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너무잘맞는데 너무 싸우는 커플 있으신가요..

쓰니 (판) 2020.11.25 00:21 조회13,963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여기서 잘맞는다는건 대화가 잘통하고 티키타카가 잘된다는거에요 말장난치지마시고 익명이라고 함부로 말하지마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끝 무렵 여자입니다..
저에겐 2년 남짓 사귄 남자친구가 있는데요
남친은 30대 초중반 입니다..

저도 연애를 안해본게 아니고
남친도 연애를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소울메이트 인것마냥 둘이 너무너무 죽이 잘맞습니다 마치 데칼코마니처럼요

둘다 그부분이 정말 신기하고 말을 하지 않아도 유머코드나 하고싶은말이나 다 미리알아채고 그냥 코드가 너무너무 잘맞습니다 저나 남자친구나 사람을 많이 대하는 직업이라 많은 이성들을 만나왔지만 이렇게 잘맞는 사람은 처음이다 서로 말할정도구요..

문제는 이렇게 잘 맞는 만큼 너무너무 자주 싸운다는겁니다:..성격이 똑같아서 잘맞기도하고 잘싸우기도 하는건지둘다 화내는 방식이나 참지 못하는 부분도 비슷하고 남친이 그나마 져줄려고 하는 부분도 있지만 계속 싸우다 보면 결국 제자리 입니다..

서로 막말도 참 많이하고 울고불고 많이도 싸웁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남친이 최근 자꾸 결혼을 하자고 얘기합니다..남자친구는 적은 나이가 아니라 일년정도 만났을때 부터 은근하게 자꾸 결혼 이야기를 꺼내더라구요

저는 당장 결혼할생각도 없을 뿐더러 이렇게 매일 싸우는 남자친구하고는 정말이지 결혼해서 잘살자신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남친은 이렇게 지지고볶고 싸워도 정말 절 사랑한다고 저랑 결혼하고싶다고 합니다..

워낙 귀아프게 결혼은 현실이다 부부로 살면 진정한 싸움의시작이다 이야길들어서 결혼에대해선 생각없다고 결혼하고싶으면 다른여자만나라고 딱짤라 말했으나 그냥 이렇게 사귀다보면 저도 나이가 있으니 어영부영 결혼할거라고 생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사랑하고 있는 남자친구 결혼에 대한 확신이 없다고 그냥 당장 헤어지는게 맞을까요..너무 고민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결혼을 생각하니 경제적인 부분도 안따져볼수없는데 그런부분도 남친은 너무 준비가 안되있는 축에 속합니다..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3
6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5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1.26 10:57
추천
9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안맞는거야 이 모자란것아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26 11:05
추천
3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맞는거임... 멍청하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ㄷㄷ 2020.11.26 11:22
추천
3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잘 맞는거냐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1.26 16:3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베댓들은 너무 말을 세게해서 댓글남겨요
일단 아무리 서로 성격이 순해도 유머코드,대화코드 안맞으면 그것도 큰 문제인데
싸우는거 빼면 평소엔 친구같은 연인인거잖아요?
그럼 남자친구랑 진지하게 대화를 해보세요
나도 널 사랑하고 결혼을 생각하지 않은건 아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자주 싸우고, 서로 화해방식조차 다르면 결혼이 두렵다
결혼하기전까지 서로 싸우는 방법, 화해방식을 조율하고 맞춰나가보자
그렇게해서 잘 맞게된다면 그때해도 늦지 않다
이런식으로 대화하고 최소 1-2년은 더 만나보고 결혼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6: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잘맞는데 자주 싸운다? 먼가 아다리가 안맞는데?
그냥 안맞는거네 ㅡㅡ 멀더 고민이야 안맞는거야 이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6: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면에서 다 잘맞는다면 싸우는 원인이나 방식을 바꿔보려고 노력할것같아요. 함께 상담을 받아본다던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5: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맞으면 싸우기전에 감정조절하고 안 싸우고 대화로 끝내야지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11.26 15: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코드가 잘맞더라도 걸리는요소가 님에게 크게 작용한다면 결혼은 아니라고봅니다. 걍 연애만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5:1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머가 잘맞는다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1.26 15:1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간단한요점 자주싸우고 남자 경제적인 결혼준비 안되있음 어떻함?
답글 0 답글쓰기
언니 2020.11.26 15:0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언니 저도 언니와 같은 사연을 가진 사람인데요
우선은 왜 싸우는지 부터 생각하고 그 원인을 해결하려고 노력해야돼요
너무 싸운다 싸울때 막말한다 이거 이전에 안싸우려고 서로 노력해봐야한다는 뜻이에요
어떤거에 남자친구가 서운하고 내가 상처받는지 서로 조율해야 해요

