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딸의 요리

Kiki (판) 2021.01.11 10:38 조회43,388
톡톡 요리&레시피 둘째딸
호주에서는 L이나 P 플레이트를 붙이고 운전하는 일종의 초보 운전자들은 운전할 때 술 한 방울도 마시면 안 되고 저는 풀 라이센스를 갖고 있어서 맥주 한 병과 음식을 먹고 두 어시간 후 운전하는 것은 괜찮아요. 그리고 어떤 분의 조현병 댓글 보고 그냥 웃습니다. 제가 작년까지만 해도 조현병 환자를 돌봤거든요. ^^;; 해외에서 25년 살다 보니 한글로 글쓰기가 어색할 수도 있어요. 글쓰기는 아이폰으로 해서 편집없이 글 쓴 후 사진을 첨부해서 보기 불편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쪼록 코로나 조심하시고 늘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라요.


제 둘째딸이 며칠 전에 아침 식사를 만들겠다고 해서 저는 노 땡큐 거절을 했죠. 저는 일 안 하는 날은 밥에 김치 먹는게 제일 좋아요.

여기는 망고 시즌이라 크고 달작지근 맛있어요.
키키가 망고를 좋아해서 망고향만 맡게 해줬어요 ㅋ

어제는 더워서 낮에 딸이랑 피쉬 앤 칲 가게 가서 늦은 점심을 먹었는데 맥주가 고픈 날이지만 운전을 해서 한 병만!

오늘은 더 더운 날, 37도까지 올라감, 회사에서 급하게 일하러 오라고 전화가 왔음에도 저는 오늘 쉬어야겠기에 조깅을 했어요. 이미 30도가 넘어서 조깅하다가 걷기로 전환하고 베트남인 베이커리에서 냉커피와 바싹 튀긴 돼지고기 샌드위치 롤을 사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키키는 제 이불 위에서 시체 놀이 중.

저녁 8시 20분인데 34도에요. 더워서 월남쌈 먹었어요. 둘째딸이냉동딸기로 시원한 딸기 쥬스를 만들었어요. 오늘 백화점에서 새 물품 체크하는 일만 8시간 해서 피곤할텐데 월남쌈 보더니 기운이 팍 솟았나봐요. 제가 문어를 좋아해서 돼지 고기와 같이 먹었어요. 저는 여름에 태어났고 마른 편이어서 더위를 잘 안 타는데 키키는 지렁이마냥 쭉 늘어났네요. 그래서 아이스팩 배에 갖다 놨어요 ㅋ
오늘도 즐겁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24
5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1.13 17:22
추천
7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운전을 해야해서 한 병만이라니..어느 나란데 음주운전이 가능해요??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미래 2021.01.13 17:38
추천
56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아줌마 이상해;;;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21.01.13 19:41
추천
45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준운전도 운전이지만 이게 도통 뭔말이고 뭔사진인지..하나도 알수가 없음. 이글을 올린 의도가 뭐임? ㅡㅡ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윈터 2021.01.18 09:4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키키도 넘 귀엽고 음식 사진도 잘 봤어요~
유독 요리판에만 태클러들이 많은것 같아요 ㅎㅎ 신경쓰지 마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17:1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키키도 없고...딸도 없고... 술은 있어요. 치얼스~~ 여기 39도 ㅋㅋ 반가워요 호주분! 전 술술 잘 읽고가요.ㅎㅎ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차차 2021.01.14 08:05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처음에는 키키가 누구지..? 뭐지 이랬는데 보다보니 사진 하나하나 마다 설명해주시는 거였네요!ㅎㅎ ㅜㅜ..여러 댓글에 상처 받지 마세요~~ 글 이해 하실 분들은 다 이해 하시니까...! 망고 엄청 크고 맛있어보이네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4:45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진이 글 아래에 안올라와서 그런듯... 이상한건 아닌데. 내 한국계 외국인 친구도 한국어하면 문맥 좀 이상함. 사실 외국인들이 문맥없이 얘기하는 성향이 없지않아 잇음. 뭐 맛있다 하다가도 갑자기 공항 얘기하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3: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수정했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1:47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만 봐도 피곤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1:36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우 대댓글 단거 보니 어지간히 답답한 사람인 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1:35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이랑 사진이랑 매치해서 봐도... 글이 좀 이상해요 전체적으로... 앞뒤문장이 이어지지않아요 ㅠㅠ 외국생활을 오래하셔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책을 읽으셔야 할 것 같아요... 나대서 죄송
답글 0 답글쓰기
막걸리 2021.01.14 01:31
추천
4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훈훈,상큼 좋은글이구만 먼 트집들?? 고양이새끼도 범내려오고 음식도 정갈 깔끔 맛있을듯.호주라는 동네가 워낙 사막이 많아 음주운전해도 갠찮음
답글 4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1:01
추천
1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예쁜 사진 여러 장 올리셨길래 기분 좋게 일상 구경하고 댓글 봤는데 반응이..이리 욕할 일인가요:( 전 아주 잘 보고 가요! 여유가 엿보여 좋네용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1:0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이 좀 불편하긴 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57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주에 한인 커뮤니티 있을텐데 왜 한국 커뮤에 음주운전 글 쓰고 있는지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5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상해;;;
답글 0 답글쓰기
여기 2021.01.14 00:43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아보카도를 드시는거 보니 저도 먹고싶어요! 사진 보니까 완전 말캉한 식감보다 살짝 아삭하면서 부드럽게 씹힐 것 같은 식감의 아보카도네요. 지금이 딱 맛있을 때 겠네요ㅠㅠ 하루하루 행복하시고 좋은 날만 지내세요 저도 다시 가고싶어요 ㅎㅎ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37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에서 20년 넘게 살고 해외살면서 무슨 한글로 글쓰기가 어색해 ㅋㅋㅋ 글 보면 맞춤법등의 문제가 아니라 문맥 흐름이 자기세상임. 해외살아서가 아니라 그냥 사람 문제인 듯..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28
추천
3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렇게 공감 안되는 글 쓸거면 호주 커뮤니티에 글 쓰세요. 글도 별로고 대댓글 다는거 보니 좀 이상한 사람인 듯 함.
답글 7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28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들 많이 삐뚫어졌네. 뭐가 이상함?ㅎㅎ글 잘 읽히고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14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혀 안 이상한데...글이 먼저고 사진이 나중이란것만 빼곤..그건 잘몰라서ㅇ그런거고...머가 이상하다는거지? 실수는 좀 이해하고 넘어가면 안돼나 쫌.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1.14 00:00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스트 댓글보고 당황했네요!...ㅡㅡ 일상 글 보면 덩달아 저까지 편안해지는 느낌ㅋㅋ...시국인지라 요즘 나가지도 못 해서 답답했는데 글 잘 보고 갑니당~~~ㅎ
답글 1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