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무개념 설거지래요.

ㅇㅇ (판) 2020.10.27 18:21 조회7,075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아무래도 주부님들한테 물어봐야할거같아 방탈합니다.
죄송요.


친구랑 자취하는데요.
오늘 제가 설거지하는데 친구가 헹굴때 손으로 비벼닦지않는다고 너가 설거지할땐 늘 이런식이었냐며 물로만 헹구면 세제가 안헹궈진다면서 뭐라고하더라고요. 솔직히 제생각으로는 손으로 비벼댄다고 큰 차이있게 헹궈질까싶고 오히려 손에 묻은 세균만 옮겨붙을거같은데요. 참고로 지금 집에 고무장갑은 없어요.
친구랑 같이 볼거에요. 다들 설거지할때 비벼헹구세요?
물로만 헹구는게 정말 개념없는 행동인가요?
3
5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0.27 19:31
추천
3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 말이 맞아요. 비벼 닦지 않으면 세제 잔여물이 그릇에 다 남죠. 뜨거운 물로 씻어낸다면 그나마 좀 낫겠지만...찬물로 비벼 씻지 않는다면 거품만 가신다고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킁킁 2020.10.28 00:13
추천
2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샤워할때 거품칠 하고 헹굴때 샤워기로 물만 뿌리고 끝인가요?? 손으로 미끄러운지 확인 안해요?? 머리감을때 머리에 물만 휙휙뿌리고 거품없으면 다 감은건가요?? 몸닦을때도 비누가 다 헹궈졌나 손으로 확인하는데 입에닿는 그릇 수저 설거지할때 대충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0.27 20:50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헹굼용수세미 따로쓰는게 잘된다고하더군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띠로리 2020.10.29 07: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제 잔여물을 많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은 세제를 직접 수세미에 짜지 말고 따뜻한 물에 풀어 설거지 한 후 10초이상 즉 5회 이상 헹구면 되는데 처음엔 흐르는 물보다 담근 물에 몇 번 헹구고 마지막 흐르는 물에 헹구면 됩니다. 그런데 꽤 귀찮죠. 이러나 저러나 잔여물 남는건 같으니 천연 설거지 바를 만들어도 괜찮고 기름기 없는 그릇들은 쌀뜨물에 씻고 기름기 있는 것만 세제를 사용하면 그나마 괜찮아요. 뭐 설거지 방식은 개인의 취향이고 덜남냐 더남냐의 차이니 알아서들 하시면 돼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8 19: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터넷에 잔여 세제 찾아보세요 어마어마하게 나올거에요. 이제까지 그거 다 먹고 사신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10.28 17: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흐르는 물에 10초 정도 대고 있으면 세제 성분 절반 이상 다 씻겨 내려감.
잔여물 어쩌고 하면서 문지르는 게 낫다 하는 사람들은 그냥 자기 기분에 문지르면 더 깨끗할 것 같으니까 하는 말이지 근거 없음.
못 믿겠으면 설거지 하는 법 좀 찾아봐. 그냥 본인들 생각에 그게 더 깨끗하지 않겠나 싶어서 우기지 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4: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떻게하든 세제 잔여물은 남는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나여 2020.10.28 13:16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그거 손으로 닦으면 그 묻은 세제 찌꺼기가 다 어디로 갈까??
도로 다른 그릇에 묻을꺼 같은데 나만 이리 생각해?
아님 물에 씻겨 나갈거 같아??
물에 씻겨 나가면 굳이 그릇은 머하러 손으로 다시한번 문질러??
멍청한거야 께끗한척 하는거야??
저런식으로 깨끗한척 하는사람 어처구니 없어..
그럼 식기세척기 쓰는 사람은 다 세제에 범벅하고 사는거야??
아님 식기세척기 한번 돌리고 한번더 손으로 문질러?? ㅋㅋㅋ
똘아이들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0.28 13:04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라는거야 다들 설거지는 해보고 하는 말이야? 거품칠하고 물에 헹구면 세제는 다 흘러가서 없어지지 뭔 손으로 문대??? 문대봐야 그냥 뽀득거리지 세제 안남는데?? 뭐지 나만 다른 세상을 살고있나? 싱크대 물 틀어놓고 거기 헹구고도 세제가 남는다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1: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설거지 대충하시네요. 뽀득뽀듯 닦아도 세제잔여물이 완전히 사라지는건 아닌데 님이 설거지한건 세제잔여물 조카 많이 남아있을듯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36남 2020.10.28 11: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들은 원래 대충하긴 하는데,, 행굼을 오래하던가.... 제대로 할려면 친구말이 맞죠. 잘 모르면 배울생각을 하면 되는데, 이런걸 가지고 누가 맞네 틀리네 하시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 2020.10.28 11: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와.... 설거지를 이렇게 한다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쓰니 2020.10.28 11: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물로 헹구면서 그릇비비면서 뽀드득소리나면 엄청좋은데요.그래야 잘됐구나하죠.
안그럼 병걸려서 뒤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1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렇게 설거지하면 물비린내 엄청 났을텐데..냄새 안났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8 07:18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정교육 못 받았나 보네. 친구분은 이런 애랑 같이 살면 스트레스 받으니, 결별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킁킁 2020.10.28 00:13
추천
2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샤워할때 거품칠 하고 헹굴때 샤워기로 물만 뿌리고 끝인가요?? 손으로 미끄러운지 확인 안해요?? 머리감을때 머리에 물만 휙휙뿌리고 거품없으면 다 감은건가요?? 몸닦을때도 비누가 다 헹궈졌나 손으로 확인하는데 입에닿는 그릇 수저 설거지할때 대충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22:24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집이나 나는 걍 물로 여러번 헹궈냄
답글 0 답글쓰기
ㄱㅎㅈ 2020.10.27 21:35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품용, 행굼용,기름때 제거용 수세미 세 개 두지 않나요? ;; 우리집 특성인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20:50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헹굼용수세미 따로쓰는게 잘된다고하더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20:4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먹어도 상관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9:41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열심히 뽀득뽀득 비벼 씻어도 1년 동안 먹는 세제가 소주컵 두 잔인가 세 잔 분량이라던데....쓰니처럼 설거지하면 맥주잔으로 세제 드링킹하는 거랑 차이 없을 듯....손으로 하기 그럼 행굼전용 수세미를 만들던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9:31
추천
3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 말이 맞아요. 비벼 닦지 않으면 세제 잔여물이 그릇에 다 남죠. 뜨거운 물로 씻어낸다면 그나마 좀 낫겠지만...찬물로 비벼 씻지 않는다면 거품만 가신다고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0.27 19:2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손으로 그릇안쪽 뒷쪽 다 흐르는물에 닦으며 뽀득해지면 끝내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