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고무신에 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판) 2020.12.22 22:16 조회43,080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여기가 화력이 쎄서 여기에 남깁니다 죄송합니다 불편하시면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약 1년 넘은 고무신입니다 내년 6월쯤이면 꽃신을 신을 예정이었습니다만.. 계속 이어 가는게 맞는건가 싶어 글 올립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남친은 지금껏 5월 한번의 휴가 이후로 보지 못했습니다 면회도 안되서 못봤구요
1년동안 한번밖에 못보니 많이 지치고 싸우게 되드라구요
그래도 요새는 체념해서 걍 전역날까지 휴가모아서 일찍 나오라는 농담도 하고 그랬습니다만..

오늘 누가 기다리는가 에 대해서 이 문제로 싸웠습니다

본인(고무신) : 코로나 상황을 배제하더라도 온전히 너의 상황과 이유로 못만나는거니 내가 널 기다리는거고 넌 날 기다린다고 할 수 없다. 내 청춘에 너를 위해 아무도 안만나고 기다리는거다

남친(군인) : 어떻게 그게 너 혼자 기다리는거냐 나도 널 같이 기다리는거다

1년동안 기다려오면서 남친이 이런 생각 갖고있는지 몰랐습니다. 본인이 못나오는거면서 어떻게 자기가 절 기다린다고 생각할 수 있는지.. 제 상식선에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도저히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랑 사귈 수 없다 헤어지자 하였고
남친은 내일까지 생각을 정리하겠다고 했습니다
제 의견을 말했고 남친이 설득당해 인정해준다면 계속 사귀고
도저히 안되겠으면 헤어지기로 하였는데

제 생각이 이상한건가요 남친의 생각이 이상한건가요
궁금합니다
11
26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6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12.22 22:32
추천
169
반대
2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는 자의로 기다리는거고 남자는 타의로 기다릴수 밖에 없잖아? 뭘 생색내고 ㅈㄹ이여?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2.23 01:24
추천
143
반대
4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말인진 알겠는데 연인사이에 그게 싸울 일이야? 그냥 나도 너 기다려 하면 너도 내가 많이 보고싶구나 하고 넘기면 될걸 너는 그냥 못나오는거고 나만 기다린다고 깔아뭉개야 할 일인지...남자가 설득당해서 인정하면 계속 만나주겠다고 하는거 봐서 평소에도 남친을 아래로 보는 마음 있는데 제대하면 내가 너 기다려줬다고 잔뜩 생색내고싶은데 안그럴거같으니 골내는걸로밖에 안보여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12.22 22:32
추천
117
반대
5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군대 안에 있는놈이 딴여자 만날 기회가 없는데 뭘 기다려?
답글 5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12.25 12:12
추천
40
반대
3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가 생색내는 걸로 보여요 글만읽었을땐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1.01.26 12: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다려봤자 쓰니 가치만 하락할 것 같고. 군대 가기전에 기다리게 하는거 미안해서 헤어지고 가는 사람이 괜찮은 사람이예요. 여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말 있잖아요. ' 군대 기다리는거 아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1.24 14:17
추천
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초딩인가? 내가 널 기다리는거야. 아니야 내가 널 기다리는거야. 이게 싸울꺼리인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03:1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딴걸로 싸우는걸보니 길게 갈 인연은 아님. 생색내고 우위를 점하는게 사랑도 아니고. 빨리 정리하는게 둘다 편할듯. 그게 서로를 위한길. 쓰니도 마인드를 좀바꿔야할듯.나도 여자임.쓰니는 남친을 위해 희생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남친도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것 같고 자기도 힘들다 하는것 같은데 서로 자기생각밖에 안할거면 헤어지는게 맞음.이건 사랑이 아님.무의미.시간낭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03:1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미 마음뜬것같은데 그냥 헤어지고 다른사람 만나요~인연이면 또 만나게 되겠지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4 03:16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헤어지세요... 반대가 많은 이유가 쓰니가 좀 생색내는 거 같으니까 그런거 같은데 솔직히 군대 일년 반 기다리는거 생색 낼 만 하다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개빡 2021.01.24 03:1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상대적으로 민간에서 자유로운 님이더 강자니 님은 님이 기다려주는거다 생각하겠지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친분을 측은하게 생각하겠죠.

