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설거지하라고 시키는 시누이

ㅇㅇ (판) 2020.11.28 21:39 조회18,059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굳이 안시켜도 알아서 설거지하려고 했는데
대놓고 하라고 하니 기분이 좀 안좋네요

밥차리는 건 같이 하고요 (여자들만 차림)
남자들은 안하고 시누이들이 돌아가면서
설거지하는데 결혼하고 처음 시댁갔을때
제가 밥상 치우고 있으니 놔두고
가서 설거지하라고 하더라고요

그 뒤로 갈때마다 돌아가면서 하는 차례에
제가 꼭 끼네요 주위 엄마들한테 물어보면
5명중에 4명은 설거지 안하고 1명만 설거지한다네요
하려고 해도 시어머니가 냅둬라 하신다고요

남편은 친정가면 설거지 절대 안하고
하는 척만 해도 친정엄마가 뛰어나와서
하지말고 들어가 쉬어라하거든요

왜 며느리인 저는 설거지를 해야할까요ㅠㅠ
해도 제가 알아서 할텐데 안할까봐
미리 시키는 게 기분나쁘네요

남자들은 차려놓은 거 먹기만 하고
그냥 일어나는데 여자라고 준비하고
치우고 설거지도 해야 되는 게 짜증나요

남편한테 얘기했더니 억울하면 남자로
태어나던가 그러길래 화냈어요
그래도 친정가서 한번 설거지했는데
엄마가 엄청 말리고 어쩔줄 몰라하더라고요

그리고 시댁에서 시누이가 형부한테도
설거지 하시라고 애교식으로 살짝 말했는데
내가 왜 해야하냐고 그릇 다 부셔버릴거라고
화내서 그 뒤론 말 못하고 있어요
13
3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ㅜㅜ 2020.11.29 07:43
추천
3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어머니가 남편설거지는 정색하고 싫다셔서 시어머니랑 대판 쌍운 일이 있었어요. 집에 와서 남편이랑 친정에서 남편이, 시가에서 제가 설거지 하기로 합의 봤어요. 친정에서 몇 번 설거지 하더니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시가에서 손 하나 까딱 안합니다ㅋㅋㅋ 대신 지금은 친정에서는 엄마 생각해서 제가 하고 있고요. 시가에서 사람 부리듯 대하는 거 냅두지 마세요. 뒤집고 님이 사람대우를 받으셔야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29 02:06
추천
2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시누보다 남자들은 안 한다는 그 집구석이 더 역겨운데요. 님은 괜찮으세요?? 따지고 보면 님 남편 집이에요. 님 남편은 집에 놀러온 친구 설거지 시키고 지는 티비본대요? 친구끼리도 그러면 절교각인데 왜 님은 그걸 하고 있어요? 그 새끼 동생이랑 티키타카 하지 말고 그 새끼 시켜요. 그것도 남편이라고 시누가 미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 2020.11.29 17:23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반결혼에 수입도 똑같은거 맞지??
답글 0 답글쓰기
2020.11.29 14: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 아들이 설거지하면 죽냐 아님 팔잘림.....? 진짜 궁금해서 그럼 ㅅㅂ 진짜 그깟 설거지 한번하는거 오버란 오버 다떰 아니 본인 아들들 혼자 살면 본인이 다해야됨 설거지....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1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가에서 설거지 하려는데 7인분이 많아보여서 남편이 주방 들어가면서 "설거지가 좀 많네 같이 할까?" 했더니 시모라는 사람이 "어머 얘 너가 그렇게 주방에들어가서 설거지하면 내가 어떻게 편하게 쉬니?" 했다함 아니 아들이 설거지 좀 한다고 불편할건 뭐람?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ㅇ 2020.11.29 10: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이 젤문제.. 울집은 밥먹으면 동생이 설거지함. 올케랑 나는 과일깍아먹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9: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저는 엄마집에서 밥얻어먹으면 신랑이 설거지하게 내비둬요. 물론 엄마를 뜯어말려야 하지만요ㅎㅎㅎㅎㅎㅎ근데 저 결혼하고나서ㅠㅠ아빠가 자주 하시더라고요.....? 맴찢ㅎㅎㅎ 엄마한테는 좋은일이겠거니 넘어갑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9: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돌아가면서 하는데 쓰니가 끼는 건 당연함 근데 순번에 남편들도 껴야한다고 봄 시누는 본인남편 시키기 싫으면 본인이 두번하면 되겠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9:2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시댁가면 설거지 제가해서 친정가면 설거지 남편시켜요 저희 부모도 말은 두라고 하는데 제가 시댁가서 하는거 아니까 냅두고요 근데 제 동생은 시댁에서도 설거지 안켜서 제부도 저희집에서 설거지한적 한번 없어요 그래서 친정가면 설거지 늘 저의 몫이네여 ㅡㅡ
