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집 매매에 협조하고 싶지 않네요...

ㅇㅇ (판) 2021.01.22 10:57 조회17,697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제 마음 이해해주실 분 계실까요...? ㅠㅠ

2019년 말에 전세 들어왔어요.
집주인도 외지인이고 해서
임대차법도 있고 연장해서 살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지난주에 집주인이 매매할 계획이 있다고
부동산에서 연락이 오면 집을 좀 보여다라
협조해달라 해서

일단 제가 너무 하신 거 아니냐
아직 1년밖에 살지 않았는데
갑자기 집을 판다고 하시면 어떡하냐
전세 계약할 때는 집 판다는 얘기 안하셨지 않냐

집주인은 그냥 자기 계획이 바뀌어서 파는 거다
협조해달라 하고 저는 일단 생각해보겠다 하고
전화 끊었는데
일단 그 후로 모르는 전화는 안 받고 있어요.
혹시나 부동산일까봐서요.

알아보니까 만기 6개월 전에 집 팔려서
새 주인이 등기하고 실거주 한다고 하면
저희는 꼼짝도 없이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는데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요.

일단 모르는 번호는 무조건 안 받고
혹시라도 부동산에서 연락해오면
그냥 집 안보여준다고 하려구요.

집 안 보여주면 그래도 실거주로 집 사려는 사람은
집을 안보고는 살거니까
쫓겨나지 않을 희망은 조금이라도 생기는 걸테니까요...

너무 심난하고 힘드네요 정말...
5
32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윤영준]
6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1.22 11:13
추천
14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의집 잠시 빌려 살면서 심보 곱게 써요 집주인이 자기집 판다는데 세입자한테 허락받아야해요? 글쓰니가 협조안해도 요샌 위치만 좋고 집 시세보다 조금만 내려서 내놔도 집안보고 사는 사람 널렸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1.22 11:16
추천
1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 판다는 얘기를 세입자한테 왜 얘기해? 니가 주인집 재산에 왜 왈가왈부하냐구 니집이야? 넌 세입자야 주인이 팔고싶으면 팔고 실입주 하고 싶으면 실입주하는거야 너는 주인이 나가라면 나가고 별 미친 세입자를 다보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1.22 11:06
추천
10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 심정은 안타까운데 집주인이 자기 집 파는데 세입자랑 의논해야 하는 건 아니죠. 요즘 매물구하기 힘들어서 집주인이 팔겠다고 하면 쓰니가 집을 안보여줘도 매매는 될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WTF 2021.01.26 11:53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차피 계약 기간까진 쫓겨날 일 없고 새 주인이 와도 실거주 아니면 연장 가능한데 ㅇㅈㄹ 하는 이유는 돈은 없는데 그 집에선 더 살고 싶고. 답은 나와있는데 말이 호소지 억지라도 부려서 더 살고 싶은 것 뿐임. 개수작 떨지말고 꺼져라. 그냥 니가 쳐 사서 살면 되는걸 가지고 같잖은 글 적고 있네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5 02:28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없는 그지들 반대 누르고 다니네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4 22:15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에는 다 욕밖에 없지만 힘내세요 떨어지는 곳도 많답니다 나중에는 빈집 천지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20:15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 구미?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7:2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휴 거기 니 집 아니야. 남의 집 빌려사는 거야. 심보좀 곱게 써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4: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님은 거기 계약기간까진 살게 될거니 안심하고 설마 계약기간 중간에 님 내보낸다 해도 집주인이 복비며 이사비 물어내야함. 솔직히 나도 세입자일 때 이런 경우 있었고 집 보여줬는데 어느날은 무례한 부동산이 사전 연락도 없이 문열고 들어와서 개빡쳤적이 있었네요. 아무튼 여기 댓 보시고 판단 잘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0: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졸라 이기적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0:24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ㅉㅉ 미쳤네 쓰니 당장 밖으로 나가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1.01.23 09: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 계속버텨봐 ㅋㅋㅋㅋ 계속버텨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1.23 05:08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주인이 나갈때 보증금 늦게 주면 어쩔라구요?? 법적으로도 몇일 질질 끌어도 처벌 없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4:01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사면 되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2:53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줌마 협조 하는게 좋을껄요? 나중에 전세금 못받아 징징 대거나 아줌마 고소 당할수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망할것 2021.01.23 01:15
추천
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같은것 때문에 집도 못보고 구매한 1인 입니다. 그렇게 꼬우면 전세 살지말고 집 사세요. 니 집도 아닌데 니가 무슨 권리로 집을 안보여준다 만다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0:24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평생 전세 사시길... 당신이 안보여줘도 다른층보고 계약 가능함 나중에 계속 집주인 말 무시하다가 내용증명 꼭 받으시길^^ 그런 못된 심보로 살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거지 2021.01.22 23: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보가 평생 셋방살이 하실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2 23:1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사면 되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021.01.22 22:52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전에 신혼집 계약하는데 당시 세입자가 집을 끝까지 안보여줘서 다른층보고 계약함. 이사나가는 날 드디어 인테리어 업자 들어올라하는데 ㅋㅋ 그날까지 여자가 못들어오게 하려해서 진심으로 정신병자인줄 알았음. 집을 싹 뜯어 고쳤으니 망정이지 심보도 더럽더니 집도 더럽게도 썼읍디다. 에효. 진짜 좀 좋게좋게 삽시다. 진짜 세주기도 겁나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2 22:4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민사 당하거나 내쫓기면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eVTOL 2021.01.22 22:38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이거 법적으로 문제 될 수 있어요. 상호 신의성실 의무 위반으로 손해금 청구가 들어올 수 있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22 22: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간에 집주인 바뀌면 잘못하다가 전세금 날리는 수가 있어요. 전에 뉴스보니 이런걸로도 사기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