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사진) ㅁr켓컬리 이물질나왔는데 컬리측 어이없는 피드백

ㅇㅇ (판) 2021.01.22 16:35 조회70,197
톡톡 결혼/시집/친정 방탈죄송

안녕하세요 며칠전에 ㅁㅋ컬리에서 구매한 식품에서 이물질이 나왔다고 글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컬리쪽에 이메일이나, 연락을 해보라는 조언을 해주셨어요

전글 못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 첨부합니다

(사진) ㅁr켓컬리에서 이물질 나왔는데 한 달이 넘도록 연락이 없네요 : 네이트판 (nate.com)


시간 없으신 분들은 밑에 한줄요약 보시면 될것 같아요.


해당제품을 구매할 다른 소비자들을 위한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글 작성했습니다.


저는 목요일에 1:1문의로 식약청에 신고하고, 인터넷에 올리고 언론사에 제보하겠다. 라는 내용으로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고 컬리쪽으로 이메일을 보내니 금요일에 한달만에 ^^ 연락이 오더라구요


1. 전화를 받으니 본인은 컬리 cs팀 팀장이라고 하셨습니다


나: 그래서 물체를 확인하려고 가져간건데 물체는 대체 뭐였냐.

컬리: 베트남쪽 해외제조사에서 원인을 파악해봤는데 확인이 어렵다 , 파악이 어렵다 , 조사가 어렵다 (이3문장만반복함)

나: ?? 물체를 확인한다고 가져간거 아니냐 갑자기 왜 그게 베트남쪽 해외 제조사에 가있냐

컬리: 우리 MD쪽으로 보내서 확인을 해봤는데 확인이 안돼서 그걸 제조사에 보냈다.

나: 처음에 제조업체랑 연락 해봤을때 공정과정에서 나올 수 없는 물체 라는 답변을 받았고 해물은 아닌것 같아서 물체를 확인해주는 외부업체로 물체가 뭔지 확인하려고 보낸 상태고 아직 답변은 안왔다고 분명 상담해 주지 않았냐

근데 왜 물질을 확인하는 외부업체가 아닌 해외제조사에 물체가 가있냐?

컬리: 저희도 이부분에 대해서 성분의뢰를 하고자 했으나 그부분에 원인 파악이 어려워 변경을 했다 번복해서 죄송하다.

나: 아니 처음에 성분조사를 한다고 가져갔고 물체를 확인하는 외부업체에 보내서 검사중이라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고 했는데 왜 그게해외 업체에 가있냐? 그러면서 왜 거짓말을 했냐?

컬리: 이부분에 대해서 고객님께 말씀을 안드린점은 죄송하다, 번복한것도 맞다. 원하시면 한번 성분조사를 요청은 해보겠다 


...? 아니 성분의뢰를 한다고 가져갔고 물체가 뭔지를 알려달라는데 갑자기 물체가 해외 제조사에 보내져서 그부분의 원인 파악이 어렵다그러고 제가 중간중간에 계속 전화했을 때 물체를 알아보는 중이라서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고 해놓고 이게 왜 베트남 해외제조사에 있는건지..? 성분검사해준대서 보냈더니 왜 그게 뜬금없이 베트남 제조사에 있다는건지 이해가 안가는겁니다.

제조공장 소재지를 보니까 외국도 아닌 경기도던데 왜 이걸 해외 제조사에 보냈다는건지..? 보니까 새우가 베트남산이던데 베트남 공장에 이거 뭔지 아냐고 물어볼라고 보낸것도 아니고  성분조사를 하겠다고 가져가서 한 달을 넘게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성분조사는 안했고 원인이 파악이 어렵다는 말만 앵무새처럼 하는데 너무 어이없어서 통화는 저러다가 그냥 제가 식약청에 신고하고 인터넷에 글 올리겠다. 언론사에도 제보할것이다. 하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2. 그러더니 한 시간 뒤에 연락와서 월요일에 컬리 본사 사람이랑 한번만 통화를 해달라. 다른 답변을 받아 보실 수도 있다. 라며 팀장이 사정을 해서, 어차피 똑같은 얘기를 할 거 아니냐. 했더니 아니라고 받아달라 그랬고 하도 연락을 주겠다고 하고 못받은 경우가 많아서 다시 한번 물어봤습니다. 월요일에 연락준다그래놓고 또 안주는거 아니냐고. 그랬더니 절대 아니라고 그럴일 없다고 하더니 월요일이 돼서


또 연락이 없었습니다


하........ 진짜 하루종일 전화만 기다렸는데 연락이 안오니까 너무 스트레스받고 하루종일 머리가 아프더군요 결국에 약속한 월요일에는 또 전화가 안왔습니다. 그리고 월요일에 연락이온 기자님이랑 통화를 했었는데 기자님이 컬리측이랑 연락을 해보시겠다고 하셨고 (이것도 시간대보니까 기자님이 연락하니까 그제서야 저한테 전화 한것 같더라고요 기자님이 연락안했으면 연락도 또 안왔을것 같아서 더 괘씸했음) 컬리쪽에서 드디어 연락이 와서 수요일에 본사쪽이랑 통화를 했습니다. 고객커뮤니팀 매니저라는 분이랑 통화를 했는데 이분이랑 통화도 역시 비슷한 맥락이었어요.


