남자들이 막상 그 와이프 보면 속썪고 살아서 굉장히 강성한 편이거든요 그남자 정체를 아는 사람들은 저런 남편이랑 사니까 속이 문드러져 성격까지 버려졌나보다 하지만 잘 모르는 여자분들은 어머 저렇게 좋은 분이 사모님을 왜 저런 여자 만나셨을까 더 불쌍하다고 오히려 남자 편 들어서 썩소가 나더군요 그렇다고 조심하라고 일러줄 수도 없고 세상사가 뭐든 개개인이 강하고 현명해져야하는 게 제일 정답 같더라고요 여자 맘을 잘아는 남자가 사실을 가장 위험할 수도 있다는 걸 좀 아셨으면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8 10:4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또 신기한게 그렇게 했지만 비밀로해 가 아니라
직접 물어봐 진짜 그랬다 라고 얘기해요] <-- 어차피 님이 못 물어볼꺼 알고 하는 얘깁니다, 정신차리시고 삼자대면을 하시든 뭘 하시든 사실 확인 확실히 하시고, 하루 빨리 정리하세요! 그렇게 살다간 나중에 님 주위에 아무도 안남을듯.
답글 1 답글쓰기
풍경소리 2020.10.28 10: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여자가 저런 짓 해도 매장각인데 진짜 속된 말로 뭐 달고 태어나서 그러고 사냐고요 그런데 여초부서에서 중간직급 이상만 가는 남자들 중에 저런 비슷한 스타일들 있습니다 잘 모르는 신입 여직원들이 젠틀하고 매너 좋은데 성격까지 온순하고 진짜 좋으니까 흠모하거나 아빠처럼 따르다가 신세 망치는 거죠 이런 남자들이 좀 지 외모가 여자들한테 먹힌다 싶으면 은근 끼 부립니다 자기가 불리해지면 주로 여자들 동정심에 모성애 자극하고 아주 웃기지도 않아요 자기 업무 상 유리할 거 같은 여자들하곤 열여자도 마다않고 문어다리로 썸씽 일으키고요 여자로 치면 뒤에서 호박씨 깐다고 하죠 딱 그런 스타일이요 이런 남자들일 수록 여자한테 잡근할 때 그 이해심을 무기로 삼아요 그러니 처음엔 어리고 맹한 여자들이 오빠같아서 아빠같아서 편하게 잘 넘어가는 거죠 여자 다룰 줄 안다는 건데 쓰니 남편을 거기에 한술 더떠 여시짓까지 하는 거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10.28 10:2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완전 지대로 정신병 빡 온거같은데..
그리고 이런일이 한두번이아닌데도 결혼까지한 님도 신기....
답글 0 답글쓰기
ㅁㅊ 2020.10.28 10: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조현병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해결사 2020.10.28 10: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ㅁㅊ새끼구만
답글 0 답글쓰기
풍경소리 2020.10.28 10:2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웃긴 게 뭔지 아세요 쓰니 남편 같은 남자가 얼핏 보기엔 세상 둘도 없는 여자편이고 페미니스트인 척 한다는 거예요 사실은 가장 여자를 이용해먹는 스타일이고 계산적이고요 잔머리가 끔찍할 정도로 잘 돌아가는 환관 스타일인게 여자들과 친하고 잘 어울리고 말로는 본인은 다른 남자들과 다르단 식으로 진짜 디테일하고 다정다감 한척 하니까 대부분 여자들은 그분 좋은 분이라고 하는 거죠 자기 본질을 꿰뚫는 여자한테 말할 수 없이 집요하고 비열하게 꼽주고요 진짜 양의 탈을 쓴 늑대들이 분명 있어요 전 그런 사람 보고나니 진짜 차라리 욱하는 남자들이 훨씬 양심적으로 보이더라고요 거친 성격은 고칠 수나 있다지만 타고난 뱀들은 남들이 못고쳐줘요 그냥 알아보고 피하는 수 밖에요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ㅁㅊ 2020.10.28 10: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신박한 또라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0:17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깜짝놀라서 얼른 로그인하고 댓글씁니다. 가스라이팅이고 그게 얼마나 위험한지, 어떤 방식인지 이미 베댓들이 얘기해줬으니 그건 넘어갈게요. 저 아는 언니가 딱 저렇게 연인관계에서 당했어요. 처음에는 긴가민가했고 친구들이랑 싸우고 저랑은 연락하기를 주저했었다고해요. 저랑 얘기하고서 오해는 풀렸지만 그 남자와 금전적 관계가 복잡해서 헤어지지못하고있었는데 스토킹, 핸드폰 해킹시도(물론 사기라 두번 사기당했다고), 폭행 등 으로 사람을 괴롭혔어요. 전에는 본인 전 여자친구에게 칼을 휘둘렀었다고 그남자의 친구가 그랬구요. 안전이별까지 꽤 오랜시간이 걸렸고 그동안 정말 힘들어했어요. 정신 바짝차리고 증거 모아두세요. 부디 안전이별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는 당신을 해칠거에요.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요. 아닐것같죠? 증거 모아두는건 어렵지않고 돈으 드는것도 아니니 해두세요. 도움이 될겁니다. 정상 아니에요 저사람.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