그리고 언니 누굴만나든 어떤 남자랑도 싸울수 있어요 근데 그럴때마다 언니 막말 하실꺼에요?
막말하면 상황만 악화되고 서로 상처받는거 언니가 더 잘아시잖아요
그럼 언니부터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보세요 왜 아무노력도 안하고 헤어져야한다고 생각하세요
저도 화나면 욱하고 막말하는성격이었지만 지금 남자친구만나고 그런거 다고쳤습니다.
남자친구 상처주기 싫으니까요 그리고 차분히 얘기하는게 상황을 더빨리 해결할수 있으니까요
만약 서로 노력하기로 했는데 언니는 말예쁘게 하는데 남자친구가 그럼에도 막말한다
이때는 언니를 존중안해주는거기 때문에 더 만나볼 필요도 없습니다.
싸울때 말고 다른게 다 잘맞다면 적어도 이런노력들은 해보세요 언니, 응원하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꼬지리 2020.11.26 14:0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디서 잘맞는다는거임???????
그냥 안맞는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ㅈㅂ 2020.11.26 13:4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없이 결혼하지말아요 후회분명하게되더라구요 한달만에 깨졌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20.11.26 13: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부는 좋을 때보다 안 좋을 때 어떻게 맞춰가나가 더 중요한 거 같아요. 자주 싸워도 건강하게 잘 화해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결혼준비도 안되어 있으면서 뭔 결혼을 하자고 하는지 참 대단하네요. ㅎ
답글 0 답글쓰기
2020.11.26 13:3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건 잘맞다고하는게 아니라 둘이 성격이 똑같다고 하는거쥬...;;
답글 0 답글쓰기
2020.11.26 13: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잘맞으면 안싸우는대요..
생각하는게 특이하시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호잇 2020.11.26 13: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 소리고? 설사를 한건 맞지만, 똥 싼건 아니라고 우기는 꼴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3:3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건 잘맞는게 아니라, 그냥 성격이나 취향이 같은거에요. 그래서 대화도 통화고 개그코드도 맞고 그렇겠죠. 잘맞는건 서로 배려해줄줄도 알고 부족한 면을 채워줄줄도 알아야 하는거에요. 제가 보기엔 님 커플은 그냥 좋을때만 좋은 커플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닌거 같아요. 결혼하면 진짜 싸울 일 많습니다. 결혼 준비부터가 그렇죠. 둘만의 영역을 넘어 서기 때문에, 연애 6년동안 2~3번 싸운 저희 부부도 한달에 서너번은 싸운거 같네요. 근데 님들처럼 매번 싸우는 커플이 결혼하면 얼마나 싸울지 한 번 생각해보세요. 생각보다 나랑 취향같은 사람, 말 잘통하는 사람 많습니다. 그 중에서 정말 나랑 맞는 사람, 미래를 상상했을때 편안함이 드는 사람을 찾으세요. 지지고 복고 싸우고 할게 뻔하다면 굳이 왜해야합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11.26 1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을때 잘 안맞는 커플이 어디있어요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3: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맞으면 안싸워 멍충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6 13:2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원래 너어무 둘이 똑같으면 너어무 잘 맞아서 너어무 안 맞는거임 ㅋㅋㅋ그런데 그게 안 맞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2020.11.26 13: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막말할 정도로 싸우는데 뭐가 잘맞는데 서로 좋을땐 누구 나 잘맞고 사이좋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11.26 13: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맞으니 싸우지. 지능에 문제 있냐?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