몇달간 갇혀서 나오지도 못하는사람에게

마인드가 어쩌지 저쩌지 괴롭히지마시구요;

어차피 버릴꺼면 빨리 버려요. 그게 상대방에대한 예의죠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4 03:0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자원해서 군대갔냐 나라지켜야 하니까 끌려간거지
답글 0 답글쓰기
llIillI... 2021.01.24 0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 다 기다리는 거긴 한데 여자는 선택지가 많음에도 기다리는거고, 남자는 선택지가 좁은 상황에서 기다린다 그 차이겠죠? 근데 희생의 크기를 따져 보상을 기대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로 지치고 힘든 상황에서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힘이 돼 줘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02:33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덜 이거 작년글임 올해 6월 꽃신예정인거임 군인도 님 기다릴수 있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휴가나와서 여자 처만나는 새기가 얼마나 많은데^^힘들면 헤어져요 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1.01.24 02: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쎄요....워낙 군대있을때 헤어지는 경우를 많이 봐서요. 근데 지금 상황은 기다려준거에 대해서 뭐라할수가 없는게 전 군이 외출외박휴가통제니까요. 2월부터 순차적으로 휴가배정한다고 하니 그때 잘 얘기해보세요. 어쨌거나 군인들 스트레스는 지금 최고치에 달해있어서 거의 자포자기상태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중막내 2021.01.24 02: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유치뽕짝 서로좋아하면 그런거 안따짐 그냥보고싶어 미치지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21.01.24 02:1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군대간 남친 기다린적 한번도 없음 ㅋㅋ 어차치 뭣 모르는 이십대 초반에 사귄 남친이랑 결혼할것도 아닌데 뭣하러기다려 ㅋㅋㅋㅋ 심지어 감사한줄도 모르는거같은뎈ㅋㅋㅋ 그냥 딴남자 자유롭게만나고 환승하던가 그냥 헤어져요 ㅋㅋㅋ 시간아까움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1.24 02:12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가 다른 남자 만나고 싶은 것.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우치화 2021.01.24 01:54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똥차가고 여자패는똥차온다
답글 0 답글쓰기
판녀 2021.01.24 01:53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군대기다리지마라,..어짜피 남잔 지좋으면 제대하고 연락다하게 되잇다.. 여잔 이놈저놈 만나다가 개 제대하고 만나보고 별로면 차버리고해 뭣하러 기달리냐
답글 0 답글쓰기
22 2021.01.24 01: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하고싶은대로해~ 다 기다리고 헤어지면 억울하거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ㅋ 2021.01.24 01:25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웃기는 새끼네 ㅋㅋㅋ 겁나게 하찮아보인다 ㅋㅋㅋ 글쓴이 너말야 이새꺄~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01:20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는 지금 기다려주는만큼 남자가 굽신굽신하면서 다 받아주고 자기한테 엄청 잘해야한다는 보상심리로 가득 찼는데 남자는 그게 부담스럽고 회피하고 싶고 그런 상황으로 보임. 그래서 ㅈㄴ 싸우고 지쳐가는 거 같은데 어차피 헤어짐 무조건 헤어짐 둘다 마음도 많이 떴고. 그러니까 군대간 맘친이건 공부하는 남친이건 내가 기다려주고 헌신해준다 이런 생각 들면 걍 하지 마요 안하느니만 못함 어쨌든 헤어져요 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01: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군대에 있을 때 너에게 고백하거나 관심을 표하는 남자가 있었는데도 다 쳐낸거면 기다린게 맞고 그런거 없었으면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꿀꿀맘 2021.01.24 01: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헤어지삼.두분다의미없음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