나: 왜 월요일에 연락을 주겠다고 해놓고 안줬냐

매니저: 업무량이 많아 드리지 못했다.

나: 어쨌든 물체는 파악을 안한거 아니냐 나한테는 지난달 마지막 연락까지 분명  외부업체에 물체를 맡겨서 확인중이라 오래걸리는 거라고 했다.

매니저: 사실 외부업체에 물체를 확인한 것이 아닌 해외제조사쪽으로 물체를 보냈는데 원인 파악이 어렵다. 

나: 왜 거짓말을 했냐? 분명 연락했을 때에 외부업체에 물체를 맡겨서 물체가 뭔지 조사중이라고 하지않았냐.

매니저: 이부분에 관해선 죄송하다. 고객님께 말씀을 안드리고 저희측에서 변경한 사실은 맞다.

나: 그러면 시간이 지나도 물체가 뭔지 알 수 없는거냐.

매니저: 그렇다. 시간이 지나도 뭔지 알 수 없다. 아마 홍합류에서 섞인 해물일거다.

나: 아니 이정도 유추는 나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물체를 다시 나한테 보내달라. 내가 식약청에 신고해서 뭔지 확인하겠다.

매니저: 그건 어렵다.



-

계속 그저 제조사측 원인 파악이 어렵다는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합니다.


그리고 컬리측이 기자님한테는 물체 확인중이라고 고객이 기다렸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기다려도 확인 안된다, 검사를 안했다는데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이 거짓말을 이렇게 뻔뻔스럽게 하는지 어이가 없네요.


제품에서 원재료와 다른 이물질이 나왔으면 그게 뭔지 소비자로서 알 권리가 있지 않나요?

대체 뭐 때문에 거짓말을 하고 연락도 회피하는 걸까요?


컬리에 입점하는 상품은 직접 먹어보고 공장에도 가보고 꼼꼼하게 검수한다고 해서 믿고 구매해왔는데,

단순히 이물질이 나온 것 뿐만이 아니라 피드백을 이런 식으로 하니 황당하고 배신감이 크네요.



저같은 피해자가 없었으면해서 후기까지 가져왔습니다. 다들 이런 업체를 이용할때, 특히 컬리 이용할 때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성분검사는 절대 ❗️❗️ 결과를 알 수 없는것 같으니까 같은 경우가 생기면 꼭 업체쪽으로 보내지말고 식약청으로 물질을 보낸 후에 신고하세요. 

아래에 컬리에서 구매한 상품에서 나온 이물질사진도 첨부합니다.


전글포함 요약

1. ㅁㅋ컬리에서 이물질나와서 회수해감 일주일안에 연락준다고함

(업체쪽에 확인해보니 공정과정에서 나올 수 없는 이물질 이라고함, 해물류가 아닌것 같다고함)

2. 연락없음. 연락해도 연결이 안되다가 11일 후 연락됨. 24일에 연락준다고함

3. 24일에도 아직 이물질이 뭔지 확인이 안됐다고 기다려달라고함. 꼭 연락달라고 부탁함

4. 3주 지난 지금까지 연락 한통 없음 

5. 식약청, 인터넷에 글올린다니 그제서야 연락옴. 심지어 본사가 연락준다고 하고 또 연락이 안오다가 기자가 전화해서 사실 여부를 물으니 그제서야 전화 함

6. 이물질뭔지 확인해 준다고 물체 가져갔고 연락중에 분명 외부업체에서 물체를 확인중이라 했으나 갑자기 물체가 베트남 제조사로 보냈다하며 거짓말을 하면서 원인파악 어렵다함. (제조사보니까 경기도임)

7. 물체 다시 보내주면 내가 식약청에서 직접 확인해 보겠다고함. 그것도 어렵다함.


같이 화내주시고 공감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한달 넘는 시간동안 정말 스트레스 받았지만 이런식으로 배째라식으로 대응하는걸 보니 저도 공론화 시키려고 노력할겁니다.

