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문자내용 한번 봐주세요

나만믿고오지마 (판) 2020.11.29 18:32 조회16,798
톡톡 회사생활 개깊은빡침


상황설명을 하자면 직장동료이고 제가 받은 문자입니다

보시다시피 다툼이 있었고 상대방이 저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나이차이가 조금 나기 때문에 저에게 절대 존댓말을 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뭔가 이상한 문장이 보이실겁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어느 누군가와 실시간으로 저에게 공격을

하면서 저쪽으로 보내야 하는 내용을 저에게 잘못 보낸거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보내두었습니다" 라는 내용을 설명해 달라고

하니 아래 위 문장에 나와 있다고만 합니다

아무리 봐도 저는 이해가 가질 않고 저보고 언어 이해력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내가 잘못한게 무엇이냐고 물어봐도 스스로 생각해보고

고민해보라고만 합니다

내용의 연결성과 이해도가 가시는분 계시면

저에게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1
2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시기와질투]
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O 2020.11.29 18:42
추천
2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문자도 글도 뭔말인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30 09:49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가 뒷담하고 다녔다고 기분나쁘다네. 왜 그랬니?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1.29 20:41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한테 뒷담하고 전달하는 말 보게된 당사자 기분이 어떻겠냐는거 아님? 아니 문자보낸 사람도 내용이 뒤죽박죽인데 앞뒤 잘라먹고 맥락없이 해석해달라그러면 뭘알고 해석함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2.01 0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후배라도 나이많으면 존대쓰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11.30 23: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 사람들 은근잇어 지가 똑똑해서 잘난줄아는데 문자 전달력 개똥인사람 지 머리에서 나오는 그대로라 지머리속에잇눈 생각 어떻게 해석하라는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21:22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웃기네ㅋㅋㅋ글쓴이욕하면 반대1개씩 박히네.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20:14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게 언어 이해력이 심하게 딸리네. 왜 남 뒷담화하고 다녀? 위에 내용 더 까봐 등신아. 언어 이해력이 딸리니 지 유리한 말인 줄 알고 올린거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8: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소리야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7:55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와 저 문자내용을보니 둘다 고졸인게 분명하고요. 아마도 콜센터 계집들이 투닥거리는것같네요. 곧 쪽팔려서 삭제될 글입니다.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7:41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달력이 형편없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뒤에서 호박씨 까지 말라는 말이네요.

제발 뒤에서 뒷담좀 까지 마세요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5:3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당사자인 쓰니가 저 내용을 이해 못하는데 우리가 어찌 이해함?
다른건 모르겠고 그냥 쓰니가 문자 발신인의 뒷담을까다 걸렸다 그래서 욕먹고있다 정도만 알겠구만...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11.30 15:34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니가 먼저 뒷담 까고 댕기다가 걸린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5:32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죄송하지만 당사자와 1:1로 해결하지않고 뒷담화한건 비겁한 계집들만하는행동입니다.. 과거 역사를 되돌아보면 뒷담으로 혀놀림 하다 걸린 사람들은 혀를뽑고 참수형에 처해졌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5:2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직장동료 직급이같더라도. 연배가높으면 존칭해라. 4가지없네. 반말이 하대하는것도아니고 기본적인 존중하는 관계하에. 나이는많아도 회사는 직급이니 반말하니까 존심에 스크레치 난것같은데. 대충일해라. 우물안에서 뭐하는짓거리냐.
답글 3 답글쓰기
미스테리 2020.11.30 15: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렇게 불만이 있으셨으면 앞에서 그냥 대놓고 얘기를 해주질 그러셨어요. 뒤에서 상대 깎아내리고 칼꽂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만... 사람이 누구나 한쪽편만 들어줄 수 없는 처지이듯, 본인이 타인들의 귀에 대고 속삭인 그 뒷담내용이 당사자에게도 흘러들어간 것 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4: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도 모르는 내용을 왜 우리한테 물어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14: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둘다 모지리같음
답글 0 답글쓰기
해석을해보자 2020.11.30 10:1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문자 내용만 봐서는 글쓴이랑 동료랑 평소 쌍방 반말을 하는 것 같음. 그리고 동료에게 기본적인 전달사항도 안주면 어떡하냐, 나이많다고 존댓말을 듣고싶으면 당신도 평소에 존대해라, 라는 뉘앙스의 말을 한 것으로 추정됨. 차량위치 내용은 업무적인 부분같은데 위에 '기본적인 전달사항'이랑 합쳐서 보면 동료는 자기 할일을 다 하고 있는데 글쓴이가 자기한테 딴지를 건다고 생각하는듯. 둘다 평소에 사이가 별로 안좋아서 글쓴이가 다른사람에게 동료 뒷담을 깠는데 그걸 동료가 이번에든 예전에든 알게된것같음. 문제의 "여기까지 보내두었습니다"가 어딘가에 보고하는것같은 느낌인데 추측이지만 동료가 글쓴이와의 문제를 직장에서 상사한테 논의한게 아닐까 싶은데... 평소에 사이가 안좋던 사람들이 이번에 이렇게 부딪혀서 문제가 될거같으니까 실시간으로 상사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상황이 이렇다고 보고하는 느낌? 근데 문자를 실수로 글쓴이한테 보내서 말돌리면서 니가 이해를 못하는거야 하는거지.. 그냥 여기까지만 추측해봤는데 글쓴이한테 불리한 상황일수있을거같음. 글쓴이가 동료 뒷담화를한걸 동료가 알고있고 상사랑 논의도 하고있고.. 평소에 사이가 안좋았고 그게 다른사람 눈에도 띄는 상황이었던거같은데 적당히 싫어하시지 그러셨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30 09:49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가 뒷담하고 다녔다고 기분나쁘다네. 왜 그랬니?
답글 0 답글쓰기
2020.11.30 00:4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실 저 문자의 내용만으로 봐서는 첫문장부터 찝찝해서 쓰니 입장을 답변해주기도 좀어렵고 저분 입장들어주는것 또한 더더욱어려움. 아무것도 모르는 3자들의 입장이 듣고 싶다면 정확한 서론, 본론, 결론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1.29 20:41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한테 뒷담하고 전달하는 말 보게된 당사자 기분이 어떻겠냐는거 아님? 아니 문자보낸 사람도 내용이 뒤죽박죽인데 앞뒤 잘라먹고 맥락없이 해석해달라그러면 뭘알고 해석함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O 2020.11.29 18:42
추천
2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문자도 글도 뭔말인지
답글 1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