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몸에 좋고 맛도 좋은 존맛탱구리 귤청 담그기 2탄

ㄱㅆ (판) 2020.11.22 00:25 조회17,280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 추가함
너들이 먹는거에 설탕 생각보다 진짜 많이 들어갔어 먹을때 저것만 집어먹는게 아니라 희석해서 먹는거야 알맹이만 ^^ 그리고 몸이 좋다는건 귤에 비타민 많아서 뜨순물에 저거 타먹으면 감기에 좋아서 좋다고 한거고 ㅜ 다들 청 안 먹어봤어 ? 증말 댓글에 베베 꼬인애들 많네
글구 오늘 먹어봤는데 조카 맛있었다 나만 먹을테니까 너넨 먹지마 ㅡㅡ









보기 전에 1탄 보고와줘 !!





숨 쉬지않고 돌아온 귤청 담그기 2탄임

400미리 기준으로 귤 200g을 준비해줘 !! 중간 귤 4개 정도임

설탕은 180g 귤이 좀 신 귤이라 설탕 많이 넣음

만약 달달한 귤이라면 150g정도로 넣어줭

설탕을 깔건데 깔기전에 유리병에 물기 있으면 절대 안됨 있으면 손이나 물티슈말고 키친타올하고 젓가락으로 싸악 닦아줘 !!

이렇게 키친타올로 깔때기를 만들어서 설탕을 놓어줘 저거 안 만들고 놓으면 설탕 질질 흘려서 선물하기존에 엄마가 엎을 수도 있기때문에 꼭 만들어서 놓어줘야돼

양은 대충 바닥에서 좀 올라올때까지만하면돼 !

저렇게 설탕을 적당량 남겨놓고 대접에다가 설탕하고 귤을 섞어줘 !

라텍스 장갑은 벗고 입기가 불편해서 하다가 버렸는데 비닐장갑이 없더라고,,, 그래서 걍 비닐봉투 뒤집어서 버무려줬오 ! 너무 쎄게 버무려주면 편썬게 잘릴수도있으니까 조심히 버무려줘 !

그리고 저렇게 밑옆밑옆으로 차곡차곡 쌓아줘 중간에 버무리다 물 나온것도 숟가락으로 부어줘 !

그리고 위에 남은 설탕을 부워주고 물티슈로 주변 정리해주고 뚜껑 닫으면 끄읕 !!

참고로 나는 400ml 세개 350ml 3개 만들었어 !!
방금 다 만들고 뒷정리도 했다 ㅜㅜ 냐일 뒤집는것도 올릴게 혹시 따라할 판녀들은 참고해줭!! ❤️❤️

27
7
태그
신규채널
[사진있다잉] [할미를도와] [추천눌러줘] [엥뭐임] [18남병신] [지금학원임] [오늘목도리]
3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1.24 16:36
추천
2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밑댓들 과일청 뭔지 모름? ㅋㅋㅋㅋㅋㅋ ㅉㅉ 원래 저렇게 설탕 붓고 버무리는거임 ㅈㄴ꼬였네 예쁘게 잘만들었구만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24 16:42
추천
2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거 통으로 마시는게 아니라 아주 조금 덜어서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시켜서먹는거임 ㅋㅋㅋㅋㅋㅋ 과일청에 저정도 설탕은 기본이야 이무식한것들아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24 13:48
추천
19
반대
3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미 설탕 넣은 거에서 부터 몸에 좋은 음식으로써는 탈락인데...
답글 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2.07 0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아침에 일어나서 만들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8 20: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겠다ㅠㅠ이거 삭제하지말아죠... 굴청만드는법귤청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8 12:15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설탕타령 하는 애들 특징 : 콜라는 줜나 마심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5 11:09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나 고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5 06:05
추천
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 왜이렇게 멍청한사람들많음...; 과일청은 원래 재료 설탕비율이 1:1임 안그러면 나중에 곰팡이 생기고 그래;; 과일청 알못들만 모였나 답답하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5 01:2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ㅅㅂ 그냥 하는 말로 몸에 좋고 맛도 좋다 이렇게 얘기한거지 그리고 청이라는거 다 설탕 ㅈㄴㅈㄴㅈㄴ들어가는거 모름? 누가봐도 그렇게 건강한 음식이 아닌데 찐따처럼 왜이렇게 예민하게 반응하냐
답글 0 답글쓰기
힝구 2020.11.24 22: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레몬청 만들었는데 귤청도 존맛탱이겠다!! 귤오면 꼭 해볼게! 이상한 댓글은 신경쓰지말자규 레시피는 고맙당!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21: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설탕을 넣어 청으로 만들면 몸에 좋아진다??? 뭔 소리지??? 똑같아. 다만 저기다가 백복령 가루를 넣어서 한 한두달 더 재워놓면 설탕의 안 좋은 성분이 좀 많이 사라지긴 해.
답글 0 답글쓰기
2020.11.24 21:1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먹고싶다 집이 귤 개많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20:20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들아 과일청에 있는 설탕들 안 좋다고 생각하는데 발효된 설탕이어서 몸에 좋아 예) 설탕은 과당으로 분해되는데 그 과정에서 칼슘을 소모해서 안 좋은 것 But 과일청에 있는 설탕은 과당으로 이미 분해돼서 칼슘 필요 없음 그래서 좋은 거임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20: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땡큐!! 지우지말아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9: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보고 오늘 만들어봤어!! 레시피 공유 고마워 쓰니ㅎ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9: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 집에 귤 많은데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고마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8: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7:18
추천
1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과일청 몸에 좋은 거 맞는데? 설탕 넣었다고 발작하는 인간들 많네 ㅋㅋㅋ
감기 걸리면 몸에 좋으라고 유자차 사먹고 그러면서 말 많어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7:1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일로스설탕 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6:42
추천
2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거 통으로 마시는게 아니라 아주 조금 덜어서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시켜서먹는거임 ㅋㅋㅋㅋㅋㅋ 과일청에 저정도 설탕은 기본이야 이무식한것들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6:39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밑댓들은 음료수 1도 안사먹고 카페 절대안가지? 주스나 음료수는 설탕 저거보다 더많이 들어감 ㅋㅋ 저정도면 사먹는거보다 건강식맞고 그렇게 태클걸고싶으면 그냥 생과일 통으로 갈아서 마셔라 에휴 과일청이 뭔지도 모르나봐 저정도 설탕은 기본인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4 16:36
추천
2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밑댓들 과일청 뭔지 모름? ㅋㅋㅋㅋㅋㅋ ㅉㅉ 원래 저렇게 설탕 붓고 버무리는거임 ㅈㄴ꼬였네 예쁘게 잘만들었구만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