지난 한달 넘는 시간동안 이 기업이 소비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게됐네요. 한주 마무리 다들 잘 하시고 건강하세요.

 

 

 

 

326
6
태그
이물질,벌레,컬리
4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1.22 17:41
추천
13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가 원한건 물체 정체가 뭔지 알려달라는거 하나인데 컬리 지들이 일을 더 크게 만드네 회피하고 대놓고 거짓말 치고 ㅋㅋㅋ 꼴에 안좋은 기사는 무서워서 거짓말의 거짓말..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1.22 17:05
추천
9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 물질은 컬리에서 이미 폐기했거나 썩었을듯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1.01.25 02: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켓컬리 이용안하고있지만 더더욱 이용안해야겠다 댓글들 보니까 피해자가 한둘이 아니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ㅠㅠㅠ 2021.01.24 09:05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초에 물건을 왜줌. 증거보존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3 15: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 뭐야 졸라 징그럽게 생겼어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21.01.23 15: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징그러..뭔데 도대체
답글 0 답글쓰기
Giggly1... 2021.01.23 15:15
추천
1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들 많이 보라고 또 올림. 부디 저 제품 가지고 있는 맘들이 보고 폐기하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에서... 참고로 해당 제품은 ㅋㄹ온리 제품임 따라서 ㅁㅋㅋㄹ가 책임을 피해갈 수 없음. 자사 이름 걸고 하는 것이니. 나때랑 대처가 똑같아서 소름. 계속해서 생산공정에서 들어갈 수 없는 이물질이라고 리콜사유가 안된다고 앵무새처럼 무한반복. 아기가 두돌쟁이 아니고 더 어려서 그냥 삼켰으면 어쩔 뻔 했음? 우리 애는 뱉어서 다행이지만 다른 애가 먹을까봐 너무 걱정 됨... 부디 가지고 계신 맘들이 보시길...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4:4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거뭐임? 스위트홈에서 나오는 괴물같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3:5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마켓컬리 때문에 골머리 앓았던 적 있어서 저번 글에 댓글 남겼었어요.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요일에 또 전화가 없었다는 게 진짜 어이가 없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2:4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짱개들이 회사 지분 먹었다더니 사실인가봐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3 11:1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물검사도 안하는 개싸구려 음식자재 가져오나봨ㅋㅋㅋ 식약청맡기면 지네가 존ㄴㅏ 더러운 쓰레기쓰는거 들킬까보ㅏ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ㄴㄴ 2021.01.23 10:2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기서 작년에 추석선물을 미리 도착하게끔 남편 상사한테 보냄 당일날 전화옴 유통기한 지난걸 모르고 배송시켰다고 개황당해서 딴것도 아니고 이제와서 그럼 어떻게 하냐 대처방안을 주시라 부탁함 일처리 미숙해보이는 직원한테만 연락와서 환불밖에 안된다는 소리만 해서 상의해서 연락부탁드린다 나에게 매우 중요한 사안이니 환불말고 대처방안 꼭 들고오시라 반복만 하다가 미숙한 그 직원만 욕 옴팡지게먹고 노답이라 환불받고 사고싶은거 생겨도 거기서 절대로 구매안함 개노답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10:06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는 진심 저 물질 넘기면 안됐음.. 때로 개인적으로 성분 의뢰해야 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2021.01.23 09:25
추천
3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앞으로 이상한거 나오면 식약청에 바로 신고해야징..
그리고 ㅁㅋㅋㄹ 이용 안해야징..
ㅋㅍ 로켓프레시 좋더라 ㅇㅅ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9:0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빠르게 인정하고 죄송하다고 사과하는게 정상아닌가. 회피하고 인정 안하는 꼬라지가 너무 찌질하고 실망스러움. 왜 컬리 쪽에서 일을 더 키우고 화를 키우는걸까. 대처 방식이 너무 이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8:54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싸구려를 팔길래 계속 숨기는건지..식품을 판매하는 회사라면 이물질 관련 해명은 제일 중요한거아닌가요? 어디서 가져와서 팔길래;; 저는 마켓컬리 식품 자체의 품질보다는 겉만 번지르르한 디자인만 신경쓰는 기업같아서 사용안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7:25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들은 알겠지. 답을 하면 문제가 되니 발뺌하는거겠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7:2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식음료는 대기업 브랜드로 사라. 직접 제조한 걸로. 위생과 품질을 믿을 수 없다.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3 03:0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 몇번 주문해 보니 가격대비 퀄리티 별로라 가끔 문자로 만원할인 쿠폰오면 대기업 생산제품만 주문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3 0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광고하길래 주문해볼까 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