답글 1 답글쓰기
언니 2020.11.29 09:11
추천
3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누이들이 안하는것도 아니고 돌아가면서 하면 님 인성이 문제 아니에요? 님도 밥상에 앉아 밥 먹었을테고 설거지할수도 있지 매번 혼자 시키는거면 문제가 좀 되겠지만 아직 우리나라 시댁가서 일하는거 그대로에요 그래도 많이 나아진거지 신랑도 순번끼어서 같이 돌아가며 하시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9:01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가면 안함..남편만 보내세요 근데 시누가 웃긴게 설거지하란말을ㅋㅋ왜함? 거기에 여자들만 하는것도 어이없고 우리친정엄마도나한테 설거지 하란말 안하는데 내가 자진해서 하는거지 시킨적 급할때 빼곤 하란말 안하는데 시가에 가서도 제가 알아서 밥얻어먹으니 하긴하는데 내가 안하고있음 시어머니가항 설거지좀 해라 말안함
답글 0 답글쓰기
Oo 2020.11.29 08:5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시매부가 시켜요 본인은 게임하고 놀면서 본인 숟가락하나 안 놓으면서 눈치는 오지게 줘요 시누도 똑같이 암것도 안하고 그러길래 저도 그냥 남편시켜요 대신 저희집가면 제가 다해요 사위인 본인은 손님이고 며느리는 종이라고 생각하는건지뭔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8:46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뒀다 뭐해요 남편 시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8:2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을 부르거나 시켜요 가질말던가
답글 0 답글쓰기
인생이왜이래 2020.11.29 08:1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댁을 가지마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7: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설거지 진짜 싫어해요 남편도 알아서 설거지 시킬 기미가 보이면 본인이 한다그러고 누가시킴 싫다고 말해요 집엔 식기세척기 제일먼저 샀고 다들 아셔서 이젠 결혼10년차 아예 안시켜요 근데 시어머니께서 혼자 설거지하는게 마음에 쓰여서 이번에 이사하심 식기세척기 선물할까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20.11.29 07:50
추천
6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혼자만 하는것도 아니고 돌아가면서 하는 것도 지랄이냐?
답글 4 답글쓰기
ㅜㅜ 2020.11.29 07:43
추천
3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어머니가 남편설거지는 정색하고 싫다셔서 시어머니랑 대판 쌍운 일이 있었어요. 집에 와서 남편이랑 친정에서 남편이, 시가에서 제가 설거지 하기로 합의 봤어요. 친정에서 몇 번 설거지 하더니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시가에서 손 하나 까딱 안합니다ㅋㅋㅋ 대신 지금은 친정에서는 엄마 생각해서 제가 하고 있고요. 시가에서 사람 부리듯 대하는 거 냅두지 마세요. 뒤집고 님이 사람대우를 받으셔야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07:07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그냥 시누도 아니고 남편 친척동생이 나보고 설거지 자주 하라 하더라 웃긴게 지가 내 물건 중에 뭐 갖고 싶다고 말하는 중에ㅋㅋ 너무 어이없어서 벙쪘었음 진짜 몇년전 일인데 지금 생각해도 미친집안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